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Posted by 마리쉐
2016. 2. 28. 22:55 ALL

**astbrackets장영실 게이설?
**연향선미스킨십] 솔찬근데 장영실이 세종 허락 안 받고 자기 맘대로 시계를 배포했는데 그거 안되는거 아닌가
** Lㅏ에ㄹ A ㅋㅋㅋ제가 장영실 보느라 평소에 반만봐서인가ㅋㅋㅋㅋ지금 이해가 안되가지곸ㅋㅋㅋㅋ적?원수?로 보였던 애들이 다...같이...지내네여..
**우 김도현 클럽 트위터 드라마 #장영실 지금 <역사저널 그날> ‘장영실’ 2부작 제2편 세종, 장영실을 버리다 편이 방송됩니다! KBS1 채널 고정!
**빗비비비이스아앙그그렇구나 드라마 장영실 홍보편이구나.. 쭈글
**astbrackets장영실 끝나고 역사저널 그날 하는데 무슨 트위터리안들의 담화스럽다.
**이비 인 라이츠어제 드라마 <장영실>에서 누워있는 장영실에게 감이 떨어졌다며.. 으잉??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dramaandotter

From Twitter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하 미친미친 장영실 소품팀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 자격루를 만들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른 트잉여 京士吏 Naeunai오늘 마지막회 금사월 vs 장영실 주제로 한 역사저널 그날 뭘 봐야되지....
**일락향기주부령은 안나왔지만 장영실 재밌게 봤다
**랍대하드라마 장영실 때문에 드라마 전에 장영실쇼 하고 드라마 후에 역사저널그날에서 장영실 이야기함ㅋㅋ
**법사 알스톰 김상곤다음주 장영실에 장광이랑 조상구 나오네 ㅋㅋㅋㅋ
**구르는 별 하다장영실 드라마를 내가 보진 않지만 Bgm이 되게 미스테리 분위기 풀풀 나는게 너무 좋다
** Lㅏ에ㄹ A마루데...카게야마와 오이카와.... 장영실 가끔 한대 쳐주고십흠ㅠㅠㅠ엉엉

**연향선미스킨십] 솔찬장영실 이제 장희제한테 보란듯.. 보여주려고? 하는거 있는듯.
** Lㅏ에ㄹ A장영실이랑 장희제ㅠㅠㅠ미친 천재랑 노력하는 우등생같음ㅠㅠ엉엉엉ㅠㅠ
**화오늘 역사 저널하는 날~♡♡♡♡ 오늘이 장영실이 세종에게 버려지는 화.. 였지?
**지아장영실은 과학 드라마인가요 웬 수학식이 나와고 난리 맨날 뭐 만들고 있엉 이러지마 머리아파 난 숫자 알러지 있엉
**미가 나르샤장영실ㅋㅋㅋ조선시대 덕후들 얘긴갘ㅋㅋㅋ
**始發]고래밥장영실이랑 이교리?랑 뭔사이지 사귀나 아님
**선미 직속부하 시에로진짜 장영실 소품팀에 찬사를...이래야 내 마음 속 고향답지 소품 하나하나 디테일하고 멋있다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picsfromprague

From Twitter

**뮈그러고보니 어릴 때 제일 좋아하던 위인전은 장영실이었다 ...
**지아ㅋㅋㅋㅋ 장영실 보는데 뭐죠 장영실과 이교리는????
**ㅁㅆ장영실 세트 미친듯;;;; 봐도 이해도 안가
**랍장영실이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는 힘을 깨우침ㅋㅋ
**선미 직속부하 시에로 장영실 볼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단어 선택이 참ㅋㅋ 여러므로 굉장한 것 같아요ㅋㅋ
**연향선미스킨십] 솔찬난 뭔소린지 모르겠다 장영실
**랍드라마 장영실에 개발한 도구들 나온다 ㅋㅋㅋ

