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Posted by 마리쉐
2016. 2. 1. 22:55 ALL

aska_7777
이성계 호위 이방지 어디갔음?
rine1144
크...이성계ㅔ 너무멋지다
kydlaeti99
근데 고려를 지키려면 삼봉을 죽여야되는데 그리려면 이성계를 죽여야하고 그러려면 이방원부터...
waitnc2100
이성계도 정몽주도 신사로 그리는 이 드라마, 몹시 맘에 듦.
syan_ripi
캬아아ㅏ아아 아버지!!! 저 아버지ㅜㅜㅜㅜ이성계ㅜㅜㅜ저 장면을 보면서 이성계 아버지 목소리 섹시하단 생각이나 하는 나를 좀 때려야겠다
wally66666
이성계도 졸라 답답하네
Glorious_dayz
이성계는 왕에 올라도 존나 현타와서 별로 안 좋아했을거같애.. 에휴....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kimnoname23

From Twitter

JEBON_G
이성계 넘나 고집스러운것!!!!!
homonaS2
정몽주: 이성계는 나 손 못대겠지 흐흥 이방원: 영규야 철퇴들어라
kydlaeti99
이성계 입장을 이방원이 이해하겠냐..... 폭두가
messiah1128
방원이 포은죽이고 나면 ㄹ 이성계랑 삼봉한테 미움받겠네...
Cielo_qzyon25
포은 왔다고 이성계 벌떡 일어나버렸어
ajflekclsdo_D
이지란 이성계한테 납치당해서 막 국적도 바꾸고 이름도 바꾸고 그랬다며 역사날조
al0502y
이성계가 한번 봐줬다고 저렇게 자신만만하거야......?

joohelen0914
아 저래서 이지란이 이성계를 사랑하게된거구나...
CeeMylle
내생각엔 육산 속일라고 이성계 친다그러고 뒤로는 선사님이랑 연향이랑 이성계 돕는 거 준비하고 있었을 거 같음.
mong_ahin
****RU 아뇨 저번에 이성계 데리고 탈출할 때 나뭇가지에 콧등이랑 뺨 생채기 났었는데 오늘 앞부분에서 그게 너무 확 드러나서요 ㅠㅠㅠ
Glorious_dayz
지란성니메 진짜 존나 이성계 반려자같애
CeeMylle
포은은 죽으려ㅑㅑ고 작정하고 온 것 같다. "이성계는 저를 어찌하지 못할 겁니다." 이방원은 언급하지 않음....쥬루ㄱ,.,,,
ase10047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한예리, 이성계 암살 나섰다...윤균상 제압 #실시간 #1위
comeonkai
몽주어빠!!!! 이성계는 어쩌지 못 하지만 이방원은 님을 죽인다고!!!!!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nabilla0804

From Twitter

reach_mysoul
이성계는 못 하는데 이방원은 한다 <<<<
hodaeng12_19
엄마 조상이 정몽준이고 아빠 조상이 이성계라고 들었는데 그래서 나는 정몽준과 이성계의 후손인 것인데...그런 생각하면 뭔가 기분이 미묘하다. 드라마에서 정몽준 이성계 나올 땐 더 더...
ssunsorii
이성계는 너를 어쩌지 못하지만 이방원은 너를 죽인단다. 그러니까 오늘 죽을 거야 내일 죽을 거야 언제 죽는 거야 정몽주. 나 그 둘이 주고 받는 시구 기다리고 있어.
al0502y
포은이 이성계는 소신을 어찌할 수 없습니다 라고 계속하지만 이방원은 포은을 어찌할 수 있지...
rine1144
아니 이성계 말고 방원이 생각을 하라고.....
Lemon_DroppinG
이성계는 포은을 어찌 못하는데 이방원은 포은을 조지고도 남지
smrabbits
이성계는 못하지만 이방원은 할 수 있다 #육룡이나르샤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youtuna

From Twitter

mini99320
이성계가 어찌 못한다는건 어디서 나온 자신감일까?..
Di_haaa
이성계는 못하지만 이방원은 한다고 아저씨야...
in_0130
이성계는 못하지만 이방원은 한당8ㅁ8...선죽교...8뮤8
JEBON_G
네 그래서 이성계가 안하고 이방원이 합니다
moodarea
이성계는 못해지만 방원이는 할수있지!
messiah1128
그래서 이성계가 안하고 이방원이 합니다
shaminnnnnnn
이성계는 어찌하지 못하지 이방원이 한다구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youtuna

From Twitter

g2ijoa
이성계가 못해서 이방원이 하지
kydlaeti99
어차피 삼봉 죽으면 이성계 그냥 함주로 돌아갈텐데 뭘 두려워하는거야
___fineapple
앗 이성계 부인이 금사월에서 밥맛사모님이었네?
trimutri100
마녀가 육룡을 본다길래. 정몽주 죽었냐? 응 포은? 트위터 김배우. 곧 죽는다고 트윗 올렸든데? 몰라. 아직. 그럼 이성계 말에서 떨어졌냐? 응 그럼 곧 죽겠네, 이성계 병문안 갔다가 죽어. 스포하지 마라. 어. —;
Soongzzi
누워있는 이성계 이렇게 청초하고 아름다와도 될 일..?
ajflekclsdo_D
이성계에게 정력에 좋은 재료가 필요한 이유 : 이지란이 하루도 빠짐없이 옆에 있어서
DAZEL_rt
58세시구랴 이성계 장군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_madruz

From Twitter

1011kjy
이성계 58세여?
XXX___yes
근데 솔직히 이성계일파,,, 저쪽... 이방원 아니엇음 진작 쓸려나갓을거같다...........
reach_mysoul
아니 왜 개경처가 이성계를 안 돌보고 이지란이 옆에 있어요 역시 본처가 이지란이네
silver_fox_22
척사광은 이성계일파 입장에서는 적인데 너무 예쁘다..
adin223
이성계는 안해쳐도 이방원은..... 무휼이 멋있다!!!
rine1144
이성계는 그러치만 방워니는....
Glorious_dayz
이성계는 어쩌지 못하는데 이방원이 어째버렷★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liam1234_

