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Posted by 마리쉐
2015. 12. 31. 09:57 ALL

Kingtaejong_bot
이색추모비문의 출현으로 인해서 이색의 제자였던 하륜이 공격받았다.태조에 대한 불충죄가 걸려있었다.반 하륜세력들이 하륜을 공격했다.나는 하륜을 살려내고자 했다.그래서 정도전이 이색의 제자인 이숭인과 아들 이종학을 때려죽인일을 끄집어내어 물타기를 했다
_ajflekclsdo
자기 손만 만지작거리고 있는데 이방지 오고 나면 정도전 상처받을까 차마 말로는 못하고 눈빛으로 진짜 보고싶었다고 레이저 쏘는 무휼이... 있지도 않은 꼬리 흔드는 모습이 눈앞에 보일듯
_ajflekclsdo
정도전하고 어색한 무휼이가 보고싶다 어쩌다가 둘만 남게 됐는데 정도전이 뭐라 해봤자 무휼이가 알아들을 리가 없고 그냥 빨리 이 자리를 벗어나고 싶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정도전 옆에 붙어있어야 하는 그런 거... 쌍방 고통
6candy_
방원무휼로 방원이가 무휼이한테 정도전 죽이라고 강요하는 게 보고 싶다
krhistory
조선 건국 후 정도전은 요동정벌을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제1차 왕자의 난 때 정도전이 죽음으로서 요동정벌은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Kingtaejong_bot
이색추모비문의 출현으로 인해서 이색의 제자였던 하륜이 공격받았다..고려 유신 이색을 찬양한 것과 비문중에 조선의 건국세력들을 모욕하는 듯한 표현이 있었던 것이 문제였는데 하륜은 이것은 정도전일파를 두고 한말이라고 하였으나 공격은 멈추지 않았다
selly_zest
1398년 태조7 8월 25일 1차 왕자의 난 일어남, 정도전 1337~ , 남은 등이 처형됨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Iyean_H
정도전은 재상정치를 추구하였으며 조선을 국호로 내세우고 한양으로 수도를 옮겼답니다. :
Nineee_2015
하 정도전봐여님들
Nineee_2015
8월26일 정도전죽은날,,,,, ,,,,, ,,,,,,,
thorn_Bee
정전기 정도전 정신공격 정초코파이 정직 정찰 정지선 정모 정줄 정수기 정철 정오 정국노래자랑
go2002asd1
Kbs연기대상 대상 박영규 Sbs연기대상 대상 조재현 이건 불변의진리이자법칙이다 정도전 펀치가 정말 대단했다
go2002asd1
Kbs연기대상 대상 박영규 Sbs연기대상 대상 조재현 이건 불변의법칙이다 정도전 펀치가 정말 대단했다
hucit
무려 정도전은 이방원이 죽인다

9Mlove812
me01122 KBS는.. 딱히 떠오르는게 없어요 전체적으로 부진해서.. 기억에 남는게 후아유하고 정도전정도?
__syp
아 근데 아무리 이성계가 무장이고 정도전 이방원이 브레인이래두 이성계 넘 머리 안 돌아가는 거 아니냐
toscaaaaa
icunafm 케베쓰 대하사극이 한동안 침체되가지고. 전통사극 했다가 망할까봐 트렌디하게 갔는데 정도전 전통으로 찍어서 대박나고 육룡이 안드로메다 간걸보면. . 다시 바뀔듯요??
6candy_
정도전 고문씬 하니까 말인데 태미가 정도전 고문할 때 저 위의 불등 자꾸만 손으로 툭 건드리는 거 너무너무 요망하고 귀ㅏ여웠음
dhlEkswlq
재능이 없는 군주가 인재를 얻지 못하면 나라는 혼란에 빠진다............정도전""".
dodog_who
그리고..남남컾에게 상을 주는... 지난해에 케사가 정도전남남컾 후보에 올려준게 끝인줄 알았는데 실제로 그런날이 오는구나. 그러고보면 스사가 제일 융통성제로.
himuro226
최근 본 드라마가 싸인인 1人.. 아는건 정도전이 작년에 나왔다는거?
commu_bori_
Canna_generalis 감히 정도전이랑 비교하겠다
doguzaremono
살기 위해서 한 거요 죽기 싫어서... 정도전은 절대 날 살려두지 않았을 거야
hcartoon1
kie3017 아하 ... 이런 ... 사연이 ... 진짜 정도전 지란성니메 잡을려고 작정한 무서운 삼봉제페토 ... 넘
kie3017
hcartoon1 정도전이랑 사이가 안좋았어요 그때 진법훈련 넘 빡시게 굴렸는데 지란성니메를 곤장 때리려고 했거든여. 성계찡이 지란니메는 놔두고 휘하 장수들만 때리게 했구...군권 실세였기 때문에 모른 척 방관했져..아마 알고는 있었을 거예요
Iyean_H
1차 왕자의 난은 세자 자리를 이복동생에게 빼앗긴 이방원이 일으킨 난으로 정적이었던 정도전과 이복동생인 이방석을 제거한 사건입니다.
hearida_00
✿ 메인트윗 ✿ · 이연, 좋아해. · 상아색 연노란색 노란색 연두색 풀색 녹색 진녹색 갈색 고동색의 따스한 색감 · 육룡이 나르샤 소비러, 최애 이방지 하륜 정도전 · 자연 꽃 풀 나무 우주 달 별
Peeka_Pooh
정도전 겁나 뜨끔한 것... 신조선을 포은에게 들켜섴 나 근데 보면서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약한 취미를 들켜서 뜨끔하는 것 같은 그런 느낌 받았는데 나만 그리 느꼈나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karsama22
d2Lyeeu2 벌써부터 걱정됩니다...분명 재미있는 사극은 맞는데역사적으로도 예민하게 대립하는 부분들이 많은 소재라 좀 조심했으면...하는 아쉬움도 있구요사실, 용눈도 정도전 몰아주기...느낌이 아예 없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만하면
jocheol_O
명문 육룡고 학생주임 이성계 사회선생님 정도전 체육선생님 이지란 학생회장 분이 수석 이방원 일진은 아닌데 학교짱 이방지 체육특기생 입학전형 무휼
karsama22
<그러게...심지어 이성계가 사실상 포은 죽이라고 사주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는 판에...정도전은 태조때 정몽주 복권 시키자는 의견에 반대하기도 했고...
gamauji88
육룡 2화 정도전 장평문 장면은 레알이야.....마지막에 무이이야 합창 버전 나올때 소름 쫙 그리고 용짤뜨고
ra_ppo17
shampoolll 엥 정도전 때문이라기엔 성리학은 그전부터 유행하던거였자나요...?
Dreamer5Night
bbangddeok1231 흐헤헤 뭘시킬까낭 흡사 정도전을 노리는 길태미의 형상
synoyd
watchingCJ 헉 그렇군요 작년엔 트위터를 안 해섴 제가 팔로잉도 적은데 반 이상의 트친분들이 정도전을 보셨어서 최근 들어 놀라는 중입니닼좀..대단한 드라마였군여 챌린지정...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synoyd
나 몰랐는데 트친분들 중에 정도전 본 분들이 엄청 많은 거 같아... 몰랐는데 헉 이분도 정도전 보셨어?? 하는 느낌...좀 탐라공통장르였던 거신가
Laxenka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천호진 이성계 분 은 '내 울타리', '내 사람'을 강조하는 보수주의자다 김명민 정도전 분 의 지속적인 창업 회유에도 이성계는 자신의 범위 이상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 것은 위화도 회군 씬에서 확장을 맞이 한다
whitemilk_s
설마 이대로 오룡으로 조선 건국하는 거... 아니지?^-^;;;;; 적어도 선죽교 전에는 용짤이 나와 줘야 되는 거 아닌가... 근데 다음주 선죽교 각인데 아 근데 혹시 선죽교에서 뜰지도 모르겠다 방워니랑 정도전 갈등 있을 거고 하니까
mtrueluv
랑야방의 고태감=정도전의 득보아범
whitemilk_s
누군가를 지킬 때 강해진다 드립 쳤으니까 뭔가 그런 식의 상황에다 방원이의 호위무사여야하니까 뭔가 방원이를 지킨다거나 그런 게 있어야 될 거 같은데 조선 건국도 사실 밀본의 대부분이 정도전만 믿고 갑니다~ 인 것과 달리 무휴리는 방분 믿고 가고
Tice__1231
182x0616 진짜.. 방언이나 정도전 분량이 적어지고 예상했던 분이의 캐의 정도가 넘어선 건 나도 이해하는데 너무 도가 지나쳐....::ㅅ:: 우리끼리 소소하게 즐깁시다222333444
DeoDuk89
그래서 좀 작가에게 실망한게 나는 김박이 새롭게 해석한 챌정과 전혀 다른 시각의 드라마를 원했는데 지금 쓰고 있는 꼬라지는 걍 역사 사실을 보고 그걸 재해석 한게 아니라 케사 정도전을 보고 재해석한 느낌이라....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Dormoo
telsandre 분이 분량 솔직히 넘 많아요... 정도전보다 똑똑하게 나와서 불만
HJisbonita
고려시대엔 체인메일도 있음, 드라마 정도전에서 구현 잘해놓은편... 근데 왜 갑옷입은 성계찡 짤이 이것밖에없냐._.
badlyspoken
육룡에서 김명민이 연기하는 정도전이 정치하는 거 보다가 현시루세계로 돌아와 하는 정치를 보니 속이 ......
jisjis3535
진짜 영웅은 이성개가 아니라, 정 도전이었다. 더러운 세상을 뒤집어 엎겠다는 마음을 가진건 이성개가 아니라, 정도전이었기 때문이다.
yeonrigi1031
현대판 정도전이 보고 싶은 것이다....
kbsjdj_bot
세상의 도가 땅에 떨어졌다고는 하나, 그래도 일말의 정의는 남아있을 터. 결국 내가 이길 것이다. / 정도전
jisjis3535
백성은 하지 않는 것이지, 백성이 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정 도전 힘의 원천이 어디인지, 누가 절대다수의 세력인지 정도전은 이미 간파하고 있었던 것이다.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onenarasashin
하륜 뒤로 가면 정도전이랑 손잡고 이방원이랑 손잡는 거 나오면 지금보다 더 좋겠지 신이가 나줍니다
kydlaeti99
내가 저 상황이었으면 화살이고 뭐고 정도전 쥐어팼을듯 자기때문에 지금 이러고 있는데 자기 죽이나 못 죽이나 내기하라고 막..
