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Posted by 마리쉐
2015. 12. 26. 07:48 ALL

moodarea
태미 쌍칼 땅새 얼굴 위 지나가는거 생각나네
NaBaBa_711
@symphonie456 노래 음정박자 맞을필요있나요?흥과 소울만이 노래를 구성하는겁니닷 히히힣 땅새버젼 무이이야도 어려워요..노래방가서불러봤는데 올라가질 않는..(도라님:나바바님이 음박치아닐까요?
symphonie456
@NaBaBa_7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바바님 핵유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땅새버전 청산별곡은 어렵슴다8ㅅ8
Soon_chronicle
4. 다시 시선을 돌리면 5. 땅새가 보이고 6. 잠시쳐다보다가 7. 시선을 거둔다. 8
Soon_chronicle
18화에서 길선미의 시선순서 1. 선미 클로즈업 2. 땅새와 태미, 백성. 3. 태미 클로즈업. 4. 다시 시선을 돌림. L
bidotemi
땅새가 부른 청산에 살어리랏다 음원 내주시면 좋겠다ㅠㅠ 닥치고 사겠습니다 제발 내주세요ㅠ
puruge
@kwanjinwuman 하륜 대사가 엄청난 관상이라는 얘긴데... 정도전 제거를 위해 연희와 이방지를 공격할 예정이니 분이가 그걸 감내하지도 않을 꺼 같아요. 땅새와 분이를 대하는 길선미의 반응도 좀 다르게 느껴지고.. 뭐 그랬습니다^^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RANAVvy
육룡보고싶다... 방코리타랑 무휼이랑... 땅새랑... 다경이...
mi_yo36
이제보니 제작진 이카드 땅새야 기억나니 가 아니고 선미야 기억하니 로 바꿔야 하는거 아니냐 ㅋㅋㅋㅋ 땅새 기억 좀 해줘라 ㅋㅋ 0
verydifferently
아 아닌데 보니까 땅새가 동생이라고 했으니 동생이란걸 아는데 뭐 네 소중한 동생이라든가 그런 평범한 워딩이 아니라 '저 목숨걸만한 아이'라고 다소 부자연스러워보이는 워딩을 쓴게 좀 마음에 걸리는군.. 분이에게 어떤 설정을 또 끼얹어준것이오 제작진..
moodarea
가별초 식구들이랑 도당즈 (우리 땅새 나온다길래/ 찬성사 나온다길래) 헤드윅 보러갔다가 충격먹는거 보고싶다 ㅋㅋㅋ
Agt_Roseline
@sooway27 무휼(좌) 땅새(우) 그런데 지금보니 땅새가 아니라 태미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
hecksane
@shatty2004 맞아요 선미가 겨눴던 칼도거두고 그냥 보내주고 나중에 적룡한테도 물어볼 정도면....연향이 알고보니 그 집단 대장인 것일까요....궁금해지네요....나중에 분이랑 땅새가 같은 편이 될것같기도 하던데요 기사를 보니까...
Agt_Roseline
이거 무휼이랑 땅새같다... n

starryeyed_all
헉... 연희가 땅새한테 새옷주는 장면 있었구나..... 그거 왜 편집해요??? 육날 나한테 왜 그래요???ㅠㅠㅠㅠ아니 왜 이런데서만 시청자 의견 신경쓰고 난리
tldms1026
아.. 억울하다!! 벽사개 중 한 명은 무휼이가 쥭엿는데!! 둘 다 땅새가 죽인게 되었다니!!! 무휼아!!!!!!!!!!!!!!!!!!!!!!!!!!!!!!!
9ZZze9
@9ZZze9 땅새 좋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9ZZze9
과연 땅새랑 연이랑 잘 될까
CinoTea
화정에 땅새 나와
inn137
찬영 땅새 사랑해!!(잡혀감
inn137
아역과 성인 사이 땅새 보고싶어서 그림.... ....그리고 나는 전신 고자라는 걸 깨달았다...8ㅁ8크롭이 좀 더 낫당 프로필로써야지 d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kieswitch
아 우리 땅새 요새 삼한제일 체거 어라비
moodarea
땅새 배우님이랑 한구영 배우님 둘다 헤드윅ㅋㅋㅋㅋㅋㅋㅋㅋㅋ
bogo8690
...? 땅새어빠....?;
penguin_luv_mu
아니 땅새랑 9영이가 같은 무대에 선다고 ㅋㅋㅋㅋㅋㅋㅋ뭐얔ㅋㅋㅋ 무22야 부르더니 ㅋㅋ원래 가순갘ㅋㅋㅋㅋ
mi_yo36
생각해보니 삼봉도 선미도 분이는 기억하고(심지어 선미는 만난적도 없는데) 땅새는 기억에서 삭제.. 땅새 너 태미한테 고마워해라, 너구나, 하고 알아봐준거 태미밖에 없다
mi_yo36
길선미가 땅새를 장삼봉에게 떠넘긴건 길태미랑 닮았다 그래서인가... 그나마 길태미랑 닮았다고 했지, 길태미 어르신 아니세여? 했으면 한대 때렸을듯.
C_elegans12
넌씨눈 땅새됐어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C_elegans12
머리묶고 잤는데 일어나니 땅새가 따로없군
haaarooo
아침부터 헤뒥땜에 정신 못차리겠네@_@ 조만간 통장이 먼지처럼 흩어질 것만 같아...조언니!!! 뽀!! 땅새?!!? 문문성시 뭔데?!! 으아아아
kydlaeti99
@Mimi33307551 땅새랑 선미랑 한편인건 너무 잔인한거 아닌지요ㅠㅠㅠㅠ
ddudduducku
뽀나 땅새어빠나 분장 해놓으면 진짜 조나 이쁠듯.
Mimi33307551
나 솔직히 땅새한테 악감정 있는건 맞는데.. 선미 쳐다보는 방지눈빛 왤케 아련돋닁? 자꾸 거슬려ㅋㅋㅋ 넘 아련아련해서 나도모르게 엮고싶당 근데 또 개시크 선미는 안그래ㅋㅋㅋ M
ejvcu
와 ㅋㅋㅋㅋ땅새!!! 그래서 헤둭 노래를 인스타에 ㅋㅋㅋ와하하하 ㅋㅋㄱㄱ
24mini_yun
땅새가 헤뒥을 한다고!?!? 왠열~~~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DMA1117
땅새 글케 들마서 노래를 하더니
JHST0718
땅새 진짜 뮤지컬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
Mimi33307551
@kydlaeti99 저도 궁금해미치게써영ㅠㅠ 나중에 방원이 변하면 땅새랑 분이랑 선미하고 한편되는 계기가 될듯 싶습니당
Agt_Roseline
칼춤에 꽃놀이 도화전에 노랫가락 시리게 흥겨운데 그 곳에서 혼자 진지한 길태미도 보고싶다. 평소같으면 그 중심에서 명불허전 흥태미로 자기가 칼춤추고 있을 텐데, 뭔가 마음에 걸리는 살기가 느껴져서 홀로 긴장한 태미...(는 땅새..너니...