From Twitter

un__center
이방원이 다섯째 아들이라 유명세가 없어서 아무도 못알아보니까 저 짓꺼리를 하고 다니지ㅋㅋㅋㅋㅋㅋㅋㅋ이성계 장군의 다섯째 아들이오 하면 다들 ???누구??
niboosho
근데 머지 갑자기 ㅋㅋ 이성계한테 칼 겨 누던 양주 조가 놈이 따를게 ㅅ 이래서 웃음 펑 터짐
goraebab100
진짴ㅋㅋㄱㅋㅋㄱ이성계가 아프니까 제대로 못들어서 망정이짘ㄱㅋㅋㅋㄱ지 아버지앞에섴ㄱㄱㄱ
dodog_who
이성계 고려장당해 얼어죽겄어 ㅠㅠ
ajflekclsdo_D
아니 이성계 골절이라며...
yeo_wool88
이성계: 백전 백승 독립군 장군 일본군들이 듣기만 해도 벌벌 떠는 정도전: 독립 운동 단체의 거물 조선인들 사이에서 선생님으로 불리우는 자 이방원: 독립운동 단체 조직원 이방지: 학생 독립 운동의 중심 인물 문학소년 분이: 학생 독립 운동2
chunchu603
음 고려말 최영이나 이성계정도의 분위기로 보면 되려나..? 정치한다는것만 빼고...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___x3x___

From Twitter

nabilla0804
ㅋㅋㅋㅋㅋㅋㅋㅋ이성계를 죽이겠다는 얘기하고 있는데 브금 존나 애절한 로맨스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 드라마 너무....자꾸....이상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odls4904
사스가 천하제일신궁 이성계...
Iyean_H
1392년 태조 이성계가 정도전 등의 인물들과 함께 조선을 열었답니다. :
mechurial_ran
****__e 이성곜ㅋㅋㅋㅋㅋㅋㅋㄲ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이몸이 조선의 건국을...! ?
inn137
ㅌ 이성계 ㅋㅋㅋㅋㅋ이성곜ㅋㅋㅋ합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ondo_pl
와 이성계장군 사투리 개멋져ㅠㅠㅠㅠㅠㅠ이 종간나시키들!!!
SBSNOW
#육룡이나르샤 #1분미리보기 이성계 #천호진 의 상태에 이 나라의 명운이 달려있다! 이성계가 깨어날때까지 모두를 속이려는 이방원과 상태를 보러 온 정몽주 #김의성 . 과연 이방원 #유아인 은 어떤 선택을?!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TeT_mugwort

From Twitter

aft7d
아버지는 왕이 되실 분입니다! 내가 왕되야하니까 우린 이미 정치 한복판에 있어요! 그니까 닥치고 빨리 갑시다 저한테 기대십시오 아 알았어 알았어 내가 끌고가마 에효 이렇게 보인다곸ㅋㅋㅋㅋㅋ 막 이성계는 힘들다고 쉬자는뎈ㅋㅋ
topstarnews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한치앞도 알 수 없는 그의 운명은?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 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 가 스토리 폭풍의 핵으로 달려가고 있다. 첫 번째 용 이성계 …
saharaze
****raze 이성계를 안고 도망 다니던 방원은 산속에서 민가를 발견하고 그곳으로 들어가 몸을 숨긴다. 한편 우학주에게 이성계의 용태를 알아보라 지시한 정몽주는 이성계의 개경 집으로 직접 찾아가는데...
saharaze
35회 택예 : 정몽주는 조준과 남은을 비롯한 이성계의 당여 모두를 유배 보내고, 공양왕은 척사광이 무사히 일을 마치고 돌아오면 교지대로 처형을 집행할 것을 명한다.
iden_0229
이성계가 한반도 역사상 세손가락에 꼽히는 신궁인건 지금봐도 재밌음.... 이성계라는 인물을 새롭게 볼 수 있기고 하고 물론 승리한 자의 역사라, 과장이 없을 수는 없지만.
_anna1204
****ou6969 살인이다.. 이성계를 찾아야 한다... 나를아라 이후 변한게 없는 나레이션대본..
nzptch
****28 조선 왕조 설립 당시 이성계 때문에 피해를 입은 몇몇 사람들이 돼지고기를 성계육이라고 불렀듯이, 북한 때문에 청춘을 빼앗기게 된 한국의 청년들이 울분을 담아 라면을 김정일의 별명인 뽀글이라 부르기 시작한 게 그 유래입니다.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Olje_

From Twitter

JCschool_DS
그니까 지금.... 이성계 -> 정몽주. 감성앓이님-> J ^ ㅣ 대숲 맞져?
JCschool_DS
이성계 호우위 정몽준 정도웅 대숲 이시윤
XXX___yes
****eedit 흐름상 나라 세우기 직직전까지 오긴 햣는데 이성계 너무너무 물러줍니다~~~~~
Alex_Gray6
육룡 34화.. 이성계의 꿈얘기. 너무 웃겼어. 그 진지한 꿈얘기... "왕건이더구나" 왕건이라 좋으셨겠어요 ㅋㅋㅋ
Alex_Gray6
욕을 하려면 끝까지 해. 이성계 '이런 종간나 쉑' 이거 너무 웃겨ㅋㅋㅋㅋ
jkl1126
조선을 건국한 사람은 이성계 지만 결국 아들.이방원에게 정권을 뺏기고 맙니다.나라를 세운 영웅은 맞지만 백성들의 마음속에 왕이 아니였습니다..
seoulmann
이성계 크립쏭 을 알티하지마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bidotemi

From Twitter

selly_zest
1408년 태종8 5월 24일 태조 이성계 사망 1335~ 10월 삼군의 갑사 1,500명을 늘려 병력을 증강함
True_Shadow_
****OSOtkZBlcEK 활로 맞을걸요..교수 이성계..
True_Shadow_
육나와트 교장 왕우 부교장 인겸 그리핀도르 : 선미, 태미, 무휼, 홍륜 교수 홍대홍 래번클로 : 명정, 포은, 삼봉, 호정 교수 이색 슬리데린 : 방지, 방원, 신적, 대근 교수 이성계 후플푸프 : 분이, 다경, 윤랑, 연희 교수 연향
HELLOINDI_MH
****lwls7 맞아 ㅋㅋㅋ 진짜 근데 여기선 이성계도 되게 착한 사람으로 나옴 .. 근데 드라마 진짜 꿀잼 !!!
ennhaa_J
정도전, 새 나라 주인으로 이성계 선택한 이유? 출처 : 육룡이 나르샤 | 네이버 TV캐스트
topol_xzsj
이성계라니까
True_Shadow_
이성계가 " 포은 이 간나쉐끼!!! " 했을 때 딱 든 생각이 그래요 장군님. 포은이 그런거니까 우리 선사님 잊고 무명즈 내버려둬줘요.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CeeMylle

