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Posted by 마리쉐
2016. 2. 20. 13:58 ALL

**ITHER :: 아이테르아 맞아 왜 여진족 만난 거지 계속 생각했는데 정도전은 명나라를 치려고 했지 ㅋㅋㅋㅋㅋㅋㅋ
**ITHER :: 아이테르정도전 앞에서 순진하게 웃다가 뒤돌아서 싹 얼굴 굳는 거…
**드윅 인생 베팅 갸아악하악하악하악하악 니나님 썰 최고다 하악하아하악 무방 정도전한테 괴롭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하는거도 좋고 막 몰아붙이는 정도전 궤좋다하우우어ㅓ어어어ㅓ엉억악어가우각
**ITHER :: 아이테르정도전에게 이성계는 그냥 자기 호구였나… 심각
**ITHER :: 아이테르저렇게 빡쳤으면서 아무렇지 않게 정도전 찾아가는 거 진짜 너무 무서웟…;; 애가 가면을 쓰기 시작했어 ㅋㅌㅌㅌㅌ
**님 으랴!정도전:이런 나라를 만들것이야! 진지 분이:백성은? 백성은 낄 수 없는걸까? 진지 이방원:갖고싶다.. 저 나라를! 진지 무휼: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다 진지 아 진짜 이거 너무 좋았어 엉엉
**사 알려주는 이옌정도전은 재상정치를 추구하였으며 조선을 국호로 내세우고 한양으로 수도를 옮겼답니다. :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gallant_man1392

From Twitter

**outhpaw정도전은 성리학의 이론보다는 성리학의 이념을 국가 건설에 적용할 방법을 찾는 데 주력하였다. 그가 뒷날 성리학의 도맥 道脈 에서 제외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님 으랴!****er_RUNE ㅋㅋㅋㅋㅋㅋㅋㅋ뭐.. 뭐지.. 지금 정도전 잡혀가는거까지 봤음.. 스토리 질질 늘어지고 억지 잔뜩이긴 한데 방원이 졸라조타..
**님 으랴!****er_RUNE 진짜 좋앜ㅋㅋㅋㅋㅋ 지금 토지대장에 불지르고있는데 이방원 표정 쩔어.. 정도전 보면서 난 저 사내가 여전히 좋다.. 빌어먹을..하는데 미쳤다 진짜ㅠㅠㅠ
**리일'정도전' 조재현, "정도전 역 탐나 PD 회유했다"
**님 으랴!****er_RUNE ㅋㅋㅋㅋㅋㅋ난 지금 VOD로 보고있음ㅋㅋㅋㅋㅋㅋ 하 짱좋아 지금 정도전한테 어른스러워졌다고 인정받는 장면임.. 이방원 표정 진짜..ㅠㅠ
**이너일리가 / 마리라고 불러주세요!****223 걸로 시작하는거... 그러다가 정도전한테 주워지고.. 죽은줄 알았던 가족도 조금 찾고..가족들 잘살게 하려고 전쟁특수반 들어가고... 으...수치사하는 꾸금썼더니 기빨려서 아무생각 안난다...
**니야강력계에서 방원이는 사격으로 원탑먹었으면 좋겠다 방지는 경찰용 곤봉 들고 있으면 이길사람 없고 무휼은 지금처럼 똑같이 힘캐로 가고 분이는 정도전 제자로 신입프로파일러고 나중에 외국에 유학다녀온 유능 프로파일러 다경언니!!! 사심

**(((삽))))쪼옥!♡^3^정도전은 정몽주랑 둘이서라도 데뷔한다고 준비하다가 무산되서 인방이는 명정이란 이름으로 잘 안불리는데 정도전은 삼봉이라고 애들이 다 부르는거지...
**주•장영실보고있슴메정도전만 파려고 했는데...............어찌 이리 되었을고.
**(((삽))))쪼옥!♡^3^그리고 사대부엔터소속 정도전...ㅋㅋㅋㅋㅋ큐ㅠㅠㅠ니가 니네 소속사에서 짱먹었다며? 소리 듣는 춤도 노래도 랩도 잘하는 천재타입 삼봉 애칭
**드 보는 리안2014 연기대상 베커 후보는 여러모로 잊을수가 없는데 그것은 k사의 정도전과 m사의 마마 때문이다. 한쪽은 남남커플 한쪽은 여여커플… 넷상을 뜨겁게 달궜던 커플들이지만 마마쪽은 후보에도 오르지 못했고 정도전은 뜬금포 커플로 물을 먹고 말았다
**미핔미핔미엎정도전 넘싫다 ㅜㅜ
**amoo정도전이 이성계와 격렬한 후에 옷 매무새를 수습하고 있다
**드 보는 리안kbs의 멍청함은 2014 연기대상 베커상 후보선정때 맥스를 찍었지요. 정도전 올라간건 좋다 이거야. 근데 왜때문에 이성계-정도전이 올라간거지요? 한 커플을 올려야한다면 그건 무조건 삼봉포은이고 그 다음은 성계몽주지 역성이 웬말이야 이렇게 민심을 몰라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namoo_bada

