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Posted by 마리쉐
2016. 2. 29. 20:50 ALL

**혜#박초롱 1991년 3월 3일 #윤보미 1993년 8월 13일 #정은지 1993년 8월 18일 #홍유경 1994년 9월 22일 #손나은 1994년 2월 10일 #김남주 1995년 4월 15일 #오하영 1996년 7월 19일
**쥬스여러분 김남주 살아있어요?
**쥬 안녕하세요 에이핑크의 김남주입니다~ *^^* 방가워요 제노씨! ㅎㅎㅎㅎㅎ
**쥬 안녕하세요 에이핑크의김남주입니다~ *^^* followed back minhyuk ssi~! ㅎㅎㅎ
**쥬 안녕하세요 에이핑크의김남주입니다 *^^* 맞팔로했어요 그리스탈씨~~ ㅎㅎㅎ
**쥬 안녕하세요 에이핑크의 김남주입니다~ 맞팔로했어요 ㅎㅎㅎ *^^* 나도방가워요ㅋㅋㅋ
**교활과함께부정선거담당 김수남견찰총장 문학 이학영 의원님... 김남주시인과 이학영의원님이 같이 찍은 사진 있으심 올려주삼요...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jonggul_94

From Twitter

**omethingwrong 의원님 고맙습니다. 너무 뜨거워 차마 꺼내보기도 두려운..그럼에도 지극히 그리운 김남주 시인을 불러 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의원님의 자작시도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에 꼭 필승하시고 조만간 시집 한권 내주십시오. 꼭 사겠습니다
**보나무와 더불어민주당_총선승리 김남주라는 시인이 있었다는 건 알까요?
**쉬온진 헐 나존예라고했구나 미친 라잇아 사랑해 난 김남주존예라고 써논줄알았어 미친ㄹ미친 눈장애야 미친ㅅ미친 사랑해 오랑해 오랑우탄 내가많이 더럽해💓💓💓💓💓💓💓💓
**oon Sung어설픈 나의 양심 미지근한 나의 싸움 - '진혼가' 김남주. 내 말하는 것 같다
**°남주야 안녕하세요 에이핑크 김남주 입니다! Welcome to the MCHRPAgency! Enjoy your stay here and nice to meet you!
**잠일찌기 신동엽시인의 일갈로 껍데기는 가라, 김남주시인의 조국은 하나다로 이미 충분 조건이지 않나.. 한국 정치는 없는 진보 보수라는 애국기득권이 아니라 진짜와 가짜, 위선과 이중잣대 여부의 프레임으로 설정 세팅 필터링 프로파일화 기록 문서화해야 한다.
**°남주야 안녕하세요 에이핑크 김남주 입니다! 넵 반가워요 하은아 ㅋㅋㅋ 😁 Lets mingle well with me~ ^^

**치봄김남주 김수진은 뭔가 윤아수진이랑은 다른 느낌일것같다 똑부러진 남주랑 어딘가 헐렁한 수진이ㅋㅋ 수진이가 음악실에 리코더 놓고 나오면 그거 챙겨나오는것도 남주 급식실에 지갑 놓고 나오면 챙겨주는것도 남주 매점갔다가 빵에 온 마음을바친 수진이가 잔돈 놓고
**헌터나의 최애는 1.에이핑크 손나은 2.트와이스 쯔위 3.여자친구 최유나 유주 나의 차애는 1.에이핑크 김남주 2.트와이스 지효 3.여자친구 김예원 엄지
**다 등업성소 보면 볼수록 김남주
**롤 덕질하는 mouloud_B5나는 김남주 시인의 시를 읽었고 그 아들의 이름을 알면서도 그에게 말을 걸거나 아는 체 해보기를 시도하지 않았다. 조용히 그대로 묻고 지나갔다. 학교 안에서 얼마나 많은 애들이 그 친구가 죽은 시인의 아들이라는 걸 알고 있었을까?
**롤 덕질하는 mouloud_B5어제 3차 찍고 집에 돌아와서 이학영 의원 필리버스터 정덕질 ... 하느라 3차 소감은 제대로 남기지도 못했네. 학교에 김남주 시인의 아들과 똑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있었는데 학교가 학교이고 이름이 이름이라 다른 사람일 거라고 생각할 수 없었다.
**민주 松亭몬 마국텔,1닭 7시간 을 비유,1쿵 20분 을 비유하는 젊은이들의 글을 보고 한참웃다가도 김남주시인의 진혼곡을 듣고 울컥하고 하였습니다. 많은 국민 여러분이 다시 보셔도 좋을 이학영의원님의 필리버스터...
**인삼성소는 진짜 보면 볼 수록 김남주네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faezzt

