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Posted by 마리쉐
2016. 2. 29. 23:12 ALL

**다은드라마에서 이제 본격적으로 정도전을 나쁘게 만들까 물론 폐가입진도 좋은건 아니였지만
**루미솔직히 #정도전 보다가 #육룡이나르샤 보면 약간 B급정도 사극인데 #유아인 눈빛이 다 했잖아. 후덜덜하잖아.
**나브로..adios그나저나 어몽식이 연기 진짜 잘한다..크... 일어나서 정도전 쳐다볼때 살짝 비소띄울줄 알았는데 싸-악 눈빛만 바뀌어..근데 그게 존나 비웃음이 눈에 그득그득이야...소름돋았자나...
**다은제발 이방원하고 정도전이 속마음을 서로 말하길 바랐는데 드디어ㅎㅎ
**해영+차수현+이재한정도전...진짜 곧 죽겟구나...
**님 으랴! 슬슬 정도전 잘라낼 때가 됐지^^... 아 무휼이 진짜 변하긴 했나보더라 이쯤이면 정도전 직접 죽일수도 있을듯..
**르 아 진짜 싫다...이런식의 이방원과 정도전 대결 내 이꼬라지 보기 싫어서 챌정 안보고 있는데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7sekami

From Twitter

**ine이방원...정도전... 흐름상 이 둘에 이야기로 끝을 내겠구나...
**센가지탬이가.,.,.도당에서,..,정도전옆에서 야 여기 왜또왔냐 했스면조켓다,.,..,
**ITHER :: 아이테르 야 근데 정도전ㅋㅋㅋㅋㅋㅋㅋ 명 안 가나봐 비친놈 아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_☉)⊙.⊙)고 홍인방 스승님... 고 정몽주 스승님... 그리고 고 예정 정도전 스승님
**님 으랴!ㅋㅋㅋㅋㅋㄱㅋㅋ와 뭐야 정도전 명나라 가기 싫어서 튀는거?ㅋㅋㅋㅋㄱㅋㅋㅋ
**이너일리가 / 마리라고 불러주세요!삼봉 정도전. 모든 관직에서 물러나겠습니다. ????
**니야원래 주체가 방원이 보고 정도전 킬시켜야 온전히 네가 정권을 잡을 수 있다고 조언하는게 역피셜이 맞긴한데ㅋㅋㅋㅋㅋㅋㅋ

**오 이방원 정도전 눈빛ㄷㄷ
**체어서오너라. 삼봉, 정도전. 씨익 기다리고 있으마.
**..내일 정도전 죽으려나
**발적뮤트정도전이 결국 우리 하륜쨩 보내지 않나요?
**선미 개 J케벡수 정도전에서 이성계가 주원장 간나새끼 막 이러지않앗나 여기 그거안나오나
**. 기재명 (하리보 석율재명꽃잠)와미친 그런거면 쩐다 방원이랑 주체랑 짜고치고 정도전 불라오는거
**회연회 도연회저 말이 결국 다음 화에서 정도전 X 된단건가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history_theday

From Twitter

**님 으랴! ㅋㅋㅋㅋㅋㅋㅋ정도전 엿먹는다!!
**oonn정도전 압송이에오 ???
**린♥명, 정도전 소환ㅋㅋㅋ
**오 오스카 수상 RUN정도전이 국제 저격을 당하고 있다
**. 기재명 (하리보 석율재명꽃잠)정도전 명나라가냐
**님 으랴!핫 정도전 엿먹는군
**lanB같은 작가가 동일 세계관으로 선덕여왕/육룡이나르샤/뿌리깊은나무를 전부 다 쓰니까 이런 재미가 있긴 한데 아무리 그래도 그 상황에서 정도전 입에서 개뜬금 비담이 언급ㅋㅋㅋㅋㅋㅋ욕망에 눈이 먼 반역자들이 고려에도 차고 넘칠텐대 왜 하필 7세기 인물을ㅋㅋㅋ

**ONG YI신덕왕후극혐 이성계극혐 정도전극혐
**수정도전이랑 이방원 싸운다
**ONG YI정도전 언제 죽지
**ONG YI정도전 진심 너무 혐오스러워 윽엑
**스터난 정도전 보다는 이방원이 좋아
**님 으랴!논리킹 정도전 어디갔냐
**음나 지금 정도전 분량 많아서 당황스러운데 내가 잘못 느끼는거 아니지?...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SBSNOW

From Twitter

**ONG YI정도전 개싫어;
**니정도전 어디서 왕자한테 반말하고 니니거려.. 도른놈!
**키주세요......육룡은 주인공이 방원인데 방원이도 빌런이고 정도전도 빌런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빌런싸움 존웃이네ㅋㅋㅋㅋ
**리농아 이방원-정도전 이 관계가 넘 조아 싸패😂😂느학
**총맥스 저기 정도전인가 하는사람에게 썼는데 ㄷㄷ;
**im·D·Ha방석이ㅋㅋㅋ 정도전에서 어린 우왕이었는데ㅋㅋ
**ㄴㅂㅅ정도전 킬행?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dsb2uty