Johnathan_JH
뭐 요즘 육룡이 보니까 생각나는데 정도전 급 개혁가가 나오지 않는한은 뭐
Iyean_H
1392년 태조 이성계가 정도전 등의 인물들과 함께 조선을 열었답니다. :
kbsjdj_bot
-자네. -이런 매정한 사람 같으니. / 정도전&정몽주
k5SUNNe3pwI58Sx
정몽주랑 정도전이 이렇게 해서 불꽃이 튀기갰구나......무명조직 궁금하네....
Wput79
육룡 홈에 등장인물 소개에 신권파 정도전? 왕권파 이방원? 로 나누어져있는걸 보면 나중에 서로 대립할것같은데..현재 무명이라는 조직의 수장이 홍대홍이나 육산선생이라는 추측글들이 많은데 두명모두 왕권파라고되있으니 나중에 이방원쪽으로 붙는건가?..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rjss11141
이번주내로 뿌나 다 보고 담주부턴 정도전 봐야지 알찬 방학
o_999999999
o_999999999 정도전
YounejiJJang
육룡이나르샤 슬슬 정몽주 vs 정도전이군... 앜 이방원 vs 정몽주 시조 랩 배틀!!!
none_exd
JasonS2me 정몽주요. 정도전은 챌린지정
iamtomy_
위장자를 보는데 '자유인 이회영'이라고 드라마 정도전 작가가 쓰고 안재모와 정동환 나왔던 드라마가 생각이 난다. 이상하게 패왕별희 생각도 나고.
aperitif89
육룡 제작진의 전작 선덕여왕은 미실 죽은 뒤로 안 봤고 뿌나는 비밀결사라는 설정을 알고 안 봤다. 추노도 안 봤다. 정도전은 아직 완결편을 못 봤다. 사극은 필청하던 예전에 비하면 정말 안 보는구나.
mxxxhing
아 정도전보기시른대 명탐정코난보고싶은대 미란이가 러브레터받아서 코난이 질투하는거 보고싶은대 양보함 난 효녀니까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airdp36
조선을 개국 하면서 결국 개국공신인 이방언은 조선 개국 설계자 정도전을 죽이고 마는거지...권력을 위해서라면 마음을 얻는게 아니라 숙청해 제거하는 방식을 취했던 스탈린고 같은 인간. 어찌보면 인간 세상에 화합이란 사실 불가능하다고 봐야할까?!
19870331_
dnskzknzm866 ㅈㄴㄱㄷ 뿌나에서 보면 정도전이랑 연희 결혼식 얘기도 있다던데
songseon11
육룡이나르샤 본 감상 1. 삼봉은 모르는게 없따!! 2. 분이도 모르는게 없따!!! 3. 포은 죽이는게 결국 정도전이랑 이방원과 틀어지는 계기가 되는건가? 4. 무명과 길선미의 관계는?
dnskzknzm866
뭐지...육룡이 나르샤 연희랑 정도전 연인임??? 충격
whalemoby
개비서 사극 정도전에서는 거의 임모탈이던 이인겸이 스브스 육룡이에서는 걍 지나가는 인물이었음.
Weltmeister1325
musubura21 정도전 어쩜
Di_haaa
rongkick0419 분이가 드라마 다 망쳐놓음 진짜.. 이방원 정도전이 해야할걸 분이가 다해서 육룡이 아니라 분이룡나르샤라고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aaxxxh2
a084084084084 역시 정도전이 살아야 드라마도 산다정도전 개 똑똑함 기절임
kbsjdj_bot
<성동격서 聲東擊西 >. 명 사신을 죽여 다른 곳에 있는 고부사를 되돌린 것이죠. 고부사가 명나라로 가는 것을 원치 않는 자가 사주한 것입니다. 이인임이 말입니다. / 정도전
beryci
미친.....보지않아도 알아버렸어.... 정도전의 계획에 가장 치명적일 자가... 포은선생빼고 또 누가 있겠냐......
remi4145
정도전은 무명이란 조직이 너무 멋있다 생각하여 이후 밀본을 건립하는데...... 삼봉 중2병설
mind2017
"나라국 자 는 창 으로 땅 과 백성을 지키라는 것이죠 이게 나라 입니다. 이렇게 지켜낸 나라에 가족을 이루는것 이것이 국가 입니다" 육룡이나르샤 삼봉 정도전의 대사 중에서~
Yo_i_u
내가 도전하면 정도전
watchingCJ
태평성대의 상징… 평화의 수호자이자 난세의 가장 강력한 파괴자 사슴 정도전 너무 좋다. 윽… 사슴이 이렇게 모에롭게 느껴지는거 처음이야. 리뷰존잘님이 날 이렇게 만들었다. 책임지세요 존잘님:??;;;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blue_red_orange
정도전은 성리학의 이론보다는 성리학의 이념을 국가 건설에 적용할 방법을 찾는 데 주력하였다. 그가 뒷날 성리학의 도맥 道脈 에서 제외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kkunddol
'혁명은 힘이 아닌 사람을 살리는 것이다, 유혈소소익선' -육룡의 나르샤, 정도전의 김명민-
ddobagi3004
혁명이란 사람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살리는 것이다. 유자 정도전의 말 중에서...,
mang_ie
...음...유자로 빛나는 정도전도 나쁘지 않지만, 신념과 혁명을 위해 기꺼이 괴물이 되겠다던 챌정이 역시 멋진...!!*'-'*
kydlaeti99
정도전 의외로 직구임
ianthhe
정도전과 두뇌 플레이는 흥미진진한데 나머지가 영 걸려서 볼까 말까 고민된다... 명민좌 드라마는 웬만한 건 다 보는데 이딴 것때문에 리타이어해야 할지도 모른다니
goraebab20
정도전이랑 이성계 나올때 탐라가 조용해ㄱㄱ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withTandM
육룡 처음 인물소개에 연희가 정도전의 연인이라고 설명되있었늗네 육룡보면서 연희가 정도전의 연인이라고 느낀적이 1도 없다
dodog_who
휴리 정도전한테 칭찬들음.
BOBU_J_
정도전 무휼한테 되게 애기다루듯이 말하는것같아
synoyd
씻는 걸 포기하고 정도전을 봤는데도 결국 다 못봤다합하가 찌질하게 구는 장면들이 너무 좋아서 계속 돌려봤기 때문이지...
NaBaBa_711
오늘 그 정도전 하우스에 우리 선사님 오는거죠?8ㅅ8
synoyd
watchingCJ 제가 정도전 지금 보는 거 스스로 너무 안타까워 하는 중인데 한 가지 안 아쉬운 점이 엔딩 보고 바로 다음회를 이어볼 수 있다는 겈넘 행복합니다...엔딩 보고 우어어 하다가 둠칫둠칫 이어 볼 수 있다는 게 넘 좋아여
synoyd
지금 의자에서 엉덩이 안 떼면 룡룡 봐야되서 못 씻는데 정도전 다음 장면이 너무 보고싶어서 나 앉아있어...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synoyd
아 세상에 정도전 엔딩뽑는 스킬 사스갘씻어야 되는데 못 씻고 있다 헠헠
synoyd
사이다를 마시며 보는 정도전 ጿኈ ቼ ዽ ጿኈ ቼ ዽ
synoyd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정도전 봐야지 단 거 최고
gae_niim
홍인방이랑 정도전의 대립구도가 좋았는데 홍인방이 죽어서 그 대립구도도 다 깨졌네잉.. 암튼 개인적으로 육룡이 나르샤는 정도전이 제일 멋있음
oinsorl2122
육룡이를 너무 뜨문뜨문 봐서 그런지 이성계와 정도전의 캐릭터 분석을 잘 못하겠드아..
yong_b12
오늘 스틸보니 또 휼방분 셋이 추리겜 하나본데...정몽주-정도전-하륜 두뇌싸움 좀..적이.....작감.......조선건국 은제할라고....
