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Posted by 마리쉐
2016. 2. 2. 21:34 ALL

Hoyonpapa
****yw1 ****emistgo 원래 과메기를 청어로 만들다가 꽁치로 바뀌었듯 반딧불이가 너무 귀해져서 메뚜기로 바뀐거지요.
lee2hae
****_thewind 헐ㅠ 봄에는산나물캐러가구여름엔콩국수먹고 가을에는전어먹고 겨울에는과메기ㅋㅋㅋㅋㅋㅠ 으앙기여버요ㅜㅜㅜ
0412_thewind
****hae 제철음식 맛봐야된다고 지방투어 하는 디세 보고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직 세를 위한 경스의 배려랄까...ㅋㅋㅋㅋ 꼼장어, 과메기 이런거요 ㅋㅋㅋㅋㅋ
megi326
****_326 다녀왔어요...뜻밖의 과메기...
megi326
뭐야 나 과메기 못먹는데 누가 우리집으로 과메기 보냈어...? 편의점 갔다 돌아오는길에 깜짝 놀랐네....
cosplaynatto
****gri_ 내가..과메기의 존재를 알게된것.. 그것은 초딩5?학년..드라마 루루공주를 좋아했었지..팬까페에 가입햇는데.. 어느날부터 구룡포 과메기를 팔기시작했지...
Syongri_
****laynatto ???? 낫또 과메기 좋아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부분 과메기 싫어하셔서 오늘 나만 거의 다 먹었는데 뭔가 좋다야 ㅠㅠㅠㅠㅠㅠㅠㅠ 김도 좋은데 나는 미역에 싸목는것도 좋아 ㅠㅠㅠㅠ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ambientpark

From Twitter

Syongri_
과메기 또 먹고싶다.......
Syongri_
일요일 1박2일에서 포항 구룡포 과메기 보고 먹어보고싶었는데 설마 오늘 회식자리에서 먹어볼줄이야
7candy777
#인천맛집 #계양구맛집 #성산포 오징어물회와 멸치회, #과메기 로 회식했죠~ 다들 기분좋은 시간 보냈던곳 ㅎㅎ
you_nintama
크아아아 크앙 심연이 심연이!!! 우리 못난이 도마뱀!!! 과메기!!! 퍽퍽
kuki_ang
친구가 보내준 과메기가 쫀득하니 너무 맛있어서 폭풍흡입했다
Umsal74
몽상디자인 위메프 상세페이지 디자인-청어과메기 밥식해: 위메프 상세페이지 디자인-청어과메기 밥식해 몽상디자인의 작업일지 청어과메기로 유명한 영덕에서 만든 청어과메기 밥식해~위메프 상세페이지 디...
Raoulian
****e_62045 헉 드디어 과메기 한을 푸시는군요...

BoNG_211
****ooh 과메기 먹으러 왔지유
mirooahn
뭐 어쨌든, 오늘은 과메기 먹으러 가는 날. 서울 시내 과메기 집으로 둘째 가라면 서러울 충무로 영덕막회집. 자리가 있으려나 모르겠다.
honeymachu
****3 과ㅏ메기모에옄ㅋㅌㅋㅋㅋㅋㅋㅋㅋ!!! 아니에요... 제 등기보다...과메기가 더 중요한것...💖👍
3JDG3
****ymachu 과연 엄마가시킨 과메기냐 꿀님의 엽서냐..결과는 저녁에계속.. ㅋㅋㅋㅋ
LiFEforRV
과메기 싫은데 ☹
BoNG_211
****e_62045 아 육미 알징. 과메기철이구나.....! 몇시?.?
gauze_62045
****_211 과메기 먹으러갈래? 종로에 육미라고 죽이는 선술집있는데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noop_kee

From Twitter

gauze_62045
똠양꿍 먹고 싶다. 음.. 아니다 과메기가 먹고 싶은가?
grefa11
****nah_j13 못 먹는 건... 과메기? ㅋㅋㅋㅋ
moon_sepal73
****ari 그러실 줄 알았음.. 과메기 들어간 알리오 올리오는요? #엽기
agasari
****_sepal73 과메기 안좋아함~ㅋ
iphone_forus
야호포차 과메기 #gwamegi #half #dry #herring #pacific #saury #cabbage #garlic #greenonion #pepper…
moon_sepal73
****ari 과메기 같이 쫀득쫀득한 남자, 표창원입니다. 표창원 정강정책연설 20160120
moon_sepal73
****ari 꾸덕꾸덕 잘 말린 과메기 먹고 싶다요~ ㅋ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goddalsae

