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Posted by 마리쉐
2016. 2. 1. 22:45 ALL

choi_rone
와아아...이방원이 역사에서 포은을 죽이기전까지 그가 결심하는 과정의 심리묘사를 겁나 열심히하셨네...
silver_fox_22
결국 홍인방의 속삭임에 포은을 죽이는구나..
al0502y
포은이 이성계는 소신을 어찌할 수 없습니다 라고 계속하지만 이방원은 포은을 어찌할 수 있지...
Lesser_911
아‥‥ 포은‥‥‥ 조타
kiltaemilove
공양왕과 포은 애뜻하네ㅠㅠ 구남친 성계를 믿었는데 하필이면 방원잌ㅋㅋ
gidalim1
포은 드디어 선죽교를 만들러 가는구나....
Lemon_DroppinG
이성계는 포은을 어찌 못하는데 이방원은 포은을 조지고도 남지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g2ijoa

From Twitter

nowhere_Yuha
선택지가 틀렸어 포은… 측은
Glorious_dayz
포은왕요...? 도른
ultramania1019
포은 자신감 쩔어 ㅋㅋㅋㅋㅋ
a084084084084
와...포은 존나..
smartdemian
포은이랑 공양왕 사랑하냐
ardwsg1388
포은 나리 ㅂㅅ으로 만드네 진짜 ㅋㅋㅋ
Aither_RUNE
포은이 간과한 것 : 이방원 ㄹ

sinhoo851
고려가 사랑한 남자 포은😂
6_151005
포은왜이렇게 무섭게생깅ㄴ...
HERHEEU
워 오늘 포은 연기 너무 좋으시네
JEBON_G
포은은 진짜 충성심은 겁나 쩐다.....
Glorious_dayz
포은 잘가라
g2ijoa
포은 진짜.........워.....
joohelen0914
포은 나머지말은 선죽교에서 합시다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FRD_EH

From Twitter

Soongzzi
삼봉이랑 웃으면서 붕붕방방 하던 포은 어디갔냐 진짜무섭ㅣㄱ ㅋ ㅋ ㅋ
hae_eun_12
포은 넘행!
badblood0430
그놈에 포은
Hotchism
포은바라기 곰삼봉
Soongzzi
포은 눈돌아간 이후로 진짜 서있기만해도 막 검은 무언가가 피어오르고 휘파람불면 철퇴 소환될거같고 개무서워졌닥오 ㅋ ㅋ ㅋ
bidotemi
헉.... 포은 도망가...
Aither_RUNE
포은을 죽여야겠다!!! 킬방원!!!! 방방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geetraum

From Twitter

SETOPEN_C
와 포은 재끼려는가보다
moodarea
제가 가서 포은 죽일게요
BYXRIGHT
오늘 뭔가 선죽교에서 포은-방원 마주치고 조ma루 감자탕 뜰 거 같은데
papa12908
포은아!! 네가 죽어!!!!
trimutri100
마녀가 육룡을 본다길래. 정몽주 죽었냐? 응 포은? 트위터 김배우. 곧 죽는다고 트윗 올렸든데? 몰라. 아직. 그럼 이성계 말에서 떨어졌냐? 응 그럼 곧 죽겠네, 이성계 병문안 갔다가 죽어. 스포하지 마라. 어. —;
hae_eun_12
삼봉 첫사랑 포은...ㅠㅠ넘나 소듕
dodog_who
포은이란사람ㅋㅋㅋ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UNderwater_SS

From Twitter

nowhere_Yuha
포은 코난인줄
messiah1128
오 포은 똑똑해
hae_eun_12
사스가 포은
xlpinelx
포은 또또캐
1011kjy
포은 너무 무섭닼ㅋ
kydlaeti99
포은 천쟄ㄲㅋ
SETOPEN_C
포은 존나 예리하네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qufgkal

From Twitter

hae_eun_12
포은 왜 자꾸 철퇴를 향해 달려가아아
nobuo_14
이름이 왜구래-> 말생아 이거 금방이댜 앗시 제길 포은 빠빠8ㅁ8하면 안볼려했는데 이런식으로 붙잡혔어
nowhere_Yuha
포은 쪽은 일단 홍사범을 죽여야 기밀 유출을 막을 거 같지 아니하느냐….
181cmX62kg
여자를 보지말고 포은을봐...
___fineapple
그러고보니 척사광이있는한 포은 죽긴 힘들겠잔
DAZEL_rt
오늘 포은대감 주거?
SEUNG_A0
잘가라 포은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shaminnnnnnn

From Twitter

onesea_melody
포은 제자 쟤 연기가,,
river_deer
포은 얼굴 많이 봐둬여지..
goraebab100
포은은 오늘 죽을까 안죽을까..
tp_vkf2
오늘포은극락가십니까?
biggest_flavor
선죽교 포은보다도 벌레 인룸이가 더 기대되는 더쿠의 마음
jk02147
흫 그래서 오늘 포은 선생 철퇴 맞으신다구요?
duauddml
그렇게 홍마신성설을 주장하던 동방극우인 포은 강여명센세는 암살당했다 한다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prettydevil4001

