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Posted by 마리쉐
2015. 12. 26. 07:21 ALL

blue_red_orange
정도전은 성리학의 이론보다는 성리학의 이념을 국가 건설에 적용할 방법을 찾는 데 주력하였다. 그가 뒷날 성리학의 도맥(道脈)에서 제외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dhlEkswlq
재능이 없는 군주가 인재를 얻지 못하면 나라는 혼란에 빠진다............정도전""".
dhlEkswlq
재능이 없는 군주가 인재를 얻지 못하면 나라는 혼란에 빠진다 정도전""
liz3927
효으니 1. 볼 빨개짐 2. 정도전을 튼다 3. 3n화~40화 or 50화 보면서 쳐움 #자캐의_취한_정도를_세_단계로_나누어_표현한다
enXristo
역사적으로 정치의 판을 흔들었던 인물은 몇명 되지 않죠. 정도전광해군정조. 그들은 당시의 기득권에 의해 엄청 압박을 받았죠. 두려운게죠. 세상이 변하는 것이 노무현을 악착같이 지우려고 하고, 문재인을 끌어내리려는 이유도 이와 같다 하면 오버일까요?
yhw0203
전당대회에서 박지원이 당선되고, 대선에서 문재인이 추대되는 그림이었다면, 지금 #민주당 의 그림은 달랐을까... 다음 세상의 임금은 덕망을 갖춘 순진한 영웅이면 충분하다... #정도전 이성계에게 정도전이 있었던만큼, 지금 민주당도 그랬다면...
Lesser_911
k사 정도전 보는데 홍륜이 공민왕쥬기는거 보니까 태미생각이 나는것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Hanbit_Hana
아버지가 정도전이라는 옛 드라마 보신다. 아니 이건 언제꺼냐.
kbsjdj_bot
도적만도 못한 권문세가 놈들. 이젠 나라땅까지 자기 땅이라고 속여 백성들을 착취하는 것인가. / 정도전
bidotemi
@fornuri 눈썹에 새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긴 그렇겠네요! 하륜이 정도전하고 있을때는 많이 어려보이는 느낌이긴 했어요~ 오히려 태미가 하륜을 저 꼬마는 뭐야!? 하고 귀찮아했을지도 모르겠네요~
fornuri
@bidotemi 태미가 정도전보다 나이 많은데 하륜이 정도전보고 사형이라 그런거보면 정도전보다도 어린가봐요.. 눈썹에 새치는 스웩인걸로ㅋㅋㅋㅋㅋㅋ
nochesereno
여러분 랑야방 보새오 견환전이 여인천하라면 랑야방은 정도전인데 스토리며 캐릭터며 연기며 다 쩔어줍니다 1화의 중국 cg만 대충 넘기면 감동이 펼쳐져오
ddun_705
오늘 드라마 정도전에서 내가 젤 조아하는 37화 다시 봤는데 이성계랑 정몽주 대화 앵슷함이 매우 완전하시다..
8B5160
"만약 당신을 다시 만난다면 그땐 죽일지도 몰라" 이 대사가 진짜 인상깊었는데 다름 아니라 다시 찾아온 정도전 아래 깔려서 헉헉 대는 방지한테 '왜 그런가 다시 찾아오면 죽인다 하지 않았는가?'하는 정도전이 떠올랐다

_ajflekclsdo
무휼 : 어이, 정도전 따까리! (농담) 방지 : ...무휼. 너 내가 그거 하지 말랬지. 죽는다 진짜. 무휼 : 이거 해보고 싶었어. 어차피 우리 싸울 일도 없고 막 그런데 뭐. 동지잖아, 동지. (해맑) 방지 : (한숨) (절레절레)
selly_zest
1395년(태조4) 1월 정도전 등이 <고려국사> 37권을 펴냄 6월 6일 한양부를 한성부로, 양광도를 충청도로 개칭함
kbsjdj_bot
나무를 꺾는 것이 바람이고 바위를 깎는 것이 파도일세. 부딪쳐보기 전에 포기부터 해서야! / 정도전
dari85126
엑소나오기1분정도전에알려쥬실분!천사님~😇
hopemill0412
육룡. 하여간 이성계랑 정도전 빼고는 다 지 잇속 차리기 바쁜 정치인들 뿐이구먼. 이명행 배우는 정말 저 시대 저런 사람 같다. ㅋㅋㅋ
verydifferently
갠적으로 바라는 건 저 빨간도장단이 태종이 했던 일들에 대한 변명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이 되지 않길.. 그리고 마지막에 가서 정도전이 분이를 띄워주기 위한 희생양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것..물론 이미 그러고 있긴 한데 더더욱...
synoyd
이인임 먼가...집착적인 정도전 사랑 같ㅇㅏㅋㅋㅋㅋㅋㅋ유배간 지 6년이 지났는데 천방지축이라니까 아련하게 정도전 회상...회상장면은 아련하지 않지만...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puruge
@kwanjinwuman 하륜 대사가 엄청난 관상이라는 얘긴데... 정도전 제거를 위해 연희와 이방지를 공격할 예정이니 분이가 그걸 감내하지도 않을 꺼 같아요. 땅새와 분이를 대하는 길선미의 반응도 좀 다르게 느껴지고.. 뭐 그랬습니다^^
FD_QUEEN
마침 TV에서 정도전이 하길래 보고 있는데... 드라마 '정도전'의 정도전과 드라마 '육룡이나르샤'의 정도전은 둘다 돌아이 기질은 있어도 정말 다른 인물같이 느껴진다. 아직 한화밖에 못봐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Iyean_H
정도전은 재상정치를 추구하였으며 조선을 국호로 내세우고 한양으로 수도를 옮겼답니다. :)
onenarasashin
정도전과 하륜이 마지막으로 만났던 때가 을묘년이라고 했으니 그때가 1375년.. 딱 장평문 사건 무렵인데 홍인방과 어떻게 회상 한 번 쪼여봐야.. 하륜의 회상 쪼여봐야..
bidotemi
정도전 부럽다.. 나도 길태미한테 도모지 팩 받고싶다
synoyd
헉 여주 정도전을 구해주는 남주 이성계...
N_inDreams
@kakakkigg 정도전이 부르는 거 보면서 혁명가 멋져!! 하고 있었는데 즈라도 혁명가였다는거..(주르륵) 개그는 원작에서 늘 하고 있으니(?) 전 이엔님 연성처럼 진지한 거 보는 거 좋아해요*' '*!! 언제 봐도 색감이며 선이며 다 예뻐요ㅜㅁㅠ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CinoTea
@verydifferently 1차왕자의난 때 정도전 죽으면서 땅새는 속세를 떠나 후진양성 하며 사는 설정.. 이긴 한데 나중에 조말생 찾아가서 죽이려고도 하고 그러는 거 보면 이방원 하고는 완전히 돌아서는 것 같아요 분이는 모르겠지만
dodog_who
정도전 1화보는데 육룡이랑 갭차이가 너무 크다...ㅠㅠ
everyday_rain_
정도전이 50화나 됐단 말인가
Iyean_H
1392년 태조 이성계가 정도전 등의 인물들과 함께 조선을 열었답니다. :)
kbsjdj_bot
죽이시오, 어서! 내 오늘 고려의 희망이 없음을 알았으니 살아본들 무엇하겠소이까. 죽이시오, 어서! / 정도전
lu1tfpwze
정도전' 고나은 "'용의눈물' 최명길 그림자 부담"(인터
Y0Z081
@dianne_suh 연기 진짜 잘해요 언니 정도전 안 보셨겠지만..ㅎㅎ 저걸로 상타고 수상 소감도 찡했어요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cocoon0531
드라마 정도전도 정몽주 죽고나서 안봤는데 다본 첫드라마인것 같다.
langyahut
이렇게 된 거 그냥 더 깨버려야겠다 필스를 보고 정도전 막화를 보겠어...
tkaektn50
@88hadaha 에 근데 정도전은 저도 보고 오오오오오오오!!!!!!!!! 명드다!!!! 이런 느낌이지 랑야방처럼 다 때려쳐 난 놀거야!!!! 이거 수준까지 아니라스 과연 어떨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확실한 건 정도전 보면서 와 소름;;
sarah94079316
@kyunncoma 전 아직....보고 싶은데....ㅋㅋㅋ큰시험을 앞두고 있어서 육날에 치였는데 그거마져 치이면 큰일날거 같아섴ㅋㅋㅋㅋㅋ참고 있어요..ㅋㅋㅋㅋ시험 끝나고 할 목록에 적엇어욬ㅋㅋㅋㅋ케백수 정도전도요...ㅋㅋㅋ
KIMinSM
@mintdelight0525 저 안그래돜ㅋㅋㅋㅋㅋㅋㅋ한시간정도전에 친구랑 저 얘기했는뎈ㅋㅋㅋㅋㅋ자꾸나와서 너무웃겨욬ㅋㅋㅋ안그래도 아까 쫑디 성대모사도있어섴ㅋㅋㅋ
kbsjdj_bot
내 꿈은 이미 정해져있소이다. / 정도전
kydlaeti99
정도전 48 49 50 화 남았는데 계속 미루고 미루고.. tv로 보려그랬는데 유료화되서 또 미루고 아아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JJsalesperson
정도전 보세요...
clever_alibi
자칭 정도전 되실 분
kbsjdj_bot
좀 더 빨리 깨달았어야 했다. 하늘은 오래전에 고려를 버렸다. / 정도전
yeonrigi1031
@mtrueluv_chall 진짜.....용상에 앉은 정도전, 그리고 주변의 세 임금....정도전의 첫 임금, 마지막 임금, 자신을 죽이고 용상을 차지한 임금...대단해요ㄷㄷㄷ
Amelia_Rose_J
@charmkkk 광개톸ㅋㅋ태왕ㅋㅋㅋㅋㅋㅋㅋ.. 정도전이 호흡기 댔죠.. 캐뱃쑤라면 저게 공식일 수도 있습니다
sunnyyou85
RT 저거 무슨 사극이지ㅋㅋㅋ 정도전인가 했는데 거긴 이재용님이 안 나오셨고 징비록인가 했는데 그럼 임호님이 아니자나...... 두 분 다 사극 단골이시고 내가 최근에 본 건 저 두 개밖에 없어서 무슨 드라마인지 모르겠다ㅋㅋ
___fineapple
초반 2화였나? 무이이야 다같이 부를때 레미제라블처럼 보다가 울컥하는게 있었다.. 그리고 다시볼때 정도전에게 덕통당했다... 드라마감독님 음악쪽으로도 욕심있어보인다 꽉님 행복하다o <-<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Oriental_Bot
가을 구름 어둑하고 온 산이 비었는데 낙엽은 소리 없이 땅에 가득 붉어라. 시내 다리 위에 말을 세우고 갈 길을 물으니 내가 그림 속에 있는 듯 ㅡ정도전, <방김거사야거>
Iyean_H
1차 왕자의 난은 세자 자리를 이복동생에게 빼앗긴 이방원이 일으킨 난으로 정적이었던 정도전과 이복동생인 이방석을 제거한 사건입니다.
goraebab20
ㅇ방원이랑 정도전 사이에 갈등 생길때 비밀조직이 정도전과 뜻이 맞아서 정도전을 돕는데 정도전이 죽어버려서 밀본이 된거라던지ㅋㅋㅋㅋ 분이는 대체 어케 되는거냐
goraebab20
저거 비밀조직 나중에 밀본으로 이어지는거 아녀?! 정도전 죽고나서 저 비밀조직이 밀본으로 이어지는(아무말
lu1tfpwze
'정도전' 이방원, '용의 눈물'과는 다른 까닭
k5SUNNe3pwI58Sx
@duddjek94 무인정사까지 가면 정도전은 죽고 길선미는 어찌될지......
did_san0u0
헐... 정도전이꿈꾸는세상.. 길선미...헐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duddjek94
@duddjek94 아..아닌가;;;???근데 정도전죽어???그거50회아닌가..??뭐..뭐지?
pre_un11
좋아 오늘 시간이 비었다 정도전을보자
watchingCJ
헉 정도전 Z
sum3moon
육ㄱ룡이나르샤 정도전 이방원이 용ㅇ인건 알겠는데 하나는 누구지????????????? 난 정도전ㅁ삮에 못본 것 같은데 왜 이방원이 세번째용ㅇ인거야... ㅇㅁㅇ 내가 뭐 건너뛰었나 ㄷㄷㄷㄷㄷ
CinoTea
@Soon_chronicle ㅋㅋㅋㅋ미쳤엌ㅋㅋㅋㅋ 이 드라마 도대체 무슨 짓을 하고 있는 거예욬ㅋㅋㅋㅋ 이거 어벤져스예요? ㅋㅋㅋㅋㅋ 저 미칠 것 같아욬ㅋㅋㅋㅋ 이런 캐스팅은 대왕세종, 정도전 같은 캐백스에서만 하는 줄 알았는데..
yeonrigi1031
@yeonrigi1031 그 질문을 피하지 않고 극한까지 갔던 정도전은 정신분열의 위기에까지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그 질문 과정에서 그 이념의 창시자들도 예상하지 못했던 혁명적 성리학으로 나아갔다.
yeonrigi1031
@yeonrigi1031 풍부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었으나, 이들은 서로 결합되지 못한 채 가능성으로 끝나고 말았다. 처음에는 이성계와 정몽주가 결합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역사의 대안으로 현실화된 것은 이성계와 정도전의 만남이었다. 이번엔 역성^^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synoyd
ㅋㅋㅋㅋㅋㅋㅋ울고 있었는데 뒤에 정도전 재활훈련 땜에 빵터져벌임...
yeonrigi1031
건국의 정치 이 구절 진짜 좋다..."정몽주에 의해 정신적으로 탄생되었던 조선은 정도전에 의해 정치적으로 탄생되었다."
watchingCJ
@synoyd 정도전에서 가장 행복했을 때는 초반 부분이라는게 억장 무너지는 포인트구여… 이젠 고통뿌니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hjicom
한국은 서로 얕은 배움가지고 서로 조롱하고 싸우기에 바쁩니다. 공맹은 커녕 조선 유학의 선조인 정몽주,정도전이 부활한다면 우리보고 뭐라할까요..