From Twitter

**호천사 고 김남주 시인의 진혼곡을 바칩니다
**보나무와 더불어민주당_총선승리앞 시간에는 이학영 시인님의 문학 수업 김남주 시 연구 이 있었는데.. 이번 시간에는 홍종학 교수님의 열정적인 경제학 강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나무와 더불어민주당_총선승리앞 시간에는 이학영 시인님의 문학 수업 김남주 시 연구 이었는데.. 그 다음 시간에는 홍종학 교수님의 열정적인 경제학 강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 셀프선물로 책을 몇권 사려고 했는데 이학영의원의 발언을 보고나니 김남주시인의 시집도 사야겠다고 생각했다.
**lomkvist고 김남주 시인이 노래한 녹두장군 전봉준으로 막을 내린 이학영의원의 필리버스터는 좀처럼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그가 살아 온 시대를 잘 알므로.
**닉2. 김남주-잿더미 시가 꽤 깁니다… 이어서
**omethingwrong아무엇보다오늘은이학영의원의시가너무좋았다.그것도김남주의시가울려퍼지는국회 본회의장...ㅠㅠ오래도록이감동을잊을수없을것같다.어느날 갑자기 시리게 가슴속을 파고들던 김남주,생각할때마다 문득 뜨거운게 얹힌듯 온몸의 불을 모아내던 그 김남주..오늘은 진정 행복했다

**민주.2016년은승리로.더불어민주당 이학영의원님의 마지막 발언에서 읽어주신 김남주시인의 시가 가슴을 울립니다. 이학영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ochi kim (김꼬치)오늘 이학영 시인 발언을 전시간 경청함. 커다란 인생극장에서 큰 공부를 했다. 하이네 브레히트 김남주 시에 이렇게 큰 울림이. 일제와 전쟁을 치루고 바로 이런 야만의 시대를 살아내야만 했다. 전봉준의 투쟁과 분노가 바로 엊그제 일처럼 생생하다.
**夢生醉 :: 43470415사실 김남주와 이학영의원과의 연은 오늘 처음 들었음
**은실오늘의 시브레히트<살아남은자의 슬픔> <아침저녁으로 읽기위하여>, 김남주<진혼가><잿더미><황토현에 부치는 노래>, 이학영<편지><3만원맡긴누나><스노든><단식1,2><변론>, 하이네<슐레지엔의 직조공><당나귀선거>, 마틴 뇌묄러<그들이왔다> 등
**녀가수남주 김남주를 받아랏!
**태수짐니(수짐) ㅋㅋㅋㅋ김남주다
**송칼자루를 잡는 행복으로 자유를 잡을 수 있을 때까지는 참기로 했다  어설픈 나의 양심 미지근한 나의 싸움 양심아 싸움아 너는 차라리 참아라 차라리 참는 게 낫다고 참아라 시읽남. 이학영 김남주시인의 <진혼가>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calli_amt