inn137
@plausile_beggar ㅠㅠㅠㅠ으앜ㅋㅋ음성지원 ㅠㅠ이번화 여러번 돌려보는데 그장면만 한 열번은넘게본거같내여 ㅠㅠ여태 아무도 땅새라고 안불러줬는데 무휼만 땅새라고 불렀어여 ㅠㅠ그린라이트인거져? ㅠㅠㅠ
0111_0630
순간 잘못 본 줄. 변요한이네~아이고 땅새~ㅎ 하고 지나치려는데 ㅅ,송미노? I
0111_0630
와씨 송미노 개부럽다 나도 땅새랑 같이 사진찍고싶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inn137
아무도 관심없는 땅새 아역시절 사약을 마셨습니다 구제좀
inn137
땅새 아역만 보려고 1 2 3 4화를 밤중에 다운받는 나. 비정상인가요?하고 ㅂ방송나가면 아마 비정상일듯
salt51244
지금 실종된 장삼봉이 나타나서 땅새 중국으로 픽업해갔으면 좋겠다. 분이 연희 다 데리고 대업이고 나발이고 도망쳐!! 무당파에 들어가!!! 장삼봉 직계제자면 거기서 인생역전이다? 혹시아니 무당파 당주?맞나? 암튼 그거도 하게 될지ㅠㅠㅠ
k5SUNNe3pwI58Sx
@duddjek94 의문의 조직에 분이와 땅새의 어머니로 추정되는 연향이 있고 연향이 선미를 움직이는 것이 아닐까하는......소설에 가까운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아니면 연향이 붇잡혀 있거나.....
sansa_yes3
땅새 이 바버야.. 눈치도 없고 타이밍도 못맞춰 ㅠㅠ
Agt_Roseline
어제 도화전에 들어갈 때 검을 문 앞에 맡겨서 땅새랑무휼이 무장해제 시킬 때, 엄청 조마조마 했는데ㅠㅠㅠ 그거보고 언제나 빈손인듯 빈손아닌 빈손인 길태미가 떠오른 것..ㅠㅠㅠ 언제나 몸에 쌍검이나 비도를 지니고 다니는 前 삼한제일검의 든든한 준비성
von0v
아 땅새 ㅠㅠ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ninidear_
@sexor__die 나태님지금땅새를변호하는거야???????????나야땅새야??????????????(급기야)
Agt_Roseline
사방신으로 육나의 무사들 이미지를 나눠보면 북현무- 길선미 남주작- 길태미 좌청룡- 땅새(이방지) 우백호- 무휼 이런 정도일까..
Sina8033
넘나 찐하게 남아있는 육룡방원.. 허흡ㅠㅠㅠㅠㅠ길탬 보러갔다가 땅새에 치이고 방원에 치이고 무휼에 치이고 대체 안 치이는게 무어요
soyoung321
나 지금 미뤄둔 융뇽이 보고있는데 15홬ㅋㅋㅋㅋㅋㅋㅋ 태미!!!!!! 땅새랑 만나는 태미 졸귀ㅣㅣ!!! 응앙ㅇ아ㅏㅏ!!!! 누아웅아ㅜ앙으누ㅏㅏㅏ!!!! 지금 3번째 돌려보는중인데 핵귀 졸귀으융우아으아우아ㅏㅏㅏ!!!! 뒷부분이 더 보기 힘들다우엉워ㅠㅠㅠ
Noroo_Gui
@sangsil615 어디까지 보셨을라나(두근).... 진짜 ㅠㅜㅜ 땅새.....이놈 운명이 너무 기구합니다...어찌저리 가혹한지 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사연많은 우리 땅새 ㅠㅜㅜ
Noroo_Gui
@sangsil615 땅새찡....
sangsil615
땅새ㅐㅜㅜㅜㅜㅜㅜㅜㅜ아이고ㅠㅠㅜㅜㅜ땅새야ㅜㅜㅜㅜㅜㅜㅜㅜ오열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waterytrace
초반까지만 해도 육룡이 나르샤 계속 챙겨봤는데, 역시나 역사 왜곡이 낭낭하게 들어가면서 캐붕에 개연성 떨어지기 시작... 언제부터 안 봤는지 모르겠다. 땅새만큼은 내 옆에 끼고 어화둥둥하고 싶었건만 (절레절레
inspt1228
육룡이 스토리 정말 탄탄한듯~진심으로 정말 너무재미있다❤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한다니...😭 그리고 땅새 너무 멋짐☞☜ 변요한 흥해랏❤ 육룡이흥해랏♡ 다음주에 진심 지릴것같다❤ 기대됩니다😘 u
taru_nim
연희 넘나 맘아푸다... ㅜㅜ 뿌나 결말이 정해져있어서 땅새연희 상상할 여지를 막아놓은게 좋기두 하고 아쉽기도 하고..... 땅연봉 그때 화사단 갔을때 케미 넘 좋았어서 그 느낌으로 더더 많이 보고싶다 ...
taru_nim
헉 땅새 알아보나?
taru_nim
땅새 삼봉보고 본원이라고 부르냐???ㅋㅋㅋㅋ
taru_nim
오오 땅새 무술한다
6dragonJibi
헉 그러게 땅새 엄마랑 길선미랑 서로 알고잇는사이였군 어렸을때부터.... (기사보고 스토리 겨우 따라가는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bstardisblue
헐...헐... 선미 땅새분이 애비설???????헐....헐..... 삼한제일검 아들이 전 삼한제일검 보다 강한 은거 고수 아버지를 죽이는 스토리 라인이 촤라락 지나갔다.... 헐...헐...헐.... 이건 안되오..
badsouljoker
내가 좋아하는 배우 정유미 이 언니 얼굴작아서 아담한줄 알았는데 나보다 크네ㄷㄷ 연희랑 땅새랑 좀 행복해졌으면ㅜㅡㅠ S
choCOLDnoodle
헐! 땅새랑 분이가 길선미 애들이라는 추측이 나옴!!!!
yuriana293031
@yuriana293031 근데 가만생각해보면 길유 나이대가 땅새 분이랑 비슷하잖어. 그럼 선미가 얘네들 아빠라도 이상하지 않은 나..이.. 아냐. 아닐거야.
yuriana293031
@yuriana293031 노국공주 사망+연향이 실종으로 선미가 속세에 등졌다거나 거나... 나중에 땅새랑 분이보고 아임 유이 파더하는건 아니겠지. 음. 아닐거야.
yuriana293031
선미 나온 부분 클립으로 본 결과+탐라 반응을 통해 추측해본 이번 육냐 내용을 보고 생각든건대.. ..연향이랑 뭔 사이냐 선미야?; 이러다 알고보면 둘이 정인관계고 땅새랑 분이가 사실 선미 아들이고. 분이의 성격과 땅새의 검술은 선미한테 받은거고
moodarea
땅새전용 창 하는 테마는 처연하구 홍인방 테마는 웅장해... 이 둘이 제일 좋다 ㅠㅜㅠ 그 다음은 민막..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plausile_beggar
방지란 이름 받고서 얘 땅새라고 부르는 사람 없던데 땅새야 라니... 으윽... 땅새래 땅새 원래 이름으로 불러주는 건 각별한 사이에서나 하는 거야 무휼아 근데 니들 각별한 사이니까 해도 돼(휼: )(땅: )
plausile_beggar
방지야아 땅새야아 아 얘가 땅새라고 부르는 거 왤케 좋지
kiltaemilove
어자피 연도는 많이 헷갈리지만 혹시 어릴때 땅새에게 듣고 연향에 대해 알아보려고 비밀조직에 들어가 위장한 선미가 결국 연향의 아이들 지키다가 희생 될까봐 제일 무섭다ㅠㅠ 사실 방지분이나 아니면 분이나 뭔가 특별하누혈통이고 연향이 보허하려고 떠난거고
chenchenexo921
땅새 존멋
rktvkrkt
생각해보니 선미 중간에 갓 벗어제끼는거 땅새알아보고 그런건줄알았는데 걍 쪼개져서 벗은거였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kkong0__0kkang
분이 살려주는 거 보다가 생각났는데 설마 나중에 땅새랑 싸우다가 연향이 자식이라 차마 땅새 공격못하고 선미가 죽는거 아니죠...? 아닐꺼야....ㅎ
fornuri
땅새에게 '그사람들이 어머니를 잡아갔어요.'라는 말을 들었을때 선미는 무명조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가 분명. 아마 이후 연향을 찾기위해 조직을 쫒다가 알고보니 '그분'이 큰뜻이 있어 연향도 데려간거란걸 알았고 그뜻에 동감해 조직원이 된걸수도..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CeeMylle
그 후 돌연 어떠한 연유때문에 연락이 끊겼으며, 죽었는지 살았는지 모를 그 뒤의 연향의 행적은 선미만 알고, 위험하니 땅새에게 몰래 그녀를 찾지 말라 뒤띔해주고, 땅새를 지켜달라 장삼봉에게 부탁.