Hold_Ho
육룡 최신화까지 다 보고 뿌리깊은 나무 재탕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홍인방 배우가 정도전 아우 역할 하고 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사형! 사형이 왜 아우가 되어 있슴매???ㅋㅋㅋㅋㅋㅋㅋㅋ
bluesand_2
@langya_hwi 저도 한드 잘 못봐요 전 캐릭터 구축이나 스토리 완성도 같은걸 많이 따지는데 그 두가지가 잘 충족되는 드라마가 너무 없었던ㅠㅠ제일 최근에 봤던 한드가 정도전이네요ㅋㅋ랑야방은 캐릭터랑 스토리 모두 완성도가 대단해서 정말 좋습니다ㅋㅋ
nakbin_m
@silvi0_0 이틀정도전이면?? 저 보통 친구랑 약속도 당일아침에 잡구그래섴ㅋㅋㅋㅋ 원래일정이 없다면 아침에 불러도 나가여_(:3 」∠)_ 아근데 이번달은 돈이없어서 1월부터 되눈 쥬륵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kbsjdj_bot
교만해질까 두려운 것인가? 자넨 결코 그리 되지 않네. 내가 장담하지. 자넨 정도전이니까. / 정몽주
Jagalgoon
거의 뭐 정도전과 이성계급 조합임
k5SUNNe3pwI58Sx
@fornuri KBS 정도전ㅋ 신경 엄청 썼겠네요 ㅋ
fornuri
@k5SUNNe3pwI58Sx 기사가 났더라구요. 준비하다가 비슷한 컨셉의 드라마가 나와서 다시 갈아엎느냐고 오래걸렸나봐요. 아마도 케벡수 정도전일듯ㅋ
langyahut
미친 정도전이래..돌았나바
langyahut
@lang_huisoo 진짜 정도전 연출 다 미쳤었죠..아...ㅠㅠㅠ
langyahut
@lang_huisoo ㅠ..ㅠㅠ...저 정도전 마지막화 진짜 제대로 화면도 못쳐다봤어요...ㅠㅠㅠㅠㅠㅠ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langyahut
여러분 정도전을 보세요 그럼 랑야방이 보고싶어질 것이고 또 랑야방을 틀면 정도전이 보고 싶어질 것..(미친애
lang_huisoo
@langyahu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정도전 봤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 입헌군주정 ㅇㅏ니야...?!?!!? 하고 동공지진할 정도의 파격적이던 ㅋㅋㅋㅋㅋㅋ
langyahut
그래서 군주는 대체 무엇을 해야 하는 것이오? 정도전에게 평생 짊어지워졌던 질문...
langyahut
정도전도 소철이랑 똑같은 말을 했었는데 ㅋㅋㅋ 그는 좀 더 과격하고 잔인했어섴ㅋㅋㅋ 보는 나조차도 '...저런 나라로도 괜찮은거야?'라고 했던 ㅋㅋㅋㅋ 그치..잘해보려고 했지만 잘 안됐지...
kbsjdj_bot
하찮은 떠돌이 거사한테까지 시간을 내어주시고. 천하 제일 덕장이라는 백성들의 칭송이 빈말이 아닌듯 싶습니다. / 정도전
testamentbot
양조에 한결같이 공력을 다 기울여, 서책 속 교훈을 저버리지 않고 떳떳이 살아왔네. 삼십 년 긴 세월쉬지 않고 이룬 공업, 송현방 한 잔 술에 모두 허사가 되었구나. -정도전, 1342 ~ 1398.8.26
yeonrigi1031
영화 <정도전>. 선비, 왕을 만나다. I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taru_nim
정도전이 포은선생을 사형이라고 부르는ㄱ 좋ㅇ다 ( 그냥 둘이 너무 좋아...
taru_nim
오와 쩐다 진짜 정도전ㅋㅋㅋㅋㅋ 저런식으로 사람들 마음을 돌리네ㅋㅋㅋㅋㅋ 감탄밖에 안나옴
taru_nim
정도전이 하륜이랑 조준을 호정이랑 우재라고 부르는거 느어무너무 좋아 개발림...
jisjis3535
진짜 영웅은 이성개가 아니라, 정 도전이었다. 더러운 세상을 뒤집어 엎겠다는 마음을 가진건 이성개가 아니라, 정도전이었기 때문이다.
taru_nim
그거 궁금해. 정도전의 계민수전이 아니라 정몽주의 과전법을 택하게된 부분.... 육룡에서 거기까지 세세허게 나올까 싶기도 하지만ㅠ 그래도 조선 건국에서 안볼수는 없잖아
XelloS39
뿌나에서 이방원이 밀본을 처리하고 정도전을 따르는 자들을 죽이려고 한 이유 N
GOG0_7
@everyfriends 모몰라.... 내용은 고려에서 조선으로 넘어갈때의 이야기인디..정도전이랑 이방원 이성계 뭐 이런 ...나오는... 건디... 뭔뜻일까나..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taru_nim
@taru_nim 홍인방도 좋았기 때무네 떠날때 넘 마음아팠던 것을 떠올리면.... 포은선생이 좋은 지금 벌써부터 앞날이 그려져서 슬푸고요.. 정도전이랑 남은 좋은데 눈앞이 흐릿하고요....
___fineapple
정도전이랑 태미 케미도 좋은데(아무말
N_inDreams
@kakakkigg ㅋㅋㅋㅋㅋㅋ재밌어요..! 저도 챙겨보고 있는데 어쩐지 이방원보다도 정도전이 멋집니다(?)... 즐감하세요 이엔님! ^ㅂ^)/
Never_Wrath
보가스 다시 스텝되면 빼박 정도전
F4CT0RIAL
ㅋㅋㅋㅋㅋ아 및ㄴ 6룡이 나르샤보는데 정도전이 예에... 하는 순간 집중력 박ㄱ살남 그놈의 예에 진ㄴ짜!!!!!!!!!!
kie3017
몸을 날려서 자기가 어떻게 되건 말건 자객들 막고, 그 막는 이유가 성니메 때문인걸 생각하믄...성니메바라기인 사람이 성니메가 꺼려하는 줄 몰랐을까? 난 다 알고 있었을 거라고 생각해. 물논 정도전하고 사이가 악화되기도 했지만...
hoonyang_C
안재모 주연 정도전 속편으로 이방원!! 안재모 주연 정도전 속편으로 이방원!! 안재모 주연 정도전 속편으로 이방원!! #탐라에_세번_외치면_이루어진다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jisjis3535
백성은 하지 않는 것이지, 백성이 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ㅡ 정 도전 ㅡ 힘의 원천이 어디인지, 누가 절대다수의 세력인지 정도전은 이미 간파하고 있었던 것이다.
rs3obp7t
'정도전' 조재현, "정도전 역 탐나 PD 회유했다"
notre_dame32
권문세가와 정도전의 대결.
_o_o_x_x
@interestedin_ 2차 왕자의난까지한다더니 지금은 너무느린거같아서 정말 걱정이에여 ㅜㅜㅜㅜ 이성계 이방원 정도전 이런인물들로 이렇게밖에 못뽑아내다니 ㅜㅜㅜㅜㅜㅜㅜㅜ 저도 배우들때문에 보는데 진짜... 그 작가님들 작품첨보는거라 넘 당황스러운
interestedin_
사극 볼 때마다 어디까지가 사실이고 어디까지가 허구인 지 판단하기 너무 힘들다...@.@ 물론 기록된 역사도 그 자체가 다 사실은 아니겠지만.. 사극 볼 때마다 공부해야지 생각만 하고 정작 공부는 안하네 ㅋㅋ 책 읽어야지....ㅜㅡ 정도전.. 조준..
bot_commonsense
26-7.태조로 즉위한 이성계는 나랏일을 모두 정도전에게 맡겼다. 그리하여 정도전은 명실상부한 조선의 2인자가 되었으며, 건국 사업에 크게 이바지하여 새 나라의 문물 제도와 국책의 대부분을 결정하였다.
krhistory
조선 건국 후 정도전은 요동정벌을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제1차 왕자의 난 때 정도전이 죽음으로서 요동정벌은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watchingCJ
과연 정도전 2차 창작. 중간과정은 이미 정도전에 나와있으니 룡룡에선 과감한 생략 후 대놓고 함께 하고 싶었다며 삼봉에게 기어이 말하게 만들어버렸단말야
musical_sue
@sbaik21 전 정도전을 안봤어서요..ㅎㅎㅎㅜㅜ 페북은안하고 인스타만해요~
ytpae
정도전과 이성계의 이야기가 재미는 있겠으나.. 수 많은 드라마가 만들어지고 미화되는 것을 보면 박정희, 전두환으로 이어졌던 쿠데타를 정당화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의심이 든다.
SatellitD
@ifnotlater 구오오오옷ㅋㅋ저는 배우덕질을 해서 그런가 영화 드라마 연말결산했더니 신기록 수준ㅋㅋ거의 섬나라 작품들에 몰빵되어있지만ㅋㅋ아! 올해 초에 정도전이랑 밀회는 보겠다고 다짐해서 보고있는뎈ㅋㅋ잔반님 난~제라도 꼭...밀회...!(ㅋㅋㅋㅋ
ErdEd_09
요즘 언니가 나한태 계속 방탄소년단을 계속 영업함;;;;;; 2디랑 2.5디밖에 안파는데ㅜ 2디도 아이돌물은 잘 안보는뎈ㅋㅋㅋㅋㅋㅋㅌ현실 아이돌을 파라고 영업을 한다닠ㅋㅋㅋ고멩 아따시 구냥 육나르에서 밍나노 아이도르 정도전제라블이나 팔거야
sbaik21
@musical_sue 전 천호진씨랑 너무 차이 나 보여서..ㅎㅎ 정도전때 선동혁씨의 성니메 하면서 이성계를 모시던 모습도 너무 임팩트가 컸구요 ㅎㅎ 아 혹시 페북이나 인스타 하시나요?
lazysummerday
육룡 24..화던가? 1. 신세경은 화사단 옷 입으니까 미모가 확 살더라; 순간 너뮤 예뻐서 놀랐어. 2. 분이가 나오는 씬은 누구랑 붙던 파워지루.... 3. 이방원은 정도전이랑 붙음 노잼이고 하륜이랑 붙음 재미씀 ㅋㅋ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bot_commonsense
26-6.조선을 건국하는 데 일등 공신이 된 정도전은 군국의 요직을 겸함으로써 권력을 손에 쥐어 조선의 핵심 실세가 되어 행정, 군사, 외교, 교육에 이르기까지 조선의 전반적인 문물 제도와 정책의 대부분을 직접 정비해 나갔다.