From Twitter

181cmX62kg
포은 인기짱많아
none_exd
오늘 육날하는 날인데 마음이 무겁쬬 이거 다 포은 때문이죠 아냐 제작진이 나빴어 우리 무휴리 막템처럼 쓰는 3분 보자고 내 인생의 1시간을 매주 월화 허비하고 있쬬 시이이이바아아아아아
wodls4904
방워니가 포은에게 복수합니다
wodls4904
포은 이거 완전 똥차네
prettydevil4001
으악! 오늘 아님 내일 포은선생께서 가신다아아아아아아 오열 나 폭풍 눈물 흘리면 어쩌지... 흑흑흑 근데 킬방원도 좋구난리..... 으앙 육룡이 늘 기다리는데 이번주는 아이러니한 마음이 그윽그윽하다ㅠㅠ
g2ijoa
예고에 나오는 방원이 상태보니까 포은 보자마자 하여가고 단심가고 그런거 없이 '포은!!!!!' 하면서 칼빵놓을거 같은데 그거 어떻게 참고 하여가 단심가 주고받을지 넘나 궁금한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jflekclsdo_D
포은이 영규한테 철퇴 휘두르면서 임 향한 일편단심이야 가실 줄이 있으랴!!!!!! 하는 거 아니고...?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synoyd

From Twitter

ajflekclsdo_D
방원 : 포은나무를 보더니 이런들! 퍽 어떠하리! 퍽 만수산! 퍽 드렁칡이! 퍽 얽혀진들! 퍽 어떠하리이읶! 퍽 이런 거 아님?
Ribstew_94
아...나 오늘 육룡 못본단말야... 울꺼야....왜우ㅗ애우오야아으우야 이번주에 포은 죽을것같은데...왜 나란놈 못보냐 어휴
kydlaeti99
선미가 우연히 선지교를 지나가다가 포은이 피습 당하는걸 보고서 기겁해서 비국사로 달려왔으면 좋겠다 선: 헉헉헉 연향, 아니 무극님!! 연: 부들부들 무슨 일이십니까, 선: 정몽주가 죽었습니다!! 습관처럼 연향이라고 했다가 눈총받는 선미도
yicf_
★연회비 2만원으로 용인포은아트홀 공연을 즐기자!!★ 연회비 2만원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용인문화재단 유료회원 안내> _다양한 공연을 10%~30%까지 할인 관람 기본1인2매 ※ 2월...
onenarasashin
성균관 시절의 호정과 포은을 생각해보는데 너무 귀엽다
onenarasashin
성균관 시절부터 내내 궁금했었습니다. 포은 사형은, 왜 저리도 사람들 간의 갈등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일까. 포은 사형은, 왜 늘 사람들은 화합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일까.
ins_2015
비나이다..오늘은 부디 선죽교에서 포은이 세게 철퇴를 맞길 바랍니다.. 사악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vita_mong

From Twitter

tianel_ent
명정포은삼봉은 제자복도 없지<
tianel_ent
아 스승님 자꾸 보이는 방워니 시리즈로... 죽은 인방이 나타나 벌레벌레 하고 죽은 포은이 나타나 조신이 자네의 이상향이 맞던가?하고 죽은 삼봉이 나타나 백성들을 웃게 만든다지 않았느냐? 했음 좋겠다.
sap214782
홍인방이랑 계약맺어놓고 조용하다가 지금와서 왜 꺼냈냐 왜긴 왜겠어 포은을 도모하고 싶은데 힘이 부족하오 시좀 지어주시오 그러지요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그만해
in_0130
지금 무명은 정몽주에게 우호적인 느낌이니까? 선죽교에서 이방원이 포은 죽이려고 할 때 길선미가 포은 구하러 나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선사님 임무성공률은 영원히 고통...
mi_yo36
홍인방이 이방원 마음의 벌레로 포은 죽이라구 부추기나. 참 사이좋은 죽고 죽이는 성균관 동기사제들. 대체 네오고려 문인들의 정체성이란...
mi_yo36
오늘 방원이 완벽 흐콰해서 포은 킬하는게 중점이니 선사님 비중이 공기일 것 같다. 괜찮습니다, 공기로 살아만 주신다면야...
Glorious_dayz
윤배우님 ㄱHㄹ생긴건 좋은데 홍보글 봤다가 먹 제대로 갈게 되네 내 안의 유자의 마음이 눈을 뜨는 느낌^-^ 포은이세요? 덕질 원투데이한 인간이 만들었나 씹돼지라는 말이 애정이 기반된 짓궂은 놀림 수준인지 인신공격성 비난 수준인지는 구분해야하지 않나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ad3e8b54475c4ee

From Twitter

_madruz
“이 이방원이, 그깟 포은이라는 대유자 따위에게 질 수 없습니다”라고 씹어 뱉듯 울부짖었다. 그리고 짐승같이 형형한 눈빛으로 적을 노려봤다. 캬 소설의 한 문단을 읽는 이 느낌 여러분은 이것을 3D로 보실 수 있습니다 뉵룡이 나르샤 보십시오
shaminnnnnnn
삼봉:사형ㅠㅠㅜㅠㅠ 자고 일어나니 이리 되었습니다ㅜㅜㅜ 포은:..... 뭔가 여러모로 참고 있다
qufgkal
언니한테 제작맞김! 조만간에 포은연 금앵이 모델버전 뜁니다♥ 사랑스럽고 맹한 양인소녀 금앵이/// 풀셋 30 들어갈거 같은 우리 금앵이..
yeunggyu
****147 용기는 무슨. 그 인간. 아니 포은선생 얼굴만 봐도 오금이 저려 죽겠는데..
gil_seonmi_bot
****ggyu 포은이 죽으면 어찌 돌아갈지 잘 모르겠으나 잘 가시오. 가끔씩 들리고.
yeunggyu
****seonmi_bot 아.. 포은 선생을 누가? 설마 척사광이?!!
yeunggyu
야. 다들 간과하고 있는게... 내가 어찌 포은선생을 이기느냔 말이야....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yeunggyu
****seonmi_bot 제가 어찌 포은 선생을 이깁니까. 못이겨요. 그 인간
Wput79
****ggyu 아직 포은 선생과도 결판이 안낫지 않슴니까!!ㅠㅠㅠ...아직 갈때가 아니여요 붙잡
dunglabba
포은 초상화
penguin_in_snow
아그럼 포은 혹시 월요일날 돌아가시면 2월 시작하시자마서 퇴장?ㅋㅋㅋ
ufvmgyuz
포은초등학교 포은 선생의 충․효․예․의 이어받아
True_Shadow_
육나와트 교장 왕우 부교장 인겸 그리핀도르 : 선미, 태미, 무휼, 홍륜 교수 홍대홍 래번클로 : 명정, 포은, 삼봉, 호정 교수 이색 슬리데린 : 방지, 방원, 신적, 대근 교수 이성계 후플푸프 : 분이, 다경, 윤랑, 연희 교수 연향
7dltlwls7
****OINDI_MH 나중에 이방원이 삼봉이랑 포은 둘다 죽이자나 하ㅜ너무 빡친다 포은은 너무 빡쳐 여기서는 근데 포은도 이해가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_madruz