bidotemi
길선미 행보가... - 1365년 노국공주 사망당시 연향과 함께 측근 - 무오년(1378년)에 이미 그분 밑에 있었다 - 1382년경 땅새 만남 - 현재(1388년) 그분을 모신다 - 분이의 이름을 원래부터 알고있다(연향이 분이 낳은 것을 안다)
Mimi33307551
길선미 땅새 아빠설 h
filldast
헉 땅새 못알아본것도 좋았다 장삼봉 이야기하니까 바로 퍼뜩!하는게 아니라 회상하면서 아련하게 떠올리는ㅋㅋㅋㅋㅋ탐라가 맞았어 선미 얼마나 귀찮았길래 그렇게 대충 입양시켰던거야ㅋㅋㅋㅋㅋㅋ
bstardisblue
아씨 땅새 중2팤ㅋㅋㅋ엌ㅋㄱㄱㄱㄱ 으ㅣㅈ진짜 땅새 대사중에 손발사라지는 대사 너무 많음ㅋㅋㅋ 변요 너무 멋있어서 땅새가 중2대사하면 진짜 중2스럽고 개그치면 유우머 같음..뭔가 어색한...
pickle_gudok
확실히 태미 죽고 나서 제작진들이 캐해석의 방향을 바꿨다고밖에 보이지 않는다... 그도 아니면 차라리 처음 땅새 만났을때 일부러 점잔빼고 말했다던지 ´~` 첫등장씬 보면 배우님이 앞에서 말한 연기 특징을 연기 못하는건 절대 아니었는데 대체 20화만에
b_color_d
땅새 수련씬 오늘에라도 나와줘서 참 고호맙습니다.... 공중에서 잡은 그림이 참 이뻤다. 저 그지같은 넝마도 팔랑거리니까 초큼 나비 같고 그러네. 멋지다. K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Agt_Roseline
장삼봉에게 땅새 책임전가 찬스를 얻어낸건 우연이 아니외다
kha1325
그런데 선미가 애초에 백성을 생각하는 사람이란건 어디서도 볼 수 없었잖아 단지 땅새 한번 구해준것뿐 난 그저 제일 이상한게 6년?동안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몰라도 그분의 명령 따르던 놈을 혼내던 선미가 그분 밑에 들어간거 난 그게 제일 궁금하다
myxxxx_luxe
대체 연향이 뭐길래... 죽은 노국공주보다 더 꽁꽁 싸매는 떡밥인지 모르겠네. 남은 건 길선미가 연향의 남편이거나 다른 남자 사이에서 태어난 분이, 땅새 남매의 대부를 자처한 경우거나, 본인이 죽여버린 관계인듯.
sap214782
@myxxxx_luxe 선미뿐아니라 태미랑도 어느정도 관련있을건데..ㅠㅠㅠ빨리 분이와 땅새의 친아버지를 밝혀주시조...ㅇㅅㅇ
GGeon_
땅새 넘나 멋있는것ㅠㅠㅠㅠㅠㅠㅠㅠ 저런오빠 있었으면 좋겠다
moodarea
땅새한테 온화했던건...그냥 어린이니까...어린이들은 소중한 존재니까 그랬던거 아닌지....ㅋㅋㅋ
D_Hyang_seol
선미:여기 아주 유명한 강창사가 있다고 하던데.. 갑분:아~강창사요! 강창사 찾아오신거면 아~~~주 선미:데려와 갑분: 선미:지금 당장. 길선ㅁ이런느낌..남자다움이 도를 넘은느낌..저러다 갑분이가 땅새랑 친한걸알면 '연향이 아들의 친구..(나긋)'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myxxxx_luxe
@sap214782 흐흑 그러게요 ㅠㅠㅠㅠ 과거떡밥이 너무너무 궁금해줍니다 ㅠㅠㅠㅠㅠ 선미 본인의 성격은 땅새 장삼봉에게 맡길 때의 그 모습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ㅠㅠㅠㅠㅠ
sixflyfhignting
12월 22일 육룡이 나르샤는 역시... 진짜 날이 갈수록 더 재밌어져요 오늘 무휼님이랑 방지님 술 마실때 완전 귀여웠어요ㅋㅋ빨리 다음주 월요잉이 왔으면.. #육룡이나르샤 #땅새 #이방지 #변요한 #ㅋㅋㅁㅅㅌ W
POMx2_0917
땅새 ㅋㅋㅋㅋ 오빠미터지넼ㅋㅋㅋ
salt51244
드디어 대근이 썰리는 날 임박. 누군지도 모르고 땅새 앞에서 입을 털다니ㅂㄷㅂㄷ 일치지 말란 소리 들어서 대근이 눈앞에 두고도 참는 우리 착한 땅새ㅜㅜ 안에서 사단난거 빨리 알아서 칼춤한번 거하게 추자!!! 다음주 육룡 빨리 보고싶드아!!
6_notpure
땅새보다 큰 선미님 Z
rjss11141
어린 땅새 구해주고 그 조직에 대해 알아보던 중에 그분한테 설득돼서 합류한걸까?
ganji123456
@jssj0281 제가 연성은 잘안하지만.. 저도 땅새허염 좋아합니다. 반가워요😃🙋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ehrclfdl
염치없이 땅새맡기던 선미는 어디로..
dsb2uty
ㅠㅠㅠㅠㅠㅠ 육룡이 나르샤ㅠㅠㅠㅠㅠㅠ 오늘 땅새가 다했다ㅠㅠㅠㅠㅠㅠㅠ 담주 어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한회한회 꿀잼 핵잼이다
gosunny_
땅새 나올때만 집중해서 보는 땅새나르샤!
ggoargg
다음주애 땅새 존멋이겠다
score5_620
어쩌냐 정신 차리니까 땅새오빠가 위긴데 왜 그런지 모르게써
ggoargg
땅새가 봤으요ㅠㅠㅠㅠㅠ
catsback
@shaminnnnnnn 배우끼린 한살차인데 비슷한 설정인듯? 귀여워... 무휴리 귀여워ㅠㅠ 땅새 짠내진동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firearms1234
? 무휴리가 복수로 대근새끼 죽여주고 그때부터 땅새가 무휼이 가르쳐주나
betterthan_swan
@betterthan_swan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땅새 연희 너무 슬퍼 ㅠㅠㅠㅠㅠㅠㅠㅠ
loveyulrae_
땅새 안잔다.