Kingtaejong_bot
정도전은 명국의 압박에 요동정벌론으로 맞섰다.굳이 명나라 압박에 대한 대응수라고만 할 수 없었다.어린 세자 방석을 위해서 장성한 다른 왕자들의 병권을 빼앗고 아울러 자신이 병권을 가짐으로써 자신의 위치를 확고하게 하기 위함이었을 것이다.
kbsjdj_bot
소제동이니 뭐니 잊은 지 오래다. 잘 가거라. / 정도전
pus74
지금 탈당하는 의원들의 심정이...어제 육룡이에서 정도전의 토지개혁에 화들짝 놀란 권문세족과 같은건 아닐까?
Bong0804
누구나 자기 내면 속에 벌레를 한 마리 키운다. 그 벌레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그 말을 따르면 니가 벌레가 된다. - 육룡이 나르샤 정도전.
Kingtaejong_bot
정도전은 비겁한 자였다.표문작성의 중심으로 떠올라 명국이 다른 사신들을 잡아놓고 잇음에도 가지고 않고 병을 핑계로 버텼다. 나는 명국이 왕자 입조를 요구할 때 흔쾌히 갔건만 그자는 그렇지 않았다.
inn137
방지 길태미 이인겸 쪽 사람 되는것도 보고싶다 그럼 정도전 쪽이 움직일때마다 무휼이랑 방지 붙었을텐데 이인겸 그래도 옷 잘 사줘서(이인겸 : ??) 지금보단 깔쌈해보이지않았을까 물론 눈화장은 다메..쿨럭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kbsjdj_bot
세상의 도가 땅에 떨어졌다고는 하나, 그래도 일말의 정의는 남아있을 터. 결국 내가 이길 것이다. / 정도전
Kingtaejong_bot
정도전 일파에 밀려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을 때 나는 무심코 심심풀이로 조준의 집에 놀러갔다.그는 아버지의 측근이었다.그는 내게 대학연의를 추천하여 그것을 읽으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다고 했다.대학연의는 제왕학의 교과서다.
hhyynnee
분이를 중요장면에 안 넣으면 작감 죽냐?? 분이가나르샤 가상인물이나르샤 오늘도 실존인물 삼룡(이방원 정도전 이성계)은 분량이 모기 눈알이었다고 한다...
selly_zest
1392년(태조1) 7월 17일 이성계가 개성의 수창궁에서 즉위함 9월 21일 정도전 등 개국공신들에게 교서와 녹권을 내림
manle_jojo
난 지금 부모님이랑 떨어져지내는중이라 덕질하는거 온전히는 모르시지만 저번에 한국갓을때 넌지시 육날얘기 꺼냇더니 아빠:난 그거 볼라다가 안본다 정도전이 더재밋어서 나: 아빠:저번에 도담삼봉도 보고왓다 사진볼래? 나:
man_d_ra_mi
@silver__ng 넘...넘 재밌어요ㅜ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훨째밌구.. ㅠㅠ 정도저느 나올 때마다 무릎꿇게됩니다ㅜㅜ ㅋㅋㅋㅋㅋㅋ 정도전도 나중에 도전해볼라구여ㅜ ㅁ ㅜ 사극의 재미에 빠져부러ㅛ!
taz_0816
ㅋㅋㅋㅋ아 김바ㄱ 해도해도 너무하네 진짜ㅋㅋㅋㅋㅋ정도전은 그래도 같은 지략캐 만나서 이제 좀 사는 느낌인데 방워니는 여전히 하찮음을 벗어날 수 없다니 초반에야 어이구 애긔 태종 갭모엣ㅋㅋㅋㅋ하고 좋아했지마는 이제 슬슬 짜증남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airen_HN
1. SHINee를 좋아합니다. 정도전도 좋아합니다. 2. 글을 씁니다. 저는 다른 사람이 어떤 커플링을 파던 크게 구애받지 않지만 현재 주로 쓰는 것은 현유 및 온유른입니다. 취향 베이스가 그 쪽이기도 합니다. 3. 사담 비중이 높습니다.
binscompany
#육룡이나르샤 보는데...생각난김에 #뿌리깊은나무 도 재탕하고 있는중 근데 그와중에 정도전도 보고싶은데 50회라니!!! 헐:(
na741452
@SehneArie ㅋㅋㅋㅋ 정도전 봤었느냐
SehneArie
@na741452 정도전!!!!!!!! 반란!!!!!!! 우리나라는 반란ㄴ의 민족이지!!!!!
myxxxx_luxe
길태미랑 길선미가 드라마 자체를 휘어잡는 느낌이 든다. 더 중요할 이방원, 정도전, 무휼 등등 주인공들이 눈에 안 들어옴...☆ 그만큼 흥미로운 떡밥도 더 많이 쥐고 있고... 진짜로 길씨네 나르샤로 제목을 바꿔야할지도 모르겠음 ㅋㅋㅋㅋㅋㅋ
ins_2015
아냐!!! 케백 정도전때는 이지란 오빠 끝까지 살아있었다구 ㅠㅠㅠㅠㅠㅠㅠㅠ 지라니성니메ㅠㅠㅠㅠㅠㅠ
Kyung11Yoo
드라마를 이따위로 쓸거면서 무슨 준비를 4년이나 했다는건지 아무리 생각하고 생각해도 알수가없다. 어떤 허구가 없어도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인 정도전, 이방원을 이보다 더 못 쓸수는 없다. 화가나서 잠이안오네...어우,살 떨려!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shlee3737
역사에, 정의란 없다. (?) #정도전 #김명민 #SBS #육룡이나르샤 Q
Di_haaa
육룡이에 파가 3갠데.. 이성계파 정도전 이방원 이방지 무휼 하륜파 조민수 + 권문세족 비밀조직파 길선미 적룡
Kingtaejong_bot
병권은 권력의 핵심이다 다른 것은 모두 내주어도 병권만은 내줘서는 안된다.내가 정도전의 견제에도 갱생할 수 있었던 요인이다.의안숙부(이성계 이복 동생 이화)를 비롯한 내 지지자들이 군부에 요소요소에 있었다. 그렇지 않았다면 나는 실패 했을 것이다.
any408
나도 뭔가 호칭이 있으면 좋겠다 여해 이순신 상봉 정도전 등등 ㅠㅠ 나도
Di_haaa
빨리 보고싶은게 정도전이랑 이방원 대립하고 킬방원 각성해서 다썰어버리는거 그러면 드라마 끝나겠지 연희죽고 방지 은거하고..ㅠ
nanathecalico
실트에 이지란 성니메가 떠서 정도전 리턴즈라도 하는줄 알았....
Di_haaa
@RyungYi 정도전에서 유동근이 이지란한테 방우 찾아오라고 한거 기억나네요ㅋㅋ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man_d_ra_mi
@silver__ng 앗ㅋㅌㅋㅋㅋㅋㅋㅋㅋ 정도전의 정도전은 아니지만여 ㅋㅋㅋ ㅜㅜ 육룡을 보고 있고든요..!
ar_byh0429
@yh429_LB 원래방지가 정도전 지키자나여 근데 정도전죽일라고 연희납치한거처럼해가지고 방지유인한다네여...
yh429_LB
아 근데 그거 알아오 역사상으로는 이방원이 나중에 정도전 죽이는데..... 그러면 정도전 호위무사는..? 빵지는....? 오라비는......?(울적 맨날 아빠 얘기만 듣다보면 기승전 빵지죽음~~~~~~~~이거라서 싱ㅎ다ㅠㅠㅠㅠㅠㅠㅠㅠ
silver__ng
@man_d_ra_mi ㅈ..정도전?! (벌떡
man_d_ra_mi
우아 정도전...... .... 고려는.. 희망이 없다......
kbsjdj_bot
대체 저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입니까? 무슨 일이냐고 묻지 않습니까! / 정도전
ahaha_0114
허억 정도전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goraebab20
아니근데 연희는 정도전 연인이라면서 왜 한번도 그런 느낌이 없냐
_anna1204
@nohsaebom 아니 정도전이랑 럽라도 딱히 없자나여....존이상...저러고 정도전이랑 붙어먹으면 더이상...
loveyulrae_
엑스트라 정도전씨 나오셨군요 ㅎ
synoyd
와 진짜 룡룡 무신 때문에 곶통받는 문신들... 이인겸-최영 정도전-이성계 조민수-하륜< new!
Roangram
스승님(이색)은 이미 스승님의 길을 가고 있다. - 정도전 #육룡이나르샤
Mil_gom
스승님이 정도전 이자가... 하니까 넘나 슬픈 것
genasona82
정도전은 완벽한 빨갱이였다

정도전, 이방원 드라마 조선을 이성계 성리학의 육룡이 이방원이 한양으로 무휼 이성계가

jjuuu__
캬 정도전.....
Janus_messenger
와나미친 정도전
limeshake_
연희는 지금 정도전의 연인인거야 아니면 미래의 정도전의 연인인거야..
pyromania_
어제부터 정도전 : 또 당한 것인가.. 가 안나오니까 잘 적응은 안되지만 아무튼 기쁘다
xoxoEggsy
내일 삼봉 정도전 선생을 배우기때문애 육룡이 나르샤를 봐야지 (뭔상관
xonjang
세상의 일이 부지런하면 다스려지고 부지런하지 못하면 버려지는 것은 필연의 이치이다. - 정도전 #소양호에서 X
corwin1129
이성계 = 레닌 정도전 = 트로츠키 이방원 = 그루지아의 인간백정
neurumother
@neurumother 정도전제라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jss11141
원래 뿌나 먼저 볼랬는데 망르님이 흥방이랑 견미 귀엽다고 하시니깐 정도전을 먼저 봐야겠다 벌써 귀여워 왜냐면 이름이 깜찍해
soapotter95
육룡이 나르샤 속 역사 다 꿰뚫어 보고있습니다..!! 1~12,어제 꺼 사실아닙니다..ㅎ 정도전 유배는 맞는데ㅎㅎ
jisjis3535
정도전은 자신의 머릿속에 든 것이 똥이라고 했다. 백성이 알고 있는 사실을 자신은 전혀 모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박근혜라는 년은 제년 머리에 똥만 가득채워 놓고도 그것이 똥인줄 전혀 모르는 년이다. 그러니 지 정치위기 모면하느라 전쟁발언 일삼는
hvnnnr01
@timeguard81 제가 한창 사극 정도전 덕질할 때 알게 되고는 대충격을 먹었었죠 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봐도... 동일 인물로는 보이지 않고..
Cielo_qzyon25
챌정 정도전이랑 육룡 하륜 크로스오버 보고싶다
papa12908
하륜이 그럼여기서문제~했을때 (예상)반응 길태미: 아오 저 주둥이를 찢는다 내가! 정도전: (정답)그럼여기서문제 길선미: (칼들이댐) 이성계: 무릎을 꿇으시오 이방원: 나는 하륜이다 나는 하륜이다.. 홍인방: 내가 변절자라서 안알려주는것인가?(벼루)
idisdifficult
정도전 저새기 사람 모아놓고 여론몰이하네 공개고백이고 공개협박이고 진짜 싫어
taru_mon
멀라... 어제자 육룡 너무 재밌었어... ㅜㅜ흐아 새로운 인물들 다 맘에들어 육룡이들 분량도 좋았고 무엇보다 정도전!! 맘에들었음 만족스럽다
byunyo860429
@ar_byh0429 ㅋㅋㅋㅋㅋ뿌나에서이미스포를해서...정도전안구한다는거부터가 .... 하아....
Rcero_
정도전도 받아서 빠르게봐야할덧...