**선미 직속부하 시에로장영실 소품팀 진짜 장난 아니다...
**始發]고래밥장영실 방금 첨 틀어봤는데 과학드라마구나ㅋㅋㅋㄱㅋㅋㅋ 대박이다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세상애 저개 뭐야 미친 쩔어 장영실 소품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아미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가 장영실에서 젤 좋아하던 오슷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두번째로 나온건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
**연향선미스킨십] 솔찬장영실이 비단도포에 갓 쓰는걸 가만 놔뒀다니.. 사대부가?
**꿀벌장영실 오슥 왤케 좋아...
**연향선미스킨십] 솔찬장영실이 왜 백성을 위해서, 백성이 편해지라고, 백성을 사랑해서 발명을 하냐고. 왕이냐? 왜 자기가 그 생각을 해.....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hfkais

From Twitter

**선미 직속부하 시에로이천 나으리랑 장영실 급 고백타임...
**법사 알스톰 김상곤장영실에 김학주라는 캐릭터는 왜 집어넣어갖고 극의 퀄을 징비록 이하로 떨어뜨리냐
**연향선미스킨십] 솔찬솔직히 장영실이 관직 받았다 해도 갓 쓰고 도포 입는걸 가만 놔뒀다는게 신기함..
**선미 직속부하 시에로장영실, 칼로 책상을 도려내...
**람 지금이 딱 좋은거같아요. 두고두고 회자될 명작이져... 장영실은 더 기록이 없지않나요...?
**선미 직속부하 시에로장영실 본방 달립니다 P.S ㅅ님, ㅅㅁㅎ님 저 살아있습니다
**학하는 정어리휴가와서 보는 장영실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Junguhri

From Twitter

**재영 ㅎㅎ그러게요 근데 역사기록으로도 이천공이 장영실 많이 도와서 업적을 남겼다고 하니..기대가 되네요ㅎㅎ
**우 김도현 클럽 트위터"난 반갑지 않더냐? 이때껏 널 거둬준 게 나다. 좀 섭섭하구나." 속마음을 솔직히 말하신다더니 정말 솔직해지신 천이나으리 😃 그 뒤의 턱주가리 대사는 생락하겠습니다..😃 오늘도 본방사수! #장영실 #츤데레
**화 김슬기갗장영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미치게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빗비비비이스아앙1부에서 들마 장영실 나오는건 이해하지마는....
**빗비비비이스아앙오늘 역사저널 그날에 장영실2부로 세종에게 버림받은 장영실 얘기가 나와서 혹시라도 대왕세종 장면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데 기사난거 보니까 드라마 장영실 장면인것 같아서 불안시럽다 아니 들마장영실은 거기까지 진도 안나갔잖아여!! 빼액
**꿀벌 장영실 160227 E16 때려놓고 손 주물주물하는 나으리 졸귀하시곸ㅋㅋㅋ 이츤츤+이섭섭나으리.
**꿀벌 장영실 160221 E15 영실이와 이츤츤나으리의 감동적인 재회 글썽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theDKPLUS

From Twitter

** 퓨앙베퐁당퐁당 러브 보는데 아 너무 설렌당 >_<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럽스토리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타장영실쇼에서 지보 선풍기 같다고 욕하는데 페퍼보다 더 귀여움
**화 아직 1편만 봤어요! 그 머리 거지같이 긴 애가 혹시 장영실...?
**지 탈트잉여 못할것같은 쏘님하아 장영실봤는데 김학주가 장희제 막 때려,,,,,,,ㅜ,,ㄷ
**볼드합잣해 장영실봐라
**엄마가 드라마 장영실 보고있는데 세종 역 맡으신 분 대왕세종때도 세종 역할이었잖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포미닛을 보느니 장영실을 버겠다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realhoneyV