From Twitter

**님 으랴!그리고 정도전 저건 또 뭐래
**님 으랴!아 정도전이 한게 아니었구나
**ITHER :: 아이테르정도전이 아냐?
**아씨정도전 ㅂㄷㅂㄷ..
**리는 비둘기정도전 저 싸가지읎는 새기
**구가 좋은 신덕싸울거야.. 너네.. 방지가 계속 정도전한테 남아있으며ㄴ.. 그러니까 방지야 어서 방원에게 붙어!!!!
**공조 수고... 소장님 이제는 정도전버전 수명끝..지루합니다 다른걸로 바꾸시죠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duckreumi

From Twitter

**oCo결국 이방지와 무휼이 붙어야할 운명이구나... 야전에서 잔뼈가 굵은 무휼이 이방지를 능가하게 되는건가.. 이방원이 정도전을 죽이는게 역사니...
**ㄴㅂㅅ그래서 정도전은 언제 킬?
**. 기재명 (하리보 석율재명꽃잠)정도전 완전 악역댐
**. 기재명 (하리보 석율재명꽃잠)정도전때릴거야 응ㅏ
**것저것파는ㅅㄹ방워이 정도전 빨리 무찔러버렷
**회연회 도연회 뒤주 때려뿌수면 정도전도 부셔지나여?
**나닌근데 이 드라마는 정도전한테 이방원한테 다 미안해해야함.....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wjswl53

From Twitter

**른한롸코패스정도전뒤졌으면 뒤주에 갇혀 뒤졌으면
**뀨뀨 (۶•̀ᴗ•́)۶ ✨방원이 악개는 오늘도 정도전이 넘 싫다ㅍ.ㅍ ,,,
**구가 좋은 신덕왜 정도전이 이방원한테 죽는건지 이제서야 이유를 알아차린 흔한 역덕..
**ᴺᴳ이성계 정도전이랑 바람나서 가출 안해
**력계주 덕질계 악오('θ')정도전 막나가네.. 원래 반대생각이엇느데 드라마보면서 정도전 으으..
**정도전얼굴 살찐건가 볼에 뭐 물고있는거같아 귀여워
**휴리가 좋은 홍조정도전 ㅍ_ㅍ ............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watchingCJ

From Twitter

**드 보는 리안불멸의 정도전만 미니시리즈로 보고싶내오
**니야저러고 참여 안한 사람들 조집니다 누가? 정도전이
**익후설득성애자 정도전은 사라짐
**구가 좋은 신덕정도전도 늙어가는구나
**내가 지금 육룡이 나르샤에서 정도전을 보는것인가 불멸의 이순신을 보는것인가ㅏㅅ
**야육룡ㅋㅋㅋㅋㅋㅋ정도전이 갑옷을 입으니 이순신으로 보여ㅕㅕ
**니야저 정도전 말 잘듣는 지금 나오는애 귀여움... 삼봉이랑 역고 싶음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AsiaToday_News

From Twitter

**켱이쯤되면 궁금해지는 드라마 정도전 스토리
**니야그냥 정도전을 왕을 시켜
**인그렇게 정도전은 열두척의 배를 이끌고 출정하는데...
**동결미요불멸의 정도전 등장인가
**인난 연희랑 정도전이 어떻게 연인관곈지 모르겠다
**사님이 좋은 구양이 ฅ^•ω•^ฅ정도전 연설 이제 하나도 안 벅차고 하나도 안 감동적임 끌끌
**린♥정도전 동생 정도광 등장. 정기준 부친이 저 분일 거예요 아마?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4c4kOSOtkZBlcEK

From Twitter

**리조광조 생각하면서 하는데 자꾸 정도전나온 둘이닮았...나?
**미아1397년 태조6 6월 정도전 등이 요동정벌계획을 추진함
**석아 살아야한다정도전 의원 필리버슷터 해줘 빼애애액 쾅콰아앙와캉콰콰아광
**드 보는 리안책 다 읽었다. 역피셜 정도전에 대한 밑그림은 대충 그려진거같다
**성x한음끝나서슬퍼하고있슴메검색유입 볼때마다 미안해지는 그런 육룡인줄 알고 들어왔는데 정도전이네! 이 느낌이 팍팍 든다 '-'..........
**드 보는 리안송시열이 정도전을 싫어했던 이유는 그가 우파거나 보수파라서가 아니라 그냥 포은사생씹덕이라……. 그랬을듯…. 내 존잘님과 대립했던 역적 이런 느낌으로 싫어했을듯…. 송시열 넘 크리피한 포은덕후야…. 흐린눈
**그리고 정도전이랑...그 혀꿘배우님 나오신 펀치도 언급하셨는데 뮤슨 사투리 연기어쩌고...그건 잘 기억은 안나고. 챌정할 때 정도전 캐릭터를 아예 씹어먹은 느낌이 정도전이라는 인물 설명하면서 나타났던....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watchingCJ