From Twitter

**신과 통합더민주 이학영의원 10시간 30분째. 결연한 의지로 마무리 발언. 조선말기 암울한 시대에 정의로운 우리민족의 혼, 전봉준장군을 기리는 김남주시인의'녹두장군을 추모하면서' 시낭송 마침..이학영의원 고생많으셨고 그간의 고초와 아픔에 격려 드립니다..
**우뢰이학영의원을 보니 김남주시인 생각난다. 출옥당일 찍은 사진ᆢ
**세문예전 좋아했던 "김남주 " 시인의 주옥같은 시를 뜻밖의 장소에서 국회 본회의장 듣게되어 추억 돋았다능 ~
**hulsoo Kim 문학의 힘 진실의 힘. 김남주 시인 시 낭송도 다 좋았습니다
**은실오늘밤, 스무살 생일에 선물받은 김남주 시집을 다시 꺼내본다. 이학영 의원 덕에 비로소 그의 시를 만나게 된 것만 같다.
**영문오래전 내가 즐겨 읽던 김남주 시인 시를 이학영 의원님이 마지막에 읽어 주는것을 보고 온몸에 전율이.....
**재리장박근혜와 동갑인 이학영 의원. 박근혜가 등따시게 살아올 동안 얼고떨고 고문받고 살아왔건만 그 여자 공주놀이하는 오늘밤에도 울면서 김남주의 시를 읊는다.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crazy_huh

From Twitter

**재정이학영의원님의 국회연설을 감명깊게 들었습니다. 김남주 시인의 노래를 끝으로 연설을 마치느것이 긴 여운을 만들었습니다. 역사의 수 많은 희생..... 그 역사를 우리는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이학영 의원님 고맙습니다.
**성화김남주의 시집을 읽어보아야겠다.
**빠 되기이학영 의원 긴 시간 토론했지만 자고 일어난 뒤에 딱 두 가지만 기억날 듯. 오늘 읽은 김남주 시인의 여러 시들과 우리 주인인 국민을 모시고 토론하는 거라며 퇴장시키지 말 것을 요구하던 것.
**젠더민주 이학영의원..시 읊어주는 국회의원..낮에 담양집에서 듣다가 제주도에 왔는데 방금전 밤11시가 다되어서야 김남주시인의 녹두장군 전봉준에 대한 시를 읊어주며 마무리.. 이번 필리버스터를 통해 딴지거는 야수와 토론하는 지성의 극명한 대비를 보게 된다
**한산 바우인생에 마지막 한번이라며 이학영의원의 목소리를 통해 국회 본회의장에 김남주 시인의 시가 울려퍼진다 녹두장군의 외침이 울려퍼진다 감명깊은 말씀 참으로 수고하셨습니다
**aviour1691이학영 의원님, 오랜시간 고생 많으셨네요. 10시간 32분 동안 많은 얘기를 들려주셨네요. 마지막에 들려주신 전봉준 장군에 관한 김남주님의 시를 통해 의원님의 세상을 향한 의기를 느낄수있었습니다.
**rsk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ㅠㅜ 마지막 부분 조금밖에 듣지 못했지만 가슴이 뭉클한 발언들이었습니다.특히 마지막에 김남주 시인의 "황토현에 붙이는 노래 녹두장군을 추모하면서"를 읽으실때 절정이었습니다..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bobdylan318