From Twitter

**eehyun*지현*じひょん바람의 검심 볼라고 했는데 아빠가 장영실 본다고 채널권 가져감.. ... ㅋㅋㅋ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하 렛미인 포깈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집가서 장영실 덕질이나 해야겟다...
**영실지성과 미덕을 갖춘 장영실이오
**영실 강화주간어제 장영실 진짜.....ost 탐나 죽겠다....인간적으로 디비디는 못나오더래도 ost는 나와야 한다.
**리리장영실 다봤다
**수영1441년 장영실이 발명한 측우기는 깊이 40센티미터, 지금 16센티미터, 측정 단위 2밀리미터로서 당시 가장 정교한 것이며, 세계 최초의 측우기로 서양보다 200년 앞선 것이다.
**구사랑콩이개인적으로 ㅋ 드라마 장영실이 아주아주 오랬동안 방영됐으면 좋겠다 ㅋ 특히 세종대왕의 음악 관련 업적만 16부작었음 좋겠네 ㅋ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realhoneyV

From Twitter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17화 예고편 천이 희제에게 칭찬을 하는 것 같은데.. 처음 보는 모습이라 낯설고 좋다...ㅠㅠ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왜! 조정의 대신들은 변하지를 않습니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너무들 하시는군요." 저런 자리에서 저렇게 당당하고 솔직하고 소신껏 발언하는 천이 멋지고 좋다...ㅠㅠ 저래야 천이지...ㅠㅠ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황희가 영실이랑 박연 끌고나와서 같이 춤추더니 누가 천이나으리도 끌고와서 마지막에 다 같이 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말생 뒤에서 엄청 웃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천이나으리 발 뻗으면서 제일 즐거워하시는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떠드는 소리 중에 본진님 목소리 들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엔 건옵도 찍힘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아나 음악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씨...와...아... 대박 진짜....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장영실 음악 최고 미친;;;;; 이거 클래식 음악 아닌가 아 제목 모르겠슴... 장영실 시그널 음악이랑 굉장히 밀착시킨 허 미친;;;; 그와중에 천이나으리 세젤멋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lenon150

From Twitter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조...호오오오오오오온머어어어어어엇...부들부들.... 존재감이쩌는멋짐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완전 전체 풀샷일 때도 우시는 천이나으리. 저기서 천이, 석구, 주태강이 울고 있음ㅋㅋㅋ큐ㅠㅠ 남자들 다 울렼ㅋㅋㅋㅋ 석구네가 등장 안 했다면 더 깊이 얘기했을 것 같다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그리 날 중히 여기는 놈이 멀쩡히 살아있으면서 살아있다는 작은 표시도 안 한다는 게 말이 되느냐?" 아 분위기 좋았는데 석구가 말하니까 둘이 놀란닼 그리고 우는 천이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 ㅌㅌㅌㅌ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영실에서 왜 저런 말을 해서!!!! 현실이입을 하게 만드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어카죠 진짜 걱정되는데.. 기증이 나을 거 같아요.. 대신 열람 못하게 눈으로만 보게..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애들 많이 보던데 얘들아 이 대사 듣고 무슨 생각했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 생각 안 들었겠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는 정신이 확 들었다 흑... 왜 사는겨... 어차피 죽으면 다 없어지는데...으흑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살아갈수록 죽는 날이 가까워지는 거잖아요. 나으리 뵐 날도 점점 줄어드는 거고." 이야...나... 영실이 이부분 대사...야...허...야아....울었음.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천이나으리 금방이라도 울 거 같쟝...ㅅㅠ 투샷 넘나 좋구요... 음악 넘나 좋구요... 아 연출님 오슷 제발 내주십시오 제발...ㅠㅠ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history_theday