From Twitter

neomao
마침 정도전 시청도 끝냈다. 이성계가 그 정도의 무력을 갖고 있었음에도 무혈혁명으로 인본주의 나라인 조선을 세웠는데, 그러고도 돼지국밥에 성계탕이란 치욕적인 이름이 붙는 상황을 보면 예나 지금이나 싶다.
youtuna
엔 타로 이성계
wintertree90
****o789 이성계에여 한방에 헤드샷 날렸자나여
topol_xzsj
앜ㅋㅋㅋㅋㅋㅋ아쳐 진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성계일줄
wintertree90
아쳐진명 사실 이성계임
lieblichsun2
꽊님아 진정해.. 꽉님은 다트 신궁 이성계였는데 내가 내가..8ㅁ8
myeongru13
아처진명.... 이성계... 이런느낌일가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Furukawa_arhinn

From Twitter

al___an
무슨 소리야 아처 진명은 이성곈데
goraebab100
이성계 낙마씬이 중요해서 극락나온건갘ㅋㄱㅋㄱㅋㄱㄱㅋㄱㄱㄱ
uruyul
허얼 이렇게 어이없게 이성계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ruyul
포은 왜 이성계 팬인청하냐 존나 왕 악개샛기가
moodarea
정도전이 이성계 택했듯 하륜이 이방원 택했다니 역사에선 먼저 컨택한 사람이 하륜이었나?ㅋㅋㅋ드라마에선 방워니가 먼저 말하는디
ecri11
남한 중산층이 역사 속에서 찾아낸 후 꾸준히 향유하는 3대 가족 프로젝트의 원조 롤모델은 '이성계-이방원-세종'와 '영조-사도세자-정조', 망한 분들은 내 마음 속의 "이순신 장군"을 찾아 헤매이시고.
HG_Mugaeko
올 이성계가 회군한 곳은?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watchingCJ

From Twitter

94296d28491c468
****6d28491c468 정도전 사장님과 이성계 사장님 계시고 아까 먹은 약이 해독약 이라며 안심시켜주는 무휼에 방지는 그저 울기 바빴다 방원이는 그런 둘을 멍하니 보다 우는 방지를 봤는데 자신에게는 슬픈 표정으로 운 방지가 지금은 그녀석 품에서
94296d28491c468
****6d28491c468 방원이의 모습에 이성계는 흔쾌히 허락 하셨고 다음날 모든 연예인들이 와 있는 파티장에 가니깐 방원이 한데 잘 보일려고 아는척 하지만 다 무시하고 방지를 찾는데 저 멀리 무휼과 방지가 서로 웃으며 와인을 먹는데 방원이는
LJW_JCA
이성계 정몽주
iden_0229
여말선초는 진짜 ㅋㅋㅋㅋㅋㅋ어떸 드라마를 봐도 재밌습니다... 이성계 이방원 정도전 정몽주... 크
wkzjvjcgbtt
알테어 한글이름 패치 성견우 하니까 생각난 건데요 제 앤캐 이름이 갤럭시 리 거든요 중국 영국 혼혈 그래서 한글 패치하면 이성계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saSatansiri
아 근데 ㅋㅋㅋ 주몽이후 기록이 증명하는 신궁이라는 이성계가 화살만 쏜다고 뭐라 하는건 무슨 생각인겨 ㅋㅋㅋㅋ
man_d_ra_mi
아라 스페바 보는데 후쿠 넘... 무슨.. 이성계 왕으로 세우려는 정도전 같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배들한테 자기 목표는 2위라고 하고 아라한테는 니 1위시켜줄거라서 2위라고 말햇다고 하는 거 너무.. >-<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dididada22

From Twitter

GoRani__
음란지수 이성계탄생년도금
youtuna
엔 타로 이성계 이거 왜이렇게 웃기지
r_oa_d
****nopigom 천호선 때문에 이성계도 마찬가지;; ****o008
seoulmann
벗 암어 크립.... 암어 위화도... 왓 더 헬 암 회군 히어.. —이성계 1335~1408
moritattt
~고덕동의 유래~ 고려시대 문신인 이양중은 정몽주, 이색, 길재, 서견, 이방원과 함께 의형제를 맺은 사이였다 그런데 이성계가 조선왕조를 건국하게 되자 격분하여 지금의 강동구 고덕동 지역에서 은둔을 하였다
MAXNSR
****boy65 ****ong 베가볼때 그드라마는 이성계를 정당화하는 드라마로보여지내요 민초를걱정하는 그런 권력자들은 없었다고 봅니다 배운지식은들이 왕조가바뀌면 사회달라진다고 는 작가들이만든 허구로 보여지네요
waterena
ㅋㅋㅋㅋㅋ이성계가 이지란에게 사투리 쓴거 좋잖아!!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dididada22