From Twitter

**송김남주 시인의 <진혼가> 전문 1 총구가 나의 머리숲을 헤치는 순간 나의 양심은 혀가 되었다 허공에서 헐떡거렸다 똥개가 되라면 기꺼이 똥개가 되어 당신의 꽁구멍이라도 싹싹 핥아 주겠노라 혓바닥을 내밀었다 나의 싸움은 허리가 되었다
**은실보아다오, 보아다오 새로 태어난 이 민중을 이 민중의 강인한 투지를 굶주림과 추위와 투쟁 속에서 더욱 튼튼하게 단결된 이 용감한 조직을 보아다오 ... 죽음으로써만 끝장이 나는 이 끊임없는 싸움, 싸움을 보아다오 - 황토현에 부치는 노래 / 김남주
**루베르이학영 의원의 필리버스터, 무제한 토론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김남주 시인의 시와 본인의 시들도 많이 낭송해주셨네요. 트루베르는 이 시대에 시가 꼭 있어야 한다는 걸 다시금 느끼고 있습니다. 남은 일요일 편히 보내세요.
**잉뿌잉 귀요미 늑대이학영 의원의 마무리는 김남주의 시로. 고생하셨습니다. 짝짝짝!
**든 생명들, 온새미로낮 12시22분 브레히트로 시작한 이학영 의원의 필리버스터 김남주의 시로 10:55분 끝남. 무려 10시간 33분. 고생하셨습니다아~~~~~~~~~~~~~~~~~~~~~~~~~~~
**빠따라하기법이학영의원님 김남주시인 시읽어주시는거 들으면서 많이 울었습니다 ' 군대서 엄마편지 받고 울어보고 처음 이렇게 울어본다..' 제 인생 최고 연설입니다
**, 바꾸자! 아~ 김남주... "황토현에 바치는 노래" 고맙습니다. 이학영의원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81tonic

From Twitter

**인 7.5그리고 이학영의원의 마지막 낭송시는 전봉준 장군을 기리는 김남주 시인의 <황토현에 부치는 노래>입니다. #한트윗에다쓰고싶었는데ㅠㅠ
**준호친구이자 동지인 고 김남주 시인을 국회에서 부활 시킨 이학영 의원님 수고 하셨습니다 .
**재인+라싸#문재인더하기이학영의원님. 김남주 시인의 시를 읊고 계신다. 의원님 덕분에 김남주 시를 다시 만나고 있다
**수한여덕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에! 이! 핑! 크!
**도깨비문소원녹두장군을 추모하면서.. 김남주님 시 낭송 중.. ㅠㅠ
**irx"다시 한 번 호소합니다. 우리 역사에는 수많은 정의로운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우리 역사 속에서 존경하는 한 분에 대한 시를 읽겠습니다." 끝까지 시;;;; 동학농민혁명 녹두장군 전봉준을 기리는 김남주 시로 마무리. #이학영멋지다
**ight grounding김남주 시.. 문학영 #필리버스터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From Twitter

**정(酩酊)아악, 김남주 시ㅠㅜ
**.J. KIM '박연예인 김남주가 시도 썼나..?' 하지 않을까요? ㅋㅋ
**인 7.5브레히트<살아 남은 자의 슬픔> <아침저녁으로 읽기 위하여> 김남주<진혼가><잿더미> 자작시6편<편지>3만원맡긴누나<스노든><단식1><단식2><변론> 하이네<슐레지엔의 직조공><당나귀선거> 김지하<타는 목마름으로> 마르틴뉘묄러<그들이왔다>⬅️ #이학영
**KS아~ 김남주... 이학영 의원이 그 김남주를 다시 살리는구나...
**쉬온진 2. 김남주 죽이러갈생각ㅎㅠㅎ 사실 정국이 성년의날 서폿입금 어따가할지 고민중임
**쉬온진하.. 김남주 네이년 계정다 폭파시켜야함... 머리짚
**손글씨 믓믓더 이상 나의 육신을 학대 말라고 하찮은 것이지만 육신은 유일한 나의 확실성이라고. / 진혼가, 김남주.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From Twitter