ForYou1019
땅새 연희 애절ㅠㅠ 둘 테마곡도 넘나 좋은것
Junguhri
땅새야...☆ 땅새 여기서 눈물흘리면 개막장인거여.
55lilac
너라는 시간이 흐른다 경음악도 좋잖아. 육룡 멜로는 땅새 연희가 짱이다.
aineedu_1006
땅새 알쓰다 ..나도 알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betterthan_swan
무휼이 이 멍청한 샛기야 방지 운다고 ㅠㅠㅠㅠㅠㅠㅠ 땅새 울지마ㅠㅠㅠㅠㅠ 크흡... 슬퍼 ... 울지마ㅠㅠㅠㅠㅠㅠ 같이 가줘라 좀 ㅠㅠㅠ 눈감고 우는데도 왜 내가 다 마음이 아프니..테마곡도 마음아파 죽겠음ㅠㅠㅠ
ggoargg
무휼이랑 갑분이는 귀엽고 땅새랑 연희는 그냥 최고야 그외 ...
huyu1216
땅새 ㅜㅜㅠ 방지 ㅜㅜ
huya_0412
땅새오빠ㅜㅠㅠ방지오빠ㅜㅠ
mulryo210
눈치업는 우리 땅새.....상태좋을때 물어보지 그래써...ㅠㅠㅠㅠㅠㅠㅠㅠ
Cielo_qzyon25
연희는 땅새한테만 츤츤거려
betterthan_swan
에씨. 땅새 찌통.........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blanchetts_1
연희 대사를 보니 극중에서 죽겠구나. 이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연희 캐릭터 솔직히 너무 소모적이다. 비극을 위해 장치된 캐릭터라고 해야하나. 시작부터 땅새의 자각을 위해 폭력을 당했지. 이런 부분이 연희를 매력없는 인물로 만든다.
ar_byh0429
갑분:아니야 사랑하던사이아니야 아니야 내꺼야 땅새오빠 나랑좋아할꺼란말이야 (아님
_fairybaby
땅새분이연희 고향에서 같이 살게해주세요 ㅠㅅㅠ
Cielo_qzyon25
갑분이 격분ㅋㅋㅋㅋㅋ 좋아해 땅새?
Hung_DDD
땅새개머시써
D_Hyang_seol
선미:얼굴빼곤, 뭐든게 다르니라. 땅새:예를들믄..으떤거요? 선미:길태미는 자수옷을 좋아하네. 땅새: 선미:단골 주막도 다르고..나는 국밥에 밥을 말지 않지. 땅새: 선미:난 저녁에 머리를 감는데 길태미는 아침에 감는다 땅새:(겁나사소허구먼유..)
Cielo_qzyon25
삼봉-연희-땅새 삼각관계 아니였음?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nepe9349
미칰ㅋㅋㅋㅋㅋㅋ???????선미..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아된 땅새를 걱정해주고 보호해주려던 선미는 어디가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luck_1016_
@im_zim5 땅새 미모가;;
lieblichsun
분명 4화에서 저 조직 사람들이 땅새 쫓을때 선미 보고 "길선미다.."하고 도망갔는데 이번에 그 조직에 선미가 들어있었다. 적룡과의 대화로 추측하건데 저 조직에도 문파가 여러개 있는데 선미가 들어있던 파가 이긴 것 같다.
IsaSatansiri
땅새 밀렸다... 어쩐지 너무 쉽게 자리 차지한다 했어
mi_yo36
역시 길선미 진중한 척 하면서 사기쳐서 장삼봉한테 땅새 떠넘긴게 분명하다...
tldms1026
와 땅새 타이틀 바로 뺏기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on_jb
그냥 방지를 태미죽인놈으로 생각하고있어 전혀 땅새어린시절을 못기억 ㅠㅠ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hoi0519
분이 땅새 출생의 비밀이 제일 궁금함
among_jen
어제 생각한건데 길선미가 그 합하가 찾던 조직이랑 관련있는 거 같고. 땅새 엄마도 그 조직일원이였을 것 같다.
kiri_akcmahxh
선미가 땅새 기억 못하눈군....선미오빠...오빠가 살렸던 애기가 오빠 동생 태미 쥬겨써여...8ㅆ8
jtwjjong
오우 땅새랑 무휼이멋져
fornuri
@onenarasashin 앜ㅋㅋㅋㅋ 저도 다른 캐 나올때 적당히 트윗하면서 보다가 길태미 나오면 숨멎................ 하고 다시 땅새연희MV 나올때 '아앜 길태미!!!!!!!'하고 폭트를ㅋㅋㅋㅋㅋ
jtwjjong
땅새 멋있다ㅠㅜ
ar_byh0429
멜로 계속 나올꺼면 갑새(갑분땅새)와 무지(무휼방지)커플로 나와주세요. 는 절대 그럴일없겠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taru_mon
연희랑 있으면 금방 어린 땅새로 돌아가는 기분... 안그랬음 좋겠는데 ㅜㅜ 난 강하고 멋진 땅새가 좋은데 연희랑 있으면 답답해져. 연희가 더 어른스러워서? 답답함이 배가 되는거 같기도 하고.. 요즘은 괜찮은데 초반엔 땅새연희가 쩜 힘들었음 ㅜ
taru_mon
디게... 예전부터 쫌 느끼긴 했지만 이게 음... 의외의 확실한 캐릭터성인지 일관성인지 뭔지 암튼... 땅새가 아직 제대로 어른이 된 것 같지는 않은게 넘 잘 보인다... 아직 어렸을때의 어리숙하고 유약한 땅새가 남아있어 특히 연희랑 있으면 더더더.
taru_mon
땅새 새옷입늗ㄴ다!!!!! 영규어빠 옷 ㅈ화려해!!!
taru_mon
오 땅새 ㅋㅋㅋㅋ 무휼! 가자!ㅋㅋㅋㅋㅋ
taru_mon
땅새 분이랑 있을때 젤 귀엽고 좋다구 ...
taru_mon
ㅋㅋㅋㅋㅋㅋ땅새!!!! ㅋㅋㅋㅋ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aru_mon
땅새 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발 나오는거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bidotemi
사실 길선미가 나와서 한거라고는 1. 무휼을 발로 찬다 2. 땅새를 손으로 돌린다 3. 갓을 벗는다 세개뿐인데....하....파급력 ㅠㅠㅠㅠ 내 심장 ㅠㅠㅠㅠ
taru_mon
땅새 나뭇잎 뜯고 노냐 ㅋㅋㅋㅋㅋ 존귀탱...
taru_mon
우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땅새!!!!!!!!!!!!!!!!
6wmmw9
왜케 땅새랑 연희만 나오면 아련해지는걸까..... 둘이 걍 겨론해...