From Twitter

rekuro0130
#눈감고_최애_이름_다섯번_연속_적기 젠포우지 이삽구 ㅈ니ㅣㅅ포은ㅣ 이신큰.니ㅣㅅㅍ능ㄷㄴ지 이신큰 젠포우지 이신큰.ㅈ니ㅣㄴ퐁ㄷㄴ지 이신ㄱ ㅋㄷㄴ
ardwsg1388
육룡 진짜 포은 나리한테 존나 너무하네 ;ㅅ;
True_Shadow_
이성계가 " 포은 이 간나쉐끼!!! " 했을 때 딱 든 생각이 그래요 장군님. 포은이 그런거니까 우리 선사님 잊고 무명즈 내버려둬줘요.
shaminnnnnnn
탄핵씬 또 복습했는데 정말 삼봉 우는 거 질리지 않는군 너무 예뻐... 포은 죽고 꼭 울어줘 꼭! 꼬옥!! 아참 실내에서 울어야 된다!!!
vita_mong
포은선생 죽이기로 하고 " 내가하는거야!! 나 이방원이~~~ " 결의에 찬 목소리 좋자나,, ㅠㅠ
Narsha__BW
" 해서, 반드시 이겨낼 겁니다. 이 이방원이, 패도에서 그깟 포은이라는 대 악자에게, 대 유자 따위에게 질 수는 없습니다."
Narsha__BW
패업은, 어쨌거나 흉사, 그 끔찍한 흉사를 일생의 업으로 삼았으니, 당연한 겁니다. 정작, 패업을 하겠다는 우린 이상에 젖어있고, 오히려 그 패업을 막고자 하는 포은 선생은 그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었습니다."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Cielo_qzyon25

From Twitter

Narsha__BW
'포은은 죽어도 못 버리겠다, 이것인가.'
Narsha__BW
"포은 선생께선, 처음부터 이리 계획하셨던 것 같습니다. 우리의 계획에 동조하는 척, 하면서. 뒤로는 이런 모략을 꾸민 것이 틀림없습니다."
Narsha__BW
"그건 모르지. 포은이 무명인지, 무명의 사주를 받은건지는. 하지만, 무명이 원한 일은 확실해."
Narsha__BW
'아버지의 묵인 없인 이런 일이 있을 순 없어. ...진정 포은이, 아버지를 삼킨 것인가?'
uruyul
포은 이 종강나생끼기기기기
uruyul
포은 머리 돌대가리 텅텅~~
horolling
포은 눈 삼백안인거 넘 무서워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PI_0314_RT

From Twitter

4c4kOSOtkZBlcEK
...포은......삼봉의 부부싸움도 나오겠군 ㅋㅋㅋㅋㅋ꽁냥꽁냥 - 파국으로 치닫고
fornuri
포은 발자국소리 진짜ㅋㅋㅋㅋㅋ 저 모자 최소 0.1톤일꺼야
uruyul
포은 왜 이성계 팬인청하냐 존나 왕 악개샛기가
uruyul
아버지 포은은 아버지가 죽이시먄 안댑니다
uruyul
근데 얘 왜 섀도한건가 육룡에사 흑화=눈화장 공식이 포은에게도
uruyul
포은 타이트컷 으윽 극혐
UNderwater_SS
방금 용인포은아트홀 지나가씀 아마데우스 붙어있어 8ㅁ8 그리고 왠지 모트밈 태그해드려야할것같아 모트님:필요없어 ****otist_8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rigel_tm

From Twitter

Maestro_J47
갤에 올라온 포삼 리뷰 포은 죽음을 알게 됐을 때, 삼봉 감정선을 자세히 보고 싶다...
synoyd
앗 포은 죽기 전까진 선지교가 맞는 표현이지만 나는 후대인이니까 그냥 선죽교라고 써야지...
watchingCJ
****yd 헉 이런 앵슷 헉 다른사람 앞에선 그저 씁쓸하게 웃으며 사형이 그랬구나... 결국 그리 되었구나... 하며 넘겨도 속으론 피눈물 흘렸으면 좋겠내오. 포은 묘에 가서 애처럼 서럽게 울어도 좋고 아무튼 눈물의 포삼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흑흑
synoyd
방원이가 포은 죽였단 소식 듣고 삼봉 주변 사람들한테는 괜찮은 척 하다가 나중에 혼자 포은 묘 찾아가서 짤처럼 또륵또륵 울었으면 좋겠다 흐극
soon_one2
너 걔 그렇게 믿다가 포은이라 삼봉꼴날걸? #우리장르_참신한_욕
g5ding
소수의견에 포은사형 나온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eonrigi1031
****hingCJ 삼포는 진리예요ㅠㅠ 육룡이 좀 다른 각도에서, 포은이 개혁과 충성 사이에서 방황하는 모습과 삼봉과의 관계를 묘사했다면 전 챌정 때만큼 넋놓았을 텐데...갑자기 열이 확, 결론은 삼포는 진리입니다ㅠㅠ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shaminnnnnnn