From Twitter

jokwangst
이성계 옆 이봉원
waterena
육룡에서 이지란 장군이 제일 좋아..ㅠㅠ 배우도 연기 잘하시고 목소리도 넘 좋고 이성계와의 관계도 너무 좋당
shamin_sseol
****in_sseol 품었음. 근데 유배 끝나고 돌아온 삼봉이 단신이 아니라 그 이성계의 책사가 돼있었으니 허참. 이미 연애놀음을 말하기엔 나이도 많아져서 그냥 평생 그래왔듯 눌러참다가... 아 이 얘기 하지 말걸 또 기승전탄핵씬으로 가려고 하네.
Thisisgaesori
내가 누군지 알고 이러는게냐? 난 이성계장군의 오남인 이방원이다! 이러면 무사할성싶더냐!?/...벽사계 대장 무휼입니다. 그러는 도련님은 저에게 이러시면 무사할거라 생각하십니까?하면서 단검을 얼굴 바로옆에 꽂아버렸음 좋겠다. 방원이 쫄면 씩 웃어라.
DT_bluv
****ue 와쒸 뉸뉴님 이성계하고 친해여???? 쩐다 이순신장군님 싸인 좀 받아다 주세여!!!!
n_nnue
****luv ㅋㅋㅋㅋㅋ미쳨ㅅ어요... 너무 오래살았더니 까마득해서 기억이안나네여 휴ㅅ휴 이성계가 조선건국한다고 할때가 엊ㅈ그제같은데
achallengeto
****llengeto 이성계가 회군해달라는거 해주고 이인임이 자기 복귀시켜달라는거 주청해주고 조준 대사헌 시켜주고 통수 맞음....다른 부패 권문세가들 다 하는 토지점탈 그거 하나 제대로 못하고 털린 챌민수는 호구야 ??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starjn_news

From Twitter

moodarea
브금ㅋㅋㅋㅋㅋㅋ척사광이 이성계에서 로맨틱한 죽음을 선사ㅋㅋㅋㅋㅋㅋㅋㅋㅋ
DIL_97_
왕은 이성계
cheinchein
육룡이 나르샤에서 이성계는 왜이렇게 날이갈 수록 별루지... 원래 왕은 본인 스스로 되는데 아닌 거 같지만... 이성계가 이렇게 나약하고 후달리는 듯한? 모습인거지? 위엄 있는 모습이 영 아닌데...? 위화도 회군에서도 가족적인 거 때문이었고
_madruz
고려를 지키려면 이성계를 죽여야 한다 조선을 세우려면 정몽주를 죽여야 한다
kbg65080
김진명의 '대한민국 7대 미스터리' - 6화. 태조 이성계는어떻게 죽었을까? | #스토리펀딩
fornuri
****ncoma 저도 탐라에 들어오면서도 설마 그분과 맞팔까지 될꺼라곤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멘션을 섞고.. 서울 촌년으로 시작해서 다 이루어 봤으니 이젠 아쉬울 것 없이 이성계의 목을 치러가면 되겠군요ㅠㅠ
sjh306543
이성계의 역성혁명도 들춰봐요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bagooiong4

From Twitter

watchingCJ
유사부자가 아니라 진짜 부자관계지만 이런 느낌의 이성계-이방원도 언젠간 보고싶다. '아버지가 절 배신하셨잖아요!' '너도 나한테 칼 빼들었잖아 어째서 나만 죽일놈이니?' '결국 절 버린건 아버지예요. 그러니 복수할겁니다' 애증의 부자 라잌댓
leehogu_002
삼봉은 힘없는 왕으로 이성계를 택했고 당당히 그를 왕으로만든다말했다. 지금 들으면 이건 나는 너를 힘없는 왕으로 택하였다.이자가 내가 이용해먹을자다. 라고 말하건가
eunsu6281
****_haili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님 정말 대단하세용 이성계가 조선 세울때 어쩌셨어용??찬성이었어용 반대였어용?아 참 직위는 뭐였나용??ㅋㅋㅋㅋㅋㅋㅋ
conVerse_low
****sugar0309_ 한국사 하다가 이성계 죽이고 싶었는데 유아인이 너무 멋있어서 용서하기로 했어 낫제정신
history_taku
그 사람은 바로 조선을 세운 태조 이성계입니다. 물론 현재 기록들이 대부분 조선에서 쓰여진 기록이기에 과장됐을 가능성도 있지만, 원이나 일본의 사서와 비교해보면 무공 실력이 엄청났단건 사실로 보입니다.
True_Shadow_
****0619 쏘는건 더럽게 못쏘지만 마음만은 제가 신궁 이성계 장군이였죠... 아련 다시 쏴보고싶다..
cyan0724
****lux ㅋㅋㅋ 이성계 낙마는 자해였을 것 같은데요...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shlee3737

From Twitter

kgb4004
김부겸 전의원에게 공개질의 합니다. 대구의 맏형이라면서 어제 대구어벤져스에 왜 불참했는지 해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성계의 장남 이방우는 아버지의 허물을 자식이 안고 가겠다며 왕권을 포기하고 초야에 묻혔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맏형의 도리 아닌지요?
HKBC3
고려에 대한 충절인가? 새 왕조의 창업인가? 정몽주 vs 이성계HKBC환경방송
zhugeliang3594
오늘 꿨던 꿈들 다 하나같이 이상해 첫번째는 어떤사람이 내 족제비 자캐 도용한꿈이고 두번째는 내가ㅋㅋㅋㅋㅋ 왴ㅋㅋㅋㅋ 이성계장군님을 죽이는 꿈을 꾼거얔ㅋㅋㅋㅋㅋ왜앸ㅋㅋㅋㅋㅋㅋㅋ왴ㅋㅋㅋㅋㅋㅋㅋㅋ나 오늘꿈 이상햌ㅋㅋㅋ
ARMIANA
박근혜 대통령 되고나서 이성계 드라마를 해마다 하네... 지 애비가 쿠데타 범죄자 아니랄까봐 상기 시키는건가? RT ****italTimes ‘육룡이 나르샤’ 시청자 꽉 잡은 명품 드라마의 품격 #dt
Docksa_
****E ****P16 이공계를 빠삔 이성계도 빠쁸
Docksa_
이공계를 팝핀 ~~ 이성계를 팝핀 ~~
niena_nienn
다른 사람보다도 제 정치를 이해하고 함께 할 이성계의 아들이기도 하니까 보좌관으로 일을 하게 함. 한 편 방지, 분이 남매는 어릴 적 어머니의 실종으로 헤어지게 되고 방지는 서울로 올라와 대형 연예기획사 캐스팅매니저 장삼봉 한테 캐스팅 돼서 연습생을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shlee3737