From Twitter

**드 보는 리안학살극 주도자 명단에 정도전은 없었다는데 반대 했다는 말도 안보이는거 보면 방조죄 정도는 되려나… 아무튼 너무 끔찍한 사건이야
**떤하루이순신은 위대한 사람.장군이다 정도전은 위대한 사상가이며 정치인이지만 상대적으로 과소평가 되었다. 정도전은 권력분점을 시도한 인물이다. 또한 지금 기준이라면 공산주의자이다. 권력자입장에선 그를 까내려야할 충분한 이유가 있는 인물이다.
**사 알려주는 이옌1392년 태조 이성계가 정도전 등의 인물들과 함께 조선을 열었답니다.
**ITHER :: 아이테르 ㅋㅋㅋ그리고 진짜 죽겠지…ㅋㅋㅋ 아 정도전 나간 뒤로 계속 낄낄 거리다가 방 뒤집어 엎었으면 좋겠다… 의자로 막 때려부수고 패악을 떨어줘… 그리고 진짜로 무휼이 잘못돼면 죽여버리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고…
**님 으랴! 나가는 정도전 등에 대고 댁 그러다 뒤져. 응? 분수에 안맞는 욕심 부리다간 뒤진다고. 하면서 낄낄 웃는 조태오 보구싶따..
**살아남아라✨고자요✧무휴리 동물 호랑이로 잡아놓고 왜 멍뭉이로 연출했을까 왜 사슴은 정도전이었는데 방과형아야말로 사슴의 현신같을까 왜일까
**듀미이방원의 사람들이 추포되어 고문 당하는 장면과 이방원이 정도전에게 보내는 눈물의 고백 그리고 오랜만에 만난 방지와 무휼까지! 오늘밤 열시 육나 본방사수! #육룡이나르샤 #땅새 #이방지 #변요한 #ㄷㄷㅁ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watchingCJ

From Twitter

**님 으랴! ㅋㅋㅋㅋ아 진짜 개죠아.. 조태오 너무 망나니라서 정도전 1도 신경 안쓰고있었는데 의외로 .. 엄청 똑똑하고 논리킹에 공격적이기까지해서 정도전 당황하는거 보고싶다 허허..
**E19. 정도전은 개국공신, 조선충신으로 통치자가 민심을 잃었을 때에는 물리적인 힘에 의해서 교체될 수 있다는 역성혁명 易姓革命 을 긍정하였으며, 실제로 혁명이론에 입각하여 이성계와 함께 왕조교체를 수행하였다
**님 으랴! 하면서 막 속이 꼬이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눈치 안보고 정도전 극딜해줬음 좋겠다..
**님 으랴! 마쟠ㅋㅋㅋㅋㅋ '본인도 욕심 부리는'<-여기에서 정도전 발끈했음 좋겠닼ㅋㅋㅋㅋ 거기에 그럼 당신이 지금 하고있는 짓은 욕심이 아니고 뭔데? 당신이 바라는 나라를 만들고싶다는 욕심 아니야? 하면서..
**님 으랴! ㅋㅋㅋㅋㅋㅋㅋㅋ아 정도전 계획의 헛점이나 모순들 하나하나 짚어내면서 비난하는 태오 보고싶닼ㅋㅋㅋㅋㅋ 조태오는 훨씬 더 전문적으로 발전한 학문을 배운 사람이니까.. 정도전이 무슨 말 할때마다 한마디도 안지고
**님 으랴! 무휼처럼 전부 못알아듣는건 아니라도 방지도 일단은 무사다보니 어려운 계산이나 제도 얘기는 못알아듣고 그럴거같앜ㅋㅋㅋ 아 정도전이랑 태오 만나는 것도 보고싶긴 하다 ..
**리보헐 고문전에술마셧는데 정도전때문에 둘사이도갈라지고...피바람이치고...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watchingCJ

From Twitter

**님 으랴! 우르르 휩쓸리기밖에 더해? 하면서.. 이방원은 만백성이 웃는 나라를 만들고싶다던데 정도전은 누가 웃는 나라를 만드는 중이래? 하면서 막 따졌슴 조켔다..
**님 으랴! 정도전한테 짜증난거 괜히 방지한테 화풀이하는 태오도 보고싶다.. 내가 이 나라꼴 돌아가는 상황은 잘 모르고 관심도 없긴 한데 정도전이 하는 일은 독재 아니냐고 막 고나리질하구 그랬스면 ..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정도전의 역모 1차왕자의난 를 진압한 공신이엇음에도 논공행상에 대해 불평한 박포를 귀양 보냈었다 이자가 결국 안그래도 나에 대한 질투심과 사병혁파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하였던 넷째형 회안대군 방간 을 내가 죽이려 한다며 부추겨 난이 일어났다.
**인정도전 처음 입어보는 갑옷인데...낯설지 않구나. 마치 수십년 입은 것만 같이... 이순신 당신 미래요.
** 맞아요 ㅠㅠ목소리도 좋고 말도 재밌게하시고 ㅠㅠ챌정 정도전 얘기 예시로 들면서 강연내용도 좋앗어요 ㅠㅠㅠ
**님 으랴! 이건 정도전이 이방원 죽이려고 보내는 거야. 딱 보면 알잖아. 근데 간다고? / 네. / 너 안멍청하다면서? 진짜 무슨 상황인지 모르겠어?/ 대충은 알아요. 하지만 마마가 가신다잖아요. 그러니 저도 갑니다. 하는거..
**BS#육룡이나르샤 돌아온 이방원 #유아인 vs 정도전 #김명민 . 세월의 흐름과 함께 더욱 강해졌을 두 사람. 조선에서는 또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Narsha_BJ