From Twitter

yar_0619
#우리장르로_참신한_욕을_해보자 - 야 나 살빠졌다? - 응 빠졌는데 길선미 - 야 나 오늘 얼굴어때? - 포은같아...무섭다 야... - 후레자식아
watchingCJ
****rigi1031 삼봉의 사형을 향한 절절한 러브레터에 제가 흔들리지 않을수가 없구여...큽 삼봉이 포은바라기인거 역시 좋은거 같습니다... 연리지님 글도 좋습니다....;ㅁ;
nobuo_14
몽쥬 보고싶다..내 쵱캐..임포은...ㅜㅁㅜ
3323_S2
처음은 잡혀가는 정도전 발견 그 후엔 주범인 포은 보며 변하는 표정 ㄹ 네가 감히 내 남자를?! 하는… 이번 주 월화에 건질 건 저것 뿐ㅠㅠ 다음 주 월요일엔 꼭 선죽교 가고 재미를 되찾자!
m_o__xx
아 김111111의1111성이 포은이었어?
GJits_ME
다음주는 포은 퇴장인가..
moodarea
이번에 포은 주그면 삼봉 울겟지? 헤헤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dodog_who

From Twitter

vita_mong
요즘 놀이를 따라가는 홈지기님들,, 육룡지기님은 포은샘 폰으로다,, 페북에더있는데 방원이관련,,, cjem 은 홍보용으로다가,,
shaminnnnnnn
RT 생각지도 않았는데 마음 좀 찍히길래 알티해봄 ㅋㅎㅋㅋ 은창이로 시작해서 결국은 또 포은으로 끝나는 망상이에여...
A142857
누구길래 저렇게 인텔리스러운 포은인가 했더니 김의성 대박
dodog_who
****boy65 기존 정몽주와는 또 다른 포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ardwsg1388
우리 삼봉이 포은교라 좀 호구일 수도 있는 거지 왜 애 기를 죽이고 그래여!!!!!!!!!
Yrbfqjf
...육룡 거의 생방 수준으로 촬영인건가 이제 포은 촬영분량 끝나셨다고 하는데 선죽교 씬 다음주면 나올거 같아
vinyard0920
아 왜 뻘하게 포은이랑 편집국장에 치여벌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Not_ToBeFound
돌아오는 주에 포은 죽나... 이젠 몇화인지도 모르겠다 그냥 아직 안끝났는데 선미가 나온대서 본다 ㅋㅋㅋㅋㅋ 저 선미에 붙여서 수식하고 싶다ㅋㅋㅋㅋㅋㅋ '가끔 태미 떡밥을 던지는'
inn137
죽었다!!!포은!!!!
ardwsg1388
엉엉 곰쟝군님 ㅠㅠ 포은 나리 ㅠㅜ 예쁜 내 삼봉 ㅠㅜ 셋이... 행복하게... 살아조...
shatty2004
****boy65 수고하셨어요 포은님♡ 아니 이젠 김의성 배우님이라 부르께요. 더 좋은 작품으로 뵈어요
Goryeo_Dynasty
황성은 옛 고려의 궁으로~ 삼봉과 포은~ 소싯적 홍인방도.... ? ****tU ****on_ ****omdol ****YEOSIN__RT ****DoRa2_bot ****T__bot ****s_b ****oDP_BOT
So_Ryuha
****boy65 고생많으셨습니다. 포은어르신!!
PI_0314_RT
육룡 포은 갔어오?????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shamin_sseol
****in_sseol 역피셜으ㅣ 굴ㄹㅔ... 그냥 마치겟읍니다 결국 평생 짝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철퇴 밑에서 죽은 포은의 이야기가 돼부렀네요 시작은 은창이였는데 아오 요즘 계속 이랰ㅋㅋㅋㅋ
shamin_sseol
****in_sseol 다르닊하요^^ 포은은 삼봉을 좋아했지만 그래두 삼봉이랑 은창이랑 서로 넘 조아해서 귀엽게 짝짝꿍하고 다니는데 걔네를 갈라놓고 싶진 않고. 그냥 자기 마음 잊고 수십년 지내다가~ 은창이가 죽었을 때 혹...시... 하며 희망을
shamin_sseol
****in_sseol 맞다 원래 풀기 시작했을 땐 이거 쓰려고 했는데... 그니까 삼봉 힐링을 포은은 이성담당 / 은창인 감성담당으로 해줘서, 삼봉이 포은을 엄청 존경하고 포은에게 의지하는데!! 연애는 은창이랑 한 거얔ㅋㅋㅋㅋㅋㅋㅋ 사랑과 우정은
shamin_sseol
****in_sseol 그래도 체면이 있어 말로는 유생이란 자들이 뭐하는 건가! 사제를 챙기진 못할 망정 쯧쯧 했던 것. 물론 포은은 말로만 이러는 게 아니고 진심으로 삼봉을 아끼고 걱정했다는 걸 삼봉도 알지만, 그래도 겉으로는 다른 사형들과
shamin_sseol
****in_sseol 음 그리구 포은도 도담도담해줬지만 은창이가 멘탈힐링에 더 도움이 된 이유가, 사형과 사제의 차이...도 있을 것 같다. 삼봉을 기준으로 해서 성균관 사형들은 삼봉을 괴롭히는 무리랑 뒷짐지고 방관하는 무리로 나눠졌는데 후자들은
shamin_sseol
****in_sseol 않으려 애쓴 삼봉이 결국 꺾여 신조선을 설계하기 시작했을 때, 은창인 밀본 창단멤버가 되고, 포은은 가장 늦게 알게 된 사람이 된 것. 호에엥 막 썼는데 좋잖아0 은창아 니 이름 다신 육룡에서 언급도 안 될 텐데 나 뭐하냐
a01122vata
서애 류성룡은 포은 정몽주에 대해, "...고려 500년 강상의 중함을 자임했고, 조선 억만년의 절의의 가르침을 열어놓았으니 선생의 공은 위대하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shatty2004