CinoTea
분이랑 땅새.. 선미 입장에서는 원수의 자식들 아닌가.. 노국공주를 죽게 만든 자의 자식들이니.. 앵슷..
did_san0u0
@fornuri 엌ㅋㄱㄱㄱㄱㄱㄱㅋ땅새요괴한테 진 태미가 예쁜사내?라 다행이네요 해피해피ㅋㅋㄱㅋㅋㄱㄱㅋㄱㄲㅋㄱㅋ아니 근데 그럼 어르신은...ㅋㅋㅋㄱㄲ
CinoTea
선미 위장잠입이 맞는 것 같은게 자기 정체 드러내서 좋을 게 없건만 무휼이랑 땅새에게 얼굴을 보여준 것+발검하지 않고 싸움+조직원들 사라진 뒤에야 얼굴 보여줌 이거 와꾸가 그런데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maxbooong6
어제꺼 나르샤 땅새랑 무휼이 케미가 너무 조았어... 다시봐야지 하앜
yoonniim
땅새랑 연희랑 나오면 시아준수 ost가 나오는데 너무 슬픔 ㅠ
cozy7453
....? 방지라고 하네? 땅새라고 할 줄 알았는데
myxxxx_luxe
장삼봉 진짜 불쌍함... 땅새 성인나이에 삼한제일검 될 실력까지 키워줌...
jeonjugram
내가 #일지매 내가 #소이 내가 #분이대장 내가 #땅새 내가 #담덕 내가 #나여경 내가 #성송연 ⛩🏯🎎 by yebash5 j
LA18KoreanTV
육룡이 15회, 오늘 밤 9:15... 땅새가 연희와 정도전을 구해내고, 이들을 알아본 분이는 눈물을 흘리고...땅새는 정도전에게 이곳에 남겠다고 말한다. 1
booomjung
뜬금없이 아침부터 낚시터에서 졸고 있는데 삼봉이 땅새 무릎배게 해주고 머리 쓰다듬는 거 보고싶다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jk02147
제 2의 최연소 싸패가 될뻔한 땅새. 밀청에 따라 동의도 없이 평정지계라면서 살인한 땅새.
6dragons_play
땅새가 방원이 견재하는거 뭔가 슬프다.. 갑자기 뭔가 그래.. 다 복선같아 미쳤나봐 ㅋㄱㅋㅋㄱ 방원이 정색하다가 분이 나가니까 씨익 웃고 따라나가는거 겁나게 좋아부리구요 활통 끼고 활 들고 나가는거 존멋입네다 B
CeeMylle
땅새가 지금껏 밝히지 않았던 자신의 이름을 그에게만큼은 밝혀주었기 때문에. 태미는 짓밟힌 것이 아니라 무사로써 진 것이다. 라고 자기합리화중
chickenonew1214
사실 드라마 보면서도 잘 엮는 편인데....요즘 땅새무휼.....아무도 안파나...
bidotemi
현재 제일 큰 관심사 : 길선미는 자기가 구해준 땅새가 자기 동생 죽인 것을 알고있는가 모르고있는가
bidotemi
작가님은 진정 땅새 상대로 길형제를 만드신건가.... 땅새 왜캐 미미즈들 괴롭힘...
bidotemi
큰맛님 트윗 보니까 생각나는데 무술측정기 이만조 땅새 : 죽이는데 세합 걸림 길선미 : 두합 안에 끝날것 이면 확실히 길선미가 초반에는 땅새보다 더 강했다는 것.. 다만 지금은 땅새가 태미를 넘어섰으니까 어느쪽이 더 강할지는 아직 모르지만..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b_color_d
오늘따라 너무 잘 생겨서 넋을 놨다. 그지꼴인데 왜, 왜냐...ㅠㅠ ...아무래도 땅새 꼬까옷 안주는 건 너무 잘생겨서인듯... B
b_color_d
@wgreatblack ...그칰ㅋ 일평생 그지꼴..ㅠㅠ 아오ㅠㅠ 땅새 이쁜 옷 좀 입혀줘라 삼봉..ㅠㅠ
did_san0u0
하아 미미형제좋아요 평행세계로 둘다살아서 네오고려 장악하는거나 보여주세요 그누구도 합친 미미형제를 막을순없다 땅새따위 발끝도 못미ㅊ...
b_color_d
@wgreatblack 무휴리가 땅새 저 옷 몰래 입어봤는데 끼더라고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어딘가 솔기 터진 듯 하지ㅠㅠ 땅새 짠내 캐릭터야ㅠㅠ 일평생 행복할 수 없어ㅠㅠㅠ
Soon_chronicle
할말이 너무 많은데 140자가 적어 이것만 적는다. 길선미마저 땅새에게 죽게하지 말아주세요 작가느님....
tianel_ent
닷테 땅새가 전에 태미 굿즈 벤 자리 또 베었다몽ㅠㅜㅠㅠ어, 오이 육룡이 팀 답변시로요 복선쟈네나???
wgreatblack
@b_color_d 겨드랑잌ㅋㅋㅋㅋㅋ겨드랑이는 또 뮤햐..ㅠㅠ하 진짜 땅새 눈물 나눈 짠내 캐릭이구만 흫ㄱ구ㅜㅜㅜ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Qkdejrgn234
아 땅새 내일 갈아입는 옷 13회때 나온 옷인가?
salt51244
그라췌! 땅새랑 연이는 서로 담담한게 더 슬프다ㅠㅠ 이걸 이제 작감도 알았나? 점점 땅새랑 연이가 붙는 씬들이 불안하지않고 설레며 슬프다ㅠㅠㅠㅠ구질구질함에서 애절함으로 바뀌어간다 좋구나ㅠㅠ
lactea9924
아 세상에 식스드래곤플라이 무휼이 땅새보고 심멎사 할뻔했다가 길선미로 심장폭행 당하고 심호흡하면서 누웠는데 유옵 생창까지 들었어 후훟ㅎ히ㅏ훟하핳하(도름(넘
fornuri
아 그러네 이방지로 개명했으니 선미는 땅새인거 모르겠네?? 나 왜 여태까지 자기가 구해준 애가 동생죽여서 착잡해하고 있을거라 생각했지?
Maestro_J47
아 맞다. 이서군 사람들 앞으로 나오라고 할때, 땅새 앞으로 쭈뼛쭈뼛 눈치보면서 살짝 나오는 거 졸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ejajaja
땅새 가장 멀끔한 복장이 이게 마지막이었다니 말이 되니 0
naho3640
아 겁나 방지무휼 그래 형이라고 부른다니까 그건 더 싫다고 할때 ㅣ알아봤어 크으 나는 너 하나도안무서운데 ㅋㅋㅋㄱㅋㅋㄱㅋㅋ아 무휴리 겁나 카와잇 땅새한테 깝죽대다가 호되게 당했으면 좋겠다(나쁨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wgreatblack
이야.. 땅새 옷 진짜 꾸질해 보여
among_jen
분이 방원이 잡혀가는거 보고도 가만히 있던거 보고 땅새가 연희 그 일 있을때 보고있던거 생각남....