From Twitter

niena_nienn
어마어마한 인물들이 있고 여당과 현 정권을 압박하며 국민들은 그들을 엄청나게 환영함. 그리고 이성계의 아들 이방원은 어릴 적부터 아버지를 보고 정치인의 꿈을 키우고 대학을 다니는데 학교에 특별 강연을 와서 수업을 듣는데 완전 뿅 반한 거.
niena_nienn
현대물로... 우선 전전대통령부터 계속 보수당인 현 여당이 대권에 승리하고 있는데 워낙 국민들의 인식도 좋지 않고 게다가 이성계라는 야당의 엄청난 정치가가 등장한 거. 그리고 그 이성계 따르는 인물 중에 정도전과 하버드 경제학 박사 조준 ㅋㅋㅋ 까지
niena_nienn
정몽주: 여당 총재로 차기 대권을 노리는 듯. 아닌듯. 의중을 알 수 없음 이성계, 정도전의 라이벌 공양왕: 현직 대통령 이색: 여당 내 핵심인물 전직 대통령 비서실장.
niena_nienn
육룡을 현대로 들고오면... 성계님: 차기 대통령 후보로 유력한 여당인 가별초당 총재. 삼봉: 친 이성계라인의 핵심인물이자 가별초당 원내대표 이방원: 성계님의 아들이자 정 의원의 보좌관1 이방지: 최고의 아이돌 가수. 나중에 인맥으로 성계님 인기몰이에
earyear
으 이성계 극혐 ㅋㅋ 백성들이 성계탕 먹는 것도 모르고
in_0130
머리 깔끔하고 단정하게 올리고 화려하진 않아도 고급스러운 비단옷 입은 선미 궁금하다...좀 높은 사람처럼...이성계장군처럼...하앜...
guain_98
ㅋㅋㅌㅌㅋㅋㅋㅋㅋ 아ㅏ아니 저건 이성계나 이이 상관없이 지구가 만들어지기도 더 전ㄴ에 태어나신 분들이잖아ㅌㅌㅌㅋㅋㅋ rt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shlee3737

From Twitter

inn137
정도전 : 이성계! 왕이 되어라! 이성계 : 손나 코토..! 할 수 있을리가 없잖아! 이지란 : 크윽 상처입은 몸을 부여잡고 다가온다 이성계 : 이런...! 가별초 레이더 : 패턴 청! 패턴 청! 마사카, 패턴은...삼한제일검길태미...!
inn137
****37 결국 그들은 드론에게 발각되어 뿔뿔이 흩어지고, 땅새와 분이는 무사히 숨었지만 방원은 이인겸의 앞에와 무릎을 꿇리고 거지라는 취급을 당한 뒤에 밖으로 쫓겨나버린다. 다음날 개경으로 온 이성계와 도화전에서 아버지를 모욕하는 내용의 극을 본
inn137
****37 그 전에 먼저 제 2 개경신도시로 와있던 이성계의 오남 이방원은 촌놈 티를 내지않기 위해 엑소슈트를 입고 갔다가 뒷골목의 왈패들에게 슈트 뺏기는 수난을 당하고, 거기서 도당 센트럴의 생체실험을 위해 끌려간 부모들의 아이들을 발견한다.
bstardisblue
미쳤나고ㅋㅋㅋㅋㅋ 착취와 화장을 즐기는 악당들ㅋㅋ ㄱㄱㅋㅋ목각인형 레알 돌은듯ㅋㅋ ㄱㄱㄱㅋ 기획영상 나라를 살리자! 백성을 지키자! '캡틴 이성계' 출처 : 육룡이 나르샤 | 네이버 TV캐스트
JCschool_DS
대숲 분도 짐작이 가고 이정도면 정몽주 이성계로도 아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익계지만 당사자 입장에서 잘못을 한 건 아니니 나무 크게 앎은건 조금만 삭혀주새오
JCschool_DS
정몽주랑 이성계 누구됴....
bstardisblue
하 진짜 이장면 쩔어ㅠㅠ 전에 태미하고 이성계붙었을때 장면하고 대치시킨거 존나 잘했다ㅠㅠ