From Twitter

shamin_sseol
****in_sseol 거지. 나중에 간호받고 좀 기운차리면서 아차 내가 유자로서 감히 해선 안될 참담한 생각을 하고 그걸 입밖으로 내기까지 했구나!; 느껴서 포은사형한테는 얘기를 안했겠지. 이 우연한 엇갈림 때문에 훗날 을묘년까지도 고려를 놓지
a01122vata
서애 류성룡은 포은 정몽주에 대해, "...국가가 존재하면 함께 존재하고, 국가가 망하면 함께 죽었으니..."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a01122vata
서애 류성룡은 포은 정몽주에 대해, "포은 선생은 '의리지학 義理之學 '으로 모든 유생을 위해 제창하니, 당시 사람들이 모두 그를 대종 大宗 으로 삼았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a01122vata
포은 정몽주는 경상북도 영천 출신이라고 합니다. 경상북도 영천시 임고면 양향리에 위치한 임고서원에 포은 정몽주의 위패를 모셔져 있다고 합니다.
kydlaeti99
선지교➡ 포은죽음 ➡선죽교. 그렇답니다
a01122vata
고려 말 이방원의 부하 조영규 등에게 살해된 포은 정몽주는 세월이 흘러 고려 왕조에 대한 의리를 지킨 충절로 높이 평가받게 되었습니다.
kydlaeti99
챌정 이방원은 포은 죽이라고 해놓고 부들부들 떨면서 안절부절 못했는데 육룡 이방원은 보내놓고 노래 부를것 같은 느낌......... 하긴 뭐 열몇살때 사람 셋이나 죽였으니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shatty2004

From Twitter

shamin_sseol
****in_sseol 삼봉을 데려온 것도 은...창이...?! 아냐 그래도 이건 포은사형이었으면 좋겠어😂 허헉헉 하지만 이런 건 가능하겠지. 실신해있던 삼봉을 포은이 업고선 산에서 내려왔는데, 역시 바쁜남자시라 은창이에게 삼봉을 맡기고 잠시 어디로
a01122vata
조선시대에 훈구파와 대립하며, 형성된 사림파 士林派 는 15~16세기 퇴계 이황, 율곡 이이에 이르러 전성기를 맞이하였습니다. 포은 정몽주는 의리지학 義理之學 의 최고봉이었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shamin_sseol
****in_sseol 해야하는 일이니까 괜찮다고 말하며 포은을 따라나선 거겠지. 꺄아아ㅜㅜ 원래는 서로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호감이었던 포은창이 언젠가부터 삼봉 두고 미묘한 견제... 삼각기류... 흐르는 거 좋구요!! 히익 설마 그 동굴에서
shamin_sseol
****in_sseol 책임진다! 삼봉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반드시 내가 책임질 것이야! 라고 포은이 단호하게 말하면 허걱 박력 심쿵 아 아니 이게 아니곸ㅋㅋㅋ 하여튼 둘이 언쟁하고 있으면 삼봉 너무 힘드니까 마음은 은창이한테 고마워하면서도 유자로서
shamin_sseol
****in_sseol 포은사형!! 지금 삼봉사형 꼴 좀 보십시오! 몸 따뜻하게 하고 간호만 받아도 죽 하나 넘기기 힘들어하는 사람을, 이 찬바람 속에 세우셔야겠습니까! 그랬다가 정말 큰 문제라도 생기면 포은사형이 책임지실 겁니까!! 이렇게 화내는데
shamin_sseol
****in_sseol 마시라고도 얘기해주고ㅠㅜ 아 그래... 스승쥬금+고신당함+애들쥬금+동굴실신 이건 동인설정 으로 심신 박살나서 끙끙 앓고 있는 삼봉을, 포은이 전하께 아뢰야 한다고 밤중에 끌고 나가려고 해서 은창이 울면서 말렸던 거면 좋겠다.
penguin_in_snow
포은어르신 담주에 죽는겨?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ramG_pic
이제야 육룡이 다 봤는데 포은의 죽음이 임박해오고있음
winterlee_3412
선죽교? 쉐에상에. 포은 어르신...
kiteinstomach
포은 넘 멋잇게 생겻다 ㅠㅠ
JJsalesperson
헙 뭔데뭔데 사광언니가 포은 호위합니까
tp_vkf2
포은 잘가시오
ad3e8b54475c4ee
포은과고려의관리
6_151005
빨리 방원고ㅏ 포은 시조대결 했으면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moodarea
호정이랑 학주가 포은 변했다고 놀라는거 이해가 안됨; 과거회상때 유생포은이 내이자식들을..!하면서 뛰쳐나가려는거 삼봉으 붙잡고 그러던데 아무리봐도 유구한 성균관의 전통을 그대로 따르는 원조싸움꾼
watchingCJ
헉 싸패방원 포은 죽는거 관람하러 행차했니?! 동공지진
RemTallo
근데 선지교의 포은 눈빛이 무슨 결전을 앞둔 장수의 눈빛이더라..
moodarea
빅유자 포은이...그런 모오략을....
shamin_sseol
****in_sseol 나쁘고 세상이 나쁜 거다 논리적으로 안심시켜서 위로를 해준 건데, 은창이는 삼봉의 감정적인 부분을 감싸줬던 거지. 출신건은, 너무 잘나서 바쁜 포은은 항상 이미 구타당할 거 다 당한 삼봉을 한발늦게 발견했는데 은창이는 그때그때
shamin_sseol
은창이에 대해 골몰하다가 헐 혹시 자낮자낮 성균관쭈구리 삼봉의 멘탈을 힐링시켜준 게 포은이 아니라 은창이였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출신문제든 삼원수사건이든 포은은 그저 삼봉에게 네 잘못 아니다, 사람들이
moodarea
정도전 일파 처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포은 미쳤냐ㅋㅋㅋ불도저가 울고가겠소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moodarea
포은 행동 개빠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heni920921
****i920921 포은 어ᆞ제 주거
watchingCJ
왜 자꾸 작감이 더블엠 꿀리는지 좀 알거 같아... 청초한 남자의 무너짐은 내 심장까지 무너지게 만들고.... 이런 삼봉 보면서도 흔들리지 않는 포은 역시 고려최고의 사대부 일진짱
hy1770
포은의 눈매가 점점 날카로워지는구나
moodarea
성계리랑 왕요 대화하는데 포은 추임새 넣는거 웃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tsbin
아니 포은 대감이 벌써! -_-...
tianel_ent
지란성니메랑 포은대사가 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soon_one2