From Twitter

** 그냥 초청강연인데 나오셔서 ㅠㅠㅠ정도전 얘기도 하셧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인정도전 이방원을 고문하기 위해선... 남은 위해서는요! 정도전 화포가 필요하다. 남은 정도전 출진하라!!! 남을 :
**ITHER :: 아이테르 저게 뭔가 싶지 않을까 ㅋㅋ 정도전 대하는 이방원이 그 때 역대급으로 살벌해서 긴장할 듯… 좀 자기랑 겹쳐볼 것도 같고… 이걸로 나를 쓰러뜨릴 수 있다고 보십니까! 하는데 엌… 보고싶다 ?
**하 헐 저분 정도전에 정도전 역으로 나오셨네
**학교에 정도전배우님왓어요.....ㄷ대박떨려.....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역설적이지만 나는 정도전이 나를 위협하려는 수단으로 썼던 사병혁파를 추진했다.왕권강화를 위해서 였다 이과정에서 네째형 회안대군 이방간 의 불만이 커졌다.성격이 본래 강한 분이신데 동생인 나에게 밀렸다는 것을 참지 못하셨다.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정도전의 역모 1차왕자의난 를 제압한 뒤에 나는 주위의 권고를 물리치고 둘째 형 정종 을 옹립했다. 내가 내세운 적자승계원칙에도 맞았고 무엇보다도 아버님이 나에게 왕위를 주지 않으실거란 것을 잘알았기 때문이다.기회를 기다리기로 했다.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g2ijoa

From Twitter

**리태'정도전' 이방원, '용의 눈물'과는 다른 까닭
**하리 존나 세상이 사랑하는 방원이 만들어주고싶어서 안달났는데 성계리는 그 중에서도 더 사랑해줬음 좋겠다. 이성계-이방원-정도전 이 관계가 역피셜로 레알이야ㅠㅠㅠㅠ
**문요즘 국회보면 얼마나 정도전이 난놈이라는 걸 깨닳음 그래도 언론장악된 지금보단 권문세족이 더 다루기 쉬웠을지도 모르지만 정말 여말선초때 이상주의 패기넘치던 사대부가 망한건 다 세조 탓입니다 세조를 욕하세요
**ワード(워드일기장)・MUSECA秀人 1년 정도전, 비트크래프트 싸이클론이 발매했을 시에, 글 내용중 "비트크래프트 싸이클론을 플레이하는 것은 돼지 비계를 쓰다듬는 것"이라고 표현을 하였는데, 그러면 싸이클론을 플레이하는 사람은 돼지 비계를 쓰다듬는 것이라고
**E.박.혁권 이사정도전 사이에 두고... 이성계와 길태미의 다툼.....삼각 관계......0ㅅ0
**outhpaw정도전은 성리학의 이론보다는 성리학의 이념을 국가 건설에 적용할 방법을 찾는 데 주력하였다. 그가 뒷날 성리학의 도맥 道脈 에서 제외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벨스뿌나+육룡에서 이방원 캐릭터는 레닌을 참 닮은 것 같다. 정도전이 카우츠키인가..!! 쿠쿵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watchingCJ

From Twitter

**밥전도사✿피응30분정도전에 확통 재밌다고 한 나를 없앨것이다
**별로드연희랑 정도전아찌 진짜 딱 오십대씩만 때리게 해주세요 제발
**사 알려주는 이옌1차 왕자의 난은 세자 자리를 이복동생에게 빼앗긴 이방원이 일으킨 난으로 정적이었던 정도전과 이복동생인 이방석을 제거한 사건입니다.
**t.E) 울망쭈굴하는 정인지(겨울) 왕위 계승이 순탄하게 이루어졌다면 불가능했을 일이지. 이방원이 왕자의 난을 일으켰네. 첫번째 난에서 정도전이 제거되었지. 결국 두번째 난리가 끝나고 이방원이 실권을 잡게 되었네. 정도전은 책략가로서 이용당하다 제거된 셈이지.
**붐 이방원이 태종, 왕이 됬다는 건가? 어찌 일곱아들 중 오방인 그 자가 왕이 되었다는거지, 정도전, 유자를 가장한 변절자 충신불사이군이란 말을 어기고 고려를 배신하고 왕을 배신한자네, 그는 지금 어찌되었는가
**드 보는 리안우파 이방원과 좌파 정도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선시대에서 듣는 좌우 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E) 울망쭈굴하는 정인지(겨울) 이방원이오. 정도전...한 때 이름을 날렸던 책략가라 들었소만. 혹시 아는 사람이시오?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watchingCJ

From Twitter

**은 삼봉 정도전 선생을 모시는...이방지라 하옵니다
**붐 조선이라면, 정도전이 세우려던.....태종은 누구신가, 혹 이방우라는 자인가
**붐 정녕 이성계장군이 나랄 세웠는가? 혹 정도전이란 이름은 들어보았나?
**드 보는 리안갑자기 홉스의 사회계약설이 나오고 있다. 나는 이제 진짜로 정도전의 주장이 홉스의 것과 비슷한 것인가 확인하기 위해 조선경국전도 읽어봐야할 처지가 되고 말았다
**요한 왕은 이성계이나 실질적으로 권력을 휘두르는 건 정도전이니 그렇....다고 할 수도....있..을까요....???
**붐 그럼, 이성계가 아니 정도전이 나라를 세운겐가
**붐 정도전, 이성계 내가 그리 그자를 멀리하라고 일렀것만, 다른 분들은 어찌되었는가, 고려의 왕족께선 말일세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thn9281