From Twitter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이놈아. 나한테만이라도 알리지 그랬느냐. 미련하게 그 한들을 다 품고 있었느냐." 천에게만이라도 알리지 그래써...ㅅㅠ 계속 섭섭하다고 티 내실만 함ㅋㅋㅋ큐ㅠㅠㅠㅠ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전 진짜 각각 상징적인 별자리를 쓰지 않았을까 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장영실 씨지팀의 별자리였던 걸로...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영실아."하고 말을 이어가시는 천이나으리 목소리가 굉장히 따뜻하고 부드러워서.. 천이 이렇게 나긋한 얼굴로 있는 게 얼마만인가 싶었음.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그냥. 조용히 별을 보고 싶었다. 네가 그리 깊게 느꼈다라는 하늘이 어떤 건지 생각도 좀 해보고."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고독한 이천나으리 하... 기절할뻔... 캐릭터가 무슨... 다 갖춰써... 매력이란 매력을 다 가져가부려써.... 영실이만 혼자 눈치챈 것도 너무 좋앜ㅋㅋㅋㅋㅋ
**자성코리아나,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장영실상 수상
**미스트리더 많이 보고싶다 박규리~~!! #연기자 #박규리 #장영실 #보고싶귤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미스트리다양한 얼굴의 박규리 이쁘다~~!! #연기자 #박규리 #장영실 #천의얼굴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천이나으리의 표정 보고 나으리가 어떤 마음으로 들으셨는지 좀 여러가지로 생각해봤는데 사람은 하늘을 닮았다는 영실의 말과 백성이 곧 하늘이라는 주태강의 말에 차이를 느끼신듯
**미스트리Hey 거기 거기 mister 여길 좀 봐봐 mister~!!! 규리양 나도좀 봐줘요 ㅎㅎㅎ #연기자 #박규리 #장영실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주태강 기다리느라 어젯밤부터 한숨도 못잤다는 얘길 들으면서 두가지를 생각했는데 1. 천이나으리 짱났겠다 2. 영실이 때리고 자고 하루가 지났는데도 손이 얼얼하시닼ㅋㅋㅋㅋ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난 반갑지 않더냐? 이때껏 널 거둬준 게 나다. 좀 섭섭하구나." "내 손이 더 얼얼하다! 뭔 놈의 턱주가리가 그리도 딱딱하더냐!!" 역시 츤데레시죠. 마지막에 씨익ㅠㅠ
**꿀벌 건옵을 좋아하신다면 장영실을 보새오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6화 이천 役 김도현 배우님 영실이 때리고 손이 꽤 아프셨는지 만지작만지작ㅋㅋㅋ 영실이가 천이나으리 옆에 딱 달라 붙어 앉는데, 나란히 앉아있는 나으리와 영실이의 모습이 왜이렇게 귀엽고 보기 좋던지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숨장영실 오프닝 노래가 좋닼ㅋㅋㅋㅋㅋ노동요로 계속 듣고있음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큰 중요성을 못 느끼지만. 장영실을 보면 시간을 알 수 있다는 것 자체에 대한 소중함이 크게, 잘 느껴짐. 시간 하나를 알아내는 것에 크게 기뻐하고 알지 못한다는 것에 통탄을 하니...진짜 여러가지 느끼게 함.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15화는 시간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만든 듯. 비가 오면 해시계를 볼 수가 없고 그때 물시계가 망가졌다면 조선의 시간을 알 수가 없다는 것... 시간을 아예 잃어버린다는 것... 지금이야 시간은 어디서든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다 봤다 아이고 희제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도장영실을 불러오너라.
**구아 장영실 재밌는데 cg 너무 심해
**쿠나장영실에서 난 영실이보다 희재가 좋은ㄷ...아...아냐...여기서도 또 마이너한 취향이 발동하면 안되....<그래도 장희재가 좋은데...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정말 가끔 이런 씨지 나오면...어.... 음.... 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글썽글썽하면서 집중하다가 터짐 ㅠㅠㅠㅠ 흑...