werther0828
아.... 선미가 이렇게 나타날 줄이야ㅠㅠ.... 시부엉 땅새가 선미랑도 태미랑도 연이 있는 게 존좋... 선미는 무슨 생각이 들까. 자신이 살게 해 준 꼬마가 자신의 동생을 죽였으니.. .근데 그 마지막을 무사로 살게 해서 좋았을까?? 아 겁나8ㅅ8
b_color_d
오늘 땅새 수련하는 거 나온다며!!! 이 장면 어디갔어? 또 편집감독 가위질로 사라진 거?? 아놔 안보여줄거면 언플로도 풀지마ㅠㅠ n
CeeMylle
갓보고 놀라는 것과, 마주한 땅새 보고 흔들리는 복잡미묘한 눈빛과 ㅠㅠㅠ
_xxome
오늘 육룡 요약.. 선미 땅새 기억 못함정돈가
Helia5250
와씨 마지막 장면 너무 낭만적이다ㅋㅋㅋㅋㅋ 하륜 이방원과 땅새 길선미라니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Helia5250
무휼 땅새 캐미도 귀엽ㅋㅋㅋㅋㅋㅋ
Cllooud1d
@E__rye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아요ㅠㅠㅠ분이 앞에서만 땅새같애ㅜㅜㅠㅠㅠㅠ헐 대박 지금 사람도많은데 방지랑 무휼이랑 싸울건가바여 재미있겠당
rooooooo__mii
땅새 아니고 땅개였나봄
ipon_jb
방원분이 땅새 휼 전부 선미 갤러리들. 선미 보고싶어서 다들...(아님
xlpinelx
보면볼수록..나쁜 마음이 든다 땅새와 분이.....
goraebab20
땅샠ㅋㄱㄱㄱㄱ분이철벽ㅋㄱㄱㄱㄱㄱ
river_deer
아 땅새 오빠미 낭낭해ㅋㅋㅋㅋㅋㅋ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hdthts
땅샠ㅋㅋㄱㄱ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걸 네가 왜 책임져 내 동생은 내가 책임지짘ㅋㅋㄱㄱㄱㄱㄱㄱ
Soongzzi
ㅋ ㄱ ㄱ ㄱ ㄱ ㄱ ㄱ ㄱ ㅋ ㄱ땅새
Soongzzi
땅새 저 특유의 불편한 강아지같은표정 웃김(?
sixflyfhignting
12월 21일 육룡이 나르샤는 아쉬워요 왜냐하면 학교가 늦게 마쳐서 앞부분을 놓쳤어요..그래도 역시 방지님은 멋지고 아련했습니다..내일이 빨리 왔으면.. #육룡이나르샤 #땅새 #이방지 #변요한 #ㅋㅋㅁㅅㅌ b
tremolo_30
연희 너는 땅새한테 고마우면 그러지 마러라....방지 외로워 하쟈나..
Cllooud1d
@E__ryeo 싀바 땅새 슬퍼하는것두 잘생겼어...ㅠㅠㅠ.....왜 튕긴데요ㅠㅠㅠㅠㅠ졸라 맞관이면서ㅠ
hey_juheec
오늘은 땅새랑연희 연애하네~~#육룡의나르샤#OST#김준수#너시흐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yh429_LB
와 오늘 땅새 미모 좀 대박이다
among_jen
럽라는 땅새분이가 하는건가여????남매 맞???
8_02x6_04
ㅏ임친 땅새ㅠㅠㅠ
did_san0u0
포기할줄알아야합니다 땅새씨...
synoyd
요새 땅새연희 괜찮다 싶더니 또ㅎ....
hyojeoi
솔직히 난 육룡이에서 분이랑 방원이보다 땅새랑 연희가 더 애틋하고 재밌고 그릏다
rjss11141
땅새가 태미한테 풍차돌리기를 배웠음 농사가 쉬웠을텐데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poganatanatda
와..땅새 멋이ㅆ다증말
hdthts
허헉 우리 땅새
fornuri
@moodarea 일단 그 시대에 성 있는 가문이면 양반이었겠죠? (양반은 조선용어니까 귀족이려나요..? 앗 귀족태미 너무 노블레스같은 느낌ㅋㅋㅋ)분이가 그랬듯 보통사람들은 땅새, 팔봉이 다 이런데 이방원처럼 성붙은 사람=귀족이라고 인식했으니..
man_d_ra_mi
땅새연희 묘사는 벨루인데 땅새랑 연희한테 이쁨만 받을 분이 생각하면 너무 좋음
LoveWith__S2
@LoveWith__S2 땅새 오라버니 보고픕니다.
booomjung
땅봉 막 서로 시크하고 어색한데 은근은근 챙겨주고 슬쩍슬쩍 디스하는 게 너무 귀여움 삼봉 되게 커다란 고양이 다루듯 땅새야 너도 그렇지 않느냐0ㅅ0 땅새 : 3ㅅ3...
moodarea
태미네 땅새 썰에 우유 약간 섞어서ㅋㅋㅋ길유가 폐하가 부르십니다 소리만 들으면 부르르 경기 일으키는게 보고 그냥 농담으로 '그렇게 싫으시면 제가 죽여드릴까요?' 했는데 진심어린 눈빛으로 '제발 그래줘' 하고 나가는 길유보고 동공지진 났음 좋겟다ㅋㅋㅋ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bidotemi
보고싶다 길선미... 땅새한테 갓 짤려도 좋고 져도 좋으니까 많은 분량 나와줬으면.....ㅠ
moodarea
쉬바 태미를 빽으로둔 땅새라니 매우좋군.....천하무적.....땅새한테 자기가 아끼는 검 하사하는 시중어르신 ㅠ0ㅠ
moodarea
땅분남매 키워서 땅새를 길유 호위 무사로 키우는거 보고싶닷... 태미를 어르신이라고 부르고 흑흑 나중에 대근이 ㅁㅏ주치고 순간 화가 차올라서 죽여버렸는데 태미가 아무말 않고 덮어주는거 보고싶다
inn137
다름 방원이랑 찬영 땅새 둘이도 한 컷에있으면 되게 보기 좋은것... 둘 다 성인역 배우들이랑 느낌도 비슷하고. 다름 방원이 함경말이랑 찬영 땅새 소속을 알 수 없는 사투리연기도 좋았음...
inn137
@inn137 얼굴도 귀염상이고(성인 이방지 : ???) 유약해서 막 잡일셔틀 이런 거 다 하다가 질 나쁜 애들한테 찍혀서 당했으면...이유는 마을 얼짱 연희가 땅새 좋아하니까 질투나서.(??) 작은 몸 덜덜떨면서 옷매무새도 못 정리하고 협박당하는게
D_Hyang_seol
어린땅새: 즈기, 아지씨! 태미: 설마... 나 부른건 아니지? 어린분이: 언니! 태미: 어린분이: 오..빠? 태미: ㅎㅎ불렀느냐~(옥을 쥐어주며)
man_d_ra_mi
아 땅새 땜에 속터져 죽을 거 같앗는데 .... 연희가 사이다 줘따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64_yuchun
땅새 너무 멋있어ㅠㅠ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ㅍㅍㅍ
duddjek94
무이야 땅새버전들으며 작업중...가사외웠다.
tjdj_ccho
우리 까치독사파주새오!!!!!!!!!!!!!!!!!!!!!!!!!!!!!!!!!!!!!!!땅새연희쵝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아...연희도..너무..이뻐...진짜..이뻐.../시름
booomjung
스타워즈 보니까 제다이 땅새 보고싶자나?
kiltaemilove
@Lesser_911 선미! 갓이 갈라지고 뒤에 땅새! 설마 둘이 싸우기라도 한건가요?ㅠㅠ 우아아앙선미다ㅠㅠㅠㅠ
hatdup_0
육룡 15회에서 땅새의 "어째서 칼에 피가..."는 대체 무슨 떡밥임!??
u_u_kk
@Bossam_1215 이방지가 원래 땅새라는 인물인뎅 분이 ㅇㅗ빠고...이성계가 땅새 인정해줘서 이름지어주심...ㅇㅅㅇ

땅새, 선미 선미가 태미 분이 길선미 연희 선미는 연희가 연향이 육룡이

bidotemi
길선미 : 얼굴만 빼고는 모든 것이 다르니라 ~ 땅새가 이해한 것 ~ 길태미는 탐관오리지만 나는 착하고 진중하다 ~ 실제 ~ 길태미 : 셋 셀동안 안 비키면 죽는다? 길선미 : (말없이 칼을 뽑는다) / (일단 덤벼서 죽이고 본다)
Soongzzi
@goraebab20 마자요 땅새가 크면서 성격 많이변해서 불안하네요 질풍노도의 시기..😂😂😂 차라리 방지가 선미 잘 따르는 훈훈함이나 보여줬음함니다....