Polarbear_1226
요즘 드라마 볼게없다...육룡도 자꾸 정도전이랑 비교되서 못보고...러브라인 없는 꿀잼드라마 없나...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shaminnnnnnn
yeonrigi1031 호에에에 이 차분하고 단정한 도련님 캐릭터 정도전 좋아요오 웬만한 도발엔 넘어오지 않고 그저 얌전히 웃기만 하니 천성계 도발 수위가 점점 세질 듯합니다! 그걸 도련님마저 불편해하기 시작하는 게 정집사 눈에 띄면 갈등각b
plausile_beggar
아 내 기준에선 정도전 갑갑허다.... 야 그게 말이 좋아 혁명이지 니들 지금 반역을 저지르고 있으면서 피를 안 흘린다는 게 말이나 되는 소리냐
shamin_sseol
tooyoung_todie_ 전혀 모르고 방원이 화만 돋우고 있었겠죠^q^ 피의 도화전씬 지나고 미스봉의 주인임을 주장하는 방지에게 방원인 내가 정도전의 주인이었다고 맞대응할 것 같고! 여기서 방지가 네가 아니라 이성계겠지 하고 제대로 긁어 주면
kydlaeti99
나무위키 보면 무명이 고려의 하위항목에 들어간걸 보면.... 아 몰라 근데 정도전 찾아가자너 예고에 선미 목소리 아닌기
shamin_sseol
tooyoung_todie_ 그를 추적하는 동시에... 방원이도 아버지 정체 다 알아버렸겠죠 깨장창 근데 얘가 실망은커녕 자기도 한 자리 하겠다 +되찾으면 정도전 내거 는 야욕을 보이니 아버지도 허무하실듯요. 막내아들만은 평범 ? 하게 키우려 했는데
DokyDokky
그래서 연희가 정도전한테 가는구나 쓰덕끄덕
plzcallmessu
그런데 연희가 정도전의 연인이라고 나오는걸로 봐서 땅새와는 결국 이뤄지지 못하는건가 꼭 잘 되었음하는 커플이지만 역사를 거스를수 없다는 점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shamin_sseol
shamin_sseol 저녁식사 자리에서 방의형쯤?이 참 아버지 회사 기밀 빼돌린 사람 찾았느냐고 or 무슨 기밀을 빼돌린 거냐고 말이 나오고, 어쩌다 정도전이라는 이름이 거론되면 방원이 멈칫하겠지. 이게 흔한 이름도 아니곸ㅌ 쫓겨서 숨어
kbsjdj_bot
좋습니다. 배후를 말씀드리지요. 소신을 사주한 이는 바로 백성들이옵니다. / 정도전
CJESJOKKA
정도전 연출이랑 비쥐엠 진짜 넘ㅁ 조아
shamin_sseol
shamin_sseol 그냥 남들이 알 듯 사업가로만 알고 있었던 것. 뭐 뭐지 대부인가 아님 당연히 정도전에 대해서도 전혀 모르고... 근데 부자가 취향을 쏙 빼닮아서 ͡° ͜ʖ ͡° 사업하러 왔던 정씨에게 바로 꽂혔던 회장님처럼, 혼자 앉아서
CJESJOKKA
ㅓ예 정도전한다 보고 준비해야데
shamin_sseol
shamin_sseol 사원1이었던 정도전씨 3n세, 회사원 가 오로지 비지니스 문제로 이회장님을 뵀었는데 회장님 눈에 들어버려서^q^ 삼봉도 성계리가 걍 사업가1인 줄로만 알았는데 자신도 거래대상에 포함돼버린 거지. 당연 처음엔 항의하고 반항하고
jisjis3535
정도전은 자신의 머릿속에 든 것이 똥이라고 했다. 백성이 알고 있는 사실을 자신은 전혀 모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박근혜라는 년은 제년 머리에 똥만 가득채워 놓고도 그것이 똥인줄 전혀 모르는 년이다. 그러니 지 정치위기 모면하느라 전쟁발언 일삼는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twiptile
ddemings 헉넹 한창 세일해서 이틀정도전에 시작햇어요..!! 헤헿헤 교수님하시는거 보고 따라산건..안비밀..😈<
acaso0126
드방 복습하다 겁나 터져버렸다 가별초 치료할 의사들길선태미 정도전 적룡
schinquiz
오늘은 벤허 시리즈 4편과 줄리앤줄리아를 봤다. 낼은 정도전을 위한 변명 마저 다 읽고 육룡이를 몰아볼 생각이다. 육룡이보고 책 읽으니까 사소한 부분까지 캐치가 잘된다. 줄리앤줄리아~사랑스러운 메릴과 에이미~
kbsjdj_bot
교만해질까 두려운 것인가? 자넨 결코 그리 되지 않네. 내가 장담하지. 자넨 정도전이니까. / 정몽주
pyromania_
무휼은 각성 직전까지 오고 연희는 결국 트라우마를 자기 손으로 극복했고 이방지랑 캐미도 굿. 분이대장 비중이 줄어드니 정도전 롤도 커지고 피디만 방통위에서 무사히 돌아오면 좋겠다.
bagooiong1
육룡이 나르샤. 정도전은 이상국가 건설을 꿈꾸었다. 그가 이성계를 선택한것은 그의꿈을 이루어 줄 수 있을거라고 보았기 때문이다.그러나 정도전의 꿈은 500년 후에나 이루어졌다.
DokyDokky
BoNG_211 끼어들 건덕지라고는 정도전혼자들이댄다 뿐...!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DokyDokky
BoNG_211 연희가 왜 정도전하고 어케 됩니까 말이가앙대
DokyDokky
BoNG_211 그런데 이거 뿌리깊은 나무랑 설정 충돌한다메요? 거기서는 이방지랑 무휼이랑 동문수학했다고 나오고 무휼은 정도전 쓸어버릴 때가 첫 출전이라고 되어있다네?
kydlaeti99
goraebab20 정도전이 이끌고 이방원이 도와야되는건데...작가들이 김명민 다섯번 찾아갔다는 말이 있던데..
D_Hyang_seol
진짜........ 이 나라도.. 더이상 희망이 없는데... 정도전... 정도전 구합니다...엉..
kydlaeti99
goraebab20 정도전&이성계가 건국하는건데 이방원+분이가 정도전 찔러서 건국하는 기분...
goraebab20
kydlaeti99 정도전 꽤 중요한데 비중이 너무 없어서 정도전 파는 건 아니지만 안타까울 지경이라ㄱㄱ..
Try8723
정도전 또 랩하려구 시동건다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namoo_bada
사실 정도전 정주행은 내년 1월 4일에 하는 것이 기분나긴 할텐데
exofrvluv
SpriteDyo 어예! 정도전과 이성계가 부럽지않네여 뿌듯
namoo_bada
미뤄둔 어탐을 다 보고 나니 티비에서 정도전 재방송을 시작해서 이제부터 정도전 정주행을 시작할 것이다
Gae_roron
아 이런관계..너무 좋다...이거 정도전 볼때 느낀거였는데 권력에는 관심이 없던 주군!!헉헉
verydifferently
조준이랑 정도전이랑 그림체 닮았다
_anna1204
avec0429 아 저도 이거 넘 좋아서 저장했는뎈아베크님 뽕찌찌..정도전꼴도 말이 아니라 그런가바유 모시는 주인보다 더 차려입을 순 없으니..
So_Ryuha
퍼뜩 갤에서 본 의미없는 댓글인디 그분이 무학대사였으면 좋겠다.. 그럼 선미도 오래살고 이성계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정도전과 무학대사인데 무학대사가 안나오는 건 좀 .. 그러다 조선세워지고 숭유억불 정책 나오면서 갈라지면..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caranharma
nrhouse24_xoxo 드라마에서 다루는 서사 자체는 50부작으로 길게 갈수밖에 없긴한데... '정도전'과 다르게 가려다 무리수를 뒀나싶기도 하고... 어케 풀려나 지켜보는....
hanyeein
hoyeon912 안봐가지고 진짠가옄 뭐 포스터는 무협같이 생겼는데 등장인물에 정도전 이러길래 사극인가 했어여
fkdlxm35
bangji_love 아.. 정도전이랑 어떻게 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N_5uy
연희는 정도전의 아내이기 때문... 이루어질 수 없엉...
kmsl_bbasun
나 육룡 개팬인데 저 정몽주역할 하시는 분 김ㅗ의ㅗ성ㅗ 덕분에 못봄하 삼한제일검 이방지님...정도전님..방원아... 무휼아... 분이야...장군님...연희야....내 최애캐 방지님 조금만 기다려요 몽주 죽으면 갈게요
bob_cha_o
태종:정도전 그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어! 나:이방원 너도 아무것도 하지않았어!
crack_yul16
하륜 정도전이랑 있어서 더 그런지 몰라도 되게 똥멍청이같았음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Di_haaa
승연이는 조선 세우고 정도전 이방원 대립할 때 그때 나오려나
CinoTea
이성계가 아닌 그 뒤에서 조선이라는 나라의 체계를 만들 설계자 정도전을 저 무명의 조직이 택한 것인가 몰라 빨리 빨리 화요일 빨리!
CinoTea
자기가 존경하던 사람들이 비록 개혁을 이루지는 못하였으나 그때 품은 사상이 헛된 것은 아니기에 여전히 마음에 담고 다른 방식으로 그런 세상을 만드려 하는. 뒤에서 균형을 잡는 조직. 내일 정도전 찾아가는 것도 조직의 수장이 택한 자가 정도전이라서같은데
inn137
이방원 정도전 살려내라...
aclle19
bob_cha_o 이거 주인공 이방원 맞죠...? 정도전 이방원 중심으로 알고있는데 제가 잘못본건가요?
CinoTea
내가 볼때 저 무명의 단체는 고려를 존속 시킬 것인가 이인겸을 거쳐 조민수로 고려을 뒤엎고 새로운 나라를 만들 것인가 정도전과 이성계 를 두고 누가 더 백성들에게 이로운가 계산하는 것 같다 그들은 그 하나의 대의를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건가
kbsjdj_bot
공양주 님도 같은 여인이니 제 입장 이해해주실 거라 믿겠습니다. / 최 씨 정도전 부인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hoi0519
taerin22 분이좀 어떻게 해줬으면....정도전 이방원 전부 바보만듦
moi30moi30
요다 정도전 달려와 주세요
dodog_who
정도전은 ..한게 ....도망친거냐?
IU________
yulsamy 이방지 나중에 정도전 죽을 때 죽거나 사라지지 않을까요? 뿌리깊은 나무에서 그랬으니까.. 허구의 인물 이어서 쓰는거 보면 그렇게 연관성 있게 만들었을듯
shaminnnnnnn
shaminnnnnnn 이게 정도전과 이방원의 호위무사 사이에서 오간 대화라는 게 미묘잼
Abotube
삼봉 공식 요물이애오 내 홍인방 정도전...... 길태미 정도전......
_ajflekclsdo
사스가 삼봉... 잔트가르 정도전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kydlaeti99
하륜 정도전 연합인가
loveyulrae_
모든 사실을 알고도 구하러 갈생각이 없는 정도전.
taru_nim
아까 분이가 얘기한거때문에 생각났는데 나는 정말로... 기대한 씬 중에 하나가 정도전의 계민수전과 정몽주의 과전법 사이의 충돌과 이성계가 과전법을 취하는 장면이었음...
dodog_who
정도전 띠용.정도전이 또!
taru_nim
하..... 하..... 하륜-정도전 너무 ... 너무 좋네....
LJ_____
remuniel 제가 뿌나도 보다 말아서. . 정도전 꼭 보세요. .
remuniel
LJ_____ 뿌나보고 보시면 잼있는데... 전 육룡이끝나고 정도전 보려구요~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LJ_____
육룡이 나르샤가 내 눈에 들어오지 않는 이유는 정도전을 봤기 때문이야.
synoyd
정도전 튼ㄷㅏ...챌린지정이 날 발할라로 데려가실 거야
lil3ah
내가 보기에 정도전이 잘못한 건 유교 사상을 들고 조선을 건국했다는 점이다 덕분에 600년이 지나도 여성의 인권은 바닥을 조지고 있음
kbsjdj_bot
잘 살고 있는 거 알았으니 됐다. 그러지 마라. / 정도전
assllllaaa
요즘 정도전이랑 육룡이 빠짐..
ichika_HY
야 정도전 왔다 전남친 설득하러 현남친 왔다!
ichika_HY
나 저거 몬지 알아 정도전이랑 절교 안 하면 나랑도 끄팅야!!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ichika_HY
최영이 이성계한테 "정도전의 요사스런 책략에 온 고려의 조정이 놀아났네. 헌데 그 자가 고려의 대 영웅인 그대 곁에서 무슨 해악을 끼칠지, 난 불안해서 잠을 잘 수가 없어!" 이럼아 진쟈 넘나 놀라서 귀를 의심함
yr1230
정도전 굿즈!!