Di_gor
@Neo_felicita 연쇄폭탄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정도전 엿먹인것두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inhoo851
정도전 마지막회 본당8ㅁ8
pelrius_kr_bt
@ma_willahelm_b .......... 크흠 정도전
kittyinthebox
@sugirane @eus0307 그냥 정도전 한 작품이 난 놈 이었네욬ㅋㅋㅋ
sugirane
@kittyinthebox @eus0307 근데 정도전 이후에 또 ㅋㅋㅋㅋㅋ 저정도 퀄리티는 잘 안나온다는게 문제.. 요즘 나와도 거의 퓨전쪽이라..
jinghui07
@sugirane @kittyinthebox @eus0307 맞아여 한테이크ㅠㅠ그거보고진짜ㅎㄷㄷ 암튼 저에게한국사극은 아직 정도전이 일위에욥
kittyinthebox
@sugirane @eus0307 @junghye7 오, 정도전 전투씬이 그렇게 훌륭해요?
jinghui07
@sugirane @eus0307 @kittyinthebox 정도전 대사들 정말.. 보면서 감탄이.. 랑야방 이전에 대사보고 감탄한사극은 정도전뿐이었어요ㅠㅠ
sugirane
@eus0307 @junghye7 @kittyinthebox 네네 사실 저 이번에 랑야방 전투신 기대했는데.. 흠.. 기대에 살짝 못 미친게... 정도전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하아... 나쁘진 않았는데 저의 기대치가 너무 높았나봐요
eus0307
@sugirane @junghye7 @kittyinthebox 아! 그래요? 정도전다들 괜찮다고했는데, 봐야겟네여 ㅋㅋㅋㅋㅋ
sugirane
@kittyinthebox @eus0307 @junghye7 사극 좋아했는데 ㅋㅋㅋ 어느 분이 독점하시는 바람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정을 잃었다가 정도전으로 다시 회복해서 해외사극까지 ㅋㅋㅋㅋ
sugirane
@eus0307 @junghye7 @kittyinthebox 엘대인 정도전 꼭 보세요 완전 잼있어요 대사들이 쩔어요... 50회로 끝일꺼에요...
illsangzot
정도전이 사기캐려면 확실하게 사기캐였으면 좋겠다....
eus0307
@junghye7 @kittyinthebox @sugiran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전 드라마 정도전도 안봐서 제가 최근에 제일 재밌게 봣던 사극이 뭔지 기억이 ...뒤는게 수백향을 달렸던 기억만 나네여 ㅋㅋㅋㅋ
jinghui07
@eus0307 @sugirane @kittyinthebox 육룡이도 잼있긴한데 보다보면 역시 정도전은 못따라가는구나싶어욥 육룡이는 좀 아이돌스런사극느낌이랄까
honaldoo7
새 정치와 낡은 부패정치의 <기준>은 이미 제시 되었다. 새정련 문설주에 붙여 놓은 안철수의 혁신안 이 그것. 정도전은 [조선] 건축에 [고려] 목재 쓰기 주저하지 않았다. 호남 인재는 새 정치 재목도 된다. <기준>은 단순하다. 쫓겨나지 않은 자.
kkoraeng_529
퀴즈대결 결론 하륜은 정도전보다 바둑을 못둔다
wond0704
아 하륜 자응.... 하륜ㄴ 오늘도 봐야지 흑흑 정도전이랑 케미 개좋은것
Kyrashia90
구이쨘이 알티하는걸 보고 있는데 아무리 해도 대하시트콤 이성계와 지라이밖에 생각이 안나는 것이다... 후 정도전 무서운 드라마...
HanJaeSin
내가 반년정도전까지만해도 컷트머리였던데다가 옷도 좀 크게크게입고 바지랑 후드티같이 좀 편한복장으로 입고다니다가 머리 좀 길어서 단발로자르고 가끔 치마입고다니니까 여자애같아졌다면서 나 평가하는데
6_notpure
정도전은 분이(신세경)에게 지시해 조준을 정중히 납치해 그의 토지 장부가 왜 세상에 알려야 하는지 목청을 높였다. 이 장면은 순간 시청률 17%까지 치솟으면서 23회 최고의 1분에 등극했다. 제길 ㅠ
LA18KoreanTV
육룡이 15회, 오늘 밤 9:15... 땅새가 연희와 정도전을 구해내고, 이들을 알아본 분이는 눈물을 흘리고...땅새는 정도전에게 이곳에 남겠다고 말한다. 1
jinjuok0909
@D_Hyang_seol 아 오늘 화욜이었지참...집가서 볼수있음 봐보겠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근데 방지 정도전이랑 떡밥많지않어???큽..아 안대..방지선미는 사약.이야.....))
zizi0624
왜 이 나라는 정도전 같은 인간이 읍써서 헬고려를 없앴듯이 헬조선을 없애지 못하는가..
Pmo_pimo
@D_Hyang_seol 우웅 ? 17화쯤에... 정도전인가.이성계인가한테 한방머거서 실권? 길태미랑 홍인방한테 넘겨쥬자나여 ?
D_Hyang_seol
@Pmo_pimo 헐... 최영이 쪼다라니 아니옄ㅋㅋㅋㅋㅋㅋ 이인겸도 눈치보고 정도전도 이성계도 엄청 눈치본단말야!!!ㅋㅋㅋㅋㅋㅋㅋ
threekyong
@kzaanfever 미친나라다,,,,,,정도전이 다시 나와야,,,,,
kbsjdj_bot
백성들이 뭐라고 수근대는지 아십니까? 자업자득이랍니다. 아주 잘 죽었답니다. 자, 드십시오! 이놈이 드릴 거라곤 이것 밖에 없습니다. 정도전이란 놈이 그렇지요. 형편없는 밥버러지 아닙니까? 잘 가십시오! / 정도전
stone231
육룡이 나르샤... 정도전은 나라를 바꾸려고 하고, 이성계는 정치를 하려고 하고, 이방원은 권력을 잡으려 하고, 분이는 빼앗긴 것을(땅) 찾으려 하고, 이방지와 무휼은 대의를 쫒는 빠이다. 오늘 우리는 어디에 서야 하는가?
ricojjang
뭐야 30분이나 뒷북이지만 왠 지진ㅋㅋㅋㅋㅋㅋ 뭔뎈ㅋㅋㅋㅋㅋㅋ 못느꼈다곸ㅋㅋㅋ 30분정도전이면 유튜브로 악동뮤지션 보고있었는데ㅋㅋㅋㅋ
kkoraeng_529
방금 정도전이 국가 설명해줄때 마치... 구몬 한자선생님 같았어
kkoraeng_529
정도전 - 해야합니다!!!!! 이성계 - 나는 못하오!!!!!! 이방원 - 아버지는 못해오!!!!!!
nabilla0804
@gtbzzz 어어.....정말루....놓을 뻔 했다....오늘 정도전 많이 안 나왔으면 정말 놓을 뻔 했다....차라리 23화부터 보는 것도 괜찮을 것...저번 주 너무 견디기 힘들었다....아 근데 정말 개취로 너목들 제일 레전드 부분 앞두고 끊어
jk02147
무대를 만들어 주어야 자기 주장을 펼치는 삼봉 정도전 선생
jk02147
육룡이 명장면 첫번째 2회 후반부. 나 삼봉 정도전은 부분. 무이이야 부르는 부분.
6dragons_play
정도전 이방원 마주보고 앉아있는게 1초 나유ㅏㅆ는데 케미 폭발할일..? 치일게 없어서 여기에 치임ㅋㄱㅋㄱㅋㄱㅋㄱㅋ r
fungirl01081
@umi9090 정도전...(육룡이나르샤 제송
alforhdwn
지금 육룡이 나르샤 보다가 작년 정도전이 그렇게 재밌었다는 트윗들을 보게 되면서 마음이 갈팡지팡 거리는.... 김명민 배우가 나왔다던 작년 드라마도 보고 싶은데...!
alforhdwn
드라마 다시 보겠다고 돈 주고 죄다 다운 받았다간 거지가 될지도 몰라. 정도전(50부작)+뿌리깊은 나무(24부작)+개과천선(16부작)+기타 등등/동공지진
watchingCJ
정도전이 하륜에게 관상 커미션을 넣었다 V
dyuding7
방지 오늘 왜케 귀엽냐... 하륜vs정도전 퀴즈대결할때 쪼그리고 앉아있는거 졸귕... 덩치큰 무휼이 옆에서 뛰어댕기는거 졸귕.. (심쿵사
mukhyul
@managak 정작 유교는 끝없이 발전하고, 임금이 개떡같으면 임금이라도 갈아치우라고까지 했는데말이죠... 나이 앞세워 꼰대질하는 인간들이 드라마 정도전은 얼마나 열심히 봤을지 기가찹니다(어쩜그리 보고싶은것만 보는지 원...)
watchingCJ
마법의 자막이야....... 호까지 꼬박꼬박 붙여주며 얘가 바로 정도전이라고 고래고래 소리지르는듯한.... 그래서 왠지 있어보이게 만들지. 사실 아무것도 없지만. w
onenarasashin
하륜 홍인방 정도전 정몽주 이렇게 넷이 있는 그림이 보구싶다.. 텔레파시로 자기들끼리만 대화하는 것두 보구싶다..
301_1006
@uruyul 솔직히 그 피 내 피 아임메 장면 정도전에서 이방원 등장 할 때 만큼 임팩트 넘치는 장면이었는데 그 이후론... 방원이는......
kydlaeti99
@hecksane 무휼 회상씬도 두번밖에 안 나오구.. 일단 이방지='무휼 이긴 정도전 호위무사' 중심이였어서.. 타이틀은 누가 갖든 그냥 선미가 복수하는걸 보고싶어요ㅋㅋㅋㅋ
hecksane
@kydlaeti99 아 보셨구나ㅜㅠㅠ 저는 이방지가 정도전죽은다음에 타이틀 무휼한테 주고 그냥 떠난걸로 아는데요 ㅠㅠㅠㅠㅠㅠ
boohoo_mm
@tomatooo3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카제카게사마를 위한 가아라찬양국가... 앗 그럼 톰애토님은 이성계구 저는 정도전인가욧..!?(절대아님
DeoDuk89
@ardwsg ㅋㅋㅋ대통령 이성계 국무총리 정도전 진짜 환상의 라인업....! 현대국가니까 포은도 킬당할 걱정 없고 진짜 완벽한....!!
watchingCJ
@DeoDuk89 여말선초 현대물 꼭꼭 나오길 빌어봅니다. 기업 이야기여도 좋겠지만 이왕이면 정치물로....... 젭알..... 정도전이 이성계 대통령 만드는 이야기 괜찮을거 같은데 나만 괜찮나(오열
DeoDuk89
길선미를 보다보니 이왕 네오고려가는거 걍 무협물찍었으면 어땠을까. 천하제일철퇴 정몽주에게 도전하는 무림의 기린아 이방원, 정몽주의 의형제이자 지략으로 유명한 고려제일지 정도전 머 이런....
Qkdejrgn234
오늘 정도전 분량 많아져서 좀 피드백 한건가 했더니 분이 따라나선다 하는거 보고 절레절레..내일이 벌써부터 불안해짐
n_yeonoo
#육룡이나르샤 를 볼 때마다 #정도전 을 안 본 게 너무후회된다.
b_color_d
...삼봉 정도전과 삼한제일검 이방지 간의 고용계약서 좀 보고 싶다요. 옷 살 돈도 안주는 거 같다요. 방지가 매번 칼퇴하고 이동 중 아니면 허술하니 쭈구려 앉아 있는 이유가 있을 거 같다요...
_ajflekclsdo
이성계 : 당신이 꿇으시오 정도전 : 네가 할 일이 있다 (납치 사주) 이방원 : 무조건 한 명은 죽는다 (진짜 한 명만 죽음) 분이 : 난 평민이지만 주나라 시절 토지제도도 알고있지 이방지 : 길...선미? 무휼 : 내가 힘에서 밀리다니?!?!
b_color_d
@wgreatblack 거지검객이에오ㅠㅠ 정도전이 월급 안주는 거 가트요ㅠㅠ
116_9394
육룡이는 정도전 분량이 많으면 쳐지고 방원이 분량이 많으면 잼남 방지무휼이도😁
Hotchism
오늘 나름 재밌어서 짜증난...(?) 내일도 정도전 많이 나오길 바라믄서.....애증의 편감가트닝...
kbsjdj_bot
나랏법을 못 믿겠거든 나를 믿어라. 아무리 세상이 썩었다 할지라도 티끌만한 정의는 남아있을 터. 내 너에게 그것을 보여줄 것이다. / 정도전
301_1006
.......진짜 작감들 정도전 안봤나...ㅎ...
710dew
정도전이 하는말이 주장이 정말 그랬을까? 맞다면 참으로 어리석은자가 아닌가 ? 결국 공산주의자들의 현실감 없는 헛 꿈아닌가?? 사람의 그릇이 다른데 저게 맞는가? 그렇게되면 누가 힘이 더해 백성을 위해전쟁터에나가며 누가 지도자가 될수 있는가??
Kreuz_J
정도전동굴 공유합니다
9tfM2ncSQZzCw3S
정도전 동굴 여러사람한테 해킹당했네..ㅋ
dodog_who
오늘 정도전 분량 간만에 퍽발.