Soongzzi
@rktvkrkt 밀온님ㅠㅅㅠ 그쳐 땅새 레벨업 재물로 길씨형제라니 그건 넘한거같아서ㅜ0ㅜ 뭐뭔가 둘이 싸울 이유는 없을거같긴한데 불안하구 그러네요ㅠㅠㅠ 왜 자꾸 죄없는 길씨집안을 멸하려하는가..흐흡..
Soongzzi
내가 제일 걱정되는거...제발 땅새가 선미 이기고 그런 연출 넣지 말아주세요..아아니 걍 뜨지마.. 굳이 내 눈으로 길씨형제 클라쓰 낮추는건 별로 보고싶지 않기때무내..😂😂😂
biggest_flavor
앞에서 누가 갓 내리쳐서 공격하고 칼 겨누고 있는데 뒤에서 땅새 나타나 멈추게 하는 갓 같기도... 어쨌든 선미는 칼도 안 뽑고 있을 듯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tp_vkf2
땅새..선미야 땅새 혼내줄거야
CinoTea
@Soon_chronicle 아우님을 이긴 솜씨가 운이 아니었군 그래, 이러면서 막 땅새가 삼한제일검이다 땅땅땅! 이런 식으로 선언하는 캐로 쓸까봐 제가 부들부들 합니다.. 여기서 모든 캐릭터들과 연이 닿은 유일한 캐인데..
Soon_chronicle
그러고보니 선미 그 강렬한 땅새강제입양 보낸씬 이후에 제대로된 첫 등장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탐라에서 식을줄 모르는 인기에 그 동안 한 2주에 한번씩은 등장해줬던것같은 착각이
noiac
선미야 땅새 혼내죠 잉잉잉잉 찡찡찡찡 (현실:선미베일뻔
Soon_chronicle
@soon_chronicle 땅새 챙챙하면서 태미이야기 하면 나 운다 동생의 검과는 다르네 뭐네 이런 소리 하기만해봐...울거야...나 울거야..
Soon_chronicle
글고보니 장삼봉에게 땅새 입양시켜서 무술 가르치게 한건 선미였고, 그 땅새가 동생 태미를 죽이고 제일검에 오른 미묘한 상황인데, 그걸 어떻게 처리해서 보여줄지 궁금. 태미를 유일하게 이긴 형 설정을 그냥 물흐르듯 보내진 않으니 챙챙챙하긴 하겠네.
Soon_chronicle
@cinotea 뒤의 실루엣이 땅새인것으로 봐서 아마do......
Soon_chronicle
서님 말씀 듣고보니 갓이랑 갓끈 방지가 한거 같아서. 설마 아무리 육룡 제작진이더라도 동생 죽인 땅새에게 형까지 죽게 하려고...(침착하게 손을 떤다) 4
rjss11141
사진 한장 가지고 땅새랑 대화(태미 언급 포함)/ 저거 삿갓? 이랑 끈 땅새가 벰/싸움 일케 세가지나 망상해벌임ㅋㄷㅋㄷ.....본방 본방을 봐야한다
rjss11141
선미 땅새랑 붙어있음 분량도 나쁘지 않겠군 키득.... 월요일 빤니빤니~~!~!~!
chanka122
표정도 표정이고 찢어진 삿갓도 그렇지만 뒤에 땅새가 있는 것이<<
rjss11141
@Lesser_911 헉 저랑 같은 생각이신ㅋㅋㅋㅋㅋ! 끈도 땅새 땜에 풀렸을거 같아요ㅜㅜㅜㅜㅜㅜ 월요일 빨리 빨리
dearmisss
@charmkkk 길선미 땅새 맡길때 한번 나오는 그거에 제가 꽂혀서ㅠㅠㅠ 아 ㅠㅠㅠㅠ 풀숲에서 너무 청순청순해서ㅠㅠㅠㅠㅠㅠ 콱ㅠㅠㅠㅠㅋㅋㅋㅋㅋ
Lesser_911
@rjss11141 저 갓 잘린부분도 땅새가 했을것같습니다ㅜㅜ 흑흑ㅜㅜ 너무 좋네여ㅜㅜㅜ
Lesser_911
@rjss11141 저 이마는 아무리봐도 땅새같습니다8ㅅ8 만나자마자 검부터 꺼내들길ㅜㅜ
tocup8405sm66
땅새가 망할 흡수신공을 선미한테는 안썻으면 좋겠다 선미까지 흡수해서 더 강해졌따!! 이게 아니였으면... 차라리 선미가 휴리 스승이나 했으면 조켔따
rjss11141
뒤에 서있는거 땅새 맞는거 같은데 맞나 맞아라 제발
rjss11141
선미 땅새 만나나 태미 이겼다는 설정 대방출 해줬음 조켓다 길태미를 이긴 두 명의 싸움이 보고싶다 이겁니다
haha_op
땅새 무이이야 톤 좀 조정하면 왠지 선미버전처럼 나올것 가틈.... (
man_d_ra_mi
@taru_mon 지금 9화 보구 있어용! ㅋㅋㅋㅋ 안그래도 분위기 등이 그러더라고요 ㅋㅋㅋ 땅새연희 테마인 거 같더라구여 ㅋㅋ!
booomjung
그리고 땅봉 너무 져타 삼봉 호위무사는 이건 뭐 완전 3Dㅋㅋㅋ삼봉이 큰고양이처럼 땅새 옆에 데리고 다니는 거 귀엽다ㅠㅠㅠ
onenarasashin
땅새:을마나 강해질 수 있슈? 장삼봉:어마~~~어마허게~~~!!!!!!!!!!!!! <- 이거 너무 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 장면 정말 넘나 좋은 장삼봉 선생님 정말 좋은ㅋㅋㅋㅋㅋㅋㅋㅋ
onenarasashin
쿨한 길태미의 쌍둥이 답게 쿨한 길선미가 땅새 깨끗하게 잊어버린 것두 보구싶닼ㅋㅋㅋㅋ 방지는 엄청 신경쓰이면서 그땐 고마웠다고 하는데 길선미는 누구..? 했으면 방지:그때 절 구해주셨던 선미:내가..? 방지:절 스승님께 맡겨주신 선미:누구..? 방지:
ook_hee_
땅새의 사랑이 이루어지지 못하다니ㅜㅜㅜ 땅새가 '시간이 흐르고 흘러도 널 잊지 않았다' 고 할때 준쨩의 너라는시간이흐른다가 흘러나오는데 엄청 소름돋았음ㅠㅠㅠㅠㅜ뉭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ㅠㅠㅠㅠㅠ연이야ㅠㅠㅠ하필 정도전이랑 ㅜㅜㅜㅜㅠㅜ
HE_Dorothy
땅새본체랑 동룡이본체랑 알페스 썰이 생각나는데 플텍계가 아니니까 플텍걸고와야지
Mang__ha
ㅠㅠ 땅새....ㅠㅠ
popn_coconut
왠지 땅새랑 스승관계가 왠지 바람의 검심이 생각나네
Soongzzi
뻘하게 열라궁금한걸 땅새랑 선미가 싸움 누가이길까 (태미: 내가 완전 이기지!!!!