_ajflekclsdo
이방지 : 나? 당신한테 인생 사기당한 사람. 정도전 : 그렇다면 내가 책임져야겠구나. 너 내 동료가 되어라! 이방원 : ?????
Kingtaejong_bot
명국의 홍무제가 자신을 모욕한것 처럼 여기는 표문의 작성자가 정도전임을 알고 정도전의 명국행을 요구했을때 아무도 정도전의 명국행을 주장하는 자가 없었으나 하륜이 홀로 주장하였다.그 기백이 장한 사람이었다.
karsama22
정도전 아들들 계보 왜 이래...오락가락
So_Ryuha
So_Ryuha 반대편에 있던 길태미라는 전후무후한 사람을 사돈으로 평생의 지기로 얻었으니 그래도 조금은 위안이 되지 않을까? 분명 전에는 정도전과 연희가 그랬듯이 자기 불리하면 쉬이 사람 버리는 사람으로 알고 있었을텐데.. 태미는 인방과의 의리를
Hold_Ho
나 지금 역사여행하는 듯 육룡이나르샤 이성계.정도전.이방지등등 고려 뿌셧하고 조선세우는이야기 > 뿌리깊은나무 이방지 아들 이도 세종 가 한글만들고 반포하는이야기 수양대군나옴 > 공주의 남자 수양대군 김종서 자식들 연애이야깈 순서대로보고있닼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asdfg801
문제인님에게는 정도전, 하륜과 같은 책사 한 사람이 없습니까? 대통령선거때도 가장중요한 시기에 헛발질을 감행하시더이다. 안칠수, 김한길등이 님을 흔드는데도 이를 되칠 책사한사람이 없으니 안타깝습니다. 바쁘신거 알지만 단 5분 만이라도 만나기를 청합니다
kbsjdj_bot
아~ 그렇습니까? 소인이 또 무슨 죄를 진 모양이지요. / 정도전
selly_zest
1470년 성종1 1월 정도전 등이 <고려국사> 37권을 펴냄 6월 6일 한양부를 한성부로, 양광도를 충청도로 개칭함 새로 지은 궁궐의 명칭을 경복궁이라 함.
niena_nienn
썸타는 무휼방지 보고 싶다. 둘이 썸 타는데 피의 도화전이 벌어지는 거지. 방지는 어릴 적 연희를 지켜주지 못한 트라우마를 만든 대근이 때무네 부들부들 정도전과 이성계에게 누가 되면 안되니까 하고 무휼이는 그런 방지가 걱정이 돼서 영규횽한테 방지
bot_commonsense
26-7.태조로 즉위한 이성계는 나랏일을 모두 정도전에게 맡겼다. 그리하여 정도전은 명실상부한 조선의 2인자가 되었으며, 건국 사업에 크게 이바지하여 새 나라의 문물 제도와 국책의 대부분을 결정하였다.
superdoin
글고보니 최근에 본 한드.... 는 리멤버.. 펀치.... 정도전....... ....취향 넘나.... 응....
kbsjdj_bot
-때를 기다리세. 아직은 때가 아닌 듯 싶으니. -그 때라는게 기다린다고 해서 오는 것인가. -제 발로 오기야 하겠는가, 만들어야지. 자네와 내가 힘을 합쳐 만들어가세. 고려를 바로 세울 그 날이 반드시 올 것이네. / 정몽주&정도전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inn137
무사 무휼 되게 멋있긴한데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는거지 친구가 이거 알고보면 변신주문이라면서 그러던디 포지션+자기이름인가 책사 정도전!!! 아들 이방원!!! 뭐 이렇게 활용하나? ??
bot_commonsense
26-6.조선을 건국하는 데 일등 공신이 된 정도전은 군국의 요직을 겸함으로써 권력을 손에 쥐어 조선의 핵심 실세가 되어 행정, 군사, 외교, 교육에 이르기까지 조선의 전반적인 문물 제도와 정책의 대부분을 직접 정비해 나갔다.
jhnotsweet17
드라마 정도전ㅔ 엑스트라로 나왓는데 이것도 데뷔한거네? 공중파탄거니깐?
CinoTea
haha_op 맞아욬 게다가 정도전이 꿈꾸던 세상과 정반대로 가겠다! 나는 악을 방벌한다! 그것은 힘이다! 남들과 힘을 나눌 필요없다! 이글이글 이러는 게 보여요 그래서 더 정도전의 길을 가려는 세종을 꾸짖고..
haha_op
정도전 홍인방 정도광
einmaling
정도전도 보긴 해야 하고 랑야방도 보겠다고 해놓지 않았느냐 그리고 부활도 볼 거고요 하얀거탑도 볼거거든요 ... 그리고 영화도 추천 받는 대로 막 잔뜩 쌓아놨는데 ...
bacetthece
허지웅 "'정도전' 유동근 연기, '용의 눈물' 뛰어넘었다"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kbsjdj_bot
한때나마 무일도를 병풍에 그려놓고 술과 기름진 음식을 멀리했다기에 희망을 가졌소이다. 가뭄이 들면 굶주린 백성들 생각하며 식음을 전폐했던 왕이라기에 그래, 이 놈의 목숨 한 번 걸어보자 그리 믿었단 말이오! / 정도전
Draenei8080
Soon_chronicle 정도전의 임견미와 육룡의 길태미를 비교하면 ㅈㄴ게 환골탈태
onenarasashin
하륜은 육룡이 마지막 회까지 나오겠지.. 나중에 특별출연 정인지 박혁권 분 보면서 저 관상은..! 하고 매의 눈 발동하는 하는 것이 보구 싶다 그리고 뒤로 지나가는 정도전 동생 전노민 분 보면서 또 한 번 동공 지진했으면 그리고 엔딩
karsama22
karsama22 몽쥬: 덕분에 조선건국 앞당겼자나? 정도전과 이복형제들: 얘들이 먼저 날 죽이려고 했으니 어쩔 수 없이...나도 살아야지!! 박포: 역모를 꾀했으니 죽이는게 당연. 근데 방간 형님은 안 죽였음. 무구,무질 기타등등: 외척!! 죽어라
kie3017
karsama22 음..정도전이 대척점에 서 있긴 했죠. 음..저는 정몽주 처리했을 때도 그렇지만 아버지를 위해 대의를 위해 했다고는 해도 의도했든 아니든 비난의 화살이 성계리한테 가고 이방원이 그럴 수밖에 없었다 이케 여론 나오는 거 보구
karsama22
kie3017 방원이 경우는 본인도 권력욕이 있었는데, 주변 정세가 방원이 한테 유리한 쪽으로 자꾸 흘러서...본인 말대로, 호랑이 등에 올라 탄 상황 이었던 것 같구요재상정치의 개념을 아직 이해 하지 못했던 당시로써는 정도전을 눈앳가시로
k5SUNNe3pwI58Sx
lieblichsun 박철상의 조선 지식인 24인의 서재 이야기- 서재에 살다, 조유식의 정도전을 위한 변명도 재미있어요.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kbsjdj_bot
정도전. 당신 끝났소. / 이인임
karsama22
karsama22 뭣보다 정도전이 왕따 ... 였다는게 너무 치명적인 실수 였던...역피셜에서도 조선도전의 행보가 너무 황당해서 이성계도 아들한테 조심하라고 할 정도였으니...용눈에서 천재의 한계 라고 하는게 맞는 말인 것 같다
karsama22
karsama22 물론 정사에서는 후자를 밀고 있지만 태종 입장에서 쓴 역사이므로 100%믿기는 힘들고...정도전이 죽임 당할때도 전혀 준비가 안돼 있던걸로 봐서 불시의 기습 당한 건 맞지만, 당시 방원이 입장도 목숨이 왔다갔다할 정도로 비참해서
karsama22
이방원이 정도전을 숙청한 것도 권력 잡으려는 욕심이 없었던 건 물론 아니었겠지만, 만약, 이성계가 승하하고 난 뒤에 목숨을 부지할 수 없었을 가능성도 다분히 있었기 때문에 선수 쳤다는 사실을 절대 배제할 수는 없음...그야말로 일석이조
rjss11141
kie3017 ㅁ........... 왕펀치 맞은거 같아요 정도전 보고 올게요.... 터덜
kie3017
님이 정도전을 보시겠다고 한다..영업..성공적...홈오... 낄낄낄
kie3017
rjss11141 유성계는 포은을 겁나 사랑해서.. 포은이 자기뜻에 따라줬스먼 했는데 포은이 끝내 돌아서니까 넘 가슴 아파하구여..흑흑 정도전 파주새옹 포은이 겁나 이뻐용 헤헤

정도전, 드라마 이방원 육룡이 육룡 이방원이 것이 다른 무슨 조선 정몽주

rjss11141
kie3017 이거 거의 팬픽 아닌가욬아잌 정도전 작감의 한계란 있는가.... 침착하게 1화를 재생
rjss11141
kie3017 정도전이로군요 안 그래도 홈오 낭낭하고 재밌대서 보려고 했었는데 이유가 늘어만 갑니다 포은 미모가 장난 아니네요.......
kie3017
rjss11141 유성계정포은 밀 만했읍니다........여기 포은은 넘 하얗고 이뻐서 님 정도전 보새오 아주 작감이 수치를 모르고 나갑니닼
Maestro_J47
정도전도 집이란게 있나보다. 집에 가서 옷갈 좀 해라
onenarasashin
길태미가 누군가의 이름을 부를 때 항상 이방원이 고 어린게/정도전이 그놈이 하면서 ~이 이렇게 부르는 거 너무 귀엽구 좋다.. 어이 홍대홍이 하구 부르는 태미 보구 싶다..