**동결] 꼬맹헐ㄹ 나오늘 장영실못봤어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아ㅏㅏ아아악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역시 오늘 장영실에서의 본진님의 천이나으리는 쩔었네... 얼굴 치고 손 만지작하는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랑 "난 반갑지 않더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저 장영실 씨지 진짜 좋아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씨지 어뜩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 오늘자 보러 감 흐히
**안녕내♡오늘따라예쁘네】 이호원예뻐 자꾸장영식을 장영실으로보고 얘가 왜 장영실을 이러고잇자나....
**a traviata 장영실드라마가 전연령대 대상 드라마라서 국뽕이 많이 들어갔긴한데. 드라마현실구분못하고 조선쯧쯧 거리시는거 진짜 불쌍. .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범묵 AKA 이정우 AKA 임근준장영실은 기술자에 가까운데, 왜 자꾸 과학자처럼 왜곡 재현할까. 기술자를 무시하는 풍토와 유관하려나. 과학과 기술을 혼동하는 탓이려나.
**왓순 장영실...?
**지윤 드라마 "장영실" 잘 보고 있습니다 화이팅!!!!
**일락향기장영실 제법인데? #박규리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으에에에에엥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혜나언니 진짜진짜 보고 싶었어요 8080808080808 저번달에 봤지만....808080808 장영실 얘기하셔서 본방 첨으로 안봤다니까 도현오빠보다 언니가 상위가 된거냐곸ㅋㅋㅋㅌㅋ하셔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비 존킴 객주 장영실은 아예 보고싶은 맘도 안생겨요. 육룡은 오마비 보다보니 진도를 못따라가서 안보게 됐구요 ㅋㅋ
**스티ت 전 사극을 좋아함에도 요즘은 보는게 없네요. 객주는 보면 재미는 있는데 딴거보느라 자꾸 못보고 장영실은 시작도 안했고ㅋㅋ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이올렛님@선점/신청서/로그으앵 결국 장영실 못 봤다 건옵이 박연으로 나온대매
**입금해라!!!]유니장영실 미친게 확실하다.. 옆에 이쁜 여자분 두고 나이 많은 남자분께 뛰어갔어..정신 나간거 아니야..?
**하게 살 밍장영실 보느라..!
**영실 강화주간오늘 장영실 성과☞영시리랑 이츤츤 교제중
**마비 존킴지난주까지 암흑이었음. 월화 육룡, 수목 객주, 토일 장영실... 믿거사 ㅠㅜ 사극은 채널별로 일년에 한편만 했으면 좋겠다.
**영장영실은 제발 럽라 좀 빼주길 이천나리랑 영실이 라인빼고 다 빼줘
** 원고해 ) 개아재건옵보려고 장영실같이좀 봤는데 웃는 건옵한번나오고 그다음 안보임 흑흑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 Lㅏ에ㄹ A장..장영실이 재수없긴하다...옳은 말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천재란....
**약이를안아주세요 ㅋㅋㅋㅋ 장영실 ㅋㅋㅋ 하는 줄도 몰랐네요 무식하다
**성실'장영실 KBS1TV드라마 궁중악기 아악을 만들다~ #김영조PD 연출 #이명희 작가, #마창준 작가' #송일국 #김영철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내가진짜 주말 저녁에 공연을 보는 것은 셜팀이라 이렇개 보는 거지 1월부터 주말에 공연 보는 거 거의 안햇는데...ㅠㅠㅠㅠ 아이고 장영실 본방을 못보네 디엠비가 안터져ㅠ퓨 어이고ㅠㅠㅠㅠ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디엠비 안터져...88 장영실 못본다 으헝...
**바누가 저김학주좀죽여줰ㅋㅋ미친ㅋㅋㅋㅋㅋㄱㅋ 여러분장영실보세요
**메밀ლ(´ڡ`ლ)✨겁나ㅜㅜ장영실에 김상경 아저씨 넘 멋있어ㅠㅁㅠ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정춤신춤왕 춤추시는데 누가 잘라먹었어 지금 장영실 이랑 옹주 감정씬따위가 중요한게 아니잖아
**ais장영실 드라마 마지막에 아주 장영실이 스마트폰도 만들었다고 하지 왜? "이러한 장영실의 업적으로 여러분이 트잉질도 할 수 있는겁니다!"
** 유럽 ❀남들 드라마 태양의 후예, 치인트 볼때 난 꿋꿋하게 장영실을 본다 핵꿀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
**ais장영실 이정도면 채널 옮겨야 하는거 아니냐; KBS2 에나 어울리는 환타지 사극인데;
**야방에 치인 에카저도 장영실 세종파트만 모아보고 싶습니다....