이성계 육룡이 정도전 정몽주 나르샤 이방원은 포은 이방원 삼봉 이방원이 길선미 shlee3737

From Twitter

toscaaaaa
****QqiT 근데 34회안에 죽긴죽나 지금 이성계 낙마직전장면
kgb02881
배우 박혁권, SBS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를 암살하라!
kgb02881
배우 박혁권, SBS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를 암살하라! 대구경북 사건의내막
Taemi_Love
****Dragon 헉... 시, 시, 신궁 이성계 장군님이요????
KKereina1987
****For_U 조상님 그거 기억나세요? 왜 예전에 이성계가ㅏ 나라 갈아엎고 새로 세운다고 해서 완전 난리났었잖아요! 지금 생각해도 진짜 완전 대박사건!
Ashley_0_8
****rdisblue 회군 편ㅋㅋㅋ진짜 전개 답답한것도 없고 재미있어요! 이성계가 백마를 보낼때 으악 답답해 이러면서 봤는데! 회군 편에서는 멋있었어요! 저 장혁 좋아해가지구! 장혁나오는거는 다챙겨봐요! 뿌나는...원작도 재미있어요!ㅎㅎ
nrkang2004
**** 고구려,백제의 건국에는 소서노, 신라의 여왕뿐 아니라, 조선 건국에도 민씨 일가의 힘이 너무쎄서 이성계가 결국 팽해야할 정도였고, 유교의 한 축인 율곡이이 선생도 아버지가 아닌 신사임당이 먼저 ^^ ****ing_State ****k
dakwak001
이성계와 무학대사의 일화가 있다. 이성계가 무학대사를 놀리려고 대사는 돼지를 닮았소 그러니까 무학대사가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님 눈에는 부처만 보입니다. 장군께서는 부처님으로 보입니다.라고 했다. 정청래 눈에는 뭐가 보였을까?
liam1234_
****ury 류리핢니 친구... 이성계 쨩... 메모
reryury
****1234_ 사실 이성계가 저의 친한 동생이였 으읍읍읍
fatum_forsum
오러 국장 이성계...
xodmfal
****720 과거의 역사적 사실에 대한 가정을 하는 것으로는 고구려가 삼국을 통일했었더라면,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하지 않았더라면, 일제가 우리나라를 침략하지 않았더라면 이런 식으로 가정을 하는 것입니다. 일어나지 않은 것을 가정한다는 것 자체가
sungyw4663
이성계,이방원 가족들 의형제,이복형제들 조사
___x3x___
이성계 유동근 -정도전 조재현 -정몽주 임호 . . ㅋㅋㅋㅋㄱㅋㄱㄱㄱㅋㄲㅋㄱㅋㄱㄱ너무웃겪ㅋㅋㄱㅋㄱㅋㄱㄱㄱㄱㄱㄱㅋㄱ육성으로터짐ㅋㅋㅋㄱㄱㅋㄱㄱㄱㄱㄱ
TPVID
****junho_S2 야 그래도 이성계 있으니까 우리가 이렇게 살고있는거지... 나는 이성계 편이엇다 왠지 이방원이 조앗음;;
TPVID
****junho_S2 야 이성계가 혁명 일으킨다고 할 때 존나 놀랬지 않냐 나는 그거 구라인 줄 급
TeT_mugwort
****_ssu0018 아 그그 이성계 그 몰라 천민이었습니다 위인은 건들면 안된댔어요
ping_ssu0018
****mugwort 헉헉 이성계 조선세울떄 얘기 해줘요~~!~! 두근두근
history_taku
Q: 고조선은 이성계가 세운 조선과 구분하기 위해서 '고'가 붙었다면서요? A: 잘 알려진 이야기이지만 No! 삼국유사에서도 단군조선을 고조선이라고 부르며, 이는 위만조선과 구분하기 위함이였습니다. 물론 현재로서는 이성계의 조선과의 구분을 위한것입니다
CeeMylle
이성계도 비중이 너무 ㅓㅂㅅ었지...
c_jjeong
ㅋㅋㅋㅋ아 근데 #육룡 지난화에서 이성계가 왕건 이야기할때 보던사람들 대부분 한명의 얼굴을 떠올렸을것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Thisisgaesori
이성계장군 밑이면 앞으로 많이 활약할텐데 별칭정도 있는거 좋을거같다만.../도령은 그 무사의 이름을 아시오?/키 큰 도령이면 저번에 그 매화당 잡은 무사 아녀? 무...뭐였는디./...무휼아니오?/어! 맞아맞아! 그랬던거 같소 저들끼리 신나서 떠드는거
potterwho10
태미 49재 저번주에 치뤄준것 같은데 육날에선 이미 4년이 흐름.. 1388년 1월에 임견미 길태미 ,염흥방 홍인방 죽음 1391년 9월에 정도전 탄핵받고 유배감 1392년 4월에 이성계 낙마, 정몽주피기 조준,남은 유배보냄, 방원이가 포은 죽임
ohs688
#작품을_시작도_하기전에_끝내봅시다_되도록_슬프지_않게 이성계는 변방의 무장이라는 자신의 처지에 만족했답니다.
tvxq_YHCM
****haeEXO 속보 이성계 조선 건국
shamin_sseol
****in_sseol 알아보시고, 이성계 5남 가별초의 짱짱알파란 사실까지 밝혔는데 태도가 엄청 차가워서... 더 좋아했겠짘ㅋㅋㅋㅋㅋ 역시 우성알파라고 혹하는 그런 쉬운 오메가가 아니시다! 스승님은 어린 시절 약조했던 그 아이 =나 를 기다리느라
mushstone
****bi_apple ㅋㅋㅋㅋ 그쵸 내가 지금 찾아가면 깜짝 이벤트겠지? 는 100% 민폐라구요! 지란성님은 이성계바라기라서 어찌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Rieul_nim
해저유적보면 N이 왕의후손이라는거알겟는디..어찌라고 무슨 한국으로따지면 성가지고 이씨는 이성계의 후손이여 누구네는 왕의자손이여 양반집자손이여 하는정도로보여서.. 뭔지 글고 엔 어차피 고아라서 핏줄 딱히.....부질없음,,
alrevenant
그리고 별 까닭없이 머릿속을 맴도는 이성계의 그 찰진 대사라인 "그런 선생이 삼봉을 잡아 가두고 쥐어 패고 노비라고 모략질을 해도 내는 끝까지 참았어!" #정도전
SoundKim21
****life0324 육룡이 이성계랑 정도전 진짜 너무해요.
_ChaMiit
와아 이성계-정도전-정몽주 조합 쩐다 호모호모 게이게이 호로로롤로 현남친 이성계랑 전남친 장몽주 낄낄낄 미침
yeo_wool88
어제 본 육룡이 나르샤에서 좋았던 건 포은이 이성계장군님께 더 많은 피를 보실 거고 뭐 그런 말 하는 거...넘 조아따 조선건국하고 1,2차 왕자의 난이 생각나서