Taste_Hongsi
정도전 본체 딕션 정말 들을때마다 쩔어...... ㅠㅠㅠㅠㅠㅠ 사스가 명민좌.
Hotchism
그냥 계민수전 정도전이 했다고 하지 그랬니..
nabilla0804
@YR_94 뿌나 방지가 연희 지키러 갔다가 정도전 골로 간건 알아여 ㅇㅅㅇ
nabilla0804
@YR_94 엩 저는 그 이후일 것 같던데여...왠지 정도전 이후일 것 같쟝
pyromania_
헤드헌터 정도전니뮤 ㅠㅠ
dodog_who
정도전 조폭이네..ㅋㅋ
ErdEd_09
ㅋㅋㅋㅋㅋㅋㅋ 나: 우리 방지 저 시간까지 정도전 호위하고....야간수당은 나오나?? 언니: 저 정도면 이 시대로 치면 용역이지 용역
116_9394
정도전 다시 보고싶당
Try8723
정도전에 대한 믿음 스게
Try8723
하륜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전 스토커데쇼
kim_onill
와씨 하륜정도전 사수커플 좋은데..? 심지어 하륜 호위무사 겁나 웃겨 ㅋㅋㅋㅋㅋㅋㅋ짱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hopinliszto
육룡 조희봉 정도전이랑 논쟁하는데 말투가 EBS 낭독할때랑 똑같네..ㅋㅋㅋ
lunatic48
정도전 사망플래그 꼽네ㅠ
ErdEd_09
ㅋㅋㅋㅋㅋㅋ 육나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ㅋㅋㅋㅋㅋㅋ 정도전vs하륜 = 니(하륜) 사킥(이숙번) 보단 내(정도전) 사킥(이방지)이 더 개짱쎔
dodog_who
정도전 간만에 1승.
qoralsla
정도전x이방지... 생각ㅈ도 못한곳에 치일ㄴ것같다
Hotchism
정도전 한판도 못이긴 하륜 클라스ㅋㅋㅋㅋ
Try8723
올ㅋ 바둑왕 정도전
kimnoname23
하륜 나와서 정도전하고 자꾸 대립하고 머리싸움 말하고 이런거 좋다 ㅜㅜ 삼봉 좀 챙겨주쇼
selly_zest
1869년(고종6) 3월 전라도 광양에서 민란 발생 5월 양주 보광사에서 정도전의 <삼봉집>간행 7월 영건도감, 대원군의 명으로 원납전 납부를 촉구함
pyromania_
해냈다 해냈어 정도전이 드디어 해냈다
316in805
이인임은 실제 역사보다 정도전에서 버프를 받은걸까 육룡에서 너프를 먹을걸까
selly_zest
1397년(태조6) 6월 정도전 등이 요동정벌계획을 추진함
rjss11141
Rt) 다음은 정도전이다
kbsjdj_bot
-대국의 사신에게 객기를 부린 자를 반골이 아니면 뭐라고 불러야겠소? -객기가 아니라 시시비비를 가린 것입니다. -말단 학관 주제에 시비를 따지겠다는 자체가 객기요. / 이인임&정도전
damdadi_dam
@Yoania_A 이제 위화도회군 했고 이방원 킹메이커 하륜 등장했거든! 이번주에 조준 등장할듯. 경제학자 이런거 같은데..... 정도전이 목빠지게 기다리는 지재가 이 분 인 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u_sak_
아ㅠㅠ나 이거 드디어 찾았다 정도전 재탕할때마다 1화 이 연출보고 넘....지렷는데.....................ㅎ ㅏ아 연출 진짜 넘.,.,.,., D
eddiepjam
길태미•팔봉 부•하륜 1971 정도전•홍대홍•춘길 1972 초영 1975 조준 1976 적룡•남은 1977 이방과•조영규 1979 이방우 1980 이지란 1981 대근•우왕•정비(우왕 모)•이숙번 1982 연희 1984 이방지•이방원 1986
kimka02
@yumyumjjang 찝찝하지만 또 할 거야 ㅋㅋㅋㅋ전에 정도전의 인물 함경도 사투리 흉내도 냈는데 실컷 웃어놓고 하지마? 하니까 응 하지말라고 했던 듯ㅎㅎ
SoundKim21
고 감독은 "촬영 분량이 넘쳐도 정도전에 대한 설명이 길거나 이방원에 도움이 안 되는 장면들은 아낌없이 잘라낸다"고 설명한 뒤 "극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하려고 앞서 나온 장면을 뒤에 다시 등장시키는 것도 지양하고 있다"고 곁들인다.
SoundKim21
극의 중심인 이방원을 집중 부각시키는 것이 이 드라마의 장점. 그가 전술을 짜고 계책을 세우는 등 정도전(김명민)에 버금가는 책략가로 묘사하는 것이다.
tianel_ent
나도 챌정이랑 뿌나 재주행해야하는데...... 챌정은 방영하기전에 티저...가 넘 취향이라 헉;;;보고싶다;;해놓고 한번도 안봄( 우리집 정도전은 꼭 챙겨봤는데 난 안봤다
rjss11141
계획 1. 뿌나 봄 2. 정도전 봄
Soongzzi
@manle_jojo 앗 저 지금 뿌깊나랑 선덕여왕두 못봐서 바야하나 하구있었는데 볼거 하나 또생겼네요ㅋㅌㅋㅋㅋ큐ㅠㅠ바빠라.. 포은이랑 정도전이 사귄다는 소식만 어디서 들은거같아요!
Soongzzi
@manle_jojo 앗 정도전 ㅋ ㅋ ㄱ ㄱ ㅋㅌㅋㅋㅌㄱㄷㄱㄷㄲㅋㅌㅋㅌㅋㄷㅋㄷㅋㄷㅋ 챌린지정으론 알고있었는데 뭔가 했네요ㅋㅌㅋ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ㅌㅋ마치 네오고려를 처음들었을때의 기분인...
yeoji0
평택에는 정도전 사당이 있다. 재미있는 일이다. 정도전은 평택에서 태어나지도 자라지도 않았기 때문. 길태미.. 길태미인가? 삼봉태미? (아무말
giyoon5845
@Monkey_ozz 헤헤 정도전 정말 잘 만든 드라마라서.... 재밌어요!!!!!! 50화인데..... 제 1년을 날려먹었던 드라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giyoon5845
@Monkey_ozz 정도전 케사드라마라 케사 홈페이지 가면 무료로 볼수있어요 ㅇㅁㅇ!
Monkey_ozz
@giyoon584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전도 안나와여...ㅋ.......ㅋ...
giyoon5845
@Monkey_ozz 사극이라면 정도전을.........(?)
Kingtaejong_bot
대궐에서 나를 비롯한 여러 대군들을 불러모았을때 느낌이 이상했다.시종들을 데려오지 말라했기 때문이다 나는 배탈을 핑계로 측간으로 간 뒤에 대궐을 나와 돌아와서 군대를 모았고 곧장 정도전을 공격했다.
manle_jojo
@Soongzzi 챌린지=도전.......정도전 드라마 이야기여요..!!<<<
CHOIPICO
나 어제 화장하고 놀러나가서 좀 괜찮았던것같은데 자고일어나니까 정도전 죽기직전모습임
Kingtaejong_bot
정도전과 함께 나에게 죽은 남은은 역설적이게도 나의 중신인 남재의 아우였다 남재는 내 재위시기 영의정까지 올랐고 충녕으로 하여금 다시 학문을 시작하게 하며 임금의 아들이라면 누구나 임금이 된다며 충녕을 왕재로 만들었다 형제의 길을 그렇게 엇갈렸다.
Rcero_
아짜증짜증짜증. 빨리 태종한테 정도전 개털리는거 보고싶어...
Kingtaejong_bot
정도전을 죽인 후에 나는 내 군사들의 군호를 산성으로 정하고 대궐로 쳐내려갔다. 또한 한편으로 이숙번과 박포로 하여금 좌정승 조준과 우정승 김사형을 데려오게 하여 합류시켰다 대궐은 무혈로 무너졌고 수비군들은 귀가시켰다 산성 군호는 쓰이지 않았다.
langyahut
정도전도 랑야방도 시청자들에게 1도 아닌 척할 마음이 없단 부분에서 비슷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langyahut
사실 랑야방 처음에 볼 때 정도전 생각 되게 많이했는데 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도 정도전 36화부터 40화까지 미친 호게모이 사랑과 전쟁
langyahut
앗....정도전은 자기가 췄다....(약간 혼란스러운 기억)
Kingtaejong_bot
정도전의 장남 정진은 내 벗이엇다. 그러나 그는 결국 아버지와 엮여서 희생당햇다. 그러나 벗이었으므로 나는 그를 살려서 수군으로 보냇고 이후에 나주목사로 발탁했다.그리고 내 아들(세종)은 그를 형조판서로 썼다.
Kingtaejong_bot
정도전이 죽던날 정도전은 남은의 집에 있다가 황급히 옆집으로 달아나 숨었으나 배불뚝이 늙은이가 옆에 숨어들었다는 제보를 받고 정도전을 끌어냈다.정도전은 내가 일전에 정몽주를 죽여 그를 구해준 일을 상기시키며 살려주기를 부탁했으나 나는 그를 죽였다
Kingtaejong_bot
하륜을 만났을 때 그는 쓸만한 사람으로 당시 안산군수였던 이숙번을 추천했고 나는 이숙번을 만났다.이숙번은 패기만만한 인물이었다.나는 정도전을 제거할 일을 묻자 이숙번은 이런일은 손바닥 뒤집기 보다 쉽다고 했다 그 패기가 마음에 들었다.
vovonnigel
@Frostrose1 영화는 극장가기보다는 그냥 TV로ㅜㅜ 엄마몬의 압박이 심해서ㅜㅜ 5년정도전부터 몰래 친구들 핑계로 영화관에서 보기시작ㅜㅜ
daejeonsa
그래서 겉다리가 사람 잡는다. 안향ㅡ?ㅡ?ㅡ이제현ㅡ이색ㅡ정몽주, 정도전ㅡ길재ㅡ김숙자ㅡ김종직ㅡ김굉필 정여창ㅡ조광조ㅡ이황 이이 조식 등이 겉다리 아니가?
ikonshowtime4u
@dongju_6 어어.....그...올라오기 일주일??정도전에 말해조라!!!!
synoyd
하룻동안 정도전 6회차를 봤다...adhd 쩌는 나로선 굉장히 많이 본 것...
ron_round
차근차근 볼(or다시볼) 드라마! 정도전 뿌리깊은 나무 미생 한니발 워킹데드 셜록 닥터후 디데이 마이매드팻다이어리 글리
myxxxx_luxe
@homo_narrans_ 앗 중간까지 보셨군요 ㅇ0ㅇ)!!!! 헉 조아요 순님두 저랑 같이 달립시다 (소근소근) 펀치 1회 보고 정도전도 볼 생각이에요!!!
myxxxx_luxe
@skalpelai ㅋㅋㅋㅋㅋ그쵸ㅋㅋㅋㅋㅋ 챌정... 챌정이라길래 검색해보고 음... 정도전인가보군 근데 챌은 뭐지... 하고 내내 고민했어요 ㅠㅠㅋㅋㅋ 진짜 사람들 네이밍센스 어마어마하네요 ㅠㅠㅋㅋㅋㅋㅋㅋㅋ
skalpelai
@myxxxx_luxe 진짜 사람들이... 네이밍센스가 상상을 초월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저거 육룡 파면서 첨봐서 유래는 잘 모르지만..😂 캐백수 정도전 방영당시 붙은 별칭일 거 같다는 추측만..ㅋㅋㅋ 처음 봤을땐 뭔말인지 감도 안왔어욬ㅋㄱㅋㅋㅋㅋ
myxxxx_luxe
정도전 뿌리깊은나무 펀치 랑야방 을 봐야함
myxxxx_luxe
@skalpelai ㅋㅋㅋㅋㅋㅋ아닠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예상도 못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이걸 누가... 누가 그렇게 부르기 시작한거예요...??? 어케 정도전을 챌정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toYa_K
@myxxxx_luxe 제가 알기로는 정도전의 도전을 챌린지라고 쓰는 거였던것 같아요 ㅇoㅇ 챌린지정 챌정...
fapuutwi334
정도전' 박진우 "박영규 선생님께 1대1 연기지도 받아"...