장영실 온갖일 겪는거 보면 암걸릴것같다!!!!!! 이런말 지껄이면서 시그널은 매주 꼬박꼬박 챙겨보는 사람
**일락향기주부령 장영실 재회 #박규리
**마비 존킴우리집은 지금 장영실 본다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ais편경도 장영실 만유인력 법칙도 장영실 뭐 '만물 장영실 제작설' 드라마냐;
**연향선미스킨십] 솔찬장영실이 만유인력 발견하는줄
**ais미친;; 장영실 감 떨어진 거 맞고 만유인력 법칙 발견하냐
**벽이 장영실 저도 지금 첨 보는데 그냥 유익한 드라마 같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치울 엄마 장영실에서 감 떨어지는 거 보면서 아 아깝다 저게 사과였어야 우리나라에서 만유인력을! 하다가 아 사과칩 만들어야지 하고 일어남 넘 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향선미스킨십] 솔찬악 장영실이 감 맞는데 내가 깜짝놀랐엌ㅋㅋ
**벽이장영실 보는데 송일국 연기를 잘 하는 것 같지도 않고…. 못하는 것 같지도 않고….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전 드라마 장영실을 잠시 보고 있는데, 음..보면 볼수록 문명을 보는것같지
**연향선미스킨십] 솔찬장영실에 민주주의야?;;;;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오케피 끝 ㅠㅠㅠㅠㅠㅠㅠ 아미친 장영실.시작햇어ㅠㅠㅠㅠㅠㅠ
**정게임하다가 졸았다... 라디오 본방사수했으니 장영실은 편집본을 보는걸로...
**연향선미스킨십] 솔찬장영실을 왜 왕재로 만드냐
**둡조으다(반잠)엄마아빠 장영실인가.. 그거본다 ㅜ
**리장영실하나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귤낭자헐 오늘 장영실 아ㅏ아아ㅏㄹㄱ ㅁ마!!!!! 나 리크모콘!!!!!!리모콘
**1ㅂㄴㅏ...도... 장영실..... 볼래..... 흐흑....
**심장영실 엄마아빠가 보는ㄴ거 옆에서 잇는데 거놉 나왓어 ㅋ ㅋ ㅋ ㅋ ㅋ ㅋ아개저아
**간표 빡센 유럽인 대학생빠르게 장영실로
**영실 강화주간몇번을 말하지만 장영실 ost 존좋......
**가은냥(히오메!!)장영실...최고당...
**나먼바닷가오늘 장영실 하는 날이었어!!!!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J후 뒤]실력이하님 마감하세요장영실.... 소근
**결와진짜 어떻게 하면 장영실을 6.25라 하고 3월1일이 개천절이라 할 수 있는거지 정뚝떨
**ン@丹姫 ....한국사 범위 같은데 육룡이 나르샤입니까 장영실 입니까 ㅈㄴ
**구뭐야 장영실 좀 재밌네
**는 니캣이로소이다오 장영실 유학파였구나 태종이 유학보내고 세종때 채용한거였군
**파게티_Chapaghetti 시간 안내 고맙습니다~ 항상 봐야지 하지만 방송시간을 못맞춰서... 이번주 장영실 이야기 재밌을것 같아요~
**댕e조선왕조실톡 장영실 소름 크으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진 굿모닝!! 벌써 토책남 마지막방송이라니 너무 슬프네요 ㅠㅠㅠ 토책남덕분에 너무 즐거웠는데 ㅠㅠ 오빠가 더 아쉬우시겠죠?? ㅠㅠ 아무튼 마지막 방송도 본방사수하겠습니다♥ 오늘 장영실도 본방사수할게요!! +_+
**단서떼라 한끝 맞아욬ㅋㅋㄱㄱ그분들앞에서는 마치 세종대왕님 첨봄 장영실된기분..
**피릿 크크큭개재밋어!!세종대왕과 장영실의 l.o.v.e스토리랄까...?
**효장영실:제가 원리 다 알려드렸잖아요. 공주:다까먹었어 장영실친구에게 어떤기구에 관한 것을 책으로 만든거 줌 여기에 다 정리해 두었습니다 장영실 철벽쩔엌ㅋㅋㅋㅋ개 철저햌ㅋㅋㅋ
**효장영실드라마보는데 명나라 화실의 종친의 공주조선 안가면 안되? 장영실:...? 공주:어떤 기구가 또 고장나면 누가 고쳐..그러니깐 남아있으면 안되?
**꿀벌아 진짜 장영실....광광
**름 난 일주일에 케이팝스타하고 장영실쇼만 봐. 테레비는 거의 안봐. 그 중에서 케이팝스타가 제일 재미있어. 멍멍이는 안보는가 보구나. 전에는 이진아를 좋아했어. 근데 고음이 안돼더라. 멍멍이가 재미없어 하는 말만 했구나. 멍멍!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잉이걸또 다해서잘해오느애들이 잇는것이 신기하지않냐 무슨장영실이냐고
**미아1434년 세종16 10월 양부일구 해시계 로 시간을 측정함 이해, 장영실 등이 자격루 물시계 를 보루각에 설치함
**선미 직속부하 시에로장영실이 끝나면 그 후속이 정약용이라고 하던데 오성한음 드라마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 시름시름
**오❄️ 해품달 이후 처음입니다..