From Twitter

**실을 탈주하는 부엉이나 정도전에 걔 좋더라 그 극 중에서 죽는 애 ^^
**실을 탈주하는 부엉이나 정도전에 걔 좋더라 그 신진사대부 #rt
**실을 탈주하는 부엉이<내가 한 일> 2014년: 정도전을 본다 2015년: 정도전을 본다 2016년: 정도전을 본다
**잎잎어휴 누가 2016년에도 정도전이나 보고 있다고;;^^;;;;;;;
**a traviata****QqiT 아놔 고3된다고 정도전 끊던 애기가 다 커서 선배님소리듣는다. .
**탈박살 보라돌이용의 눈물에서 유동근 = 이방원, 안재모 = 이도 세종 // 정도전 유동근 = 이성계 안재모 = 이방원... 뭔가 평행이론 같은 느낌??ㅋㅋㅋ
**"여말선초판다고 정도전나오는 최애 골라봤자 인생 하륜 뿐이다"

**,路어? 정도전에서 방석이로 나왔던 애가 육룡에서 평민으로 나오네
**드 보는 리안****275 정도전 너무 남탕이라 여캐 쓴거 환영인데 그간 데인게 많아서 그런 낌새조차 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에 더 격렬히 거부했던거 같아요ㅋㅋ 작가님은 챌정의 입으로 그거 아님! 해주셨지만… 그땐 그랬죠…ㅋ..
**정도전 50화 삼봉 죽을 때 세상에서 제일 좋아해. 나노단위로 죠쟤 대사 톤, 표정을 감상하다 울어버린다.
**룬공중파 드라마 끊은지 꽤 오래된것 같음...송혜교 나오는 그세상 부터 공중파 드라마 안봤음...그 정도전 같은 사극 빼곤...
**드 보는 리안포은의 재등장은 어느정도 챌정을 위한 작가님의 선물같기도 하다. 방원은 삼봉에게 영혼조차 쉬지 못하게 만들거라고 했지만 인간 정도전은 포은의 말 한마디에 안식을 얻었으니까
**육룡파는]방지버선 덕구삼봉방지로 대학교수 정도전 대학생 이방지 보고싶다
**미아1392년 태조1 7월 17일 이성계가 개성의 수창궁에서 즉위함 9월 21일 정도전 등 개국공신들에게 교서와 녹권을 내림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geek282

From Twitter

**사 알려주는 이옌1차 왕자의 난은 세자 자리를 이복동생에게 빼앗긴 이방원이 일으킨 난으로 정적이었던 정도전과 이복동생인 이방석을 제거한 사건입니다.
**욱쨩 그 남자는 안돼!결과적으로 태조와 정안군의 정치적 대립에 정도전이 가장 먼저 희생당한 구도이다.
**드윅 안본다 인모두 사람을 믿지 못해 만든 것들이 아니오? 해서 조선경국전이 있고 국가가 있고 군왕이 있는 것이 아니오? 이고 약간 정도전 체제정비할때랑 묘하게 이어지는 둣....
**성코드 릭흔"두려움을 떨쳐라. 냉소와 절망, 나태와 무기력을 혁파하고, 저마다 가슴에 불가능한 꿈을 품어라. 그것이 바로 그대들의 대업, 진정한 대업이다." - 정도전 中
**청수드라마 정도전에서 이인임 박영규 분 의 대사가 생각난다! 권력자란 "하루를 먼저 죽는것 보다 권력없이 하루를 더 사는 것이 더 무섭다" 정동영은 권력자가 아닌 정치인으로 사십시요 다시한번 입당 철회를 바라오
**acob이철희는 친노 혐오하는 궁물정서와는 조금 다름. 맨날 무슨 오바마 보좌관이니 킹메이커니 하는 책만 인용하고 스스로 정도전인양 착각하고. 문재인으로는 또 진다는고 보는게 아마 진심일거고 여권지지자도 거부감없는 애매한 엘리트 잘만 밀면 될거라 보는거.
**선 땅 밟은 선미****ty2004 음........아니면 방지가 정도전 못 지켜서 미워하는 걸까요?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dodog_who

From Twitter

**사 알려주는 이옌1392년 태조 이성계가 정도전 등의 인물들과 함께 조선을 열었답니다. :
**게피(한국산)시그널도 보고십구 정도전도 보고십댜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나는 승하를 앞두고 정도전과 같은 파벌이 되어 나에게 죽은 남은을 복권시켜 태조의 공신에 배향했으며,양녕의 세자 폐위를 반대하여 남원에 귀양갔던 황희를 다시 불러들였다.
**호관.정도전이나 이방원 이성계 이런 역사인물 이름을 단 캐들과는 절대 썸을 타지 않을 것 ,,,
**드 보는 리안역피셜 삼봉이 진짜 권력을 탐했나? 육룡 글 보면 건국 후부턴 권력뽕에 취해 무리수만 남발한다는 댓글을 종종 보는데 내가 아는 정도전은 그런 사람은 아니라 혼란이 옴;; 힘이 있긴 했으나 뽕에 취해 뭔갈 하는게 아니라 플랜대로 강행하는 느낌이었는데..
**즐거벙♪✨정몽주랑 정도전이 생각나는
**ㅎ신덕왕후•우학주•연향 1970 길태 선 미•팔봉 부•하륜 1971 정도전•홍대홍•춘길•조상원•공양왕 1972 초영 1975 조준 1976 적룡•남은 1977 이방과•조영규•이은창 1979 이방우•남천 스님•조말생 1980 이지란•한구영•척인광 1981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dodog_who