kbsjdj_bot
-대국의 사신에게 객기를 부린 자를 반골이 아니면 뭐라고 불러야겠소? -객기가 아니라 시시비비를 가린 것입니다. -말단 학관 주제에 시비를 따지겠다는 자체가 객기요. / 이인임&정도전
USAF_14_Tomcat
Ruinales 길태미 죽기 전까지는 액션 보는 재미였는데 지금은 정도전 보는 재미로 보는거지
Kira_Beats
12:06 이방원이 정몽주나 정도전 죽인걸 나쁘게만 볼수도 없는거네.... 젠장...그래도 사람 죽이는건 나쁜건데.....
yoniee1004
madisonsq 웅! 왜앵~? 보문 안돼앵~? 나라고 맨날 정도전만 보는 건 아니얌~>▽<❤️
JadeRenAhn
인강까지 봐가면서 공부한 이유는 올 여름 주말에 대하드라마 사실 아빠 낙이기도 하다. 를 보는데 그게 이방원 태종 이랑 정도전 얘기였나? 그랬는데 그게 이해가 잘 안가셨나보다. 왕자, 공주, 중전 및 후궁들 이름까지 적어가면서
kbsjdj_bot
하찮은 떠돌이 거사한테까지 시간을 내어주시고. 천하 제일 덕장이라는 백성들의 칭송이 빈말이 아닌듯 싶습니다. / 정도전
bonbondyodyo
한시간정도전에ㅔ우유 마셧더니 배가아프군 꾸륵꾸륵
fapuutwi334
정도전' 박진우 "박영규 선생님께 1대1 연기지도 받아"...
sjin324
daybreak_kc 맞아요 눈빛 좀 쎄하죠..전 학장신부님역일때도 지금 정도전역도 배우의 내면연기 뭐 그런건줄 알았어요..미련했던 과거의 나아 조공자가 참 이쁜데 너무 조금 나와서 감질나여 서러움
anninidro
연말정산16. 베스트 드라마 작년은 정도전이었고 올해는 프로듀사랑 응답밖에 본게 없어서 걸출한 작품은 없었고 응답하라 1988 그냥 니들 해라
blessinglhj2
kim10000mul 그거보고 김래원 연기 또 보고 싶어서 해바라기 다시보고 조재현 연기 보고 싶어서 정도전도 다 다운받아봄
SatellitD
_moggom 책사가 왕 만드는 이야기라니 제가 얼마전까지 낑낑거리며 50시간을 투자하여 달린 정도전이랑 1도 다를 것이 없잖앜하...저는 조금 쉬었다갈개옼정챌린지가 너무 길었엌근데 주신 짤들은 잘생겼따!
totoYa_K
6. ㅑ미국가면 예쁜언니들 소개시켜준다며 어디갔어 멱잡 익명펑 농담이구... 너 없으니까 오프덕질 넘 힘들다 사극 덕질했더니 애들이 안쓰럽다는듯 바라봐... 내가 돈 열심히 벌어서 정도전 전화 결제하고 정주행할게 디짐
Petal_Tea
육룡이 나르샤가 빨리 조선건국을 하고 이방원 vs 정도전 대립구도로 갔으면 좋겠는게 지금 메인 여섯명이 모두 같은 팀이라 뭘 해도 이기는 느낌이 없다. 위화도 회군을 했으니까 정몽주 죽이고 대립구도 갔으면 둘이 정치적 대립이면 더 쫄깃할 듯
miroD930
miroD930 뿌나라는 전작에서 워낙 존재감이 컸던 두 케릭터를 위한 드라마라는 생각이 강함. 실제 역사 흐름을 느끼기엔 <정도전>이 좋았고 무협적 세계관을 좋아하는 사람은 6룡이 좋다. 뭐, 개인적으로는 이런 느낌의 해석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
yi97127
정도전 미역이랑 연이 깊지......
Jadendoong
Canna_generalis daguidak11 아니 누가 정도전끌어내래!!어!!ㅌ댔어 둘다가지마
RK_marua_034
synoyd 최씨가 보살이죠 진짜 일단 보시길 권할게요전 개인적으로 정도전 최애가 방원이인 이유가 중후반 때문이었어요 답답해요 진짜
synoyd
후처 얘기까지 나오고 단순히 양지가 정도전한테 민본사상에 깨달음을 주는 존재는 아닌 거 같은뎅...무튼 지금 이거 너무 싫닼
inn137
작금의 방법은 그것 뿐이외다 흥어ㅓ어 2화 정도전 존멋....
kbsjdj_bot
힘이 아니라 용기가 없어 보이네만! / 정도전
_ajflekclsdo
아니 육룡 결말을 뿌나가 다 스포해서...... 연희랑 정도전이랑 결혼하는데 조말생 칼에 연희 자살하고 이방지 그거 보고 반쯤 미쳐서 무휼이를 칼로 두들겨패놓고 잠적타잖아
inn137
_ajflekclsdo 앗 갑자기 생각난건데 케이사 정도전때 정도전 배우가 시상식에서 삼봉포은 베스트커플로 지지해달라고 했다네요 그 정신은 습사에도 여전히 있는듯😏
_ajflekclsdo
정도전 : 사형하고 상의도 없이 해서 죄송합니다 정몽주 : 지금 내가 그것 때문에 이러는 것 같은가? 정도전 :
dreamdosage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은 책략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 <육룡이 나르샤> 정도전 대사
_ajflekclsdo
조준이 뿌린 물 정도전이 피하는거 보니 이님 올인트 아니고 덱스도 찍었네 인2덱1인가 ㅈㄴ
_ajflekclsdo
그래 아무리 봐도 정도전은 제갈량이고 이방원은 조조고 하륜은 가후야
jisjis3535
지금은 하찮은 눈엣가시로 보이지만, 언젠가 단검이 되어 되돌아 올 것입니다. 정도전의 충언 국회의 증인으로 자신의 출석요구설이 나오자, 이명박이가 그랫다. 뜬구름 같은 소리라고.
karsama22
kie3017 네작가가 의도한 것 같기도 한데 저도 정도전 다 본 건 아니라서 뭐라 말은 못하겠지만 마지막 편에서 왕자의 난 일으키고 앓아 누운 성계장군과 대면씬에서 권력에 미친 폐륜아 같이 나와서 놀랐어요용눈이나 역피셜에서도 방원이가
kaleido_ein
정도전 때도 느꼈는데 50부작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참 짧다 백부작이었으면 좀더 꽁냥대는 것도 볼 수 있었을까. 54화는 솔직히 2화정도 분량으로 보고 싶었음. 빙속단 먹고 출정하며 그렇게 자신했던 임수의 모습도 보고 싶고
jisjis3535
정도전은 자신의 머릿속에 든것이 똥이라고 햇다, 자신이 백성은 알고있는 현실을 전혀 모른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박근혜년은 제년 머리에 똥만 가득채워 놓고 그것이 똥인줄 전혀 모르는 년이다. 그러니 쓸데없이 전쟁유발하는 개소리를 짖는것이다
kbsjdj_bot
-수시중 대감. 내일 국문 전에 소인의 귀부터 씻겨주시겠소? 요망한 늙은이의 궤변을 들었더니 귀에서 고름이 나올 지경입니다. -내일 그 혀부터 뽑아드리겠소. / 정도전&이인임
vertempire
육룡 검색하면 자꾸 챌정챌정해서 뭔소리지 했는데 생각해보니까 챌정=챌린지정=도전정=정도전이었던것...
karsama22
kie3017 정도전은...이방원 캐붕 때문에 보기가 망설여 지던 드라마 였는데 하도 홈오가 대단하다는 말에 찔끔찔끔 보고 있어요초반부터 포은과 삼봉의 애틋한 데이트가 나와서 심장이 철렁한 mm
kie3017
karsama22 정도전에서도 비슷한 일이......그래도 이 작가는 좀 절제를 하는데 정도전은... 아..좋은 역사홈오들이었읍니다 깨꼬닥
mcowkwda274
드라마 '정도전' , 피비린내 나는 '왕자의 난'은 ?
jisjis3535
머리속에 똥 이론 만 가득한 밥버러지 정 도전 가 무엇을 알겠는가. 백성인 자네가 현자이니 자네들 말이 맞을걸세. 현실을 알고, 경험이란 걸 한, 백성의 현실파악 능력을 알고있는 정도전의 명언
dhlEkswlq
재능이 없는 군주가 인재를 얻지 못하면 나라는 혼란에 빠진다 정도전""
enXristo
역사적으로 정치의 판을 흔들었던 인물은 몇명 되지 않죠. 정도전광해군정조. 그들은 당시의 기득권에 의해 엄청 압박을 받았죠. 두려운게죠. 세상이 변하는 것이 노무현을 악착같이 지우려고 하고, 문재인을 끌어내리려는 이유도 이와 같다 하면 오버일까요?
Lesser_911
k사 정도전 보는데 홍륜이 공민왕쥬기는거 보니까 태미생각이 나는것
Hanbit_Hana
아버지가 정도전이라는 옛 드라마 보신다. 아니 이건 언제꺼냐.
kbsjdj_bot
도적만도 못한 권문세가 놈들. 이젠 나라땅까지 자기 땅이라고 속여 백성들을 착취하는 것인가. / 정도전
bidotemi
fornuri 눈썹에 새칰하긴 그렇겠네요! 하륜이 정도전하고 있을때는 많이 어려보이는 느낌이긴 했어요~ 오히려 태미가 하륜을 저 꼬마는 뭐야!? 하고 귀찮아했을지도 모르겠네요~
fornuri
bidotemi 태미가 정도전보다 나이 많은데 하륜이 정도전보고 사형이라 그런거보면 정도전보다도 어린가봐요.. 눈썹에 새치는 스웩인걸로
nochesereno
여러분 랑야방 보새오 견환전이 여인천하라면 랑야방은 정도전인데 스토리며 캐릭터며 연기며 다 쩔어줍니다 1화의 중국 cg만 대충 넘기면 감동이 펼쳐져오
ddun_705
오늘 드라마 정도전에서 내가 젤 조아하는 37화 다시 봤는데 이성계랑 정몽주 대화 앵슷함이 매우 완전하시다..