장영실도 재밋던데..!!!!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아름솔앙이랑 얘기하면서 엄청 웃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다른 에센에스에 장영실 영상을 종종 올리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보시면서 도현오빠가 옆에 있는 기분이시라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보고 계셨엌ㅋㅋㅋㅋㅋㅋㅋㅋ
**디꿍디 아마 내시는 아니고 장영실이었으리라 생각하지만....ㅠㅠㅠㅜ어쨌든 제복팡이 만쉐이
**연향선미스킨십] 솔찬 아녜요.... 음... 충분할수도 있어요..... 대세에선 김상경님이 18살도 했고...장영실에선 20대 이방원도 같은 분이 하셨으니... 괜찮아요....,.. 우리에겐 배우가 중요하잖아요! ㅋㅋㅋㅋ😂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어모으는 과학상자이 순간 검색된 과학 by Sci_Archive이 순간 검색된 과학 by sigongjunior어린이들이 본받고 따를 수 있는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 당시 사람들이 장영실을 어떻게 불렀는지 아세요? '과학을 위해 태어난 인물'이라고 …
**어모으는 과학상자이 순간 검색된 과학 by sigongjunior어린이들이 본받고 따를 수 있는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 당시 사람들이 장영실을 어떻게 불렀는지 아세요? '과학을 위해 태어난 인물'이라고 칭송하였답니다. 그렇다면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이…
**공주니어어린이들이 본받고 따를 수 있는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 당시 사람들이 장영실을 어떻게 불렀는지 아세요? '과학을 위해 태어난 인물'이라고 칭송하였답니다. 그렇다면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이 만든 과학 기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잎(Lotus Leaf)언더테일 프리스크외 같이 지상 올라간 6명과 머펫,블루키가 한국민속촌에 놀러간걸 그렸습니다.메카톤은 뭘 입혀야 할지 몰라서 패스;;파피루스는 면갑옷 입혔고,알피스는 장영실 초상화참고,언다인은 명량 참고했어요.
**bibin (에비빈)TEAM F4 “21시부터 장영실” wwwwww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에 뮤배 또 나오는 줄 알았는데 뮤배 이름이 아니라 배역이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모으는 과학상자이 순간 검색된 과학 by Sci_Archive이 순간 검색된 과학 by gurumjombi1HannaRaptor 장영실 드라마를 어쩌다 보고 있으면 과학 이따우가 아니라 주옥같은 반도의 기술자 미덕이 풍년....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he 어쩌라고 장영실쇼라는 토크쇼에서는 신학전공자가 사회를 맡고..모든걸 오오 감동모드로 몰고감....
**어모으는 과학상자이 순간 검색된 과학 by gurumjombi1HannaRaptor 장영실 드라마를 어쩌다 보고 있으면 과학 이따우가 아니라 주옥같은 반도의 기술자 미덕이 풍년....
**he 어쩌라고 장영실 드라마를 어쩌다 보고 있으면 과학 이따우가 아니라 주옥같은 반도의 기술자 미덕이 풍년....
**노우치즈공부 언제해?ㅋㅋ 그냥 해피엔딩만 봐야겠다ㅠㅠㅠ 장영실도 밀린 거못 보고있는 판에..... 나중에 나중에 몰아봐야지
**00 달현 200 장영실 뛰어넘을 사람있으먄 나와봐라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메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면 대박 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장영실 연극뮤지컬배우님들 진짜 많이 나오셔서 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대애애애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영실에 뮤배 또 나오는 거 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From Twitter