From Twitter

**여운 툐므상은 랑창인생이다****hjae 네..... 네.. 두시간 반 정도전에...
**리육룡이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전 최악이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 진짜 절필해랔ㅋㅋㅋㅋㅋㅋㅋㅋ
**아_사담계⎝('◁')⎠이성계를 그리며 정도전 드라마를 보고있으니 넘 재밌다
**키 반즈****nim 5년.. 정도전 일거다. 어디서 들은건지는 정확히는 모르겠군.
**선 땅 밟은 선미정도전 아껴봐야지....한 화씩 천천히......ㅋㅋㅋㅋㅋㅋ
**ITHER :: 아이테르****m_30 방지를 연모하는 마음은 가장 깊은 데에 넣고 덮어버리고 모른 척 하는 거야… 그 이후로 완벽하게 이방원만을 위하는 사람이 돼서 살았으면 ㅠㅠ 가끔 정도전 일당이 잡혔다거나 즉각살해당했다는 거 들리면 혼자 가슴 철렁하기도 하고
**정도전이다... 지금 내 기준 제일 똑똑한 사람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SweetEntCom

From Twitter

**민삼봉 삿갓 민사슴 정도전ㅋㅋㅋㅋㅋ삿갓을 얼마나 외쳐댔기에
**쿠냐냐 only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정도전에서 각촉부시보고 아무 생각없었는데 고려의 전력60분이랰ㅋㅋㅋㅋㅋㅋ
******eedit 정도전 : 새나라는 설득과 토론으로 이루어지는 나라가 될것입니다! 이순신 : 맞아!! 슉퍽슉퍽 김밈 : 그럼! 폭탄 펑
**나 지금 넘 한복입은 더블엠 보고싶어서 불멸 다시보는데 정도전보다 이순신이 설득 더 잘하는듯! 손가락질
**린P엄마 왈 : 연상 안돼, 막내 안돼, 딸부잣집 아들 안돼, 체육하는사람 안돼 특히 축구^^ , 내가 조선왕조 명가 전주 이씨인데 감히 정도전이가 왕가를 위협하다니 정씨랑 결혼하지마! 나 : 나보다 연상인 딸부잣집막내아들 카를로스 정모씨 의문의 n패
**어메이징한 존잘님의 통찰력 마치라잌 정도전가튼...
**(⊙ㅍ◎)⎠고냑젤리****hism 정도전이 아니라 그냥 이방원 쓴다고 하시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뿌나 프리퀄이라고 하든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것도 저것도 아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suzu4411

From Twitter

******gom ㅋㅋㅋㅋ그러게 뭐하러 또 정도전을 쓴다구 그래서 배우들이나 잡아먹냐곸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なビン하나빈・‿・๑((닉첸))동생 폐렴때문에 한 12년정도전에 끊으셨었는데 .. 아빠가게앞에서 아빠한테 배고프다하고 만원받고 횡단보도건너서 쭉내려가서 형광펜사고 빵사먹으면서 신나게 아빠가게쪽으로 다시오는데 아빠 어떤사람이랑 얘기하면서 담배피는 뒷모습봄
**컴육룡이나르샤 신세경이 백진희 대타라는데 ㅋㅋ 원래대로 갔으면 정도전 이방원 빡쳐 죽을듯
**티코(ARCTIC狐)****breath ****o_ ****282 이성계 공략을 위해.. 너로 정했다! 가랏 정도전! 포켓볼을 던진다
**실을 탈주하는 부엉이언텔최애 - 아스리엘 정도전최애 - 포은, 삼봉 뭐여 내취향진자... 왜이래
**라마 보는 셋넷다섯장평문에서 유생들 무이이야 떼창했을때 사실 그거 정도전이 일일이 악보 가져다놓고 연습시킨 거면 재밌겠다... 우리의 마에스트로 정... 존나 유생들 하나하나 가리키면서 똥.덩.어.리 해주고 고소각
**님 으랴!****er_RUNE 헉 그래0??! 헉 무휼이 삼봉 베었으면 좋겠다 이방원 명으로 정도전 죽이고 온몸 덜덜 떨면서 울고있는거 방지가 감싸안고 토닥토닥 해준거였으면 좋겠다...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AsiaToday_News