Soongzzi
외전으로 선미가 땅새 이기면 뭔가 웃길거가튼..
moodarea
@umi_dim 똑같이 생기셨네요!(= 인상이 더러우시네요!) 이런 느낌으로 말했던걸까요 땅새...
magpie522
@CinoTea 장삼봉 진짜 사람 하나 찾으려다가 갑자기 애 키우게 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 무림 고수 뭐라 말도 못하게 애 맡겨버린 선미 진짜 생각할 수록 너무 웃긴 거 있죠 ㅋㅋㅋㅋㅋ 생각해보믄 땅새 구해줄 때도 말 없이 짱돌부터 던지고 ㅋㅋㅋ
CinoTea
선미.. 땅새한테 너네 엄마 고려의 죄인 노국공주 죽게 함 그래놓고는 이 애 좀 돌봐주셈 그럼 내가 당신 제자 죽인 놈 찾아주겠음 하고 막무가내로 맡기더니 8년동안 찾지도 못하고 C
magpie522
선미가 정말 대단하다 생각했던 게 뭐냐면 장삼봉한테 땅새 맡길 때 알려줬던 척사광 정보가 정확한 것도 아니었음 걍 무인들 사이에 나도는 뜬 소문 던져주면서 은혜를 갚으라며 만난지 몇 분 안된 애를 만난지 몇 분 안된 사람한테 입양 보냄ㅋㅋㅋㅋㅋㅋ
gogonenan
네 맞습니다 또 무이이야예요 하하하하하하 열심히 우려먹을겁니다(탐라: 땅새버전 무이이야 전주만 r
D_Hyang_seol
길선미의 "안전해 질 때 까지 지켜주시오" 이거 진자 너무한거 아니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전까지 땅새한테 넌 이미 휘말려버렸다. 넌 죽게될것이다. 심각하게 말해놓고 그걸 해맑은 장삼봉한테 글케 휙 강아지도 저렇게 맡기진 않겠다
rjss11141
@rjss11141 ~현재~ 선미: (땅새를 가리키면)저 아이를 보호해주시오 장삼봉: ~nn년 전~ 선미: (자신과 태미를 번갈아 가리키며) 보호해주세오 인겸:
yz_tmtm
선미가 땅새보고 태미 얘기 꺼내주거나 생각하거나 하는 섬세한 연출을 해주길 기대한다 제작찐..... (파들파들 자기가 살린 아이가 제 동생을 죽였는데 멀쩡하지 마라죠...ㅠㅁㅠ
Soon_chronicle
길선미 지나가던 장삼봉에게 땅새 맡겨버린것이 당시에는 어?어어? 했는데 생각해보니 너무 핵뻔뻔해서 지금에서야 웃음이 터지는 것이다 역시 길태미 형이다 더하면 더했지 모자라지는 말아죠 선미야!
gogonenan
@pre_un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갠차나 나도 오늘 처음들어(...) 땅새 무이이야 치려고...(중증
Milky_Way_R
땅새가 선미를 처음 봤을 때 정말 길태미랑 똑같다 이럼서 알아보는데... 난 동일 인물인거 알고 봐도 모르겠더라. 과연. 내 눈... 폼으로 달렸지. 없으면 이상하니까 있는거지... W
Maestro_J47
공홈에 뜬 스틸 중에 대본 보이는 장면에서 땅새랑 삼봉 대사 편집된 것도 있던데, 땅봉 관계는 기대도 말아야하나보다. 그렇게 땅봉 관계 자세히 써달라고 했건만.. 그냥 편집에서 대사 날려버리니 둘 사이가 발전될리가ㅋ
kha4812
참 너 멋있어라 하는 씬은 기가 막히게 잘 살려ㅋㅋㅋㅋ 땅새 오라비ㅜㅜ 이방지 어퐈 j
DariByuli
@LOVELIKE_O2 저 땅새연희가 느므 하고싶어여...ㅠㅜㅠ
taru_mon
ㅋㅋㅋㅋㅋㅋㅋㅋ땅새 귀여웤ㅋㅋㅋㅋㅋㅋ 여동생 앞에서 뿌듯해하는거 봐랔 ㅋㅋㅋㅋㅋㅋㅋㅋ
taru_mon
역시 땅새가 나오고 브금이 깔리면 연희가 나와야함 ㅇㅇ
taru_mon
땅새 의복정ㄹㅣ 한번은 해주겠지... 단정하게.... 배우 얼굴 아깝다
taru_mon
땅새 20분만에 첫등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reamer5Night
@bbangddeok1231 꿈의 대결한번 가시죠..!!! 선미vs태미 아니면 선미&태미vs장삼봉 아니!!!! 선미&태미vs땅새&무휼로 고려제일검vs조선제일검!!!
Norenong_C
아악 땅새오빠😂😂😂
Maestro_J47
둘이 뭐하심? ㅋㅋㅋ 땅새 다정해. 속눈썹도 떼주고ㅋㅋㅋ 두번째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땅새 추위에 도른? 세번째짤 눈빛 마음에 든다. Q
JDSHO24
@ar_byh0429 변요한!!!! 땅새!!! 안녕하세요 18女 아니 반 19?? 입니다! 친해지구싶어요
ehdqkdzz15
@pre_un11 땅새버전 듣는데 너무 좋아ㅠㅠ
_xeriyul
땅새 넘나 잘생긴 것...........♡
Cony_sally
땅새야!!!!!!!!!!!!!!!! 땅새야!!!!!!!!!!!!!!!!! 땅새 오라비!!!!!!!!!!!!!!
plausile_beggar
대체 땅새랑 분이 남매는 신분제를 뭘로 아는가
DariByuli
@Le_petitM324 땅새연희요?? ㅠㅠㅠ 으아ㅠ
moodarea
음악을 사랑하는 왕우가 악공들한테 잘해조소 땅새랑 갑분이는 출세를 했다고한다 (장삼봉: ?)
_U_Mi_
아 근데 땅새 넘 벨붕이야 ㅡㅡ
ajgkwld
팔 잘리고 유배당하는 길태미 보고싶다. 땅새가 실력이 더 좋아서 태미랑 실력차가 더 난다면, 생포도 가능하겠지. 잡하면 사돈이랑 같이 처형당하겠지만 만약에 유배 된다면 아마 검을 다시는 못 잡게 팔을 자를 것 같음. 팔 잘려서 검도 잡을 수 없고
Soongzzi
@river_deer 헐 그 설정 좋아요 선미가 빼돌려서 살려놓은 길유;; 헉;; 뭔가 제2의 땅새루트를 탈 것 같지만 서두 ㅋㅌㅊㅊㅋㅋㅋㅋㅋㅋㅋ ㅠㅠ 길유 아마... 역적의 아들이니...곱게 살아있진 못할거같아요..ㅠㅠ
DariByuli
@DariByuli 3.요즘 꽂힌 땅새연희..옷은 제가 갖다바칠테니 어린시절+성인 같이해주세요...ㅠ




땅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