From Twitter

yelm_uwu
****kkk 빙수과메기닭갈비엽떡교촌ㄴ치킨...말린 오징어..쥐포....흑..흑...누가 택배로 다 보내줬으면..
NA_CHO_BO_YO
과메기에 한잔을 즐겨본다지요^^
yelm_uwu
아 막창먹고싶다 닭발이랑 과메기랑 회랑 빙수랑 아나 개배고파ㅠㅠㅍㅍ
DIscMagus
한국에서 어머니가 과메기를 보내주셧는데 영국 택배가 밀려서 상해버렷다..ㅜ
bog01300
****__88 난 오늘 2시에 일어나서 밥 먹고 7시까지 뒹굴거리다가 다시 자고 10시에 잠깐 일어나서 엄마가 과메기 먹으라고 해서 먹고 아직까지 뒹굴거리고 있지...으엉 나 너무 헛살고있어...울적해.
TRIPPY_J_
내가 과메기도 통으로 씹어 처먹고 홍어도 묵은지랑 수육에 싸서 잘 처먹는데 도저히 고래 고기는 못 처먹겠더라. 그래서 내가 고래를 안 먹어봤나봄 윗입이든 아랫입이든 ? ~ ^!^
limms0507
설명절에 꽁치과메기/청어과메기,침조기,알가자미,민어,고등어,코다리,마른오징어 선물해보세요 미래수산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e_an2040

From Twitter

dreamsnowdrop
****es_mf ****_of_times_ 그럼 전 물감을 준비하여 그림을 그립니까? 스케치북 찢고 날아가겠군요.ㅋ 허망하니 과메기에 소주!
best_of_times_
****es_mf ****msnowdrop 그럼 전 👼 납치.. 👼와 과메기 먹어본 적 있어요?
J_MIO1108
****msnowdrop ****es_mf 두분 과메기 드시는구나아아아아
65ebf871f029461
과메기요리 조림 만들어드세요
BanDi_Gi
과메기 마시이써
len0217_Hyun
****nameotzim 아 장어...사실 장어는 한 번도 안먹어본 ㅎ.. 저는 과메기 빼고는 괜찮을 것 같은! 키조개 크 겁나 맛있죠 아 먹고싶다
real__almae
****08_94s ㅋㅋㅋ난 .. 과메기너므먹고시퍼ㅓㅓ... 올겨울에 굴은 먹엇는데 과메기못머근것 ㅠ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memu0321

From Twitter

jokwangst
비에 젖은 과메기
Yong_Nyang
진짜 제대로 된 메탈 공연을 본건 저번달 로드페스트. 메써드 크래쉬 디아블로 너티 과메기 존멋...
bog01300
자다가 과메기 먹으라고 엄마가 깨워서 깸...과매기?메기?뭬에ㅔ기? 챱챱
qai1004
날김에 싸먹는 청어 과메기.. 살살녹아서 한꺼번에 몇개씩 ... 행복 사장님 서너번 싸드시니 바닥 보이네...
deepforest35
구룡포과메기 산지직송!!~ 우와~~~~청어까졍^^
_bleaksea_
****aMind 미역이 있어야는거 아닌가요? 과메기용으로... 과메기 초짜...
best_of_times_
****es_mf 과메기 먹으러 가요~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Jinanee_

From Twitter

from_ginger
나는 이제 더이상 껍데기 붙은 과메기를 먹을 수 없게 되어따
from_ginger
요새 껍데기 벗긴 과메기 먹는 맛으로 산다.
nonguri_eli
집에 오빠가 없으니 먹을게 넘쳐난다.. 스팸.. 햄.. 치즈.. 돼지고기 소고기; 과메기..
January_9th
****u_tonton 크으 과메기에 막걸리라니 ㅜ0ㅜ 나도 막걸리....!
marisiaevans
과메기 마시쪙
Spring_56
****ba_x0 마쟈요 마쟈요 저 방금 먹고 왔어요! 저는 과메기 + 와사비 + 김!
RUI_RURUI
****myee 과메기 먹었어영//_\\ 아저씨입맛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Rsooon

From Twitter

uhaju_tonton
****jeon100 맛난 과메기♥♥♥♥^0^ 9!!!!
January_9th
****u_tonton 님졸라소름돋는다 울집저녁도 과메기였눈데
amoeba_x0
****ng_56 어어어❗️과메기+미나리+김 싸서 초장 찍어먹으면 최고야... 근데 많이 먹으면 느끼해🙃
_3SATO_
****_Hui 냉장고에 과메기라도 있는날은...헬
GemmaMind
과메기 먹음♡ 멍게사랑한다멍.
dongjeon100
****u_tonton 과메기!
lsh8736
****er4514 포항 과메기 드시러 오세욧~~~~~^^***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kgrmoon0721