From Twitter

**ITHER :: 아이테르****m_30 방지 아마 왕자의 난에서 정도전 죽고 잠적할걸?? 무휼이는 방지 찾고 싶은데 방원이 때문에 그러지도 못하고 혼자 앓았으면… 근데 방원이 서슬퍼런 기세 때문에 티도 못내고 ㅠㅠㅠㅠㅠ
**리도 없고 답도 없는 독희냥냥.내가 정도전은 안 봤는데, 같은 시대 배경으로 하면 역사적 사실이 겹치는 건 당연하고 해석이 비슷할 수야 있지만 육룡이나르샤 몇몇씬이 예전에 나온 정도전하고 너무 겹치면 그건 좀 음.
**녀삼봉 남은 날동안 매일매일 울었으면 좋겠다 정도전 캐릭성격 다 죽일 거면 그냥 울보로 만들어 그럼 즐겁기라도 하잖아
**콜릿원래 23분정도전에나왔을땐 1시간일찍도착하더니....
**추스리기 시즌 디에스정도전에서 광평군 합하께서 말씀하시기를 "잘 들으시오. 힘이 없으면, 그 누구에게도 그 무엇에도 헌신하지 마시오."라 하였다. 헌신을 소속으로 바꾼다면, 딱 그렇다. 소속되면 든근한 힘이 생긴거 같거든. 실제로는 하나도 힘이 없는 주제에.
**ITHER :: 아이테르****m_30 그거 뿌나 프리퀄이잖아…그리고 방지는 정도전 쪽이고 무휼은 이방원 쪽이니까 끝은 정해져있닼ㅋㅋㅋㅋㅋㅋㅋㅋ 무휼이 요즘 맘고생 중이에요 방원이가 날뛰어서… 얘 진짜 누구 지킬 때 아니면 사람 못 죽임 ㅋㅋㅋㅋㅋ
**ames Bond와... 이철희를 정도전으로 칭하는 분들을 봤어요 물론 머리가 잘 돌아가니 더민주를 위해 좋은 전략을 짜겠지만 지금까지 돌린 여론조사한 것 보면 그냥 한숨이 나옵니다. 나같은 놈이 그러니 저보다 똑똑한 분들은 흰머리 나겠죠?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룡재능이 없는 군주가 인재를 얻지 못하면 나라는 혼란에 빠진다............정도전""".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우리 역사에 대한 사서편찬도 주력하여 삼국사와 동국사략을 편찬하게 하고 고려사를 개수하게 하였다.특히 공민왕 경효왕 이후의 기록은 정도전이 손댄게 많으므로 반드시 손을 보아야 했다.
**켱이제보니 육룡이나르샤 포스터도 방원분이무휼 정도전이성계땅새 나눠져있구나 복선 쩌러
**천(檀天)이 나라도 어딘가 이성계가 있고 정도전이 있을까? 아니면 정몽주가 있을까? 지금의 대한민국은 그 어느때보다도 고려말과 같은 상황이다. 그것은 곧 고쳐야할 것이 있고 그에 맞는 인물이 필요하다는 것. 그렇기에 덕과 개혁이 절실해지는 것이다.
**노데라 루미[분신모집중]****_Ran 사실 저는 대기열 112분까지 걸려본...☆ 열흘정도전에ㅋㅋ
**께걸으면 어디든 천국일테니****2_O6 초면에 죄송한데..ㅠㅠ막콘 스탠딩생각하는데 암표상얼마정도 팔까요?콘서트한시간정도전에요..ㅠ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정도전은 개국당시에도 한일이 거의 없고 적자승계원칙도 제대로 지키지 않았을 뿐더러 명국 황제가 오라는데도 가지 않아 명국의 침공을 자초할 뻔한 자라고 나는 거듭 선전했으나 나를 도운 공신들 중에도 개국공신 출신들은 정도전에게 동정적인 자들이 많았다.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망진창 드덕파천왕을 하지 진짜 정도전 의식해서 망드된거 같아
**ogetoge배우 김민상씨는 정도전에서는 염흥방을 연기했다. 극중에서 염흥방은 이색의 맏제자이자 처남인 박상충이 고문을 당했을때, 찾아와서 대성통곡했음. 그러나 박상충이 죽고, 회의를 느껴서 이인임 일파로 변절함
**룡재능이 없는 군주가 인재를 얻지 못하면 나라는 혼란에 빠진다 정도전"".
**덕달렸네...장군님으로 달렸어...하 모든걸 불태웠다. 역사저널그날 정도전특집 보다가 느닷없이 장군님으로 튀어버린 트윗플로우.ㅋㅋ
**숙락영입 대상자를 분석하고 비평하는 것은 바람직하다.이미 영입되어 우리가 되면 비난은 말자.이방원이 되든 정도전이 되든 조선건국후에 할 일.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나는 정도전이 태조께서 이색과 그 제자인 이숭인,아들 이종학을 죽이지 말라고 했음에도 결국 때려죽이고 태조의 진노를 산 일을 끄집어내어 하륜을 시기하고,정도전에 동정적인 개국공신세력들을 공격하고 사건의 관련자들을 다시 잡아냈다.
**도가 떨어졌습니다.뭐...정도전도 곧 떠나실 텐데....... 포기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덕지금 육룡이 상황만 보면 정도전 죽을때 이딴식으로 그릴듯...진짜 이렇게 나오면 x빡칠듯.