8B5160
"만약 당신을 다시 만난다면 그땐 죽일지도 몰라" 이 대사가 진짜 인상깊었는데 다름 아니라 다시 찾아온 정도전 아래 깔려서 헉헉 대는 방지한테 '왜 그런가 다시 찾아오면 죽인다 하지 않았는가?'하는 정도전이 떠올랐다
_ajflekclsdo
무휼 : 어이, 정도전 따까리! 농담 방지 : ...무휼. 너 내가 그거 하지 말랬지. 죽는다 진짜. 무휼 : 이거 해보고 싶었어. 어차피 우리 싸울 일도 없고 막 그런데 뭐. 동지잖아, 동지. 해맑 방지 : 한숨 절레절레
selly_zest
1395년 태조4 1월 정도전 등이 <고려국사> 37권을 펴냄 6월 6일 한양부를 한성부로, 양광도를 충청도로 개칭함
kbsjdj_bot
나무를 꺾는 것이 바람이고 바위를 깎는 것이 파도일세. 부딪쳐보기 전에 포기부터 해서야! / 정도전
dari85126
엑소나오기1분정도전에알려쥬실분!천사님~😇
hopemill0412
육룡. 하여간 이성계랑 정도전 빼고는 다 지 잇속 차리기 바쁜 정치인들 뿐이구먼. 이명행 배우는 정말 저 시대 저런 사람 같다.
verydifferently
갠적으로 바라는 건 저 빨간도장단이 태종이 했던 일들에 대한 변명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이 되지 않길.. 그리고 마지막에 가서 정도전이 분이를 띄워주기 위한 희생양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것..물론 이미 그러고 있긴 한데 더더욱...
synoyd
이인임 먼가...집착적인 정도전 사랑 같ㅏ유배간 지 6년이 지났는데 천방지축이라니까 아련하게 정도전 회상...회상장면은 아련하지 않지만...
puruge
kwanjinwuman 하륜 대사가 엄청난 관상이라는 얘긴데... 정도전 제거를 위해 연희와 이방지를 공격할 예정이니 분이가 그걸 감내하지도 않을 꺼 같아요. 땅새와 분이를 대하는 길선미의 반응도 좀 다르게 느껴지고.. 뭐 그랬습니다^^
FD_QUEEN
마침 TV에서 정도전이 하길래 보고 있는데... 드라마 '정도전'의 정도전과 드라마 '육룡이나르샤'의 정도전은 둘다 돌아이 기질은 있어도 정말 다른 인물같이 느껴진다. 아직 한화밖에 못봐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onenarasashin
정도전과 하륜이 마지막으로 만났던 때가 을묘년이라고 했으니 그때가 1375년.. 딱 장평문 사건 무렵인데 홍인방과 어떻게 회상 한 번 쪼여봐야.. 하륜의 회상 쪼여봐야..
bidotemi
정도전 부럽다.. 나도 길태미한테 도모지 팩 받고싶다
synoyd
헉 여주 정도전을 구해주는 남주 이성계...
CinoTea
verydifferently 1차왕자의난 때 정도전 죽으면서 땅새는 속세를 떠나 후진양성 하며 사는 설정.. 이긴 한데 나중에 조말생 찾아가서 죽이려고도 하고 그러는 거 보면 이방원 하고는 완전히 돌아서는 것 같아요 분이는 모르겠지만
dodog_who
정도전 1화보는데 육룡이랑 갭차이가 너무 크다...
everyday_rain_
정도전이 50화나 됐단 말인가
kbsjdj_bot
죽이시오, 어서! 내 오늘 고려의 희망이 없음을 알았으니 살아본들 무엇하겠소이까. 죽이시오, 어서! / 정도전
lu1tfpwze
정도전' 고나은 "'용의눈물' 최명길 그림자 부담" 인터
Y0Z081
dianne_suh 연기 진짜 잘해요 언니 정도전 안 보셨겠지만.. 저걸로 상타고 수상 소감도 찡했어요
cocoon0531
드라마 정도전도 정몽주 죽고나서 안봤는데 다본 첫드라마인것 같다.
langyahut
이렇게 된 거 그냥 더 깨버려야겠다 필스를 보고 정도전 막화를 보겠어...
tkaektn50
88hadaha 에 근데 정도전은 저도 보고 오오오오오오오!!!!!!!!! 명드다!!!! 이런 느낌이지 랑야방처럼 다 때려쳐 난 놀거야!!!! 이거 수준까지 아니라스 과연 어떨지.... 근데 확실한 건 정도전 보면서 와 소름;;
sarah94079316
kyunncoma 전 아직....보고 싶은데....큰시험을 앞두고 있어서 육날에 치였는데 그거마져 치이면 큰일날거 같아섴참고 있어요..시험 끝나고 할 목록에 적엇어욬케백수 정도전도요...
KIMinSM
mintdelight0525 저 안그래돜한시간정도전에 친구랑 저 얘기했는뎈자꾸나와서 너무웃겨욬안그래도 아까 쫑디 성대모사도있어섴
kbsjdj_bot
내 꿈은 이미 정해져있소이다. / 정도전
kydlaeti99
정도전 48 49 50 화 남았는데 계속 미루고 미루고.. tv로 보려그랬는데 유료화되서 또 미루고 아아
JJsalesperson
정도전 보세요...
kbsjdj_bot
좀 더 빨리 깨달았어야 했다. 하늘은 오래전에 고려를 버렸다. / 정도전
Amelia_Rose_J
charmkkk 광개톸태왕.. 정도전이 호흡기 댔죠.. 캐뱃쑤라면 저게 공식일 수도 있습니다
sunnyyou85
저거 무슨 사극이지 정도전인가 했는데 거긴 이재용님이 안 나오셨고 징비록인가 했는데 그럼 임호님이 아니자나...... 두 분 다 사극 단골이시고 내가 최근에 본 건 저 두 개밖에 없어서 무슨 드라마인지 모르겠다
___fineapple
초반 2화였나? 무이이야 다같이 부를때 레미제라블처럼 보다가 울컥하는게 있었다.. 그리고 다시볼때 정도전에게 덕통당했다... 드라마감독님 음악쪽으로도 욕심있어보인다 꽉님 행복하다o <-<
Oriental_Bot
가을 구름 어둑하고 온 산이 비었는데 낙엽은 소리 없이 땅에 가득 붉어라. 시내 다리 위에 말을 세우고 갈 길을 물으니 내가 그림 속에 있는 듯 정도전, <방김거사야거>
goraebab20
방원이랑 정도전 사이에 갈등 생길때 비밀조직이 정도전과 뜻이 맞아서 정도전을 돕는데 정도전이 죽어버려서 밀본이 된거라던지 분이는 대체 어케 되는거냐
goraebab20
저거 비밀조직 나중에 밀본으로 이어지는거 아녀?! 정도전 죽고나서 저 비밀조직이 밀본으로 이어지는 아무말
lu1tfpwze
'정도전' 이방원, '용의 눈물'과는 다른 까닭
k5SUNNe3pwI58Sx
duddjek94 무인정사까지 가면 정도전은 죽고 길선미는 어찌될지......
did_san0u0
헐... 정도전이꿈꾸는세상.. 길선미...헐
duddjek94
duddjek94 아..아닌가;;;???근데 정도전죽어???그거50회아닌가..??뭐..뭐지?
pre_un11
좋아 오늘 시간이 비었다 정도전을보자
watchingCJ
헉 정도전
sum3moon
육ㄱ룡이나르샤 정도전 이방원이 용인건 알겠는데 하나는 누구지????????????? 난 정도전ㅁ삮에 못본 것 같은데 왜 이방원이 세번째용인거야... ㅁ 내가 뭐 건너뛰었나 ㄷㄷㄷㄷㄷ
CinoTea
Soon_chronicle 미쳤엌 이 드라마 도대체 무슨 짓을 하고 있는 거예욬 이거 어벤져스예요? 저 미칠 것 같아욬 이런 캐스팅은 대왕세종, 정도전 같은 캐백스에서만 하는 줄 알았는데..
synoyd
울고 있었는데 뒤에 정도전 재활훈련 땜에 빵터져벌임...
watchingCJ
synoyd 정도전에서 가장 행복했을 때는 초반 부분이라는게 억장 무너지는 포인트구여… 이젠 고통뿌니야….
hjicom
한국은 서로 얕은 배움가지고 서로 조롱하고 싸우기에 바쁩니다. 공맹은 커녕 조선 유학의 선조인 정몽주,정도전이 부활한다면 우리보고 뭐라할까요..
Hold_Ho
육룡 최신화까지 다 보고 뿌리깊은 나무 재탕하는데 홍인방 배우가 정도전 아우 역할 하고 있엌아니 사형! 사형이 왜 아우가 되어 있슴매???
bluesand_2
langya_hwi 저도 한드 잘 못봐요 전 캐릭터 구축이나 스토리 완성도 같은걸 많이 따지는데 그 두가지가 잘 충족되는 드라마가 너무 없었던제일 최근에 봤던 한드가 정도전이네요랑야방은 캐릭터랑 스토리 모두 완성도가 대단해서 정말 좋습니다
nakbin_m
silvi0_0 이틀정도전이면?? 저 보통 친구랑 약속도 당일아침에 잡구그래섴 원래일정이 없다면 아침에 불러도 나가여_ :3 」∠ _ 아근데 이번달은 돈이없어서 1월부터 되눈 쥬륵
Jagalgoon
거의 뭐 정도전과 이성계급 조합임
k5SUNNe3pwI58Sx
fornuri KBS 정도전 신경 엄청 썼겠네요
fornuri
k5SUNNe3pwI58Sx 기사가 났더라구요. 준비하다가 비슷한 컨셉의 드라마가 나와서 다시 갈아엎느냐고 오래걸렸나봐요. 아마도 케벡수 정도전일듯
langyahut
미친 정도전이래..돌았나바
langyahut
lang_huisoo 진짜 정도전 연출 다 미쳤었죠..아...
langyahut
lang_huisoo .....저 정도전 마지막화 진짜 제대로 화면도 못쳐다봤어요...