Kingtaejong_bot
정도전,심효생,남은, 정도전의 아들들을 처리하고 단숨에 이방석과 이방번, 그리고 계모의 딸인 경순공주의 부마인 이제를 부왕앞에서 끌어내어 죽여버렸다. 이방석은 이거이가,이방번은 조준이 죽인것으로 되어있다 이복누이 경순공주는 이후 여승이되었다.
popn_coconut
@charm_chi_ 맞음 근데 벌써부터 정도전및 이성계와 갈등의 떡밥이 생기긴함
archemi_
@popn_coconut 네타함 정도전 뒤짐
bsbbs_chun
@cheolsoo0919 불씨가 모호하니 노선갈등이 생기고 봉합적통합을 하려니 민주연합은 분당을 치닫고..지금까지 안의원님의 새정치라는게 과연 뭘까 회의가 듭니다.정도전의 불씨잡변이 차라리 맘에 와닺네요
bidotemi
누가 정도전 옷좀 사줬으면 좋겠다
mi_yo36
뿌나 보는데 홍인방이 정도전한테 형님한다... 이상하다......
Soongzzi
정도전 피지컬 최약첸거 초웃겨서 ㅋ ㅋ ㅋ ㅋ 태미 성계 대립할때 혼자 그래요 해보시지요 하는거 넘 쌩쥐같고귀여웟
inn137
여여케미와 남남케미로만 이루어진 영화나 드라마가 좋다....(사랑하는단계까지는 안갔을때) 이성과의 로맨스가 끼어들었을때 사건을 제대로 끝까지 끌고 갈 수 있을까...? 고로 어줍잖은 남친 여친 같은거 만들지마란말이야 정도전을 보라고 육룡제작들아
aufstehen951
@PI_0314_RT 아니 왜 정도전이 최약체 멍청이래요??
M_sixd
아 다각님 리스트 돌려듣다가 얼결에 정도전 패러디뮤비 보고있는데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육날 다 보고나서 정도전 보러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synoyd
@watchingCJ 이제 도당에서 벗어난 정도전의 신나는 귀농유배라이프가 펼쳐질 거 같아 넘나 씬이 나네옄ㅋㅋㅋ백성들한테 어그로 끄는 도전형...
synoyd
이거 엔딩컷 너무 웃김ㅋㅋㅋㅋㅋㅋㅋ 유배가서도 깝치다가 백성들한테 죽을 위기에 처하는 정도전에서 cut ㅋㅋㅋㅋㅋㅋㅋ b
synoyd
아앀ㅋㅋㅋㅋㅋㅋ유배가서도 위기에 처한 정도전ㅋㅋㅋㅋ
totoYa_K
아무래도 생각이 안 나서 정도전을 보면서 천천히 생각해보기로 한다......
u_u_kk
@Bossam_1215 웅웅 ㅂㅕㄴ요ㅎㅘㄴ역! 그인물이 정도전 지켜주고.....길태미 죽이고 삼한제일검이되셨...
u_u_kk
@Bossam_1215 이방원 이성계 정도전 이방지 분이 무휼
huyu1216
@Bossam_1215 정도전 이성계 이방원 이방지 분이 무휼
synoyd
@watchingCJ 정도전의 무한도전...너무 나대고 다녀서 제가 다 불안합니닼ㅋㅋㅋㅋㅋ주인공 아니고 조연이었으면 역피셜이 있도 혹시 죽나하고 매일 불안불안 했을 것...
synoyd
지금 최영이 정도전 목 베라는데 나능 이 드라마 이름이 정도전이 아니었으면 정말 죽는 줄 알았을거얔ㅋㅋㅋㅋㅋ파워패기
_ajflekclsdo
이성계 : 책략!!! 다른 책략을 주시오! 혹시 없는 거요? (의심의 눈초리) 이방원 : 스승님, 저는 스승님을 믿습니다. 스승님은 잔트가르시니까요. (무한 신뢰의 눈길) 이방지 : ...딱히 좋아서 지켜주는 거 아니야. (츤츤) 정도전 : 때려칠까
synoyd
여기 정도전 칼 잘 써요...활도 잘 씀...
inn137
정도전 : 이 상황을 타개할 방법은..그것. 뿐이다 이방원 : 그것...말씀이십니까! 분이 : 그럼 전 사람들에게 일러두겠습니다. 이방지 : (삼봉을 따라나선다) 무휼 : (...난 바보인가봐...) 이성계 : (처음엔 삼봉을 거절하다 나중에 따른다)
totoYa_K
정도전 넘 오랜만에봤더니 어디까지 봤는지 기억이안나... ㅜㅜㅜㅜㅜ 마지막으로 본 예고가 이인임 각혈하는 장면이었던것 같은데 20화 맞나 왜 20화를 못본것같지
_ajflekclsdo
진짜 육룡이들 동상이몽 개웃김 이성계 : 창업이라... 내가 어떻게? 정도전 : 함께 대업을 이루는 것입니다! 이방원 : 갖고싶다... 분이 : 백성이 견제할 방법은... 이방지 : ㅎr... 연희oF... 무휼 : 난 제일검이 될 거야! (?)
_ajflekclsdo
하긴 같이 모이면 난리나겠지 이성계 : 삼봉 나 책략 좀 정도전 : 아 물론 있습니다 (주섬) 이방원 : 아니 그런데 제 생각에는... 분이 : 그건 좀 아니지 방지 : (연희야... ...) 무휼 : ㅇㅅㅇ?
dollabucksholla
@dollabucksholla 거의 80%완성한시점에 (방과후에) 끄적거리는데, 학교에서 1n년정도전에 졸업한 한 아저씨가 교실에 미술선생님과 카드게임하고 있었긔.. 근대 그 아저씨가 아프가니스탄에서 on leave한 군인 아저씨였즤....ㅇ
kbsjdj_bot
-청이 하나 있습니다. -말씀하세요. -형이라 불러도 되겠습니까? -그건, 아니되겠습니다. 예로부터 뜻이 통하는 사람은 나이를 떠나 벗이 될 수 있다 하였습니다. 나는 거기와 망년지교를 맺고 싶은데 제 청을 받아주시겠습니까? / 정도전&정몽주
Sawmask
@goldhairz 6년?7년?정도전에 가서 딩가딩가했는데 제제먹었어여 ㅠㅠ
DeoDuk89
어제 정도전 1화보는데 너무 꿀잼이어따
moon_grain
1. 초등학생들은 '배경지식'이라는 게 없음. 그래서 배경지식 활성화가 매우 어려운데 마침 고려 멸망하고 조선 건국을 배우는 타이밍에 육룡이 나르샤를 방영하기 시작함 (달싹 : 그거 역사왜곡 나오지 않아?) 그런 거 필요없음 일단 애들이 정도전 이성계
selly_zest
1470년(성종1) 1월 정도전 등이 <고려국사> 37권을 펴냄 6월 6일 한양부를 한성부로, 양광도를 충청도로 개칭함 새로 지은 궁궐의 명칭을 경복궁이라 함.
mentality_karas
스포일러가 유행이라길래. 육룡이나르샤에서 이성계가 조선세우고 이방원이 삼봉 정도전 죽임.
mi_yo36
내가 육룡이를 보기 시작한 근본적인 이유는 정도전이랑 이방지였는데... 방지야... 방지야.. 왜그래써.... 너 후레자식까지 건들지 마라.. 응 그르지마라....
airen_HN
나 요즘 정도전 한창때만큼 글쓰는거가타..
dkanakf12
K사 챌정에선 다 사극말투 쓰는데 정도전만 현대어 쓰고 육룡에선 다 현대어 쓰는데 정도전만 사극말투 쓴다고 했던 거 졸라 웃김 가끔 생각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ynoyd
미칭 천지신명을 정도전이 용서치 않을 것리엌ㅋㅋㅋㅋㅋ패깈ㅋㅋㅋㅋ
history_bot
경복궁景福宮은 조선왕실의 법궁 역할을 수행한 궁궐로서 궁궐들 중 가장 먼저 지어졌습니다. '경복'이라는 이름은 정도전이 <<시경>>의 '이미 술에 취하고 이미 덕에 배부르니 군자만년 그대의 큰 복을 도우리라.'라는 구절에서 따와 올린 이름이죠.
yourang486
그리고 드라마 정도전을 몹시 매우 보고 싶어졌다는 것. 볼 것 천지네? 꺄항항(일상:??
moogi030
정도전 정몽주 정철,, 므ㅓ지 정씨는 문과집안?아닌가?
mcowkwda274
드라마 '정도전' , 피비린내 나는 '왕자의 난'은 ?
wjdrngus119
"정도는"이라는 말을 칠때 오타가 나서 "정조는"혹은 "정도전"이라는 말을 친다 나는 정말 타고난 역사가
pre_un11
@watchingCJ 좋아요!! 리안님 언젠가 보고오시게 되길..!! 제가 결국 영업당해 정도전 보려고 하는것처럼 리안님도 영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SatellitD
@never_die519 꽤나 높은 자맄ㅋㅋㅋ호리코시 동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017년에는 겍콘스룬다!!!(ㅋㅋㅋㅋㅋㅋㅋㅋ제가 요즘 정도전을 봤는데 사람은 불가능한 꿈을 하나씩 가슴에 품어야 한다고 하더군요(※엇나간 해석(ㅋㅋㅋㅋㅋㅋㅋ
sy1208_back
졸라ㅏ 멋잇어ㅓ 정도전 ㅠ
synoyd
파워 어그로꾼 정도전ㅋㅋㅋㅋㅋ밥버러지 1회부터 나왘ㅋㅋㅋ
kbsjdj_bot
-무슨 일이 있는 것인가? -일은 무슨. 그냥 얼굴 한 번 보고 가려고. -싱거운 사람 같으니. / 정도전&정몽주
Kingtaejong_bot
나의 처(원경왕후 민씨)는 여장부다.정도전이 사병을 혁파하여 집에 무기를 둘 수 없음에도 처는 집안에 무기를 숨겨두었고 처남 네명을 독려하고 내게 직접 갑주를 입혀주며 독려했다.
reach_mysoul
@manle_jojo 아아.. 정도전 볼 때 이인임한테 푸욱 빠져서 진짜 정신 못차렸던ㄱㅣ억이;;;;; 으으 인임합하가 태미 키웠으면;;;;; 지금이랑은 완전 딴판인 사람이 되어있을거 가타서 그거 상상하면 막 숨이 멎고 심장이 아프고;;; ㅋㅋㅋㅋㅋㅋ
ardwsg1388
@3fois1_O 으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ㅜㅜㅜㅜㅜ 고생하셨어요(울먹)(토닥토닥)...♥ 큭 오늘은 물러가지만.... 반드시 쓸오님이 정도전을 보시는 날이 올 것입니다!!(쓸오님 :
MIMIROTTY
정도전 명3민좌인줄 몰랏음 어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빠ㅏㅠㅠㅠㅠㅠㅠㅠㅠ
ardwsg1388
앗 쓸오님 정도전도 보시면(탕탕!
kie3017
겁나 취향인디....적당히 찌질하고 적당히 포악해서 좋... 8. 전립? 죽사립? 쓴 지라니 조녜 9. 여긴 정도전이 쪼렙이고 하륜이 대박이고만 10. 전투신 잘려서 억울해...본방을 달릴까
Ho_Oooong_E
육룡이 잼있당 주인공이 정도전아니야??
Kingtaejong_bot
부엉이...그렇다 이건 그냥 부엉이가 아니라 강비 그 요망한 여자와...이방석,이방번,정도전,남은,신효생,민무구,민무질,민무휼,민무회,심온!공양왕,창왕,우왕!정몽주! 모두 부엉이가 된거다 모두 부엉이가 되어 과인을 괴롭히고 있다!
bacetthece
허지웅 "'정도전' 유동근 연기, '용의 눈물' 뛰어넘었다"
Tobot_nef
@ttoba_31 (...정도전 죽어요}( ㅇㅅ)(ㅍ_ㅍ){..)
alforhdwn
드라마나 다운 받아서 볼까. 사극 좋아하는데 작년 정도전이 그렇게 재밌었다는데 봐볼까. 근데 여말선초면 죄다 죽어나갈텐데 마음 아파서 어떻게 보지...재밌지만 보면서 고통스러워 하겠지...나....
gli_zzz
정도전이 둘이면 육ㅂ... 아닙니다
dog_ear_TT
@FanTa_1226 대하사극 미실ㅋㅋㅋㅋ 육룡이는 엄 제가 정도전을 봐서인지 계속 이해가 안되는 스토리와 연출의 연속이네여 제가 너무 예민한 시청자일까요...