**ombie****llitD ㄲㄲㄲㄲㄲㄲ내가 여기에 치였다면 좀더 빨리 끝냈을텐데 너무 오래끌었다싶은ㅋㅋ위장자는 그래도 좀 기대가되고ㅋㅋㅋ그시대 얘기 좋아하니까ㅋㅋㅋ아니 정말 정도전은 됐구여..안사요..가시라구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HLIA✍****58 정말 나썬님은ㅋㅋ뭔가 보시는 속도 매우 치명적이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때 이기세로 정도전까지 달려주시는건요? 나썬님:됐어 안사요 다랴: 저도 안샀어요 나썬님:??? ㅋㅋㅋㅋㅋㅋ우1장자도 감상 알랴죠ㅠ0ㅠ나썬님 감상이 제일 재밌ㅋㅋ
**털수더민주가 영입했다고 자랑스러워 하던 자칭 정도전이 더민주에 와서 내놓은 전략이란건 두둥.....나 비례가고싶어...지역구는 생각해본적이 없어 ㅋㅋㅋㅋ 역시 우리같은 범인은 절대로 생각할수 없는 위대한 전략가의 전략...
**덕삼봉정도전=각기병환자 대표적인증상은 무기력증 각기병 역피셜 무기력증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분종대왕에게 다 빼앗긴건가 싶다..
**덕정도전 곱사춤 언제보냐.
**털수이철희를 보면서 완장차면 사람이 얼마나 변하는지를 배우게된다. 자기는 지역구출마 생각해본적 없다면서 박주민은 보수천국인천에 양향자는 동작을에 여론조사 돌리고 문재인은 부산에? ㅋㅋㅋ 입만 정도전이고 머리는 김한길인가보다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이색추모비문의 출현으로 인해서 이색의 제자였던 하륜이 공격받았다.태조에 대한 불충죄가 걸려있었다.반 하륜세력들이 하륜을 공격했다.나는 하륜을 살려내고자 했다.그래서 정도전이 이색의 제자인 이숭인과 아들 이종학을 때려죽인일을 끄집어내어 물타기를 했다
**선택받은]키노모토 사쿠라공쥬의 남자를 볼가 정도전을 볼가 바람의 화원을.볼가 다모를 볼까 두둥
**선 3대 국왕 태종 이방원이색추모비문의 출현으로 인해서 이색의 제자였던 하륜이 공격받았다..고려 유신 이색을 찬양한 것과 비문중에 조선의 건국세력들을 모욕하는 듯한 표현이 있었던 것이 문제였는데 하륜은 이것은 정도전일파를 두고 한말이라고 하였으나 공격은 멈추지 않았다
**미아1394년 태조3 5월 정도전이 <조선경국전>, <불씨잡변>등을 저술함 8월 도읍지를 한양으로 정하고 신도궁궐조성도감을 설치함 10월28일 개성에서 한양으로 도읍을 옮김
**여운악마육룡이... 아놔 정도전 네 이놈! 우리 방워니한테 왜 이래! 💢💢💢💢💢💢💢💢💢💢💢💢💢💢💢💢💢💢💢💢💢💢💢💢💢💢💢💢💢💢💢💢💢💢💢💢💢💢💢💢💢💢💢💢💢💢💢💢💢💢💢💢💢💢💢💢💢💢💢💢💢💢💢💢💢💢💢💢💢💢💢💢💢💢💢💢💢💢💢💢💢💢💢💢💢💢💢💢💢💢💢💢💢💢💢💢💢💢💢💢💢💢
**weet Magazine충북 단양에는 '단양 8경''이라 하여 여덟 가지의 명승지가 있습니다. 단양 8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은 조선 개국 공신인 정도전이 좋아했던 곳으로 유명하다고 전해집니다. 고화질 배경화면 이용하세요
**콘가는 이름옶음****I04_jya 아 오늘 제시받은건 아님 일주일정도전에 구하고다녔는데 저가격부르더라고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한근데 어차피 우왕이 뻘짓하다 갔으니 근비에게 비중을 주기도 뭐했겠지. 하지만 이왕 망할 거라면 악착같고 화려하게 무너지는 걸 보고싶은데 고려 왕실에 너무 무능한 바보들만 모여있어서... 뭐 그러니 망한거지만. #정도전
**한앉았다... 일어나기로 다음 왕 결정... 이라고...? 동공지진 이거 좀더 치밀하게 박터지는 표결 전쟁 연출하면 좋았을 텐데. 근비가 그냥 떼쓰는 입장으로 나와 아쉽다. 아들의 즉위와 생존을 위해 무장들과 머리싸움 하는 연출을 했더라면. #정도전
**한우왕과 근비는 등장하는 것 자체가 몹시 거슬린다는 점에서 부창부수 환상의 커플. 일단 배우분들의 연기가 묘하게 결이 다른 탓에 더 튀는 듯 하다. 이건 어쩔 수 없는게 주변 분들이 느무 베테랑이라서... #정도전
**한오우 조준이 등장. 근데 워째 임팩트가 이리 없냐. 아쉽. #정도전
**, lily정도전 존나 내로남불 아니냐
**始發]고래밥대체 정도전을 왜 저렇게 한거
**가끔 용의눈물 찾아보는데 진짴ㅋㅋㅋㅋㅋ갓동근님 이방원 넘나 좋은것ㅋㅋㅋㅋㅋ보다보면 육나 이방원은 사실 사패같아서 그렇지 순하게 나온다 싶을 때가 있는데 용눈에선 상엎고 술잔 던지곸ㅋㅋㅋㅋ정도전이 보낸 술도 던져버림 명나라 가게 됐을때도 술잔투척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u◡u)⎠키어제 6룡 보는데 먼가 웃기다 화사단 옛대방을<-화사단이 지켜봄 그 화사단이 정도전하고 얘기하는데 <-그걸 또 무명이 지켜봄 무명이 뒤쫓아가는것을 <-분이네 조직이 또 지켜봄 분이네 조직이 뛰어가는 장면을<-내가 봄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실없음
**롤롤잡덕홀롤롤****dict_s2 그럼 이방원도 백번 설득하겠다고 그래야 했던건가 정도전이.