kouhogue
****hingCJ ㅠㅠㅠㅠㅠㅠ저도 하오체로 바뀌는 순간은 수십번을 봐도 전율이!ㅠㅠ 포은이야 고려가 최우선순위였지만 포은선생을 존경하고 늘 저자세로 나오던 이성계가 니 손목 잘라서 옥새에 못 얹을 것 같냐는 식으로 나온 것도 대충격이었어요ㅠㅠㅠ
Olje_
육룡이 나르샤 34회 이성계 34회의 성계리 넘나 내취향의 스타일링이었따 #천호진
bidotemi
성계리 칼이 태미꺼랑 비슷해보여서 찾아봤는데 성계 칼은 전어도라고해서 실제 이성계가 사용했던 칼이라고한다 태미 칼은 좀 다르게 머리부분만 용으로 되어있어서 전어도라고 할 수는 없고 그냥 용문양 장식인듯
sok0720
****fal 이성계의조선이중국에있었다는글은아직못읽었습니다.
mushstone
****313 사실 왕 하면 생각나는 얼굴이기도 해서 ㅋㅋㅋ 이성계 후손 왕중에서도 맡은거 있지않나..!?
xodmfal
****720 ****fal 아뇨 이성계가 건국한 조선 얘기입니다~
mushstone
육룡이 나르샤 34화 : 다음주에는 드디어 포은의 최후인가. 선죽교에서 17대 1 무쌍 찍을 것을 기대하고 있음. 덧붙여 이성계 꿈 속에 나타난 왕건이 자동적으로 최수종으로 연상되서 뿜음....
CeeMylle
이 표정은 빼박 이성계를 살리려던 것 아니겠나. 땅새와 분이를 살렸듯이, 그렇게 또 한 번.
actor_early
아 맞아 그러고보니 다른 애들 자신보다 어린애들 이 길선미 보고 "길태미..?"라고 했을때에는 진짜 한대 쥐어 박을거같이 반박했는데 이성계 장군이 길태미냐고 물었을 때는 정중하게 아니라고 햇던거 생각난다. 길선미 이 남자 멋있뜸
KD_S2_Jackdaw
파판퀘 싹둑싹둑 야생게를 싹둑싹둑 이성계로 보고 한글화 잘 되어잇다더니 이건 엄청나잖아?;; 해버렷다
ardwsg1388
이 문제는 1391년경 시작된 정몽주의 공격이 혁명파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가. 이성계의 낙마와 기회를 틈탄 공격이 얼마나 치명적이었는가. 이 점이 핵심. 명분을 쌓아 선양을 받으려고 했는데 물 건너 가고.
k5SUNNe3pwI58Sx
무명도 은근 웃기는 집단인게 신라때부터 있어왔다면 그 기반이 상상을 초월할텐데 정도전과 이성계를 못 막나? 아니...내가 너무 근시안적인가?
April_Hong77
****boy65 어제 정도전 이성계한테 너무하셨잖아요. 이제 가셔야죠. 근데 너무 웃겨요. 이 트윗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센스 짱
watchingCJ
****ukduk12 이성계 입에서 '포은 이 종간나 새끼'까지 나왔는데 어떻게 흘러갈건지 모를... 이 상황에서 이성계가 역정내는거 너무 이상하잖아;;
watchingCJ
설마 삼봉이 재상총재제 실현하기 위해 이성계 조종해서 방석이를 세자로 내세웠다 이딴 흐름으로 가진 않겠지? 아무리 김박이라고 해도....=_=
watchingCJ
육룡은... 계몽라인 없어진건 그렇다 치는데 그럼 이성계랑 방원이 사이는 나빠질 일이 없잖아. 포은 죽여도 이성계가 이새끼 내가 죽여 살려 할 이유가 없는데 이건 어떻게 하려는거지;; 방원이가 세자스타케이 탈락한 최대 이유가 포은 죽여서이지 않았니
k5SUNNe3pwI58Sx
****aeti99 이성계랑 미미즈....분위기 끝내주네요...ㄷㄷㄷ
Furukawa_arhinn
2016.01.27 ebbii1004 updated photo with #GongSeungYeon #공승연. #육룡이나르샤 #문경새제 #이성계  집 마당 연못 이 얼었다 #피겨여왕 ㅋㅋㅋ
rokmc_sns
천하 명궁에 목 뚫린 왜장, 남천 바위를 피로 물들여-이성계 李成桂 장군과 피바위
inn137
크..이성계는 수중에 야차 두마리를 키웁니다...
watchingCJ
삼봉의 남자들. 자네를 죽여 고려 충신으로 박제해버리겠다는 포은사형과 평소에 좀 구박해도 막상 위험해지면 활들고 칼들고 쫓아오는 이성계. 삼봉의 취향 넘나 와일드하다 분야 최고&위험한 남자들만 좋아한다
selly_zest
1392년 태조1 7월 17일 이성계가 개성의 수창궁에서 즉위함 9월 21일 정도전 등 개국공신들에게 교서와 녹권을 내림
fornuri
****_J_ 진짜 다람쥐 삥뜯을것 같지 않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성계 째려보는 캡쳐보고 그런거라고 하기엔 너무 그냥 산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phorache
동아시아 대륙과 반도는 오래전부터 각별한 사이였다. 조선을 개국한 이성계가 몽고땅에 있었던 사실이나, 명태조인 주원장이 반도의 전라도 근역에서 세력이 형성되었다는 사실은 그리 놀랄 일 이 cont
dididada22
그 화살 피하고 제가 장군의 목을 칠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저는 동생과 좀 다릅니다. 진짜 이 부분 선사님 대사톤 존좋ㅠㅠㅠㅠㅠㅠㅠㅠ #이성계 #길선미
dididada22
이 장면 진짜 그림같다. 크으... #이성계 #길선미
_o_lily_
덕만이를 사랑한 비담도 아니고 이성계가 삼봉 지키려고 역모를 일으키냐구ㅋㅋㅋㅋㅋㅋ
_o_lily_
난 아직도 육룡에서 이성계가 왜 왕이 되겠다고 마음 먹었는지 이해가 안가요
nohoran80
다시 이방원을 죽이러 가려함. 하지만 영규는 정몽주를 죽여야 삼봉 선생님,이성계장군님,그 밑의 많은 사람들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옆에 죽은 병사가 잡고있던 창을 들고 힘겹게 일어나 그대로 정몽주를 향해 던져버림.
starjn_news
스타뉴스 '육룡이 나르샤' 박혁권, 이성계를 암살하기 위해 살벌한 기싸움 시작!
kimnoname23
이성계 이지란 제외 ...? 취향 없음 #최근에_저장한_남자사진_4장으로_취향을_알수있다고_한다
kimnoname23
최근에 저장한 남자사진은 다 이성계/이지란이므로 .....
shamin_sseol