From Twitter

**요한 뭐...그럭저럭 지냅니다. 헌데 요즘 정도전이라는 자가 아주 나라를 뒤엎었다지요...
**드 보는 리안정도전이 듣보 역적이란 이미지가 훨씬 강했을 1997년에 쓰여진 이 책은 정말 철저하게 삼봉을 대신 변명해주고 있다. 피의 쉴드까지 단행하는 작가님의 최애를 향한 눈물겨운 고백….. 박수 보내드립니다
**im-sama ^ㅡ^;;;다양한 인간군상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 기회이면서 동시에 굴레인 것 같다. 부처님까지 가지 않아도, 정도전 鄭道傳, 1342 ~ 1398 이 그랬듯이.
**류장민자 정도전이 죽었다는 소식을 빨리 듣고 싶은데 말이지... 불쌍한 내 최애 김박에 갇혔네 ㅠㅠ
**ㅇ 토로롱 날아가 정도전 어깨에 착석
**eest따지고 보면 마키아벨리보다 정도전이 더 급진적이지 않았을까? 군주론이 아닌 유학자라는 행정 전문가에 의한 국가를 꿈 꿨으니....
**디신분을 숨겨라..는 별로였어 나한테는. 당연하게 흘러가는 감정이어야 이입도 하고 슬퍼하고 그러지. 나는 아직 덜 데워졌는데 드라마 혼자 끓어넘치려고 하니.. 안 맞아떨어지더라. 참고로 저는 정도전 보고 울었습니다. "제발 함께해주시우다" ㅠㅠㅠㅠㅠㅠ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Chohyo_Nyang

From Twitter

**켱뭐야 이성계 존멋이었는데... 지금은.... 정도전 말만 듣고....
**드 보는 리안정몽주 사신 일화를 정도전 책에서 보니까 기분이 묘하다. 같은 사건을 다른 시점으로 보는 이 느낌.. 정몽주가 메인일수밖에 없는 일이라 슬쩍 치고 빠지는데 대체 여기서 왜 이걸 언급하는건가 싶지만 그만큼 대단했던 일이라 언급 안할수도 없었다 싶기도 함
** 언더테일 염탐 몬1 시간정도전에 눈이 미친듯이 와서 무서웠음... 잘못했어요
**주토피아] 빌헬름혹이 세 개인 낙타를 뭐라 부르게? "삼봉" 정도전 ...... ...... 자살
**링진짜 정도전 ㅋㅋㅋㅋㅋ넘 ㅋㅋㅋㅋ뼛속까지 사대부야...ㅎ ㅏ..개노답..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정도전을 제거하고 나는 내 심복 조영규의 철퇴에 맞아죽은 정몽주를 충절의 상징으로 높이고 정몽주를 익양부원군으로 추증했다.정치의 변화무쌍함에 동지는 역적이 되었고 내 적은 나로 인해 충신으로 남았다. 역설적이고 다소 어이없는 일이나 그것이 정치다.
**신한나모든 일을 공론화해야한다던 정도전은 임금을 속이고, 모략을 꾸미고, 비밀조직까지 만든다. 폭두짓 좀 했다고 아들보단 정도전말을 더 신뢰하는 아바마마...편견없이 한 사람을 이해하고 그의 진심을 파악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하고 어려운 것인가!!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hyomo_ee

From Twitter

**리일'정도전' 조재현, "정도전 역 탐나 PD 회유했다"
**사 알려주는 이옌정도전은 재상정치를 추구하였으며 조선을 국호로 내세우고 한양으로 수도를 옮겼답니다.
**룡재능이 없는 군주가 인재를 얻지 못하면 나라는 혼란에 빠진다............정도전""".
**독러 Luna K정도전의 계획대로 정몽주가 조선 초기에 정승자리에 있었다면 과연 어땠을까.. 근데 반대로 이방원이 정몽주를 치지 않았다면 조선 건국이 어떻게 됐을까 역사란건 참 생각할 거리가 많이 나온다
**졸려벙♪✨ 합작/口┤그 베스트커플ㄹ상 후보에 정도전과 이성계엿읍니다 소근!
**독러 Luna K아니 무휼보다 많은건 존나 확실한것같아 아니 근데 정도전보다 많으면 안되지!!
**독러 Luna K신세경이 인기많고 예쁜건 알겠는데 백성인 분이가 뭐 이리 전지전능하지 ... 정도전 무휼보다 더 분량이 많아보이는건 착각인갘ㅋㅋㅋㅋㅋㅋ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look710