그랬다가 다 감옥 신세 됐었고 그때보다 상황도 훨씬 안좋았는데 처형 임박 아니 그럼 이방원은 다 죽으라고 냅두고 가만히 있었어야 했던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가 나르샤이제 딱 열 편 남았으니까 이제 다음주 끝쯤이나 다다음주에 방석이 죽이고 방과 올라가고 이성계 삐지고 정도전 죽이고 왕되고
**니야육룡에서 정도전이 한때 이방원을 세자로 생각했다는건 아무리 봐도 정도전 최고의 개소리. 정도전이 생각한 조선의 왕은 그냥 이름만 왕이지 아무것도 할수 없는 빛좋은 개살군데 이방원이 폭두에 욕망이 가득한걸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 세자로 생각했었다니
**커미션]SETOPEN325mg뿌나 -육날 -미생 -대왕세종 -정도전 -징비록 -히트 -추노 이 테크 타게 생겼다 나 이제 어카냐 그외 사극뽕차올라서 더 찾아보게 생김
**한챌정이 무슨 뜻인지 이제야 알았다. 정도전 -> 도전 = challenge = 챌린지 -> 챌린지정 -> 챌정이로군! 어째 갑골문자를 해독한 듯한 기쁨이...
**리보육룡공홈에뜬건 이성계 54 정도전 47 이방원 22 이방지 24 분이 20 무휼 20 나이가 이렇게나와있는ㄷ데 휴리 따질려면 18살이니까....어....으어...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 아저씨..흐음.. 근자에 들어.. 육룡이 나르샤.. 이방원과 정도전의 기싸움이.. 아죠 재미져 진다.. ㅎㅎㅎ
**ETOPEN ER TAB.진짜 큰일이다... 어느새 리스트에 징비록과 정도전이 있다
**)세종이랑 정도전이랑 만났으면 어땠을까 방원이가 친 대사에서 "아니면 임금이 뛰어난 게 싫으십니까.." / "또한, 정치는..평생 정치에 참여할 수 없다..!" 태종 이방원 아들 세종 이도는 신하를 존나게 굴린 왕이어떤 거시어따
**)분이 방화분이로 돌아와 주라...... 하 제발..................... 아 진짜......... 그리고 육룡이 정도전 후손들 고소해라....존나 정도전 졸렬킹에 입만 살았구요?? 방원이만 존나 패구요?? 땅새 무휼이는 왜 육룡이인지..?
**콘 뛸 캔디ㅠㅠ마자 ㅅㅣ작15분정도전에 구해서들어갓자나! 근데그건고척돔.,이었어...18...
**햄****zz 분이 오늘 개빗취처럼 군 것 빼고는 캐릭터는 거의 일관적이다....근데 얘만....방지처럼 급 삼봉애미는 되지 않은 것 연희는 거의 네오조선의 이인겸 됐다 존나 권력퀸 요약하자면 성계리의 애첩인 정도전의 애첩인 연희
**육룡이 끝나면 정도전도 봐야지 흑흑 용의 눈물도 도전할거야 흑흑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지카육룡과 챌정을 보고 느낀건, 정통사극이건 퓨전판타지사극이건 기본적으로 극의 메인이 될 실존인물 들 에대해 깊은 이해를 해야 작품완성도가 더 높아진다는것...? 용눈에서 정도전역을 맡으신 분은 정도전에대해 자세히 알고계셨고, 정도전에서는 이방원에대해 자
**구리가 최애인 강빈****ony1 ****654456 ****LpKZljBAZ15 ****fgha 머한민국! 수도 위치가! 비효율적인것을! 저희가 어찌합니까! 정도전한테! 따지죠...!!!! 쓰러져 운다
**취앤로지정도전에서 안재모가 연기한 킬방원도 좋았긴 한데 진짜 오구오구 방워니ㅠㅠ 부터 존잘존섹 왕자님♡은 물론 야심가나 십대시절의 패기 약간의 똘끼까지 아우르는 것ㅠㅠ 아무튼 왕자님 연모해요ㅠㅠㅠㅠ
**키마코가 보고싶다포은삼봉은 그냥 진짜 케미넘치는 컾링이라서 정도전 드라마할때도 흥하더니만 육룡이에서도 흥하는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마코가 보고싶다정도전 최애컾링이 포은삼봉방원이었다
**꽃****ight5061114 5시간정도전!
**굹ㅋ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십분 이해하겠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왜 뿌나에서의 이방원이 정도전을 그렇게 병적으로 싫어했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전 이방원 육룡이 이신적 나르샤 이성계 유아인 분이 대한 조선의 삼봉