Ellim_s
육룡이... 정도전 존재감 넘 없는 거 아님? 역사에서 정도전 존재감은 차치하더라도 이럴거면 왜 김명배우 캐스팅 했냐?
selly_zest
1394년(태조3) 5월 정도전이 <조선경국전>, <불씨잡변>등을 저술함 8월 도읍지를 한양으로 정하고 신도궁궐조성도감을 설치함 10월28일 개성에서 한양으로 도읍을 옮김
synoyd
정도전 오래 걸릴 거 같다 일단 영화 다운 받아논 거 먼저 보고도 안 되있으면 곰tv로 봐야디
watchingCJ
@dukdukduk12 하라님 기억상실 후에 정도전 봤는데 포삼 밀다가 기억 돌아와서 분노해?
watchingCJ
정도전 시작하는 분들 앞에선 경건해지는 마음. 매의 눈으로 어떤 분을 최애로 정하실지 지켜본ㄷㅏ
watchingCJ
헠헠 넓님 정도전 보신대!!! 내가 떨림
Hotchism
@synoyd 잘하셨어요.....육뇽이 보다 속터지느니 웰메이드 정도전을 보시는게 훨씬 좋습니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가가 아주 대박이에요 편집도 쩔구...ㅎㅎ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당ㅋㅋㅋㅋㅋ재밌게 잘 보세용!!
Hotchism
@synoyd 오오오오 넓님도 정도전 보실건가욬ㅋㅋㅋㅋㅋㅋㅋ삼포삼 보시고 행쇼하세요(이거아니야
0koreacom
정도전이 그러 했듯이 이제 세상을 바꾸자 더이상은 이나라의 위정자들에게 우리의 인생을 저당 잡히지 말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위해 국회의원들의 4선저지및 개나걸이나 국회의원을 할 수 있도록 세상을 바꾸자. 국민 한사람 한사람이 국회의원이다
synoyd
정도전을 받고 있ㄷㅏ...근데 60기가라 언제 받아질짘ㅋㅋㅋㅋㅋ
kydlaeti99
아 근데 정도전 작년에 종영했는데 벌써 유료전환 시킨거 진짜 말도 안된다 내가 tv로 보려고 토렌트도 다 지웠는데.... 요즘 올레티비 맘에 안들어- -
jisjis3535
지금은 하찮은 눈엣가시로 보이지만, 언젠가 단검이 되어 되돌아 올 것입니다. ㅡ 정도전의 충언 ㅡ 국회의 증인으로 자신의 출석요구설이 나오자, 이명박이가 그랫다. 뜬구름 같은 소리라고.
jisjis3535
정도전은 자신의 머릿속에 든것이 똥이라고 햇다, 자신이 백성은 알고있는 현실을 전혀 모른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박근혜년은 제년 머리에 똥만 가득채워 놓고 그것이 똥인줄 전혀 모르는 년이다. 그러니 쓸데없이 전쟁유발하는 개소리를 짖는것이다
Kingtaejong_bot
정도전의 역모(1차왕자의난)를 진압한 공신이엇음에도 논공행상에 대해 불평한 박포를 귀양 보냈었다 이자가 결국 안그래도 나에 대한 질투심과 사병혁파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하였던 넷째형(회안대군 방간)을 내가 죽이려 한다며 부추겨 난이 일어났다.
jisjis3535
머리속에 똥[이론]만 가득한 밥버러지[정 도전]가 무엇을 알겠는가. 백성인 자네가 현자이니 자네들 말이 맞을걸세. ㅡ 현실을 알고, 경험이란 걸 한, 백성의 현실파악 능력을 알고있는 정도전의 명언 ㅡ
snaph_h
@thisplace329 정도전...? 아 그 예전에 했던거져?? 작년? 재작년?
thisplace329
@snaph_h 응팔여?ㅎㅎㅎ 저는 좀 이따 보려고요ㅎㅎㅎ 저 요새 정도전 봐요!
Kingtaejong_bot
역설적이지만 나는 정도전이 나를 위협하려는 수단으로 썼던 사병혁파를 추진했다.왕권강화를 위해서 였다 이과정에서 네째형(회안대군 이방간)의 불만이 커졌다.성격이 본래 강한 분이신데 동생인 나에게 밀렸다는 것을 참지 못하셨다.
IndearSJ
나는 뭚한ㄴ테 구돋님 문과충이라 학교에서 공부암청열심히시켜서 앞으로트위터도 잘 못 들어올거란 얘기를 한달정도전에 들었던것갇은데,,,지금구독님은 마비노기도하시고...트위터도하시고..마비노기도..트위터도..블서도..
ook_hee_
땅새의 사랑이 이루어지지 못하다니ㅜㅜㅜ 땅새가 '시간이 흐르고 흘러도 널 잊지 않았다' 고 할때 준쨩의 너라는시간이흐른다가 흘러나오는데 엄청 소름돋았음ㅠㅠㅠㅠㅜ뉭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ㅠㅠㅠㅠㅠ연이야ㅠㅠㅠ하필 정도전이랑 ㅜㅜㅜㅜㅠㅜ
Kingtaejong_bot
정도전의 역모(1차왕자의난)를 제압한 뒤에 나는 주위의 권고를 물리치고 둘째 형(정종)을 옹립했다. 내가 내세운 적자승계원칙에도 맞았고 무엇보다도 아버님이 나에게 왕위를 주지 않으실거란 것을 잘알았기 때문이다.기회를 기다리기로 했다.
Alicia_R_E3D
@Etienne_R_E3D 응....이정도전력에도 이정도라니. 우리 꽤 죽을 힘을 다했는데도...이렇게 벅차다니. ( 허탈하게 웃은뒤, 에티엔에게서 진통제를 받아 물과 함께 삼켰다.)
Buoninsegnant
예컨대 고려가 정몽주의 뜻에 따라 다시 부흥하든, 정도전의 뜻대로 망하고 새 나라가 세워지든 백성의 입장에서 무슨 차이겠나. 조선이 임란때 망했어야 한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거 그냥 리셋증후군 아닌가 싶기도 하다. 없애고 세우면 뭐가 달라지는가.
LJ_____
@DK_ENDRICHERI 정도전, 아치아라, (일드) 아임홈.
gladletter
난 이방ㅇ지랑 정도전이 젤 조아... 나머지분들은....좀.. 깝깝해...
airen_HN
사극 정도전 관련 모든 호모커플링 #탐라배_마이너_대전
lemonsnake
@lemonsnake 면이 없잖아 있었고 그게 너무 거북해서 안봤다. 이건 정도전이라는 사극이 웰메이드고 아니고를 떠나서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거라...... 근데 솔직히 좀 오버한 면이 없었던것도 아니어서.... 여튼 가장 최근에 본 대하드라마가
lemonsnake
아.....제작비 안나오고 흥행률 저조하다는 이유로 대하드라마가 잘 안나온다는건 너무 슬프다 최근에 잘 만들어진 대하드라마를 본 기억이 없어 ㅠ 정도전은 애초에 주인공이 정도전이라 극중에서의 위치가 왕보다도 높고 왕 자체의 위엄이나 권위를 격하시키는
pre_un11
뭐지 정도전 삼봉 시작부터 매력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e_un11
결국 정도전 1화를 틀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50부작 다 볼 수 있을까
kbsjdj_bot
정도전. 당신 끝났소. / 이인임
Cielo_qzyon25
개늑시 블루레이 소식을 접하고나서 혹시 정도전 블루레이도 기다리다보면 나와주지않을까... 무산 되었었지만 기다릴테니 언젠가 소식 들려주세요
tooyoung_todie_
나 혼자 육룡 캐스팅 보고 역성-방삼 엔딩을 생각했을때, 이런 느낌이길 바랐다. #.자신의 죽음을 예견한 정도전이 태조를 찾아온다. 태조는 그에게 잠시만 떠나있을 것을 권한다. 뭐든, 살아 있어야. 개똥밭에서 굴러도 이승에 있어야 이룰 수 있는 거라고
tooyoung_todie_
@tooyoung_todie_ 그리고 고백하건데, 나는 육룡이 시작전에 약간의 자료조사(?)를 해보고 삼봉 정도전이 그런 인물인줄 알았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민좌를 캐스팅한 줄 알았곸ㅋㅋㅋㅋㅋㅋ근데 현실은 극중에 제대로된 어른캐 하나 없음
DeoDuk89
@ardwsg 케사 진짜 정도전 시즌 2 만든다 만든다 하더니 왜 소식이 없니 왜ㅠㅠㅠㅠ그래도 장영실에 영철태종나오는 거 같아서 너무 좋아여...ㅠㅠㅠㅠ
tooyoung_todie_
주상만은 알아야 합니다. 왜 이 애비가 이렇게 밖에 할 수 없는지..!! - <용의 눈물> 중 아바마마, 소자 언젠간 이 용상에 앉아서! 아바마마처럼 세상을 호령할 것입니다..!! - <정도전> 중 미쳤네.. 7
Hotchism
@pre_un11 정도전 신경도 안쓰는 편감때무네 기대도 안합니다.....사패놈이나 많이 부각시키라고 하시죠 뭐.....빼액
k5SUNNe3pwI58Sx
@Soon_chronicle KBS 정도전 다시봐야겠어요ㅜㅜ보고싶네요ㅜㅜ
Soon_chronicle
@cinotea 어린마음에 제가 그 당시에 신검이에 어찌나 이를 득득 갈았는지 정도전 하륜 보면서 아 안돼 걔는 걔가 아냐를 몇번이고 다짐하며..
lasekim
육룡이 나르샤 재밌긴한데 원래 실제 이성계랑 이방원이랑 정도전 관계 생각하면 집중이 안되는 것...
nocsankeum
@PakSujoung @s_0_s_1392년7월 17일 이씨 왕조를 탄생시킨 혁명가 정도전 이후 봉건사회에서 현대국가를 탄생시킨 혁명가 박정희 대통령이 5, 16 혁명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10대 강국으로 도약 할수 있는 나라를 만듬!
Soon_chronicle
정도전에서 좋았던건, 초반부터 빛의 연출을 빡세게 잡은것. 기본적인 소품과 빛으로, 충분히 화면의 하중 및 인물 내면상황을 조명으로 조절하던 존잘력. 캡쳐짤들이 많았는데 다 어디로갔는지 없da... R
petit_freaky
자고 일어나면 기분이 좀 나아질줄 알았는데 더 심란하다.. 아니 그래서 정도전 쳐내고 이방원 살린 결과물이 저거라구요? 대본을 얼마나 발로 썼으면 살린게 저거냨ㅋㅋㅋ 입만 열면 여주칭찬밖에 안하는 허세 사랑꾼 만들어놓곸ㅋㅋㅋ
yesillseeyou
@gejajaja @kkuu1x1 정도전이 죽으면 드라마 끝나겠죠?? (더막말
holy_06
@silver__ng 앗 벙님이다 벙님 저 겨스님이 빈칸에 쓸거없으면 시라도 쓰라길래 정도전 생각나서 단심가랑 하여가 썼어요(벙님: 아..안궁금해요
kbsjdj_bot
-아니, 어찌 된 일인가. 어찌 나온 것이야? -어찌 나오기는. 두 발로 걸어나왔잖은가. / 정몽주&정도전
DeoDuk89
@yeonrigi1031 엇 그러고보니 유동근씨ㅋㅋㅋㅋㅋㅋㅋㅋ미처 생각못했는데 진짜 정도전과의 인연 대박이시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민좌 대원군은 진짜 한번 보고 싶어요 잘어울릴 거 같은데ㅠㅠㅠ
ad3e8b54475c4ee
@hancinema 이거캡쳐잘못나왔어요이거작년의드라마인정도전인데제대로좀캡쳐해주세요
yeonrigi1031
@DeoDuk89 유동근 씨가 이성계-이방원-대원군으로 배우개그 제대로 했죠ㅋㅋㅋ 정도전의 주군-정도전을 죽이는 자-정도전을 복권하는 자.ㅋㅋ 그나저나 민좌 대원군 신선하네요 좋어요!!!!♡♡
k5SUNNe3pwI58Sx
@kydlaeti99 정도전 없는 조선 건국은 있을 수 없어요ㅜㅜ
k5SUNNe3pwI58Sx
@kydlaeti99 ...안돼는데....정도전 없으면 안돼는데........