From Twitter

Happybele
과메기를 먹엉!!!
poi40003404
구룡포 과메기 촬영을 위해 요리했어요 출처 : 옴백의 맛.. | 네이버 블로그
diedark123
****a1121 과메기 먹은지도 오래됬군
shdqnshdqn
걔넨우리더러 과메기냄ㅅㅐ난다그러고 우린 걔네보고 새우깡냄새난다그러고 막ㅋ ㅋ ㅋ ㅋ 존나핵유칰ㄱㅋㄱㄱㄱㄱㄱㄱㄱㄱ ㅋㄱㄱㄱㄱㄱㄱㄱㅋㄱㄱㄱㅋㅋㄱㄱㅋㄱㄱㄱㄱㅋㄱㄱㅋㄱㅋㄱㄱㅋㅋ
blindex99
이거 좀 웃긴게. 소고기도 말리면 50%이상이 단백질임. 과메기나 마른오징어가 영양성분 높게 나오는것도 마찬가지 이유. 비교하려면 말리기 전이랑 비교를 하든가..
MiNNN48
생굴 다시마 과메기 미더덕 미역초무침 #자신이_병적으로_싫어하는_음식_5가지
pure_Giraffe
****geRockDove ****LL "저랑 과메기나 드실래요?"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mintz0111

From Twitter

ShuShuShoong
엄마가 과메기 먹고싶뎅....시켜볼려고 하는데..어디가 맛있나....흠흠
Rem551209
꿈이 두개가 뚜렷하게 기억나는데 다른 하나는 도플라밍고 나오는 꿈..♡ 학교 연애였는데 나 시험 C 받을 때 도피는 A+ 받고...과메기 장사하는 아저씨가 내 등에 침놔주고 ? 과메기 주고 힘내라 하고 가버렸다. 결국 침은 도피가 빼줬는데
jjae82
임산수산입니다. 이번주 대게 및 킹크랩, 과메기 판매단가 알려드립니다. 대게 정품 - kg당 8만원 사이즈 900g ~ 1.5kg 비품 다리 2개이상 떨어진 것, 수율 80% 이하 ...
whddlsalswl
과메기가 과방메기
zkxkxkxz
애긔롱카 과메기 땡긴다... 🙊 방어회랑 굴찜도...
KORAILTTX
광어+우럭+과메기 키야~!
flussm
회에 소주...! 간장 찍어서 먹고싶은. 헉...오랜만에 초장도 땡긴다. 과메기!!!!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Ijingyu

From Twitter

billy_carter_
후배들의 앨범 릴리즈쇼에 도시락 삼아서 고량주와 과메기를 싸오신 섹시상남자 김인수옹이십니다. 비리지않고 맛있어서 평소 과메기를 그리 즐기지 않는 빌리카터 멤버들과 게스트 퍼포머분들 모여앉아 소풍 온...
Suzytok
어느 포항과메기녀의 빡침 "불어 말고, 한국말이나 정신차리고 똑바로 해라."
arirangbound
아빠가 과메기먹어서 넘 힘들다 냄시.......
touken_JB
화장연습 도와준 제비의 피해자 남동생 인간과메기에게 이 영광 돌립니다 죤
readytofuck74
어제 쥰내 웃겼던게 인수형이 과메기를 가져오셔서 엪엪 대기실에서 과매기 파티함 ㅋㅋㅋㅋㅋ
dkdleldkdk
과메기 먹고 싶어
yugilchill
올 겨울에도 과메기 먹을수 있어야 되는데...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SpecialJayPyo

From Twitter

eternal_bom
****nusFaily_JS 좋아 과메기를 정복하러 가야지!!!
roninkik
****dae 형님 집에서 과메기파티를 하시죠
goodreview
영덕에 가면 여전히 청어로 만든 과메기를 맛볼 수 있단다. 겨울이 지나기 전에 겨울의 맛을 즐겨 보고 싶다.
pepper_giants
****oolos 오늘도 9첩 반상 차리셨나 했더니 과메기네요. ㅋ 토닉워터랑 섞어서 마시는 화요 마실 만합니까?
nanasusu7221
포항아지매 로 변신한 기프트카의 새로운 변신을 축하합니다!! 포항 과메기가 제철인 요즘이라 그런지 ... RT ****_car 【박혜숙 씨】 포항아지매가 착한 먹거리를 보장합니다 #기프트카
therewAsnoT
과메기 잘 못 먹었었는데 오늘은 정말 끝없이 먹었다. 이렇게 안 비리고 안 느끼하고 담백한 과메기는 처음임 ㅠㅠ
LoveWith__S2
****with_S2 ..넌 말야... 삐쩍 마른 과메기처럼 생겼어.. 알아...? 한 대 치면 끽, 하고 기절할 것 같이 생긴 놈이 할 말 못 할 말 다 하네? 어쭈?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gatt52