langyahut
여러분 정도전을 보세요 그럼 랑야방이 보고싶어질 것이고 또 랑야방을 틀면 정도전이 보고 싶어질 것.. 미친애
lang_huisoo
langyahut 저도 정도전 봤었는데!!! 저거 입헌군주정 ㅏ니야...?!?!!? 하고 동공지진할 정도의 파격적이던
langyahut
그래서 군주는 대체 무엇을 해야 하는 것이오? 정도전에게 평생 짊어지워졌던 질문...
langyahut
정도전도 소철이랑 똑같은 말을 했었는데 그는 좀 더 과격하고 잔인했어섴 보는 나조차도 '...저런 나라로도 괜찮은거야?'라고 했던 그치..잘해보려고 했지만 잘 안됐지...
testamentbot
양조에 한결같이 공력을 다 기울여, 서책 속 교훈을 저버리지 않고 떳떳이 살아왔네. 삼십 년 긴 세월쉬지 않고 이룬 공업, 송현방 한 잔 술에 모두 허사가 되었구나. -정도전, 1342 ~ 1398.8.26
taru_nim
정도전이 포은선생을 사형이라고 부르는ㄱ 좋다 그냥 둘이 너무 좋아...
taru_nim
오와 쩐다 진짜 정도전 저런식으로 사람들 마음을 돌리네 감탄밖에 안나옴
taru_nim
정도전이 하륜이랑 조준을 호정이랑 우재라고 부르는거 느어무너무 좋아 개발림...
taru_nim
그거 궁금해. 정도전의 계민수전이 아니라 정몽주의 과전법을 택하게된 부분.... 육룡에서 거기까지 세세허게 나올까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조선 건국에서 안볼수는 없잖아
GOG0_7
everyfriends 모몰라.... 내용은 고려에서 조선으로 넘어갈때의 이야기인디..정도전이랑 이방원 이성계 뭐 이런 ...나오는... 건디... 뭔뜻일까나..
taru_nim
taru_nim 홍인방도 좋았기 때무네 떠날때 넘 마음아팠던 것을 떠올리면.... 포은선생이 좋은 지금 벌써부터 앞날이 그려져서 슬푸고요.. 정도전이랑 남은 좋은데 눈앞이 흐릿하고요....
___fineapple
정도전이랑 태미 케미도 좋은데 아무말
Never_Wrath
보가스 다시 스텝되면 빼박 정도전
F4CT0RIAL
아 및ㄴ 6룡이 나르샤보는데 정도전이 예에... 하는 순간 집중력 박ㄱ살남 그놈의 예에 진ㄴ짜!!!!!!!!!!
kie3017
몸을 날려서 자기가 어떻게 되건 말건 자객들 막고, 그 막는 이유가 성니메 때문인걸 생각하믄...성니메바라기인 사람이 성니메가 꺼려하는 줄 몰랐을까? 난 다 알고 있었을 거라고 생각해. 물논 정도전하고 사이가 악화되기도 했지만...
rs3obp7t
'정도전' 조재현, "정도전 역 탐나 PD 회유했다"
notre_dame32
권문세가와 정도전의 대결.
_o_o_x_x
interestedin_ 2차 왕자의난까지한다더니 지금은 너무느린거같아서 정말 걱정이에여 이성계 이방원 정도전 이런인물들로 이렇게밖에 못뽑아내다니 저도 배우들때문에 보는데 진짜... 그 작가님들 작품첨보는거라 넘 당황스러운
interestedin_
사극 볼 때마다 어디까지가 사실이고 어디까지가 허구인 지 판단하기 너무 힘들다.... 물론 기록된 역사도 그 자체가 다 사실은 아니겠지만.. 사극 볼 때마다 공부해야지 생각만 하고 정작 공부는 안하네 책 읽어야지.... 정도전.. 조준..
watchingCJ
과연 정도전 2차 창작. 중간과정은 이미 정도전에 나와있으니 룡룡에선 과감한 생략 후 대놓고 함께 하고 싶었다며 삼봉에게 기어이 말하게 만들어버렸단말야
ytpae
정도전과 이성계의 이야기가 재미는 있겠으나.. 수 많은 드라마가 만들어지고 미화되는 것을 보면 박정희, 전두환으로 이어졌던 쿠데타를 정당화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의심이 든다.
SatellitD
ifnotlater 구오오오옷저는 배우덕질을 해서 그런가 영화 드라마 연말결산했더니 신기록 수준거의 섬나라 작품들에 몰빵되어있지만아! 올해 초에 정도전이랑 밀회는 보겠다고 다짐해서 보고있는뎈잔반님 난~제라도 꼭...밀회...!
ErdEd_09
요즘 언니가 나한태 계속 방탄소년단을 계속 영업함;;;;;; 2디랑 2.5디밖에 안파는데 2디도 아이돌물은 잘 안보는뎈ㅌ현실 아이돌을 파라고 영업을 한다닠고멩 아따시 구냥 육나르에서 밍나노 아이도르 정도전제라블이나 팔거야
sbaik21
musical_sue 전 천호진씨랑 너무 차이 나 보여서.. 정도전때 선동혁씨의 성니메 하면서 이성계를 모시던 모습도 너무 임팩트가 컸구요 아 혹시 페북이나 인스타 하시나요?
lazysummerday
육룡 24..화던가? 1. 신세경은 화사단 옷 입으니까 미모가 확 살더라; 순간 너뮤 예뻐서 놀랐어. 2. 분이가 나오는 씬은 누구랑 붙던 파워지루.... 3. 이방원은 정도전이랑 붙음 노잼이고 하륜이랑 붙음 재미씀
Kingtaejong_bot
정도전은 명국의 압박에 요동정벌론으로 맞섰다.굳이 명나라 압박에 대한 대응수라고만 할 수 없었다.어린 세자 방석을 위해서 장성한 다른 왕자들의 병권을 빼앗고 아울러 자신이 병권을 가짐으로써 자신의 위치를 확고하게 하기 위함이었을 것이다.
kbsjdj_bot
소제동이니 뭐니 잊은 지 오래다. 잘 가거라. / 정도전
pus74
지금 탈당하는 의원들의 심정이...어제 육룡이에서 정도전의 토지개혁에 화들짝 놀란 권문세족과 같은건 아닐까?
Bong0804
누구나 자기 내면 속에 벌레를 한 마리 키운다. 그 벌레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그 말을 따르면 니가 벌레가 된다. - 육룡이 나르샤 정도전.
Kingtaejong_bot
정도전은 비겁한 자였다.표문작성의 중심으로 떠올라 명국이 다른 사신들을 잡아놓고 잇음에도 가지고 않고 병을 핑계로 버텼다. 나는 명국이 왕자 입조를 요구할 때 흔쾌히 갔건만 그자는 그렇지 않았다.
inn137
방지 길태미 이인겸 쪽 사람 되는것도 보고싶다 그럼 정도전 쪽이 움직일때마다 무휼이랑 방지 붙었을텐데 이인겸 그래도 옷 잘 사줘서 이인겸 : ?? 지금보단 깔쌈해보이지않았을까 물론 눈화장은 다메..쿨럭
Kingtaejong_bot
정도전 일파에 밀려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을 때 나는 무심코 심심풀이로 조준의 집에 놀러갔다.그는 아버지의 측근이었다.그는 내게 대학연의를 추천하여 그것을 읽으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다고 했다.대학연의는 제왕학의 교과서다.
hhyynnee
분이를 중요장면에 안 넣으면 작감 죽냐?? 분이가나르샤 가상인물이나르샤 오늘도 실존인물 삼룡 이방원 정도전 이성계 은 분량이 모기 눈알이었다고 한다...
selly_zest
1392년 태조1 7월 17일 이성계가 개성의 수창궁에서 즉위함 9월 21일 정도전 등 개국공신들에게 교서와 녹권을 내림
manle_jojo
난 지금 부모님이랑 떨어져지내는중이라 덕질하는거 온전히는 모르시지만 저번에 한국갓을때 넌지시 육날얘기 꺼냇더니 아빠:난 그거 볼라다가 안본다 정도전이 더재밋어서 나: 아빠:저번에 도담삼봉도 보고왓다 사진볼래? 나:
man_d_ra_mi
silver__ng 넘...넘 재밌어요 생각보다 훨째밌구.. 정도저느 나올 때마다 무릎꿇게됩니다 정도전도 나중에 도전해볼라구여 ㅁ 사극의 재미에 빠져부러ㅛ!
taz_0816
아 김바ㄱ 해도해도 너무하네 진짜정도전은 그래도 같은 지략캐 만나서 이제 좀 사는 느낌인데 방워니는 여전히 하찮음을 벗어날 수 없다니 초반에야 어이구 애긔 태종 갭모엣하고 좋아했지마는 이제 슬슬 짜증남
airen_HN
1. SHINee를 좋아합니다. 정도전도 좋아합니다. 2. 글을 씁니다. 저는 다른 사람이 어떤 커플링을 파던 크게 구애받지 않지만 현재 주로 쓰는 것은 현유 및 온유른입니다. 취향 베이스가 그 쪽이기도 합니다. 3. 사담 비중이 높습니다.
na741452
SehneArie 정도전 봤었느냐
SehneArie
na741452 정도전!!!!!!!! 반란!!!!!!! 우리나라는 반란ㄴ의 민족이지!!!!!
myxxxx_luxe
길태미랑 길선미가 드라마 자체를 휘어잡는 느낌이 든다. 더 중요할 이방원, 정도전, 무휼 등등 주인공들이 눈에 안 들어옴...☆ 그만큼 흥미로운 떡밥도 더 많이 쥐고 있고... 진짜로 길씨네 나르샤로 제목을 바꿔야할지도 모르겠음
ins_2015
아냐!!! 케백 정도전때는 이지란 오빠 끝까지 살아있었다구 지라니성니메
Kyung11Yoo
드라마를 이따위로 쓸거면서 무슨 준비를 4년이나 했다는건지 아무리 생각하고 생각해도 알수가없다. 어떤 허구가 없어도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인 정도전, 이방원을 이보다 더 못 쓸수는 없다. 화가나서 잠이안오네...어우,살 떨려!