From Twitter

_madruz
그중에서도 널 부숴버리겠어 라는 눈빛으로 쳐다보는 5. 방원-포은 투샷이 요즘은 가장 흥미진진팝콘야광봉
adin223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방원이가 분이,연희,삼봉,포은 모든 사람을 죽이는 때가 옴. 무휼이는 애초에 깊은 애정이 없었던 사람들이므로 슬퍼하고 괴로워하는 척을 하면서 모두를 죽임. 그런데 이 상황때문에 무휼이가 부모님에의해 누르고 있던 싸패기질이
moodarea
과거회상 볼수록 포은 때리고싶다 이러케 이쁜 삼봉을 어떠케 울리냐
snsfengshui
영천 포은 정몽주선생 복토명당생가터~^^󾁁 「복토명당」 복토명당.kr
totoYa_K
다음주에 포은이 선죽교가나~~
Cielo_qzyon25
****o_qzyon25 벌써 포은 철퇴만 세번째...
Cielo_qzyon25
도전: 포, 포은 사형! 제발 그걸 내려놓고 제 말 좀 들어주십시오!! 몽주: 삼봉, 자네 요즘 너무 나댔다네...이쯤에서 쉬시게나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6_151005
****_who__ ㅍ .....포은철퇴. .. . 윽. . . .으아아앙악 치를떨며 도망치는 ㅅㅐ벽
PI_0314_RT
포은: 삼봉,
hhsee0427
방원삼봉포은이냨ㅋㅋㅋㅋㅋㅋㅋㅋ
myeonbalral
****ian_ginsen 포은 아쥬 개샛기야
myeonbalral
포은 철퇴좀 맞으라고.... 영규야 철퇴 가져와라
myeonbalral
포은 철퇴 언제맞아
rigel_tm
****ylle 맨 처음 포은이 저 모자 쓰고 나왔을 때 부터 고기 구워먹고 싶단 생각밖에 들지 않았던 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CeeMylle