From Twitter

**.28~3.2 KYOTO 이효모헉.... 정도전의 브로맨스 끝판왕 상대는 정몽주가 아니라 이성계였나보다
**드 보는 리안존잘님과의 첫만남을 감격적으로 기록한 덕후. 삼포 파트는 너무나 ‘삼봉 정도전 그의 덕질의 역사’라는 부제가 붙어야만 할거 같다
**벤공 명민인가 뭔가 하는 사람이 아니고 정도전이라고. 그래서 아인이 당황하는데, 얘기를 들어보니 진짜 정도전인듯. 그래서 삼봉한테 다 설명을 해줌.
**.28~3.2 KYOTO 이효모아 진짜 개멋있는데 드라마 제목 정도전아니고 이성계 아닙니까?ㅠ ㅠㅠ ㅠ ㅠㅠㅠㅠㅠ
**드 보는 리안고려 개국공신 가문이라는 연안 차씨와 연결된 사람들 왜 이렇게 많앜ㅋㅋㅋㅋㅋ 정도전 하륜 조영규… 서얼 계통의 피들….. 정통으로 물려받은 사람도 있는데 그게 정몽주래. 어메이징한 여말인들의 족보다
**드 보는 리안김박놈들 광화문 앞에서 곤장이나 맞아라. 정도전의 정신이 깃든 그곳에서 머리 박고 반성하십시요
**말문정도전' 박진우 "박영규 선생님께 1대1 연기지도 받아"...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똥 쥬르륵 정도전을 켠다
**시현_施賢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ㄱㅋㄱㅋㅋㅋㅋㅋ이런....... 정도전을 재탕한다
**킴 제게 있어 <정도전>은 최고의 사극입니다. ㅎㅎ 오죽하면 정현민 작가의 차기작을 눈 빠지게 기다렸을 정도였습니다.
**jqfjqfjq [V3] 역시 안목 있으시네요. 정도전은 최고의 작품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정통사극 중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작품이구요. ㅎㅎ
**희경찰, 신경외과 의사, 고등학생, 문학 선생님, 정도전의 스트레스 잔뜩 쌓인 비서. 이렇게 다섯가지가 나왔네요, 지금까지.
**킴 전 유일하게 본게, 대장금이랑 정도전이요 ㅎㅎ
**그냥 내가 드라마나 영웅전기에 흔히 나오는 자식 괴롭히는 새엄마를 좋아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맘이 좀 편해질까....물론 그게 역사인물 정도전을 토대로 한 캐릭터라는 게 함정이다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란 아니면 깨기 한시간정도전에 일어난다던지..
**오니 저 그거 시작두시간정도전에갓어요!! 그러니까 표받기 한시간전?
**V#R.EBIRTHPARTY 도착하기 한 5정거장정도전에 머라도하나 남겨조
**사가최애다죽였다각* "정도전 비서로 살면서 스트레스 너무쌓여살았던 비서 연희.도전을 뒤에서 까고다니는데...."라는 이벤트요!😃
**브헐 육룡으로 수사물 보고싶다 정의감쩌는수사국장정도전 형기대 방지 프로파일러 방원연희 막 이러고
**님와 정도전 존나 잘생겼다
**방지RT 고려 삼한제일검, 삼봉 정도전의 호위무사. #육룡이나르샤 4룡, 이방지 땅새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록평택갑엔 원유철 평택을엔 유의동.... 정도전 사당이 평택에 있으면 뭐하냐....
**량 산책러 유우랑야방도 다시 달릴 수 없는 드라마 중 하나인가. 정도전이랑 마찬가지. 볼 때는 정말 재미있었는데, 보고 나서 이런저런 게 걸려서 중반으로 넘어가면 심적으로 힘들다.
**이김박 정도전 욕먹이기신공은 만렙 ㅋㅋㅋㅋㅋㅋ불쌍한 삼봉...
**아 베바마루계만약 육룡의 정도전이 베바 강마에 정도의 패션센스를 가졌다면 어땠을까 아마 조선 최고의 패셔니스타 아니였을까
**내가 육룡에 기대했던 것이방원과 정도전의 치열한 정치적 대립 실제 보여주는 것착한 아들을 괴롭히는 못된 계모
** 저도 자세한 이유는 모르는데 다른분들이 예측하시길 정도전이 사병혁파?같은걸 해서 이방원 쪽 압박하려는데...그걸 이성계가 막아서 이방원은 안건드리고 이방원 수하들만 저렇게 잡아 족치는거라고..ㅠㅠ
**망진창 드덕분이는 갈수록 노답되네 ㅋㅋㅋ 정도전이 밀본인것도 지금 알았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뿌리깊은 나무라 이건가... 무휼이 뿌나보다 삭아보이는게 너무 웃기다. 방원이가 밀본 싫어한게 이해가려고 하는 ㅋㅋ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가정도전 소소하게 존잼인ㄷㅔ........
**지카난 육룡작가가 보는 정도전이 어떤 인간인지 좀 궁금함
**니야주리가 그렇게 무서운 거였어?? 정도전 나와
**니야김박이 삼봉을 개객끼로 만드는 이유 이방원이 삼봉을 킬해야 하는데 명분이 없다 이방원이라는 자캐덕질중이라 방원이 욕먹이긴 싫다 그래서 이방원이 욕망 때문에 정도전 킬시키는건 안된다 결론삼봉을 개객끼로 만들자
**멍ㅇㅅㅇ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니 진짜 지 주리가 틀어지고 싶은가ㅠㅠㅠㅠㅠㅠㅠㅠ이래서 정도전이 죽는군요ㅍ"ㅍ
**니야정도전이 사병 혁파하고 말 안듣는 사람들 부하들 조진 다음에 얼마 안있어서 정도전 킬당하는데 과연 몇회 이후에 정도전이 세굿빠 할것인가 어.... 