**lanet P저 여의도 기득권들의 둠에서 김남주의 詩가 떨림 속에 노래가 될지 상상도 못했다. 김남주 윤상원 박관현 그리고 그해 오월 광주 이학영. ㅆㅂ~ 소주 마시게 만드네... ㅠ
**인 7.5이학영의원 낭송시 브레히트<살아 남은 자의 슬픔> <아침저녁으로 읽기 위하여> 김남주<진혼가><잿더미> 자작시 6편<편지> 3만원맡긴누나 <스노든><단식1><단식2><변론>⬅️ 하이네<슐레지엔의 직조공><당나귀선거> 김지하<타는 목마름으로>
**네그네김남주의 시가 이학영 의원에 의해 그 한을 푸는 날..
**eborah김남주시 진혼가를 낭독하는 이학영의원, 9시간 넘게 필리버스터를 하면서 여러분 힘드시죠? 오히려 앉아 듣는 청자를 배려해 시를 읽어 준다.9시간 넘게 걸을래도 너무 힘든 강행군인데 계속 얘기를 하며 그 자리에 그대로 서서!!
**창우분노는 시로 그렇게 소리낸다. 저항하다 스러진 젊은이들의 아우성. #필리버스터 - 이학영 의원 김남주의 단식.
**리소이학영 의원이 읽어준 김남주 시인의 진혼가가 오늘 따라 생생하게 와닿는다.
**immy이학영 의원 인생사 필리버스터를 듣다가 이 분 이력이 궁금해져서 검색해보니 1992년 농민신문사 문학상 수상 이력이. 김남주 시인과 같이 살았던 이력도 있지만 문학중년이시군.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From Twitter

**우뢰이학영의원. 김남주와 함께한 남민전 이야기중이다. 말하는 당사자보다 듣는 내가 더 가슴아프다. 저러니 국보법, 국정원이 얼마나 증오스럽겠나? 그런데 잊고싶은 과거가 망령처럼 되살아나게 하는 테러방지법ᆢ정말 이가 갈릴것 같다.
**신과 통합이시간 10시간째 더민주 이학영의원 감동입니다. 더이상 세월호 침몰 사건의 아픔을 겪지 말자고 호소하며 김남주시인의 '진혼가'낭송하고 있음. 7년 감옥살고 나와 20대 초반 노동운동 이후 민주화투쟁으로 5년 구속. 아~아프다..이학영...
**ibiana곰팡이는 왜 암실에서 생명을 키우며누룩처럼 몰래몰래 번성하던가죽순은 땅속에서 무엇을 준비하던가뱀과 함께 하늘을 찌르려고죽창을 깎고 있던가 아는가 그대는봄을 잉태한 겨울밤의 진통이 얼마나 끈질긴가를그대는 아는가육신이 어떻게 피를 흘리고 김남주/잿더미
**늘기호2016 빅뱅or블랙홀진혼곡 김남주 이학영 의원은 중정의 고문을 한맺힌 청춘의 삶을 회고한다. 평범한 시민을 죄인 만드는 어찌 테러방지법을 반대하지 않을 수 없는가~?!
**irenes김남주의 진혼곡 낭독. 쓰리고 아픈 역사를 피부로 느낀다. 필리버스터가 없었으면 어디다 이 한을 쏟아냈을까? 일생에 한번이니 밤새 쏟아내시라. 존경!^#이학영
**네그네이학영 의원 김남주 진혼가 들려주는데, 삼팔선은 삼팔선에만 있는 게 아니라는 또다른 시가 떠오름.. 테러빙자법이란 철책으로 국민을 에워 싸겠다는 박근혜정권이 바로 그 또다른 삼팔선 자체가 아닐까?
**콕ㅜ 푸딩김남주 시인의 <진혼가> 지금 막 국회방송에서 낭독되었다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From Twitter