From Twitter

rigel_tm
****ylle 안녕, 난 방원이고 곧 포은의 솥뚜껑에 삼겹살을 구워서 먹을거야.
CeeMylle
안녕, 난 포은이고 조금만 있으면 이 솥뚜껑을 들어 너를 죽일 거야.
rigel_tm
퇴트 전에 다크포은 투척
acaso0126
****39 포은선생 마지막 가는 길 진짜 연출 쩔게 해주길!!! 그냥 막 보낼 수 없어!!!
sm4539
****o0126 포은샘...너무나 현실말투 ㅠㅠㅠㅠㅠㅠㅠ
acaso0126
포은선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가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biggest_flavor
육날포은을 보고 있자면 후에 정몽쥬를 받드는 재야 사대부들 웃통 까고 수련하는 무림고수일 것 같은ㅋㅋㅋㅋㅋㅋㅋ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6_151005
****1005 태미.인방.삼봉.포은 이렇게 잡히던가 분이.갑분.초영.연희 이거나 방지.방원.무휼.영규 이렇게
yoon_1994
****_1994 점심 끌올~~!!! 다른 책 인포은 저녁에 올릴게용~~!!
rrenn_99
나 그거 너무 웃겼는데 정도전 본 외국인들이 자 이제 포은과 삼봉이 이케이케 힘을합쳐 혁명을 하겟지?>>킬방원>>양덕들: 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그들은 삼국지 결말을 봐도 같은 기분이 들지 않을까
geetraum
내가 유아인이 아니라 포은 정몽주 김의성 옵 때문에 #육룡이나르샤 를 이 밤에 다시 보고 있다는 소식입니!
shaminnnnnnn
ㅓㅏㅐㅠ주아아웅타ㅓ14화 역성 대화 끝나자마자 포은이 찾아와버렸어 으아ㅏㅏ악 이사람 분량 많지 않았었자나 왜 내가 집는 족족 나오는 거야아아아앜 윽 그만 닥칠게요 끝없이 나올 것 같다ㅠㅜ
shaminnnnnnn
믕라무마자ㅜㅠㅜㅏ쥬듀ㅠㄷ댜 이번엔 13화 틀었는데 삼봉이 밥 얻어먹는다구 포은 집에 간 거 나와버림 으엉어ㅓㅓㅓ어ㅓ 아무 장면도 아닌데 지금 다가온 엔딩 땜에 다 쳐슬퍼 으아아아아악
shaminnnnnnn
아 이런 썩...을... 뭐좀 확인하려고 2화 틀었는데 아무도 내 말을 듣지 않잖아요ㅠ 하며 시무룩하는 삼봉 너무 귀엽고 불쌍하고 그를 바라보는 포은 눈빛 너무 애틋하고 안쓰러워서 맴찢어져버림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Agt_Roseline
박혁권님이 길태미가 아닌 다른 배역으로 나오신다면 포은선생으로 뵙고싶다. 길태미나 정몽주나 기승전돌연사인건 마찬가지라 슬프지만, 한없이 잔잔하다 어느 순간 독하게 변모하는 연기를 박배우님의 해석으로도 보고싶다. 엄청보고싶다.
Maestro_J47
근데 어차피 저 시간대는 못 봐ㅠ 새로운 내용 있으면 탐라는 난리나고 나는 우울우울ㅋㅋㅋ 그래도 아재 메이킹이나 떨어지면 좋겠다. 현실은 왠지 곧 포은 죽을테니 방워니가 포은 죽이는 역사적 설명 뭐 그런거 나올 삘
_ARI_15
포은 나쁜 사람....ㅠㅠㅠㅠㅠ
gallant_man1392
임호배우의 악역 연기 익숙해졌는뎁.. 안재모배우랑 객주 같이 투샷으로 나오니까 포은 생각나섴ㅋㅋㅋㅋㅋㅋ 또 적응 안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ap214782
포은대감 내가 천출이오!! 포은:어쩌라고
sap214782
오늘 화요일자 육룡 결제해서 엄마랑 봤는뎈ㅋㅋㅋ엄마는 육룡 첨보는거라섴ㅋㅋㅋ포은 나올때 계속 쟤가 악당이야? 쟤가 악당이지? 이러다가 학주 나오자마자 쟤는 악당이구나ㅅ 하셔서 왠지 빵터짐ㅋㅋㅋㅋ
rigel_tm
갠적으로 34회 삼봉포은 순군부 장면 너무 좋았던 것이다.. 포은이 좋아졌다고.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dada_NW
포은 드디어 죽었냐고ㅋㅋㅋㅋㅋㅋㅋ
onenarasashin
"포은 사형은," 하구 흘끗 쳐다보는 하륜 너무 귀엽다. 그리고는 다시 다른데 보면서 이야기하는 것두.. 사제 같은 모습이 보여서 더 좋다. 포은과 하륜의 나이차이는 10살. 근데두 할 말은 또 기어코 함 야
synoyd
근데 포은 죽고도 꼬까옷 안 입으면 어떡하짘ㅋㅋㅋㅋㅋㅋ그때 난...어떡하지...어떡할까...
synoyd
룡룡 생방 쩐다는 얘길 고려할 때 포은이 월요일날 가실 수도 있지 않을까...? 하루 빨리 꼬까옷을 보고싶은 저의 욕심 맞음
CHenin_WT
포은연만 사서 모으고 딴건 그냥 뭐
dodog_who
이것도 드립이라도 가져온겐가!!!! 포은 엄 근 진
FRD_EH
탐라에 포은포은함 발사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watchingCJ
내 동생이었으면 정신차려 이새끼야 하면서 등짝스매싱 백번쯤 했을…. 나는 이미 죽었던 목숨 포은을 살리기 위해선 기꺼이 죽을 수 있다는 어마무시한 더쿠인 것이다 킬방원: 한심
achallengeto
고려의 운명이 걸린 포은의 걸음ㅜㅜ 슬로우 모션 넣은 거 너무 잘 했음ㅋㅋㅋ문 열릴 때 안에 병사들 드글드글한 것도 연출 넘 좋다
watchingCJ
이 장면은 포인트 너무 많음. 비장하게 품 안에서 칼 빼는 포은... 밖에서 엿듣고 있다가 죽일 기세로 쳐들어갈 예정이었던 아빠덕후 방원이... 하지만 뜻밖의 전개
algziux1
ㅁㅊㅋㅋㅋㅋㅋㅋ포은ㅋㅋㅋ구만햌ㅋㅋㅋ 매일 찾아뵐 것입니다. 소오름ㅋㅋㅋㅋㅋ😂😂
JasonS2me
고려말 진짜 제도도 멍청하고 백성들도 고통스럽고 권문세족 욕심만 많고 장점이라곤 하나도 없는 시대인데.. 척사광이야 사랑 때문에 그런다치고 고려 아득바득 이어나가려고 하는 왕이랑 최영장군, 포은 다 너무 사상이 후져서 21세기 사람으로선 버틸수없는 것
ardwsg1388
아 역성 보고 싶어 포은 나리랑 곰쟝군이랑 챌정이랑 셋 다 티슷시키고 싶다
foxeye2010
****boy65 포은선생님. 고생많으셨습니다..ㅜㅠ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dynamicjk