그럼 다경언니가 정도전한테 무릎꿇고 방원이 살려달라고 비는것도 나오려나 정도전에는 그거 나왔었는데
**ㅜ후냥ㄴㅑㅇ정도전이 최종보스 진짜 이드라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 기재명 (하리보 석율재명꽃잠) 명나라에서 오자마자 당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ㅠㅠㅜㅜㅠㅠㅜㅜㅜㅠㅠ정도전왜이래8ㅁ8
**=방원중독자미친 정도전 시브럴색기... 부드르르
**니야근데요 정도전이 실제로 저렇게 해서 이방원에게 정도전 조질 명분이 하나더 생겨요 직속 수하들을 조진거지만 실제로는 지네들한테 빅엿준거라서요 더군다나 무휼은 방원이 정인이기도 하고 껄껄
**. 기재명 (하리보 석율재명꽃잠) 정도전이 ㅅㅏ병혁파?? 그걸로 이방원잡으려다 이성계가 말려서 이방원 대신 밑에놈들을 조지는걸로.....
**드 보는 리안 정도전을 위한 변명.ㅋㅋㅋㅋㅋ 이거 초판이 1997년이라니까 그때면 작가님 정말… 힘든 덕질 하셨구나 싶고……
**드 보는 리안 저 정도전 관련 책 하나도 안읽었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최애중심주의마냥 정몽주 책만 읽었던 챌덕시절… 추천 감사합니다. 왕조의 설계자 정도전….. 메모
**드 보는 리안철학 논문이라고 하니까 철학과 정도전 교수님 강제 안식년 중 논문 쓰는 그런 모습 떠올라줍니다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HOISKY육룡의 나르샤가 뿌리깊은 나무의 후속작이라더니!! 드디어 정도전의 비밀조직 밀본 등장 소름 ㅜ
**emo무명을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혈안이 됐던 정도전이 밀본을 만들었어, 니가 하면 불륜 내가 하면 로맨스
**드 보는 리안 제가 드디어 정도전을 위한 변명을 읽고 있는데요. 시작부터…..ㅋㅋㅋ
**드 보는 리안여의도 정당가에서의 정도전이란…… 정모 작가님을 바라보며
**욱쨩 그 남자는 안돼!뭔가... 이방원-정도전이 앵슷한 사제지간이라는 게 공식처럼 되어 버렸읍니다만... 죠은 케미지만... 현실은 시궁창이라... 역사적 근거가 전혀, 1도 없읍니다...
**염무휼노예 썱본격, 정도전 명나라에서 돌아오는 이방원-무휼 마중나가는 만화!! 이미 육갤에 올렸었는데 여기도 올림ㅋ 만화는 그냥 재미로만 봐주시믄 감사하겠슴미다.
**졸려벙♪✨ 합작/口┤그 ㅋ ㅋㄱㅋ ㄱ정도전 심하죠.... ㅋㅋㄱㅋㅋㅋㅋㄱㅋㄱㄱㅋㄱ 양지가 계기가되는거니 거기서 젤 치고가고 그 뒤는 역사의 흐름ㄷㅐ로...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28~3.2 KYOTO 이효모 사람 죽어나고 불의가 가득하고 그렇긴 한데.. 아 모르겠다 왕겜은 제가 좀 무뎌진것도 있지만 정도전같은 희망고문은 좀 덜하는것 같숩니다 ㅋ ㅋㅋ ㅋ ㅋ ㅋㅋㅋㅋ
**.28~3.2 KYOTO 이효모스ㅣ팔 여러분 정도전을 봅시다..나만 뒤질수 없다
**.28~3.2 KYOTO 이효모왕겜으로 단련된 내 멘탈 정도전 14화만에 개아작남
**.28~3.2 KYOTO 이효모저한테 정도전 영업하고 멱살잡힐 벙님 찾습니다
**졸려벙♪✨ 합작/口┤그저 정도전 보는분 생기면 기상 후 그 분 트윗에서 욕하는 거 보는 재미가... ㅈㄴ
**거거바라기 고래별/鯨星 크으...마자마자...ㅋㅋㅋㅋㅋ정의원님은 연설만들으면 돌직구력이 정도전가튼...ㅋㅋㅋㅋㅋ
**미아1392년 태조1 7월 17일 이성계가 개성의 수창궁에서 즉위함 9월 21일 정도전 등 개국공신들에게 교서와 녹권을 내림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28~3.2 KYOTO 이효모정도전얘깁니다
**졸려벙♪✨ 합작/口┤그정도전이 진짜 좋은게 정치싸움 표현 개잘해서... 그리고 요즘은 리얼 정치판이 꿀잼이다
**ienna Lee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중 .. 조선은 누가 세운것입니까. 이성계?정도전? 아닙니다. 바로 홍인방입니다. 홍인방이 있었기에 조선이 설수있었던것입니다...테러법이 우리에게 홍인방이 되어줄수있을까?ㅠㅠ
**오쩌뚱빨갱이 정도전
**숙수드라마 '정도전' , 피비린내 나는 '왕자의 난'은 ?
**이지금 내 시간선 이성계:오늘 발견 정도전:없다 이방원:아저씨 방지:학생 분이:예쁜 낭자 연희:오랜만에 왔더니 시간선 개판이라서 혼란
**가정도전 애들이랑 육날 애들이랑 인상 많이 달라서 재밌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방워니 언제 나오려나 두큰두큰