From Twitter

**말이제 10회 남았는데 왕자의 난 1,2 하고 정도전 죽이고 형님 왕 만들고 왕위 물려받고 아들 낳고 세종한테 무휼 주고...이게 다 되나?
**링내가 방원이를 좋아해서 더 그러기도 하겠지만 태도변화가 넘 극심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아니 막말로 포은 설득도 못한주제에. 안죽이면 정도전 니가 죽었는데 어쩌려고 ㅋㅋㅋ무슨 방법이 있었음??책략 있음??
**가지금 전개로는 포은 죽인거에 앙심품어서 정도전이 방워니 홀대하는걸로 밖에 안보이는 것wwwwwww 포은을 따르는 유학자~~~ 운운하는데 과 하나로 공을 전부 무시해도 되는거냐고.. 작중 말마따낰ㅋㅋㅋ 정도전 캐해 좀 살려줘라...
******64 샘국지 빼면 책은 안 보고.. 영상물만 보고있어요.. 배우 덕질 하다보니까 여기까지 왔네요.. 마치 정도전 때문에 계백 보고 징비록 보는 것과 비슷한 거죠.. 사극 공무원들을 무러쥬겨야합니다
**별로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도전 좋아했는데 왜케 짱나냐고여ㅠㅠㅠㅠ 성계리는 허수아비세요? 자주적 결정좀 해주셈ㅠㅠㅠㅠㅠ 이와중에 초영 이쁘고여ㅠㅠㅠㅠㅠㅠㅠ 방지시끼는 동생 아낀다면서 왜 떠나질못해ㅠㅠㅠㅠ 연희때무니야?
**이오늘 정도전 캐릭터가 묘하게 마음에 걸렸다 위화감이 든달까...
**이정도전이 조선건국하고나서 짧은 기간동안 한 일이 얼마나 많은데 ....
**덕조선개국 후 7년동안 미친사람처럼 일하던 정도전의 모습은 어디로가고...
**덕작가놈들 눈이 있으면 네이버 댓글이나 봐라. 다들 나같아도 정도전 죽인다는 댓글이 태반인데 이게 말이되냐?
**부정맥 환자? 니시노마코토❄전 17세 여고생입니다. 5년정도전부터 그렇죠
**재현****lim1 뭐..아직까진 직접 조진애들은 몇 없는게 함정..ㄷㄷ정도전만은 칼이든 활이든 직접 죽였으면..ㅋㄱㄱ
**랑****miro206 그니깤ㅋㅋㅋㅋ자꾸 정도전 이성계 정도전이 아른거려 죽것엌ㅋㅋㅋㅋㅋㅋ 방워니는 아역 ?이라 생각하면 봐지는뎈ㅋㅋㅋㅋㅋㅋ 동근형님 조재혀니....보고싶....
**덕네이x 댓글 진짜 짜증제대로야..ㅋㅋㅋ 정도전이 죽일놈이지 ㅠㅠ
**정현이방원 유아인 의 개국의 공만 있고, 정도전 김명민 의 조선 500년의 설계의 공은 어디로? 정도전 캐릭터가 시청자의 공감 얻는데 실패 앞으로도 한양 천도나 관제 정비 등은 안 나올듯 요동정벌은 최영장군 오버랩되면서 자가당착 명분의 빌미만 제공?
**은정도전.....정도전을 봐야겠다..........아빠 그 때 잘생긴 사람 안 나와서 안 본다고 해서 미안해.....
**o-young Han육룡이 나르샤를 엄마가 열심히 보시길래 거의 30회도 넘어서부터 나도 보기 시작했다. 고려에서 조선으로 넘어가는 때에는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요즘 뭔가 좀 이상한데....? 설령 팩션이라 해도 오늘 정도전의 방법은 좀.....😑
**랑****miro206 6룡이보고나서 정도전 다시정주행해야것서!!! 사실 뿌나다시볼가했는데 정도전이 시급하다
**생****230 이제 정도전쪽 삼룡이랑 이방원쪽 삼룡이의 대결이죠 어느삼룡이가 센가!!!!!
**부랑자 J하얀거탑 장과장한테도 설득력을 준 게 김명민인데, 그 김명민의 정도전이 유아인의 이방원 앞에서 붕괴되고 있는 것. 이것은 누구의 잘못인가... 누군 누구야, 작가지.
**부랑자 J****rk 작가들은 유아인에게 절해야 합니다. 유아인 아니었으면 이걸 봐야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닼ㅋㅋㅋ 세상에, 김명민이 연기하는 데도 정도전한테 설득력이 없다니요... 하얀거탑 장과장을 인생캐로 만든 김명민인데ㅋㅋㅋ
**가그러게.. 지금은 정도전이 폭두나 다름없넼ㅋㅋㅋㅋㅋㅋㅋ
**랑****miro206 보다가 어물어물 손뗐는데ㅠㅠ 다시보고시퍼ㅠㅠ 정도전캐들에비해 6룡이넘나 어벙꺼벙한것
**의 바른 악당****hine 저도 완전 이방원 편이 되어 "남은이고 정도전이고 다 죽여 버렸!"을 외치고 있었습니;; #끌려간다
**정현SBS 육룡이 나르샤. 김명민이 아닌 누군가가 정도전을 연기했다면, 이미 정도전은 쳐 죽일 놈이 되어 있을 듯. 어느순간 이방원 유아인 을 위한 드라마로. 김영현,박상연 작가가 뿌나 3부작으로 계유정난을 쓴다면 세조를 위한 드라마가 될 듯.