From Twitter

achallengeto
삼봉 정말 포은 사랑하는구나ㅋㅋ....ㅋㅋㅋ몇번을 봐도 말이 안되네 나는 논리를 포기한다
jayoeos
이제 눈매가 사나운 뚱냥이를 보면 포은 생각나..
potterwho10
태미 49재 저번주에 치뤄준것 같은데 육날에선 이미 4년이 흐름.. 1388년 1월에 임견미 길태미 ,염흥방 홍인방 죽음 1391년 9월에 정도전 탄핵받고 유배감 1392년 4월에 이성계 낙마, 정몽주피기 조준,남은 유배보냄, 방원이가 포은 죽임
MiaMu0410
곧 포은의 마지막이...
adin223
****223 어우 포은이 삼봉을 보는데도 꿍꿍이가 있어보이고 웃으면 무섭고...
adin223
육나 15화를 다시보는데 웃는포은이 무섭게 느껴진다....<<<
shamin_sseol
****in_sseol 삼봉을 아웃팅시킨 것도 용서할 수 없지만 이참에 포삼의 각인을 깨고 내가 삼봉을 되찾 ? 아야겠다고 결심. 그래서 죽인 거겠지 포은을. 포은이 선죽교에 피를 뿌릴 때 각인이 깨진 걸 유배지의 삼봉도 느꼈을 거고, 고통스럽겠지.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JasonS2me
포은 볼 때마다 쟤 언제 죽지 빨리 죽었으면 아... 영규 손에 철퇴 쥐어주고 싶은... 아... 진짜... 고구마답답.....
dodog_who
다음쥬 육룡 또 기대하는 내가 호청자다..ㅋㅋ 포은 철퇴씬도 기대되고 포은 소식들는 일룡이 이룡이 반응이 매우 궁금한 것이다!!
shamin_sseol
****in_sseol 포은사형 조와해여 아껴요 저도 아껴주시고 신조선 같이 가요^^/ 이렇게 개혁을 해나가고 있었는데 오칙 얘기 이후에 포은은 아 얘 안되겠구나 싶어서 도당아웃팅 결심하고. 정당문학 정도전은 본디 미천한 오메가로! 도당 뒤집어지고
shamin_sseol
****in_sseol 삼봉과의 내기에서 졌는데도 포은을 계속 쫓은 거겠지. 내가 저샊기 약점 잡고 만다. 삼봉은 평생 각인없이 겉으로나마 진짜 알파인 것처럼 살아가고 싶었는데 역시 무리였구나 시무룩... 그래도 상대가 포은사형이라 그나마 다행이야.
shamin_sseol
****in_sseol 사형의 제안에 동공지진하느라 이땐 대답못했고. 포은은 머 사실 옛날부터 삼봉 갖고 싶어 했겠져 머 얘가 보통 예쁜 오메가인가~ 거기에 착하고 똘똘하고 포은 잘따르고 아주 사랑스러워 죽겠는데, 자길 이렇게 믿고 의지하는 사제가
shamin_sseol
****in_sseol 친해보이는 것도 질투도 좀 나고ㅋㅋ 그러다 동굴 들키고 삼봉이 포은에게 함께 해달라 했는데 무뜬금 포은, 함께 가는 대신 약조 하나 할 수 있겠나? 하는 거지. 물론 이것도 각인 약조;; 삼봉은 0ㅁ0 생각지도 않았던
shamin_sseol
****in_sseol 항상 놀랄 만한 계책을 적극적으로 뚝딱뚝딱 성사시키는 스승님이 유난히 포은에게만은 한없이 약하고 조심스러웠으니까. 새나라에 같이 가야한다면서, 없어선 안될 사람이라면서 대업에 대해 알리는 것도 엄청 망설이고 있고. 단순히 둘이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From Twitter

shamin_sseol
****in_sseol 이렇게 생각하고 그냥 잠시 접어뒀겠지 그 마음. 아직도 삼봉은 알파인 척 시전 중이기도 했고... 그렇다고 삼봉이 다른 알파랑 각인한 것도 아니니까 걍 참음. 그렇게 몇 년 흘렀는데 문득 방원, 포은이 거슬린 날이 있었겠지.
mang_ie
.....뭐지...챌정땐 선죽교...전나 슬펐는데...지금은 기다려짐...포은...무서워....철퇴따위 눈빛으로 물리칠거 같아...ㅋㅋㅋㅋㅋ
uruyul
****G_A0 그런거 같주...? 포은이 새벽네시에 죽었다고한걸보니
uruyul
****_ahin 그런거 아녜요? ㅠㅠ 포은배우가 죽었다를 새벽 4시에 올렸으니... 아놔 ..
AmongHada
포은이 얼른 죽은건 감사하나 시상식 끝나고 또 촬영....?도랐...어제 수상소감 전에 목 나간 것도 맴찢이었는데.
shamin_sseol
****in_sseol 오메가가 성균관/도당에 들어올 생각이나 했겠어?ㅋㅋ 이런 풍문이 많이 돌아서 팰놈팰 삼봉 오메가인 거 딱 포은에게만 고백했고 옛날 김득배장군이나 이색스승님 심지어 은창이한테도 입 싹 닫았던 걸로. 근데 그 창고 갇혔을 때




포은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watchingCJ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chorong_0109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Narsha__BW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acaso0126

포은 삼봉 삼봉이 철퇴 방원이 육룡 삼봉을 이방원이 종간나 선죽교 이성계 shamin_sse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