정도전 삼봉 이방원이 이방원 육룡이나르샤 이성계가 방원이 김명민 드라마 나르샤 육룡이

From Twitter

**가여기에도 써야지 오늘 정도전 9화까지 봄! :3 재밌었다...
** (◜◡◝) 헉 고맙습니다 나롱님 ㅠㅁㅠ 2년정도전에한건데 그뒤로 베이비돌을 더이상 안가지고놀게되어서 헤헤... 나롱님이 이뻐해주시니 뿌듯하고 기뻐요 ㅠㅁㅠ*** 행복
**왕맘 강언식(랑야방/위장자 스포계)아 랑야방은 삭제씬들도 그렇고 화질도 그렇고 블루레이 내줬으면 좋겠다 뭐 대본집 사진집 그런것까지 해서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그렇게 나오면 못해도 돈 4~50은 깨지겠지ㅠㅠㅠ 정도전때도 블루레이 소망했는데 결국 펑됐던 서글픈 기억...
**원고ing] wasabi랑야방과 정도전....
**livia Chang 제발 밴드좀 들어오라구요... 삼봉 정도전 선생님!!!
**ㅇㅈㅇ 초효ㅋㅋㅋㅋㅋㅋㅋ아닠ㅋㅋㅋㅋㅋ이겈ㅋㅋㅋ어디서 많이 본 짤인데 정도전 짤이였냐곸ㅋㅋㅋㅋㅋㅋ
**라이더유생 옷으로 입은 정몽주 홍인방 우학주 정도전 한구영 하륜 보구싶다.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주상은 7개월 미숙상태에서 태어났다.효령보다 7개월 늦게 태어났다. 당시 사정으로 양녕은 외가,효령은 홍씨집에 있어서 나는 오직 주상한테만 정을 쏟았다.가뜩이나 정도전으로 인해서 할일이 없어 늘 주상을 돌보는데만 소일했었다.
**철민정치를 오래하고 싶다면 새겨들으시오. 의혹은 궁금할때 말하는게 아니라... 상대를 감당 할 수 있을때 말하는것이오. - 정도전 이인임의 대사 中 - 와.... 진짜 명대사....
**출 정도전을 찍고
**oo 음^^, 멘트가 고퀄이심다.유머도 고퀄ㅎ작가하셔도 될듯요^^뜨거운 명대사가 많았던 정도전의 정현민작가처럼요.ㅋ
** 정도전은 사실 마르크스 였다 급의 밀본창제 기어코 쓸 거였으면 좀 예쁘게 설정해서 주지 정말 성의없음의 끝판왕이에여 차라리 삼봉의 푸르른 꿈을 누군가 짓밟아서 밀본 만들었다고 해...사연메이커 김박
**미노“정치엔 선물이란 게 없네. 나중을 위해 주는 뇌물만 있을 뿐.”이라는 정도전 대사가 생각난다
**돌 뿌나때 밀본은 정도전의 생각과 달리 변질된 거 아니나요? 정도전 친인척은 거의 다 척살 당했다고 보면 될텐데, 그래서 숨어들 수 밖에 없었을 테니 변질되는거야 당연한 문제였을테고요. 정말 자기 의식의 흐름대로 마음에 안든다고 지껄이네요
** 벽정도전 대사 하나하나 넘좋 .. . . .자야되는데 조금 적다 자야겠ㄷ ㅏ
**로나눈빛이 어그러지는거 즐겁게 바라보는 정도전 선생. 삼봉은 방지와 같은 지향점을 바라보고 있고 선미는 같은 무사로써의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어서 누구나 가능성 있으면서도 서로 견제하느라 누구도 가질 수 없는 이방지
**졸려벙♪✨ 합작/口┤그 네네 저 뿌나 볼ㄹ거얀... 시대적으로 정도전 담이 뿌나인게 절ㄹ묘한거같군여 ㅋ ㅌㅋㅋ =
**.28~3.2 KYOTO 이효모 벙님 뿌나도 보세여.... 정도전과 뿌나는 함께 봐야하는 사극이군여
**.28~3.2 KYOTO 이효모조배우님 진짜 잘어울리는거같아 정도전... 저 총명한 눈빛.. 마치 대부시절 알파치노의 그것같지 않습닊아????
**.28~3.2 KYOTO 이효모ㅋ ㅋ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 ㅋ ㅋㅋㅋ정도전 진짜 재밌는데 진짜 개족같음 재밌어서 멈추지 못하고 보는데 보다가 암걸릴것 같은데...계속 보고있다곸ㅋ ㅋ ㅋㅋ ㅋ ㅋ ㅋㅋ ㅋ ㅋ ㅋㅋㅋ ㅋㅋㅋㅋㅋ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정도전,심효생,남은, 정도전의 아들들을 처리하고 단숨에 이방석과 이방번, 그리고 계모의 딸인 경순공주의 부아인 이제를 부왕앞에서 끌어내어 죽여버렸다. 이방석은 이거이가,이방번은 조준이 죽인것으로 되어있다 이복누이 경순공주는 이후 여승이되었다.
**삼봉 싫은 건 알겠는데 까고 싶어서 무작정 있지도 않은 거 가져와서 욕하는 거 세상 제일 족같네요 흑흑 나중에는 정도전 무인정사 때 이방원한테 무릎꿇고 빈 거 실제 역사라고 하실 판임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정도전은 남은의 별장에서 죽었다.정도전의 아들 정영과 정유는 아버지를 구하러 달려다가다 살해되고, 다른아들 정담은 아버지와 형들의 죽음 소식을 듣고 집에서 자살했다. 장남 정진은 삭탈당하여 수군으로 보냈으며 일가를 박살내고 정도전의 목을 효수했다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결국 나는 정도전, 심효생, 남은이 부왕 태조 의 병환을 핑계로 나를 비롯한 형님들을 불러다가 죽이려한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이숙번, 민무구, 민무질, 하륜, 이거이,조영무 등 내측근들을 동원하여 정도전 파들을 일거에 주살하였다.
**제발 B반) 팃치 응응 일주일정도전에?
**묵쳐묵 이미 한커플은 성사된듯...카메오가 어디야....8ㅅ8 육룡 정도전 아들로 샨이 카메오로 나와라.... 현실성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