Di_haaa
육룡이에 파가 3갠데.. 이성계파 정도전 이방원 이방지 무휼 하륜파 조민수 + 권문세족 비밀조직파 길선미 적룡
Kingtaejong_bot
병권은 권력의 핵심이다 다른 것은 모두 내주어도 병권만은 내줘서는 안된다.내가 정도전의 견제에도 갱생할 수 있었던 요인이다.의안숙부 이성계 이복 동생 이화 를 비롯한 내 지지자들이 군부에 요소요소에 있었다. 그렇지 않았다면 나는 실패 했을 것이다.
any408
나도 뭔가 호칭이 있으면 좋겠다 여해 이순신 상봉 정도전 등등 나도
Di_haaa
빨리 보고싶은게 정도전이랑 이방원 대립하고 킬방원 각성해서 다썰어버리는거 그러면 드라마 끝나겠지 연희죽고 방지 은거하고..
nanathecalico
실트에 이지란 성니메가 떠서 정도전 리턴즈라도 하는줄 알았....
Di_haaa
RyungYi 정도전에서 유동근이 이지란한테 방우 찾아오라고 한거 기억나네요
yes_yes_jang
notWhy_ 지팔자 지가 꼰다고 에휴.. 정도전이나 잘지킬것이지 연희는 너 실타고 철벽치잖아..하..아.....
man_d_ra_mi
silver__ng 앗ㅌ 정도전의 정도전은 아니지만여 육룡을 보고 있고든요..!
ar_byh0429
yh429_LB 원래방지가 정도전 지키자나여 근데 정도전죽일라고 연희납치한거처럼해가지고 방지유인한다네여...
yes_yes_jang
notWhy_ 뒤늦게 정도전한테 달려가는데 이미 정도전은 죽어따 머 그런..
yes_yes_jang
notWhy_ 왕자의난때 정도전 죽이잖아여 방원이가.. 근데 죽일때 방지가 방해될거 아니까 이신적시켜서 연희 납치해가게 해여 방지가 연희 구하러 자리 비우게되고.. 연희는 방지보고 어서 본원을 구하러 가세요! 하면서 이신적 칼로 자살하고 방지는
yh429_LB
아 근데 그거 알아오 역사상으로는 이방원이 나중에 정도전 죽이는데..... 그러면 정도전 호위무사는..? 빵지는....? 오라비는......? 울적 맨날 아빠 얘기만 듣다보면 기승전 빵지죽음~~~~~~~~이거라서 싱다
silver__ng
man_d_ra_mi ㅈ..정도전?! 벌떡
yes_yes_jang
notWhy_ 넹 왕자의난때 정도전 죽는데 그때 이신적이..헉 말하면 안대나 아 근데 어차피 뿌나에 다나온건데..
man_d_ra_mi
우아 정도전...... .... 고려는.. 희망이 없다......
kbsjdj_bot
대체 저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입니까? 무슨 일이냐고 묻지 않습니까! / 정도전
ahaha_0114
허억 정도전
goraebab20
아니근데 연희는 정도전 연인이라면서 왜 한번도 그런 느낌이 없냐
_anna1204
nohsaebom 아니 정도전이랑 럽라도 딱히 없자나여....존이상...저러고 정도전이랑 붙어먹으면 더이상...
loveyulrae_
엑스트라 정도전씨 나오셨군요
synoyd
와 진짜 룡룡 무신 때문에 곶통받는 문신들... 이인겸-최영 정도전-이성계 조민수-하륜< new!
Mil_gom
스승님이 정도전 이자가... 하니까 넘나 슬픈 것
genasona82
정도전은 완벽한 빨갱이였다
jjuuu__
캬 정도전.....
Janus_messenger
와나미친 정도전
pyromania_
어제부터 정도전 : 또 당한 것인가.. 가 안나오니까 잘 적응은 안되지만 아무튼 기쁘다
ros_roratio
육나는 그 저거뭐냐 드라마 초반에 정도전이 불렀던거 bgm으로 나오는거...그거 노래가 너무 죠음...
xoxoEggsy
내일 삼봉 정도전 선생을 배우기때문애 육룡이 나르샤를 봐야지 뭔상관
corwin1129
이성계 = 레닌 정도전 = 트로츠키 이방원 = 그루지아의 인간백정
neurumother
neurumother 정도전제라블
rjss11141
원래 뿌나 먼저 볼랬는데 망르님이 흥방이랑 견미 귀엽다고 하시니깐 정도전을 먼저 봐야겠다 벌써 귀여워 왜냐면 이름이 깜찍해
soapotter95
육룡이 나르샤 속 역사 다 꿰뚫어 보고있습니다..!! 1~12,어제 꺼 사실아닙니다.. 정도전 유배는 맞는데
hvnnnr01
timeguard81 제가 한창 사극 정도전 덕질할 때 알게 되고는 대충격을 먹었었죠 아무리 봐도... 동일 인물로는 보이지 않고..
Cielo_qzyon25
챌정 정도전이랑 육룡 하륜 크로스오버 보고싶다
papa12908
하륜이 그럼여기서문제~했을때 예상 반응 길태미: 아오 저 주둥이를 찢는다 내가! 정도전: 정답 그럼여기서문제 길선미: 칼들이댐 이성계: 무릎을 꿇으시오 이방원: 나는 하륜이다 나는 하륜이다.. 홍인방: 내가 변절자라서 안알려주는것인가? 벼루
idisdifficult
정도전 저새기 사람 모아놓고 여론몰이하네 공개고백이고 공개협박이고 진짜 싫어
taru_mon
멀라... 어제자 육룡 너무 재밌었어... 흐아 새로운 인물들 다 맘에들어 육룡이들 분량도 좋았고 무엇보다 정도전!! 맘에들었음 만족스럽다
byunyo860429
ar_byh0429 뿌나에서이미스포를해서...정도전안구한다는거부터가 .... 하아....
Rcero_
정도전도 받아서 빠르게봐야할덧...
Di_gor
Neo_felicita 연쇄폭탄맠 아 정도전 엿먹인것두 웃김
sinhoo851
정도전 마지막회 본당8ㅁ8
pelrius_kr_bt
ma_willahelm_b .......... 크흠 정도전
kittyinthebox
sugirane eus0307 그냥 정도전 한 작품이 난 놈 이었네욬
sugirane
kittyinthebox eus0307 근데 정도전 이후에 또 저정도 퀄리티는 잘 안나온다는게 문제.. 요즘 나와도 거의 퓨전쪽이라..
jinghui07
sugirane kittyinthebox eus0307 맞아여 한테이크그거보고진짜ㄷㄷ 암튼 저에게한국사극은 아직 정도전이 일위에욥
kittyinthebox
sugirane eus0307 junghye7 오, 정도전 전투씬이 그렇게 훌륭해요?
jinghui07
sugirane eus0307 kittyinthebox 정도전 대사들 정말.. 보면서 감탄이.. 랑야방 이전에 대사보고 감탄한사극은 정도전뿐이었어요
sugirane
eus0307 junghye7 kittyinthebox 네네 사실 저 이번에 랑야방 전투신 기대했는데.. 흠.. 기대에 살짝 못 미친게... 정도전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하아... 나쁘진 않았는데 저의 기대치가 너무 높았나봐요
eus0307
sugirane junghye7 kittyinthebox 아! 그래요? 정도전다들 괜찮다고했는데, 봐야겟네여
sugirane
kittyinthebox eus0307 junghye7 사극 좋아했는데 어느 분이 독점하시는 바람에 애정을 잃었다가 정도전으로 다시 회복해서 해외사극까지
sugirane
eus0307 junghye7 kittyinthebox 엘대인 정도전 꼭 보세요 완전 잼있어요 대사들이 쩔어요... 50회로 끝일꺼에요...
illsangzot
정도전이 사기캐려면 확실하게 사기캐였으면 좋겠다....
eus0307
junghye7 kittyinthebox sugirane 전 드라마 정도전도 안봐서 제가 최근에 제일 재밌게 봣던 사극이 뭔지 기억이 ...뒤는게 수백향을 달렸던 기억만 나네여
jinghui07
eus0307 sugirane kittyinthebox 육룡이도 잼있긴한데 보다보면 역시 정도전은 못따라가는구나싶어욥 육룡이는 좀 아이돌스런사극느낌이랄까
honaldoo7
새 정치와 낡은 부패정치의 <기준>은 이미 제시 되었다. 새정련 문설주에 붙여 놓은 안철수의 혁신안 이 그것. 정도전은 조선 건축에 고려 목재 쓰기 주저하지 않았다. 호남 인재는 새 정치 재목도 된다. <기준>은 단순하다. 쫓겨나지 않은 자.
kkoraeng_529
퀴즈대결 결론 하륜은 정도전보다 바둑을 못둔다
wond0704
아 하륜 자응.... 하륜ㄴ 오늘도 봐야지 흑흑 정도전이랑 케미 개좋은것
Kyrashia90
구이쨘이 알티하는걸 보고 있는데 아무리 해도 대하시트콤 이성계와 지라이밖에 생각이 안나는 것이다... 후 정도전 무서운 드라마...
HanJaeSin
내가 반년정도전까지만해도 컷트머리였던데다가 옷도 좀 크게크게입고 바지랑 후드티같이 좀 편한복장으로 입고다니다가 머리 좀 길어서 단발로자르고 가끔 치마입고다니니까 여자애같아졌다면서 나 평가하는데
LA18KoreanTV
육룡이 15회, 오늘 밤 9:15... 땅새가 연희와 정도전을 구해내고, 이들을 알아본 분이는 눈물을 흘리고...땅새는 정도전에게 이곳에 남겠다고 말한다.
jinjuok0909
D_Hyang_seol 아 오늘 화욜이었지참...집가서 볼수있음 봐보겠씀아근데 방지 정도전이랑 떡밥많지않어???큽..아 안대..방지선미는 사약.이야.....
zizi0624
왜 이 나라는 정도전 같은 인간이 읍써서 헬고려를 없앴듯이 헬조선을 없애지 못하는가..
Pmo_pimo
D_Hyang_seol 우웅 ? 17화쯤에... 정도전인가.이성계인가한테 한방머거서 실권? 길태미랑 홍인방한테 넘겨쥬자나여 ?
threekyong
kzaanfever 미친나라다,,,,,,정도전이 다시 나와야,,,,,




정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