삼봉르으으으으은!!!!! 쾅쾅쾅쾅쾅 삼봉!! 삼봉!!! 민삼봉을 오른쪽으로 밀어서 잠 금 해 제에에ㅔㅔㅔㅔ!!!!!!!! 포은도! 이성계도! 이방원도 이방지도 모두모두 그를 조와해!! 갖고 싶어해!!! 포은이랑 방워닌 내가 못 가지면 부숴버린다 <이런
dada9a9a
****37 핑계도 없어여 ㅋㅋㅋ 땅새가 연희 기척 못 느끼는 건 연희가 짱짱한 자일색 + 땅새 그때 겁나 충격 받아서 그래 ㅋㅋ 라면서 납득할 수 있는데 저건 진짜... 그냥 이성계 아들이라서?
ajflekclsdo_D
강력반 AU... 방지 어머니는 생사를 모르는데다 아버지랑 이전 동료들마저 다 죽고 없어서 점점 엇나가고 방원이랑 싸우다가 그래 너는 아버지도 있고 좋겠네 이런 식으로 비아냥거리는데 이성계가 슬그머니 다가와서 너도 내 아들이잖아 하고 토닥였으면 좋겠다
c_jjeong
****hn 하여가랑 단심가가 나올 틈이나 있을까 모르겠네요 지금상황에선 ㅋㅋㅋㅋㅋㅋㅋ 이성계가 저렇게 대놓고 욕을할줄이야 ㅋㅋㅋㅋㅋ 꾸르잼....
Soongzzi
선미 태미 대사 완전이 똑같은거 보면 진중이니 경망이니 해도 형제는 형제인것.. 내가 이성계였음 한마디 해줬다 니 아우도 그런소리 하더라곸ㅌㅋㅋㅋㅋㅋㅌㅋㅋ
Soongzzi
이성계가 기겁하면서 화살비 뿌려도 납득할거같은데
helloj641
태미 영상보다가 인방이랑 같이 배타러 가서 이방원보고 목 치고 .. 이성계랑 못했던 내기 다시하자면서 경계하다가 화살 날라오면 다 막아내고 안전하게 평택가서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rrenn_99
이성계도 삼봉 잃고 정치 하기 싫어져서 왕위 버리고 튀었잖아 소경염도 아들이 어리지만 않았어도 황제 때려쳤을 아무말
kisskiss7kr
육룡이 나르샤 - 실존인물, 가상인물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 나오는 인물 중에 이성계, 정도전, 최영 등은 실존이고, 이인겸, 길태미, 홍인방은 실존이지만 가상이고, 이방지, 무휼, 분이는 상상의...
c_jjeong
이성계 : 정몽주 이 종간나새끼!
ddarlkipream
아니 그건 그렇고 이성계 언제 왕됨? 오늘도 왕이 아님 일기쓰게 만드네? 무휼이 용짤도 용짤인데 언제 왕될거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still_not_king
shinneemk
정몽주와의 대화, 이성계와의 대화 장면 모두 연기 쩔..
JennyRemeber
육룡에서는 삼봉>>>>>>넘사벽>>>>이성계 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요 개경의 아이돌 삼봉!!!!!
hi_hankyung
'육룡이 나르샤' 길선미, 이성계 암살 시도…"극락으로 모시겠습니다"
Bawerk
****card5 이 드라마 속의 이성계가 그런 대사를 하더군요ㅋ
yoonniim
이성계랑 이방원은 진짜 매력 ㄷㄷ한 캐릭터잉것
sweetly_k
이성계가 선미한테 길태미? 라고 되물었을 때, 길선미 표정이 욕하고 싶지만 이성계라 참는 것 같았음. 순간 멈칫 했지만 꾹 누르고 길선미라고 한 거 같은ㅋㅋㅋ
Crayontoast
이성계가 무학대사에게 "대사는 꼭 아재처럼 보이오"라 하니 무학대사가 "전하는 존잘처럼 보입니다."라 했다. 이성계가 "아니 나는 아재같이 보인다 했는데 왜 내겐 존잘같이 보인다고 하시오?"라 물으니 무학대사 왈, "아재에겐 아재만 보이는 법이지요."
bagooiong4
이성계만 죽이면 조선은 성립되지 못한다.
penguin_in_snow
아그리고 태미는 야 이성계 막이러는데 선미는 최소한 예의라도 갖출라거 이성계 장군님 이럼..동생이랑 형이랑 차이점이란.. 기여워ㅠㅠ
bsharyu2
사실...육룡에서 이성계의 행보는 참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지만 오늘 천성계가 수레에 누워서 눈물흘리는 장면은 아...천성계연기존잘+ 육나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천성계는 계속 생각하고 움직이고 있다는 걸 느끼게 해서 넘좋았음...
ajm10041
시선강탈TV '육룡이 나르샤' 정몽주, 이성계 일파 일망타진 음모 #즉석 #로또
So_Ryuha
아근디.. 태미는 이성계 첨만났을때 만나서 반가워요 말은 존대인데 좀 하대하는 느낌이었는데 선미는 깍듯하게 존대해서 ㅋㅋ 뭔가 미묘하다..
in_0130
이성계 : 낙마 길선미 : 내 실적...!
OwaO_OwOr
아니근데 러브인도쿄 우리로치면 내가 이순신님을 공략하겠어..! 좋다 율곡이이 공략에 성공했다..! 다음은 이성계를 위화도에서 꼬셔야겠어..! 이런거야..?
tianel_ent
화면으로도 두 상황이 너무 대비되는 것이다. 색감까지. 삼봉&이성계vs태미의 칼과 활 사이에는 밝은 빛과 화려한 색과 심지어 가을의 나뭇잎까지 있는데 이성계vs선미의 칼과 활 사이에는 어둠 어둠 앙상함 뿐.
goraebab100
****uri 이성계 전주이씨 맞지않아요????
Mimi33307551
근데 선사님 진짜 죽이려고 온거마져요?? 죽이려했으면 이성계장군님하고 부를때까지 인기척도 못느꼈는데 기습을 했어야지
Gil_Seonmi
적룡의 목도리가 탐난다 우학주의 모자가 탐난다 이성계 장군에게 화살날린 그 자의 털조끼가 탐난다
did_san0u0
이성계말만 들으면 태미가 쫄아서 칼집어넣고 간거같은데 사실 실력과 상관없이 그상황에서 이성계치는게 안좋다는걸 알아서 물러난거아닌가 진짜로 마음먹음 할수도 있었을텐데... 사회화된 태미가 이렇게 착한데ㅠㅠ
shlee3737
#이방원 의 수레로 이성계 #벽란도 에서 탈출하는 중.jpg 왕건의 저주인 것 같구나... #이성계 #SBS #육룡이나르샤 E34 Highlights
shlee3737
으으윽... 포은, 이 종간나 섀끼가!!! #이성계 종간나 섀끼!!! #이지란 #SBS #육룡이나르샤 E34 Highlights
shlee3737
길태미? #이성계 #길선미 입니다. 극락으로 모시려고 합니다. 쉬이이~ 퍽! 데굴데굴... #SBS #육룡이나르샤 E34 Highl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