From Twitter

andmlal00
과메기가 아직 얼어있어서 미역 뜯어먹고 있어.. 😇😇😇
TUCK_Kaming
****g_saeng ㅎㅎ감사합니당♡ 어젯밤 과메기 접시 물고 다녀서 복슬한데서 과메기냄새나요ㅠㅠㅠ 씻겨야겠오요
JUN20100810
일박이일을 보고 나서부터 과메기 폭풍 검색 중- 이게 그리 맛있나? 나 내일부터 다이어트하려고 했는데 이것만 배달시켜 먹어보고 시작할까.. 근데 어디서 배달시키지?
Des_pany
아 엄마아빠 과메기 먹는데 궁금해서 한개 주워먹ㄱ었다가 토할ㄹ뻔함 ㅋ ㅋ ㅋ ㅋ ㅋㅋㅋㅋㅋ시밬ㅋㅋㅋㅋㅋ비린거 존나 못먹는<
Zue_x_Kagami
과메기먹고 출근ㅋㅋㅋㅋ일하다가 과메기 트림할듯
onion_19961004
****_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니까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과메기가 디게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래요 근데 저는 비린걸 못먹어서....불호.....입니다....근데 저희 가족들은 맛있게 잘 먹었어요!!!
Jiksun_
아악 과메기 넘 많이 먹었나바 혀가 감각을 잃음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indieteddy

From Twitter

lhaki74
겨울 노지의 추위를 이겨낸 단맛 가득 초록 봄동 차디찬 겨울 바닷 바람 맞으며 꾸덕꾸덕 고소한 풍미 가득 과메기 곡차 한 잔 절로생각난다 #봄동 #과메기 #구룡포과메기
beum_2
****n_19961004 ㅋㄱㅋㅋㅋㅋㄱㅋㅋㄱㅋㅋㄲㅋㅋㅋㄲㅋㅋ이런 우연잌ㅋㅋㅋㅋ양파님 과메기가 무슨 맛입니깤ㅋㄱㅋㅋㄲ
Jiksun_
과메기 머금
SDVX_Hikari
여튼 과메기 먹었으니 미식가 마지막화 보고 음원 작업해야지이
lookatmi83
****o_p 와~ 몸에 좋은 과메기 드시고 더욱 건강해지세요^^ 여우는 아직 시도하지 않은 음식이에요~ 즐거운 추억도 만드시구요~
micco_p
귀향한 친구만나러 마산 내려온 1일차. 과메기와 좋은데이로 스타트~ #20160129
cheneka17
****eka17 5. 가리는음식 별로없다 일단 다먹긴하는데 새로운 음식 찾아서 먹진않는다!! 가리는 음식을 꼽자면 홍어,과메기 끝☆ 좋아하는것도 특별히는 없지만 스시랑 파스타좋아하고 차돌박이 좋아한다ㅠㅠ하악 야들야들 넘나 맛있어 츄릅픕츱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therewAsnoT

From Twitter

LamiaW17
나만 처음에 과메기가 메기로 만든건줄 알았나
ch_TandB
****ru_0o0 ****z ****qjffp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메기 다들 좋아하시자나!
ch_TandB
****ru_0o0 ****qjffp_ 오 생각보다 먹는 방법이 다양하네여? 저희 엄마는 과메기 기름져서 많이 못먹겠다고 하시던뎅...
JYJ_myJJ
****1215 잊지못할과메기..... ㅋㅋㅋㅋ 포항가고싶댜아아아아아아라>_<
ch_TandB
****qjffp_ ****ru_0o0 아 맞아여 ㅋㅋㅋㅋㅋㅋㅋ 내 친구도 아빠도 김에 싸먹어도 맛있다고하더라구요... 도도쨔마도 과메기 좋아하는구나... 난... 난 못먹겠어...
l_guru_0o0
****qjffp_ ****andB 과메기ㅣㅣㅣ
gomea1029
1박2일 정준영과메기알레르기ㅋㅋ넌 과메기알레르기걸린것도 멋있..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Jiksun_