klh639
훗날 이방원은 뿌리깊은 나무에서 정도전은 아무것도 한게 없다고 말한다. 사실 분이대장이 모든걸 만들었기 때문이다
klh639
그건 그렇고 이방원을 넘어서 분이대장>>>>>>이방원>정도전 구도는 누가 만들어낸거냐???
river_deer
@ipon_jb 물론 엄청난 공을 세운건 맞지만 지략 면에 있어서는 정도전이 아예 조선이란 국가 전체를 기획했으니 급이 안맞긴 하죠ㅋㅋㅋ 극에서는 그 역할 방원이한테 퍼주고 분이한테 퍼주고 하륜한테 나눠주고 있으니 부각이 안될수밖에요ㅠㅠ
river_deer
@ipon_jb 그 책략마저도 방워니보다 못한게 진짜 어이가 업숩니다ㅠㅠ 조선초 최고의 천재로 꼽히는 정도전을 왜 이런식으로 묘사하는지..
kbsjdj_bot
옛부터 사람은 한 번 죽는 것이니, 구차하게 살기를 탐하지 않으리라. / 정도전
hyeongjoongc
십 년 만의 성균관 십 년 만에 다시 와선 문밖에서 배회하나니 예전에는 사예 지금은 교관 서실은 비바람에 닫혀 있고 사당 초상은 의관이 꼭 닮았다 세모의 소나무야 겨울 추위를 잘 넘겼구나 - 《삼봉집 : 조선을 설계하다》,정도전.
dal_moon_lune
고려에서는 다 가능한 광경이었던 걸 생각해보면 ㅋㅋㅋㅋ 인간불신자 정도전의 시스템 존경스럽다 ㅋㅋㅋㅋ 인간따위 믿지 않는다 해내는 건 시스템이다! ㅋㅋㅋㅋ
kydlaeti99
@kydlaeti99 조선의 설계자 삼봉 정도전 이런거 못 들어봄? 건국왕 이방원 이런거 아니라고. 주워듣는것도 없냐고. 이방원을 잘라내도 한참 잘라내야 될판에 지금. 아니 뭐 저런 사람한테 편집을 맡김? 편집자도 역사 잘하는 사람 시켜야지
kydlaeti99
"정도전 설명이 길거나 이방원에 도움이 안되는 부분을 아낌없이 잘라낸다"
chtch1_lim
@bob_cha_o 찍고있는게 사극이라는 자각은 있는것인지..ㅋㄱㅋㅋㄱㄱㄱㄱㅋㄱㅋㅋㄱㄱㅋㄱㅋㄱㄱ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ㄱ사극이야 항상 어느정도 역사왜곡이 있기는 하지만 으윽ㄱ정도전 으으윽
chtch1_lim
과거급제랑 명나라에 사신으로 갔던 것을 쿨하게 다 짤라버린것은 그렇다치는데 어떻게 조선건국 이야기를 다루면서 정도전을 병풍으로 만들 수가 있음? 위화도 회군 때 눈이 온다는것도 너무 얼척이 없어서 뒷목이
tremolo_30
@Qkdejrgn94 사극에 어려운 대사가 없으면 그게 사극입니가..현대극이지 어쩐지 대사가 너무 현대극 같다 했더니 앞뒤양옆 다 짤라먹어서 그런거 였고 정도전이나 이성계 캐릭터가 왜 저 모양인가 했더니만....저도 화가 나서 잠이 안와요 ㅋㅋㅋㅋㅋ
Qkdejrgn234
@tremolo_30 저도 너무 화나서 잠이 안와욬ㅋㅋㅋ 정도전 활약한다->너무 어려운 대사가 많네^^? 쳐내고 이방원을 돋보이게 한다->이방원이 7분정도 활약한다->이방원:"분이야 니 덕분이야" 화 참 모아놓으니까 말이 안나오네요 ㅋㅋㅋ 이게 뭐조
aaxxxh2
@inn137 ㅋㅋㅋㅋ마자옄ㅋㅋㅋㅋ육룡 도당들 좀 챙겨죠라!!!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그 새 캐릭
illsangzot
@_stringcheese_ 그래서 내가 못봤나..... 빨리나왔으면.... 그거 그 처음에 정도전이 이인겸길태미 엿먹일때 처음 그 노래 나왔을때 소름돋았는뎈ㅋㅋㅋㅋㅋㅋ
tremolo_30
@Qkdejrgn94 이방원 중심으로 그려내느라 정도전 분량 많이 찍어와도 잘라버린다는 거에 충격먹었어요 이게 말인지 방군지...그렇다고 이방원이 제대로 그려진 것도 아니고 영화 편집이랑 드라마 편집이랑 같다고 생각하는 건지 ㅋㅋ
Qkdejrgn234
@tremolo_30 아 진짜 시청자들을 바보로 아는거죠 이건 ㅋㅋ.. 이방원을 사랑꾼으로 만들때부터 알아봤어야 했는데 ㅋㅋㅋㅋ... 정도전은 무슨 죄입니까..? 어째 저렇게 감이 없을까요 ㅋㅋㅋㅋㅋ
aaxxxh2
저는 이방원변태스레기라 방원쨩 많이 나와서 좋음미다...그래도 정도전 넘 쩌리만든건 넘햇져
masam0905_3
아무도 안물어봤지만 제 육룡이 나르샤 최애컾은 정도전 홍인방인데말이죠...((사약
Kingtaejong_bot
정도전을 제거하고 나는 내 심복 조영규의 철퇴에 맞아죽은 정몽주를 충절의 상징으로 높이고 정몽주를 익양부원군으로 추증했다.정치의 변화무쌍함에 동지는 역적이 되었고 내 적은 나로 인해 충신으로 남았다. 역설적이고 다소 어이없는 일이나 그것이 정치다.
pang52kill
@chyappi_s 아이고;;; ㅋㅋㅋ큐ㅠㅠㅠ 이런... 저도 한시간? 정도전에는 됐던거같은데..갑자기 안돼서 ㅠ 너무 당황했어요...
Cielo_qzyon25
챌정...정도전이나 다시 정주행 해야겠다
jayoeos
@12_ro_r_a 진짜 정도전 좀 보고오라고 하고 싶을 지경ㅋㅋㅋㅋ 가급적 비교 안하려고 했는데 개경시가전 그따위로 만들어놓고ㅋㅋ 정도전 클립영상 보니까 진짜 제가 지금 뭘 보고있나 싶더라구요 케벡스에서 찍었으면 대본구려도 영상은 괜찮겠지 싶고요..
9tfM2ncSQZzCw3S
언젠가 돌던 트윗을 짤로 쪄 봤음 개혁은 정몽주처럼, 혁명은 정도전처럼 인생은 하륜처럼, 화장은 길태미처럼 ㅎ j
pre_un11
@watchingCJ 아니진짜ㅋㅋㅋㅋㅋㅋㅋ속상해서 미치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애초에 없는것 같아 보이는 정도전 설명을 다 쳐냈으니 캐릭터가 살래야 살수가 없죠ㅋㅋㅋ
D_Hyang_seol
길태미가 필체에서 검법읽듯 방워니는 정도전과는 다른 책략을 폈어야 했는건데 두 책략가의 가장 다른점이 방워니의 홍인방 빙의.. 그치만 정작 빙의해서는, 걍 뭔짐 모르겠는데 왠지 느낌상 이렇다.<-이건 책략이 아니지않나ㅜㅠ몰겟다 기사보고 넘 아쉬운것..
D_Hyang_seol
육룡들이 그래서 글케 집중력이 떨어졌던걸까.. 밸런스는 도당3인방이 짱이었던것 같다 각각 성격도 역할도 확실하고 그중 아이돌급 메인 설정캐가있지만 편향된느낌은 또 아니고..방워니를 밀어줄라믄 정도전 영역 깎아가면서 책략가로 만들게 아니라
watchingCJ
@siroyooki 작감은 분이한테 이입해서 분이가 나르샤 만들고 있는데 편집감독은 방원이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정도전 분량 다 쳐내고 너무....... 대체....... 스텝들이 여말선초네요 아주 개판이란 뜻이죠
Qkdejrgn234
이방원을 부각 시키기 위해 정도전을 잘라낸다->정도전을 잘라내서 얻은 이방원의 분량도 짠내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임 이게 ㅋㅋㅋㅋㅋㅋㅋ
DeoDuk89
rt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제일 어이없네ㅋㅋㅋㅋㅋㅋ조선건국에 정도전에 대한 설명, 묘사 다 잘라내면 뭐가 남음? 당장 실록묘사만 다 잘라내도 별거없을걸?
synoyd
이방원 캐릭도 지금 제대로 못살리는 거 맞는데 이쪽은 그냥 캐해석 실패와 능력부족이고 정도전 쪽은 그냥 아예 관심이 없는 거 같다 방법은 개허접이지만 관심두는 거하고 아예 고려대상x인 거 대체 왜 관심이 없는지는 당장 찾아가서 멱살잡고 물어보고 싶지만
DH_HJ0507
@pre_un11 그니깐욬ㅋㅋㅋㅋㅋ정도전에 대한 설명이 길면 잘라버렷은 어쨋든 대본과 촬영분량에는 설명이 있었다는 뜻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이걸 20회 넘도록 그냥 냅둔 작감도 이상하지만 왜 걔네만 욕해??나도 있어 빼액!!!!!!!이런 느낌
DH_HJ0507
@pre_un11 이정도면 호구취급같아요 열심히 찍어도 정도전에 대한 설명이 길거나 이방원한테 도움안되면 잘라버렷ㅋㅋㅋㅋㅋㅋㅋ어느정도 자를 수는 있지만 이건 뭐..
Qkdejrgn234
정도전 자를 시간에 로맨스를 잘라.. 로맨스 개슬모엄슴
dididada22
그러니까 저 인터뷰를 토대로 정리해보면 이렇다. 김박: 시청에 도움안되는 뻐꾸기 대사를 날린다. 뻐꾹뻐꾹 신경수: 일단 넘치게 찍고 본다. 알아서 잘라주겠지? (해맑) 편집감독: 어차피 이방원 드라마인데 정도전을 왜 이리 많이 찍어왔어? (자른다)
Qkdejrgn234
아 이래서 정도전 분량이 짠내가 났던거였군.. J
pre_un11
@child_musical 내 다른 배우본진이 이써 민좌임. 그런데 그 드라마 계자가 이말을 했다고 한다 정도전에 대한 설명이 길거나 이방원에 도움이 안되는 장면들은 아낌없이 잘라낸다. 내배우 병풍 취급 오지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spe_hrty
@pre_un11 음... 드라마가 거지같네요... 조선초기에 정도전이 얼마나 중요한데...
SatellitD
@watchingCJ ㅋㅋ아 진짜 포은 그렇게 죽고 사실상...진짜 대업은 망테크를 탄것이나 다름없다구 생각하는ㅋㅋㅋ삼봉 흐ㅋ콰ㅋ하고 폭주하겈ㅋㅋ근데 전 정말 정도전 한창 달릴때 50화 봤으면 지인들이랑 술이나 진창 퍼마시고 일상생활 못했을거같아옄ㅋㅋ
pre_un11
@spe_hrty 정도전에 대한 설명이 길거나 이방원에 도움이 안되는 장면들은 아낌없이 잘라낸다. 래요 분량이 먼지같고 캐릭터가 거지같던 이유가 여기있었습니다 애초에 이방원 나르샤였어요 제배우는 병풍이였네요
watchingCJ
@SatellitD 평화로운 조선건국 가능했다구옄ㅋㅋㅋ 그들에게 최선의 시나리오는 포은의 기억상실이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포은이 안 행복할테지만 기억은 영원히 안돌아오면 되니까요….(도름 정도전… 아직까지도 절 붙잡고 있는 드라마인 것입니다ㅠ
DH_HJ0507
처음에 아직 정도전에 대해 양말정도도 못신었다는 사람한테 양말이라도 신을수있는 꺼리를 줘야하는데 신다가 구멍 뚫렸겼네 삼봉이 지금까지한게 장평문말고 뭐가있지? 뭐했더라 뭐했냨ㅋㅋㅋㅋㅋ
Cielo_qzyon25
육룡이 나르샤 보려고 했던 큰 이유가 김명민 사극 드라마 복귀랑 챌정이랑 다른 정도전 캐릭터 해석이였는데 결론은 과대포장 된 질소과자였던 것, 이룡이 뭔 소용이야...




정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