**im, Hoontae웃으면 안 되는데 수화통역하시는 분의 표정연기... 김남주 시인의 진혼가. 저분 인터넷에서 스타되실 것 같다. 누군가 사진을 올리시겠지.
**남중원과더불어은수미"국민들도 힘드실터이니 시 한편 읆고 가겠다"며 김남주시인의 진혼가를 읆으시는 이학영의원님. 아까는 스노든의 시를 낭독하셨는데. 이학영의원님 편은 제목을 "폭력의 역사속에 피어난 시"라고 할까요. 그러고나서 다시 자기 이야기를 하십니다 #은수미
**인 7.5다시 김남주의 진혼가 아마도 전문 낭독하셨습니다
**우뢰이학영의원이 김남주의 진혼가를 낭독한다.절절하다. 수화통역자도 절절한표정
**hin Hwa Lee평범한 청년을 민주화 투사로 만든 독재정권의 폭압. 이학영 의원의 증언을 들으며 가슴이 아린다. 저분은 저렇게 말할 기회라도 있지만 그조차도 못하고 스러진 젊음이 셀 수도 없이 많겠지. 그것이 더 아프다. 김남주 시인의 시 낭독하는데 콧날이 찡...
**ecret Agent힘드니깐..시 한편 읽고 가신다고.. 김남주의 詩 '진혼가' 를 낭독하시는 2학0 의원 #필리버스터 손가락이 부르트도록 쓰고 있다 발가락이 닳아지도록 쓰고 있다 혓바닥이 쓰라리도록 쓰고 있다 공포야말로 인간의 본성을 캐는 가장 좋은 무기다 라고
**초는없다진혼가 다시 읽으신다. 김남주 시인의 시, 시적 표현이라고는 하지만 일반인은 헉할 표현 ㄷㄷㄷ #이학영 #필리버스터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From Twitter

**icklehead이학영 의원님이 김남주의 진혼가를 읊으시자 실시간 수화하시는 분께서 당황하셔서 잠시 얼음ㅋㅋㅋㅋㅋㅋㅋㅋ
**ei이학영 의원. 일생에 한 번 뿐인 이 자리 필리버스터로 현대사에 얽힌 개인사를 읇으며 긴 시간 발언할 수 있는 기회의 자리를 말하는 듯 에 섰다고..양해해주면 더 하겠다고. 장시간 발언으로 힘들지만 힘드니 시 한편 읽겠다며 김남주 시인의 시 낭독.
**esters이학영 의원님께서 힘드시다며 김남주시인의 '귀농가'를 낭독하고계심. 👍
**라진혼가 鎭魂歌 김남주 총구가 나의 머리숲을 헤치는 순간 나의 양심은 혀가 되었다 허공에서 헐떡거렸다 똥개가 되라면 기꺼이 똥개가 되어 당신의 똥구멍이라도 싹싹 핥아 주겠노라 혓바닥을 내밀었다
**랄로즈진혼가- 김남주
**★이학영의원님 김남주시인 진혼가읽으신다ㅠㅠㅠㅠㅠㅠ푸날지뢰ㅠㅜㅠㅠㅜㅜㅜ
**미김남주 시인의 진혼가를 읽어주신다.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From Twitter

**람살려김남주 시인의 시가 국회에서 읊어지고 있다.....
**oo 百尺竿頭進一步김남주 시인의 시를 읽는다. 저 시를 통해 우리의 무관심이 가져온 비극을 통탄하게 한다. 똥개가 되어 똥구멍을 핥겠다.
**yekyung Kwon헛! 김남주의 진혼가 다시 낭송하실 모양이다.
**he멋진 신세계시 한편 더 읊으십니다. 진혼가..._ 김남주
**굴왁씨 이거 그거 있잖아요 예전에 케비에스 드라마중에 넝쿨째 굴러온 당신이라고 거기 김남주 남편이 임신한 김남주대신 입덧하는 거였나 여튼 남편이 대신 입덕하는 거 같잖앜ㅋㅋㅋㅋㅋ 어우 찬10아 난 못먹겠다
**어시 타임 김남주의 진혼가
**irx#김남주 시인 진혼가 #이학영의문학교실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From Twitter

**멍멍이학영 의원 정말 대단하시다 다음 시는 김남주의 진혼가
** 트 리 샤 톡 톡김남주 시인의 진혼가ㅠㅠ




김남주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APINKGKNJ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yunikim10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eunji_affinity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shp0328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moon_sepal73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moon_sepal73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kji00778801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kji00778805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tkadnjs7900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 hookk1679

김남주 이학영 시인의 진혼가 필리버스터 의원 시를 나의 이학영의원님 의원님 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