**생****230 군권에 내정 최고지위에 세자는 허수아비에 정도전이 과욕이 심했죠
**정현SBS 육룡이 나르샤. 중반 이후 캐릭터의 균형추가 이방원 유아인 으로 쏠려서, 본좌 김명민이 연기하는데도 정도전이 시청자의 공감을 못사네. 유아인 팬덤 덕분인가? 김영현,박상연 작가가 또 실패한 건가? 지난 뿌리깊은 나무 정기준 처럼.
**랑****miro206 ㄴㄴ담화에트는듯.. 늘어진다아 보다때려친 정도전고프다
**턴그리고 정도전이 왕 휘두르니까 여기서 나도 나도 하고 나오는 거 아냐
**은아 근데 이방원 정도전 대화 주고 받는 그 흑백대비 쩔었던 씬이 NG 한 번도 안 났다는 대본 21페이지짜리 씬인가 그런 능력자 배우들을 데려다 시나리오를 저렇게 써?
**턴그래 정도전은 그게 문제였어 누가 한국에 유토피아 세운다고 하면 누가 좋아하냐
**니야****dragon_pan 엇 안녕하세요 알림창 넘어로 종종 뵜는데 이렇게 처음 얘기 하게 되네욬ㅋㅋㅋㅋㅋㅋ 원래도 역사속 태종이방원을 이해하는 입장이라 그런지 육룡 보니까 정도전 제가 킬시키고 싶어져요 진짜ㅋㅋㅋㅋㅋㅋㅋ
**재치무명님들.. 정도전에게 참교육을 시전해주십시오..
**멍ㅇㅅㅇ나 전주이씨라니까 자기 정도전후손이라며 시비터신 교수님 생각난닼ㅋㅋㅋㅋㅋㅋ
**리보아니...이젠 이방원보다 정도전이 더 짜증남
**리보오늘 육룡분량 이성계 5 정도전 15 이방원 20 분이 55 이방지 4 무휼 1
**r, 좋은사람3길태미에 대한 잔여 애정과 뿌나 무휼의 성장기 확인의지로 본방 사수중인 육룡. 처음부터 그냥 이름만 가져온 소설이다 생각했지만;; 오늘도 마구 분이에게 휘둘리는 정도전과 이방원 ; 특히 정도전 캐붕..; 다들 무덤에서 이름 바꾸라며 벌떡 일어나겠다
**니야정도전 없었음 조선 없으니 이방원은 왕을 못했을거라고 하는데 어차피 정도전도 이방원 없었음 포운한테 킬당하고 조선건국 못하고 뒤졌음 근데 저러면 방원이가 빡이쳐요 안쳐요 치겠죠
**.소****esper 근데 성계아즈씨보믄 정도전이 아덜램같아욬ㅋㅋ 사실 이도전아니냐며ㅂㄷㅂㄷ ㅋㅋ 정도전응원하면서 보고잇긴한데 방원이도 불쌍해요ㅜ
**현이남팬1호아 정도전... 빡
**리보이방원: 헹! 그런걸로 날 쫓아낼수 있을것같아!? 정도전: 그럴줄알고 부모님 모셔옴 이성계 부들부들
**타만발그런데, 이방지가 한 여인 때문에 정도전을 지키지 못했다는 말이 '뿌리 깊은 나무'에 나오는데... 그게 누굴까? 연인 연이? 동생 분이? 아니면 어머니 연향?
**멍ㅇㅅㅇ괜히 정도전 묵살시킨게 아니였네
**리보이방원이 정도전죽이는게 이해가기시작함
**재치근데 정도전은 분이네 패거리한테 보상할 방도가 있었으면 진작 해줬으면 되는 거 아니었냐?
**이방원이 언제 명 다녀오고 정도전이 죽이냐 ㅠㅠㅠㅠㅠㅠㅜㅜㅠㅜ
**ijeong Yang육룡 에서의 정도전은 자뻑이 심한듯...
**아신스 완결해 /목연(29정도전 개치사한 수법 썻음 아빠를 부르는 수벚이라니
**라마 보는 셋넷다섯오늘의 육룡즈 이성계 : 사고친 아들 때문에 소환된 학부모 정도전 : 학생주임 이방원 : 마음 속 벌레와 물아일체 이방지 : "..." 분이 : 딜. 콜? 무휼 : 사용자를 찾을 수 없습니다
**▲◐지수너무 정도전을 치졸하게 묘사하는듯 ㅠㅠㅠ
**샤화가난다 정도전 언제 쥭냐
**탬이아 너무 화난다 분이네 연통조직이 그냥 낫이랑 횃불들고 길로틴 장터에 세워서 다 이방원 정도전 다 썰고 민주주의세웠으면 하는 화였다....
**솜아 정도전 개짜증ㅋㅋㅋㅋㅋㅋ
**이 아픈 류월@ツキ와 내가 분이 같으면 정도전같은 새끼말 못 믿음 야 내가 둘이 서로 싸우지 말라고 불렀지 앞에서는 그런 척하고 뒤에서 내 통수까라고 내가 니 비밀을 감춰준 줄 아니 저런 십새기를 봤나
**아 베바마루계이성계를 짝사랑하는 정도전... 하근데 옛날에 성계리한테 찬밥신세당했던거 생각하면...!!ㅂㄷㅂㄷ
**재치와 정도전 치사하다
**융@이와중에 이방원은 존나 섹시하고 정도전은 카리스마 쩔어ㅠㅜㅠㅠ아 더슬퍼ㅠㅠㅠㅠ
**츠나키정도전 좀 마니 치사하다?ㅋㅋㅋㅋㅋㅋㅋ 모필은 그렇다치고 아빠도 데꼬오냨ㅋㅋㅋ
**음 내려놓는 레이정도전 진짜 변했다. 어찌보면 포은 죽인 이방원에게 복수못해서 안달난것 같음.
**주님의손난로 싵Citrus정도전 왜그래
**미권력앞에 제일 더러워진게 결국 정도전이여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