From Twitter

ch_TandB
****ru_0o0 아니아니... 난 과메기 비려서 못먹어요... 절레 절레 ...
ch_TandB
****ru_0o0 과메기를 콜라랑 먹어요...?
XIAB1215
****yo_jyj 지금 과메기가 제철이에여ㅠ0ㅠ 존맛탱...
XIAB1215
****myJJ 아냐 잊어버렸을껄ㅋㅋㅋㅋㅋ ㅜㅜ 과메기 뭐..ㅋㅋㅋㅋㅜㅜㅜㅜ 벌써 세달이나 지났엌ㅋㅋㅋㅋ
jizone13
닭갈비 가서 춘천 한 그릇 비빔밥 가서 전주 한 그릇 떡갈비 가서 남원 한 그릇 아구찜 가서 마산 한 그릇 과메기 가서 포항 한 점....무궁무진했군 비록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정도의 찰짐은 안 나오지만
sagunin1998
겨울 별미 과메기, “다이어트 노화예방에 좋아요” 사건의내막
kkkkkyuu
과메기 먹고싶다🎉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readytofuck74

From Twitter

ch_TandB
****ru_0o0 으아... 귤찡도 과메기 좋아하는구나 ! 우리집에 과메기 많아.... 아빠가 좋아해서...
kkkiyo_jyj
****1215 겨울 과메기는 사랑 ㅠ00ㅠ
bakha_TB
****ru_0o0 전에 알바처에서 과메기 파티해서 먹었지만 또먹구 싶어요..너무나 맛있는것.. //u//
JYJ_myJJ
****1215 ㅋㅋㅋㅋㅋㅋ오빠가기억하는과메기녀 ㅌㅌㅌ
onion_19961004
****_2 ....?!하외욤님 제 동생...?아니 저희집에 사시는 누군가....?저희집 오늘 과메기 먹었는데....!!
XIAB1215
****myJJ 과메기면 사서 대구가는데 물회는 포항으루!ㅠㅠㅠㅠㅠ
l_guru_0o0
****a_TB 크으으.. 지금이 과메기 제철인데!!!!!!!!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Happybele

From Twitter

_GyuLL
****cheonGT 저거 완전 말도 안돼ㅠㅜㅜ 잔치국수같은 거 포항별미아님ㅋㅋㅋㅋㅋ 물회 / 과메기 / 모리국수 말곤 딱히 음식 유명한 거 없능뎈ㅋㅋㅋ
kkkiyo_jyj
****1215 +.+ 후하후하 진짜 안 먹어본지 오래되었는데ㅠㅠㅠ 역시 과메기는 포항... 1박 2일 위꼴 제대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lucete_rena
청국장에 굴비, 과메기, 다시마, 해초무침, 견과류멸치볶음 등등 엄마가 식구들 다 있다고 10첩 반상 차려주심😍
bakha_TB
****ru_0o0 과메기 짱조아요 마시써.... 침
mjwithpearl
우왕!ㅋㅋㅋㅋ1박 2일에 나온 내 고향! 과메기, 물회 마시써용. 김에 싸서 쪽파 올려 미역 훅훅 감아 먹으면 넘나 고소쫀득한것 산지라서 걍 먹어도 마시씀♥물회는 말이 필요X. 놀러와여 내가 쏨 빵야빵야^^ㅋ
lightdol2
아 과메기 먹고싶다.. 대게도.... 빨리 집 가야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
ssba24
****a__ 과메기무침도 먹고싶대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GemmaMind

From Twitter

JYJ_Oing
아 과메기 느끼해서 많이 못 먹는데 먹는거보고있으니까 먹고싶닼ㅋㅋㅋ
l_guru_0o0
과메기 먹고싶다
OH_beast__S2
과메기무침 맛있겠다....
yesnio110
과메기... 맛있겠다
HINA22233
진짜 과메기도 싫다 너무 비려.....
etgune
으아으아앙 과메기먹구ㅛㅣㅍ다
OH_beast__S2
구운김에 쪽파 ? 랑 초장찍은 과메기 싸서 먹우면 ㅠㅠㅠㅠㅠㅠㅠ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deepforest35