**긴 홈즈 (장영실 보세오)장영실이랑 세종 첫 만남이 며..명장면이구낰ㅋㅋㅋㅋㅋㅋㅋ 그.. 화살 맞고 피하는... 분당 시청률이 18펔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궁금한 건데 분당시청률 같은 거 의미가 있는 게 마즘...? 시청자들이 어케 알고 그 부분을 확 보냐거...
**덕이 윤정한 총명함이 장영실님급
**주 가는 루트 장영실보다 대왕세종이 나음 ㅠㅠ
**주 가는 루트 장영실 왜봄 ㅠㅠ
**볼드합잣해 헉ㄱ 일구님 장영실 넘 잼서요.,....사실 저는 제 본진 보려고 정주행했습니다만 주변사람들한테도 거하게 치여버렷ㅅ어요///....
**1일/일구 .... 이 멘션을 보고 장영실 정주행을 생각하는 한 사람
**볼드합잣해장영실 보면 볼수록 여성향 겜같음 이천오빠가 와서 영실이 멱살 낚아채고 끌고갔으면 좋겠다 헉미친 이천오빠;;;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chemistry0118

From Twitter

**볼드합잣해ㅂ아진짜 건박연....여러분...건박연을 보십시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도현이천을 보십시오..........장영실을 보십시오.....희제오빠도 ㄷ봐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한이 모의고사 때려침ㅋ 정철님은 확실히 글러중에선 돋보이는 존잘이시지만 평소 하시던 행동때문에 호감이 잘 안가요ㅠ 병크도 몇번 터트리셨고... 저는 장영실 존잘님이 너무 좋아요!!!
**볼드합잣해장영실을 이천과 박연보려고 보고잇는ㄴ나....아니 너무 잘생겻잖아.,.,...어처구니가 없다....도현배우.....왜 귀엽지..............?
**약 마시는 수달ㅋㅋㅋㅋㅋㅋㅋ 나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었어ㅋㅋㅋㅋ 휴리 수염붙이고 나올 때 든 생각이 딱 장영실 삼둥이파더
**구순 IR52 장영실상 현대차·동양피스톤 / 車 엔진용 피스톤
**사저널,그날 #역사저널그날 이번주는 <세종, 장영실을 버리다>편으로 장영실 이어서 방영됩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_<
**랑장영실 오스트 내주세요😭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chemistry0118

From Twitter

**볼드합잣해아 장영실 왤케 멍청하냐 똑똑한데 멍청하다




장영실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chemistry0118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kissthemuzik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Lilac_kara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Lilac_kara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hadron2156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TimenewsCo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newsfriday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bingo62064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icemankara

장영실 김도현 이천 배우님 드라마 박규리 송일국 Gyuri 역사저널 과학 세종 Lilac_kara