From Twitter

HannahAran
아 과메기 먹고싶다ㅠㅠ!!!!!
leevip922
이틀째과메기 알레르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OH_beast__S2
나두 과메기....
Shuanuna_
나도 과메기 짱 좋아하는데ㅠㅠ
jaellernej
스톡홀름에서 즐겨먹는 것들인데 머스터드소스에 절인 청어를 '과메기'맛 같다 표현하는거 보고 과메기에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짐.재밌게 생각한건 우리가 스웨덴에서 먹는방식과 완전 다르게 먹는다는거.맛이 이상할수밖에
XIAB1215
아 과메기먹고싶당
Galaxy0924
아..1박2일과메기ㅠㅜ아 존맛이겠다ㅠ아ㅜㅜㅜ과메기...핡...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KORAILTTX

From Twitter

prettysh02
구룡포하면 역시 과메기
beum_2
****_1656 과메기 무슨맛이나여? 안먹어봐서 전혀 상상이 안됩니다..ㅋㅋㄱㅋㄱㅋㅋ
JiJoo29
과메기 막고자파요
funpmai710
과메기맛있겠다
L_930929_HB
일박이일에 과메기 나오는데 과메기에 소주 먹고싶다
Danbi_chy
ㅁㅊ 과메기
_CHANYEOL_S2_
과메기먹고싶다... 엄마가과메기냉장실로옮겨줫으면🙇🙇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Suzytok

From Twitter

boyminih
이수근이 시즌1시절 과메기 말리며 먹은 곳 #1박2일
XIAB1215
지금 과메기제철인데ㅜㅜ 오빠한테 너무 빨리줬어 ?
khen_921
과메기머쿠싶다
impala_imta
과메기에 소주... 먹고싶다
beum_2
과메기가 도대체 무슨맛일까
kangraeun
과메기는 태양에 말리는게 아니라 바람에 말리는 거랬어. 산지에서 먹어야 제맛ㅋㅋㅋㅋ
ondalim
과메기 맛있겠다..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micco_p

From Twitter

ssba24
과메기 먹고싶군
therewAsnoT
겨울인데 과메기 한 번은 드셔야죠 후후
tankja
김 태형님이 아이쿱생협 블로그 - "지금은 대게 & 과메기시대, 여기는 포항" 글을 추천 했습니다.
barbarian_lv10
청어가 많이 났나보다 청어 과메기 많더라 근데 엄마는 청어과메기 징그러워서 싫다며 꽁치과메기를 먹는다 무슨 차일까...
indieteddy
집에서의 과메기!
strong_nabi
헐 과메기...
matpu_T
과메기 먹는 중 ㄹㄹㄹㄹ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gomea1029

From Twitter

ron_ffee
아아아아아악 10분 후면 과메기가 집에서 날 기다려
rmakstkfrhtlvek
나는 과메기 처음 먹어보는 거엿는데 맛잇게 먹엇음
rmakstkfrhtlvek
과메기... 저번에 회식할 때 이차로 갓을 때 안주 로 시켯는데 갓이 간 사람 거의 대부분이 너무나 인상 쓰고 우웩 비린내 어쩌구 하여서 매우 기분이 구렷음 << ㅋㅋㅋㅋ
6O___o
과메기 목배게는 없냐
to_B_expected
엄마랑 동생이랑 과메기에 맥주해서 점심먹엇댱
Geple10
과메기 첨먹어봤는뎅 마싯당
furry_dallcorn
****y_dallcorn 5이상한거 EX 홍어 과메기 닭발 닭가슴살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mjwithpearl

From Twitter

cutie_boony
굴 먹구십다 난 굴도 좋구 홍합도 좋구 과메기는 더 좋아
gatt52
과메기 탕수육 양장피 짬뽕 짜장 울면 배터지것다마
reveS2pour
아 과메기먹고싶:
delicat0
****aVu2u 과메기 아버님네 친척이 포항에서 과메기하는데 이번에 날이추워서 완전 제대로라면서 보내주셨는데 대박 ㅠㅠ 짤어쩔어 언니가 냄겨놓을께 와서 소주한잔허까!!!!!!!
_dEjaVu2u
****cat0 으흑 ㅠㅜ 올 겨울은 과메기 없이 나고 있는데 부러워요. ㅋㅋㅋㅋㅋ
olletalk
제주겨울 과메기쌈 출처 : 초록물고기.. | 네이버 블로그
delicat0
아버님이 주신 과메기는 내 평생 먹어본 과메기중 최고였다. 과메기를 안먹는다던 남양주댁도 이게뭐죠?하고 먹어본 인천댁도 가져온 50마리를 후딱 다 먹어치워버림.심지어 고기는 4근이나 구워드셨는데...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matpu_T

From Twitter

auj0529
****a_107 전 과메기다발로 부탁해요
clominute_
과메기.. 맛있진 않은데 손이 간다 비려
likeu_
과메기맛대가리없어...,,
mysuk103
꼬냑이랑 과메기 좋네
deulkkaetang
****kkaetang 3. 여동생 4. 사용한지 13개월만에 고자 된 노트4 5. 가리는 거 없이 잘 먹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가리고 미맹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깐깐함. 굴 다시마 양고기 익은당근 미역줄기 과메기 안먹음 짠것 보단 싱거운게 나음.
tnpRlfn95
****_1412 정신을 못차리겠다 과메기 먹어야겠다..... 핑계 오지구여
hogueunsu
****eunsu 5알티 음식취향은 딱히 없어여 과메기랑 굴빼고 다 잘먹어여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to_B_expected

From Twitter

True_0227
개복치맛없어 과메기먹자 ??
RadonessEcho
집에서 혼자 과메기를 안주로 술을 마시다 처음 과메기를 먹은게 구애인씨와 먹은거라는 기억이 떠올랐다. 제길.
jwoolfdk
****nnn 소세지 먹었어도 과메기는 먹어야지~~먹었어??
SpecialJayPyo
ㅋㅋ 대기실 과메기 파티ㅋㅋㅋㅋㅋㅋ
hereradia
과메기의 파리 침공... 츄릅 ㅠㅠ
tjdbs1347
****endEunha530 회,매운탕,막걸리,과메기,음료수ㅋㅋ
Ijingyu
포항사람들 과메기 집착 좀 그만했으면...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commeleroman

From Twitter

EnterJb
****rJb 4. 인간과메기 연년생 남동생
Shinonon_ATM
난 자꾸 과메기랑 노가리랑 헷갈린다 노가리 엄청 좋아하는데
So_Insane
****noir 야채로 과메기 만들라고요..?!
H_D_phon
****adia 미역에 김 올리고 고추장 찍은 과메기 올리고 쪽파 올리고 마늘 올려서 한 입에..//
crycadia
과메기 맛있어٩ ˊᗜˋ* و♡
chp100402_04
ㄱ과메기랑 먹구있숴
pcjcodyal
과메기 먹는다고 초대해서 온 거얌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xoguddk_1230

From Twitter

commeleroman
감포 진미.과메기와 도루묵 구이, 오징어순대.
xoguddk_1230
음...그....저희 과메기 사장 어디갔죠?
GYUCK_
#살리고_싶었던_덕캐의_이름을_외친다 과메기갱..트친이 아무도 도구를안파서 나도 탈덕할수밖에없었어
painday77
****jeongpyeon ****toness 애인님이 나 생선 싫어하는거 알면서 과메기 가져오면 난!!....... 일단 내가 먼저 눈물을 선점하겠구나.. 아 이건 좋은 예가 아닌가....
y2mue
****dae 과메기거 헤엄쳐서 가고있었나봐요
_SN0803
오늘은 6시쯤에 배이글 반개와 시리얼과 요거트를 먹었구요 방금 과메기 2마리 초장, 무첨가 김, 그리고 달걀 프라이 2개, 그리고 아몬드2알을 섭취 하였습니다.
Gon_dae
아 근데 내가 지난주목욜날 시킨 과메기 아직 안와서 취소했어ㅠ 아어 진짜 밉다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dUqUb

From Twitter

sweety_hana
****trav 안녕하세요 얼마전 운좋게도 맛있는 과메기 얻어먹은 사람입니다:D
kjmbc_mbc
"과메기의 고장 포항 구룡포!" - 청어로 만들었던 과메기가 청어 어획량이 적어 꽁치로 대신하고 있다는데요. 꽁치 손질 방법과 색다른 식감을 자랑하는 과메기! 지금 감상해보시죠~^^...
kimosound
과메기 다 처리했다 어후 맛없어...
927_927
****ore8018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메기 먹고 힘내서.....나랑같이 커뮤뗘..
reyan1217
****6663 아,,,..아..... ㄱ개인적으로 과메기 먹고 사이다 한ㄴ모금 먹는걸 좋아합니다ㅜㅜ...
dUqUb
ㅠㅠㅠㅠㅠ과메기 짱맛있어ㅠㅠㅠㅠ
reyan1217
****6663 헉 저도저도 과메기ㅣ진짜 짱짱 죠아해요!!!11!!!!!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mistrain123

From Twitter

kyulrieon
헉 과메기먹고싶다
CITron_1001
근데 과메기는 싫어....
mistrain123
****rain123 맛없읍니다.. 청어가 원조라지만 나한텐 저렴한 꽁치과메기가 더 맛있게 느껴짐... 동생이 과메기사오라니까 청어사왔어8.8 이걸 10일이나 먹어야 한다니 끔찍
Su_0204
****0215 난 아까 과메기 머거써
mistrain123
제가 지금부터 과메기를 먹어보겠습니다
mintz0111
환희님께서 과메기를 하사하셨다!! 베를린김밥과 함께 흡입함!! 존맛완맛!!!
yant9325
****9130 과메기엔와인이래요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Cynellee

From Twitter

kinghyunho
과메기와 소주 한잔을 마시고 있으니 방 안에 바다와 행복이 가득하구나
_summshine
과메기만 질리게 먹었다
wonc_ho_kyu
아빠 요즘 맨날 밤에 문어라던지 과메기 같은 거 초장에 찍어먹어;; 내가 씻으러 가다가 식욕이 확 동하잖아!!밤에!!자려는데!!
dream_hnc
과메기먹으러 포항까지..?
dream_hnc
과메기....
PuchiS2D
과메기 먹을래? 포항와
1222x1201
과메기 안 먹어봄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hyonibee

From Twitter

dream_hnc
저 과메기 좋아해
rajinami
엄마가 과메기를 손질하셨나... 집안에 비린내가 진동한다;;; 돌아버리겠네;;
nowhere141015
금강경읽고 돼지감자탕에 소주 영업. 과메기먹고 대게먹는 경주기와집 키큰눔오야붕하고 짐승들 잘있나?...어버이날 몸던지면서 자살한 순천 장변만 불쌍혀...돈빼깃고 .....부끄러움을 아는것 수행의 시작이니라
nord_duck
****hizco 평소에도 마늘쫑 좋아하는데😊 꿀팁 감샤합니다😇😇 겨울되면 쫀득쫀득한 과메기 먹는 재미가 있어서 살아갑니다😉
spring_one_2
****28da 돠메? 과메기? 회 먹고싶다~!~~!!
nord_duck
****hizco 호오으으윽 과메기 정말 맛있죠.. 저번에 산지특송시킨 과메기세트엔 생강채썬게 들어있었는데 같이 곁들여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맛의 신세계!!
blackyami18
레몬청 만들려고 병 꺼냈는데 이 병 엄마가 과메기 담아왔던 병이얔ㅋㅋ 급한대로 뜨거운물 넣어놓고 소독중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dUqUb

From Twitter

opo28
****aVu2u 응? 제사만 아니면 과메기 먹을래? 하고 물어볼텐데. 날이 안맞네. 아코...
ssangvil
피콕초마짬 오뎅탕 빵 사과 커피 만듀 과메기 내꺼아님 맥쥬와인 라면
opo28
****aVu2u 응? 나 탐라인에서 글 본거같은데. 과메기 택배왔다는...
Ryurell
그러고보니 과메기…겨울인데…
tkarkrgur
****hadoc ****nrheamom 하나도 안 비린 과메기도 있더라능~~ 뭐랄까... 쥐포같은 맛!!
janghadoc
****nrheamom 흠 방어회는 기름지고, 과메기는 다소 비리고 ㅎㅎ
jwabonmucha
고립 홍어 과메기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moho_ks

From Twitter

aaronrheamom
나는 방어회라는걸 탐라에서 처음 봤다. 과메기도 한번도 못 먹어봄.
kgrmoon0721
오늘 저녁으로 과메기를 먹었다... 맛있네. 역시. 과메기는 겨울이야.
hope_s_day218
****iny__JHOPE ㅋㅋㅋㅋㅋㅋㅋㅋ라면에 과메기는 맛잇엇나여
mordorkang
겨울엔 #과메기 들기름 발랐더니 꼬습다 #먹스타그램
mistrain123
새우김치볶음밥 김치가 너무 많이들어가고 새우는 비린내가 좀 남 그러나 충분히 맛있 쿠키 꾸르맛 귤아이스크림 존맛 이 오늘의 저녁... 을 먹은 후엔 간식으로 과메기 먹을듯
_dEjaVu2u
****y_Moony 풋고추 미나리 다시마 같이 얹어주셔야죠 ㅋㅋㅋㅋ 저게 입에 들어가나 싶게 쌈 싸서 과메기는 몰래 두 조각; ㅋㅋㅋㅋ 오늘은 텄으니 ㅠㅜ 다음 주에라도 먹어야겠어요. ㅋㅋ




과메기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heon04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manggye

과메기 엄마가 소주 포항 먹는 구룡포 집에서 초장 겨울 청어로 먹는다 Gon_d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